'시맨틱 에러' 박서함 "힘들 때 나타난 박재찬, 이 만남은 운명"[인터뷰②]

기자명장진리 기자
기사승인 2022.03.08 13:05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시맨틱 에러'는 1화부터 6화까지 공개됐고, 종영까지 단 2회만이 남았다. 6화 엔딩에서는 추상우(박재찬)이 잠든 장재영(박서함)의 입술에 입을 맞추면서 로맨스가 급진전됐다.

로맨스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시맨틱 에러'의 두 주인공 박서함, 박재찬을 향한 관심도 폭발적이다. 두 사람의 인기는 SNS에서 가장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다. 박서함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30만 명이 넘는 팔로어가 모였고, '시맨틱 에러' 공개 직전 개설된 박재찬의 개인 인스타그램도 팔로어 12만 명을 돌파했다.

반면 박서함은 "저나 (박)재찬이는 실감을 못한다. 둘이서 매일 '이게 진짠가?'라고 한다. 물론 드라마의 인기는 어느 정도 느끼고 있지만, 저희에 대한 관심은 아직까지는 실감도 안 나고, '와' 이렇게까지는 전혀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웃었다.

'시맨틱 에러'는 방영 도중 공개되는 메이킹 필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화기애애한 촬영 현장 분위기를 자랑한다. 웃음이 넘치는 현장에서 모두의 밀고 끄는 노력 속에 웰메이드 작품이 탄생한 셈이다. 심지어 마지막 촬영 현장에서는 박재찬이 모든 촬영을 마치고 눈물을 흘릴 정도였다고 한다.

박서함은 "촬영장에서 활력이 생겼다. 촬영을 하면서도 그렇고 마지막 촬영 하고 나서도 그렇고 '다시 꿈을 되찾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다시 활동을 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말씀드렸다"라며 "재찬이도 현장이 정말 재밌었나보더라. 저랑 너무너무 친해지기도 했고, 여러 가지로 끝난 게 약간 울컥했던 것 같다"라고 했다.

이어 "재찬이가 특별히 마지막 촬영을 끝내고 운 이유는 말해주진 않았지만 그런 얘기는 했다. 너무 좋은 사람들인데 못 본다고 생각하니까 슬펐다고 하더라"라며 "정말 '뿌앵'하고 애기처럼 울었다. 저도 제가 울 줄 알았다. 저도 울컥했는데 재찬이가 케이크 받고 울컥하면서 뿌앵 우는데 저는 일단 너무 귀여운 거다. 둘이 껴안았는데 또 '뿌앵' 울어서 저도 약간 동요돼서 눈시울이 조금 붉어졌다"라고 설명했다.

'시맨틱 에러' 두 주인공인 박서함, 박재찬에게는 재미있는 우연이 있다. 박서함이 연기한 장재영은 타투, 피어싱이 모두 있는 캐릭터지만, 박서함은 타투, 피어싱을 하지 않고, 박재찬은 타투, 피어싱은 평생 모를 뽀얀 얼굴의 추상우를 연기하지만, 실제로 타투, 피어싱이 모두 있다.

박서함은 "저도 그게 신기했다. 재찬이는 타투, 피어싱이 모두 있고, 저는 둘 다 없다. 전 일단 액세서리를 뱉어내는 타입이다. 아이돌이었지만 아이돌 스타일링이 전혀 안 받았다. 그런데 재찬이는 타투, 피어싱도 잘 어울리고, 없어도 잘 어울린다"라고 했다.

이어 "저도 예전엔 액세서리를 해야지 생각해서 거울을 봤는데 너무 안 어울리는 거다. 뚫었다가 한 달 지켜보고 바로 뺐다. 그리고 '믹스나인'을 할 때쯤 다시 한 번 시도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나도 아이돌미를 뽐내봐야지' 해서 십자가 귀걸이를 했는데 정말 말이 안되게 안 어울리는 거다. 이후부터 액세서리를 안했다. 귀는 이미 모두 막혔고, '시맨틱 에러'에서 나오는 건 전부 귀찌"라고 귀띔했다.

스포티비뉴스는 한 차례 인터뷰를 통해 박서함, 박재찬의 엄청난 운명에 대해 훑어본 바 있다. 이른바 '밀키스를 주고받은 아이돌 선후배가 키스를 하게 된' 두 사람의 엄청난 서사는 드라마판 '시맨틱 에러'에 더 큰 짜릿한 재미를 선사했다.

박서함은 "미래는 정해져 있고 우리가 정해진 미래로 흘러갔다. 저희가 이렇게 다시 만난 이유가 분명히 있을 것 같았다"라는 '운명론자' 박재찬의 말에 "재찬이 말이 틀린 게 없다. 걔가 어리지만 틀리지 않았다. 아주 똑똑하고 영리한 애기"라고 웃었다.

이어 "운명은 저도 어느 정도 있다고 생각해 왔지만, 운명을 믿지는 않았다. 하지만 저희가 만난 운명에 대해서는 너무 신기하게 생각하셨다. 저희 뿐만 아니라 모든 스태프 분들도 그랬다. 저 말고도 장재영 역할로 오디션도 많이 보셨고, 제가 여러 번 못한다고 할 때도 있었다. 그런데 저랑 뒤늦게 만나서 이렇게 '시맨틱 에러'를 하게 된 게 신기할 따름"이라고 했다.

'시맨틱 에러'가 종영을 앞둔 지금,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은 시즌2다. 박서함이 오는 10일부터 국방의 의무를 시작하는 바람에 시즌2는 실제로 제작이 성사된다고 하더라고 그가 소집해제한 이후에서야 촬영에 들어갈 수 있다.

박서함은 "시즌2에 대한 걱정도 된다. 다만 이 걱정은 1년 반이 넘는 시간 동안 서로의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거다. 당장은 하고 싶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재찬이가 '펜트하우스' 같은 엄청나게 좋은 작품에 들어가 있을 수도 있는 거고, 해외투어를 돌고 있을 수도 있다"라고 했다.

이어 "시즌2가 올해, 혹은 내년 초에 나왔으면 딱일텐데 실제로 나온다고 해도 저 때문에 밀리는 거니까 재찬이한테 많이 미안하다. 또 같이 할 수 있는 스케줄도 많았을 것 같은데 저 때문에 못하는 것 같아서 미안할 뿐이다. 그런데 재찬이는 오히려 아무 내색 없이 '형, 잘 다녀와요' 하더라"라고 했다.

박서함에게 "'평친(평생 친구)'이 되기로 한 두 사람이 혹시 싸우면 어떡하냐"라는 짓궂은 질문을 던지자 그는 "저는 절대 친구들이랑 안 틀어진다. 일단 재찬이랑은 서로 너무 잘 맞고 서로 싸울 일을 안 만든다"면서 "일단 재찬이랑 저는 너무 힘들 때 서로를 만났다. 제게 재찬이가 나타났고, 또 재찬이에게 제가 나타났다. 만날 사람이 만난 거다. 오래오래 함께 친하게 지내겠다"라고 웃었다.

(인터뷰③에서 계속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cn/A66Tg4DP

#李承协[超话]#✨#摘星诗人李承协# ✨#JDON on the track#
【屋塔自制】20220402 歌词翻译

演唱:李承协(J.DON)
作词:李承协(J.DON)

달려오는 기찻길 정말 위태롭게
疾驰而过的轨道上充满危险
티끌 하나 놓치지 마 괜한 실수 땜에
别因为无谓的失误 错过任何一丝尘埃
놓쳐 버리기 싫어
不想错过
꽉 쥔 손은 미끄러질까 봐
紧握的手 害怕滑走
다시 가방 고쳐 매
再次整理行囊
난 또 여기에 와 있어
我再次来到了这里
삐딱선 거기까지만 더는 넘지 마
到此为止吧不要误入歧途
내 감정의 가난을 누가 알아줄 리가
我情感的穷乏 谁会理解
허기진 배로 날려버려 TKO
饥肠辘辘地一拳击飞 TKO
뜨거운 숨을 미끼로 건져 올려
用热烈的气息做诱饵来拯救
on Tomorrow
내 갈 길은 오르막
我走的路是上坡路
늘 제자리걸음만
却总是在原地踏步
끝이 안 보이는
是看不见尽头
어두컴컴한 밤이야
一片漆黑的夜啊
막 도착했어 미련 없이
我已到达 没有丝毫的留恋
땀방울 따윈 이미 다 식어서
汗滴已经全部冷却
잠시만 멈춰 이제 빨간 불
暂时停留 现在亮起了红灯
Turn on the Red Light
많은 문제들이 겹쳐도
即使诸多问题同时发生
그대로 있어 줘
就待在这里吧
Turn on the Red Light
어차피 영원할 순 없어도
反正无法保持永远
돌아본다면 다 지나간 듯
回头再看时似乎都过去了
희미해져
变得模糊
어릴 적 내 나이 스물쯤
在我二十几岁的年轻时节
단단했던 믿음에 금이 가기 시작해서
曾经坚定的信任开始出现裂痕
와닿은 것은 대부분 다리 위에
触动人心的大部分在大桥上
써진 글귀보다 따뜻했던 품
是比起写好的字句而更温暖的怀抱
해는 지고 또 떠 가라앉은 기분
日落又升起 平复下来的心情
지나가는 기차를 세며
细数着疾驰而过的火车 问询
묻지 같은 시선에
在同样的视线里
뭉개져 버린 어린 눈빛
稚嫩的眼神里的支离破碎
높은 빌딩 수놓은 야경이
用高楼点缀的夜景
약 오르지만 멈춘 달력을
虽令人愤怒 将停留的日历
다시 찢어 Tomorrow
再次撕掉 Tomorrow
내 갈 길은 오르막
我走的路是上坡路
늘 제자리걸음만
总是在原地踏步
끝이 안 보이는
是看不见尽头
어두컴컴한 밤이야
一片漆黑的夜啊
막 도착했어 미련 없이
我已到达 没有丝毫的留恋
땀방울 따윈 이미 다 식어서
汗滴已经全部冷却
잠시만 멈춰 이제 빨간 불
暂时停留 现在亮起了红灯
Turn on the Red Light
많은 문제들이 겹쳐도
即使诸多问题同时发生
그대로 있어 줘
就待在这里吧
Turn on the Red Light
어차피 영원할 순 없어도
反正无法拥有永远
돌아본다면 다 지나간 듯
回头再看时似乎都过去了
희미해져
变得模糊
해가 지는 동안
在日落的期间
한순간이지만 내게 기대
哪怕仅仅是一瞬间 依靠着我
그대로만 멈춰도 돼
就这样停留着也可以
네 마음의 불을 꺼줘
熄灭你心中的灯光
어디에 빠져 있든
不管坠入了哪里
너는 아무 문제가 없듯
就像你什么问题都没有一样
다시 널 찾을 테니
我会再次寻找到你
Turn on the Red Light
많은 문제들이 겹쳐도
即使诸多问题同时发生
그대로 있어 줘
就待在这里吧
Turn on the Red Light
어차피 영원할 순 없어도
反正无法拥有永远
돌아본다면 다 지나간 듯
回头再看时似乎都过去了
Red Light 잠깐 멈춰
Red Light 暂时停止吧
내가 갈 수 있게 너의 맘을 알려줘
我会向你奔去 请告诉我你的心
Red Light 잠깐 멈춰
Red Light 暂时停止吧
지금 갈게 Right Right Right Now
现在向你奔去 Right Right Right Now
Turn on the Red Light
어차피 영원할 순 없어도
反正无法拥有永远
돌아본다면 다 지나간 듯
回头再看时似乎都过去了
흐릿해져
变得昏暗

翻译:曲奇雪糕
校对:星星
美工:蟹老板

2022년 3월 15일 화요일 뉴스 브리핑으로 활력 넘치는 하루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中韩双语#

【要闻·주요 뉴스】
商务部发布数据,今年前两个月,全国实际使用外资金额2437亿元人民币,同比增长37.9%。
상무부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2월까지 전국의 실제 사용 외자 금액은 2437억 위안(약 41조 53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9% 증가했다.

国家药监局13日批准5家新冠抗原产品的注册申请,目前共有10款新冠抗原自测产品正式上市。
국가약품감독관리국은 지난 13일 5개의 코로나19 항원 제품의 등록 신청을 승인했으며 현재 총 10종의 코로나19 항원자가진단키트가 정식 출시됐다.

14日,新增新冠肺炎确诊病例3602例,其中境外输入病例95例,本土病例3507例。
14일 0시 부터 24시까지 31개 성(구, 시)과 신장(新疆)생산건설병단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3602명이며 그중 해외유입 사례는 95명, 본토 확진자 수는 3507명으로 집계됐다.

截至13日,31个省(区、市)和新疆生产建设兵团累计报告接种新冠病毒疫苗31.93亿剂次。
13일까지 31개 성(구, 시)과 신장생산건설병단 누적 보고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수는 31억 9300만 회분을 기록했다.

当地时间14日,中共中央政治局委员、中央外事工作委员会办公室主任杨洁篪在意大利罗马同美国总统国家安全事务助理沙利文举行会晤。
현지시간 14일 양제츠(楊潔篪)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중앙외사공작위원회 판공실 주임이 이탈리아 로마에서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 회담을 개최했다.

美国借所谓台湾地区地图问题搞政治操弄,我外交部回应,打“台湾牌”如同抱薪玩火,不仅会把台湾推向危险境地,也将给美方带来难以承受的后果。
미국이 이른바 타이완 지역 표기 지도 문제를 빌미로 정치적 농간을 부리는 것에 대해 중국 외교부는 ‘타이완 카드’를 가지고 불장난하는 것은 타이완을 위기로 몰아넣을 뿐만 아니라 미국 측에도 감당할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답했다.

当地时间14日,俄乌进行第四轮谈判。
현지시간 14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제4차 회담을 했다.

法国科学家日前证实,新冠病毒“德尔塔克戎”变体确实存在,目前美国和欧洲都报告了相关病例。
프랑스 과학자는 앞서 코로나19 ‘델타크론’ 변이가 실제로 존재하며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 관련 사례가 보고되었다고 확인했다.

【社会·사회】
北京冬奥会和冬残奥会网络安全实现“零事故”。
베이징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은 네트워크 안전 ‘사고 제로’를 실현했다.

北京市文旅局发出通知,暂停文化艺术类校外培训机构线下培训。
베이징시 문화여유국은 문화예술 관련 사설교육기관의 오프라인 수업을 잠정 중단한다고 통지했다.

14日,工信部通报360手机卫士、天气预报等14款侵害用户权益App。
14일 공업정보화부는 360 모바일세이프(360手機衛士)와 일기예보 등 사용자 권익을 침해한 앱(App) 14개를 발표했다.

河北泥河湾考古发现4万年前人类使用颜料证据。
허베이(河北) 니허완(泥河灣) 고고학에서 4만 년 전 인류가 안료를 사용했다는 증거가 발견됐다. (来源:人民网韩文版https://t.cn/aDzKEu)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来来来,转发+评论写下一个带“虎”字的成语/吉祥语/谚语(比如前面的“虎虎生风”)并@三位好友,就有机会被抽中!在这辞旧迎新之际,小小苏送福利来了!
  • 然农村景物则颇工,尤长画牛,多写意,夕阳芳草,郊牧之风宛然在目,兼及人物写真,花鸟草虫。然农村景物则颇工,尤长画牛,多写意,夕阳芳草,郊牧之风宛然在目,兼及人物
  • 商量一下,以后TFBOYS演唱会,小螃蟹穿蓝色衣服举橙色灯牌,小汤圆穿绿色衣服举橙色灯牌,千纸鹤穿红色衣服举橙色灯牌,四叶草穿橙色衣服举橙色灯牌,给他们一片澄海
  • 以前,大家都去照相馆照相洗照片来记录美好回忆,如今手机有了摄影功能,我们手机电脑都储存了许多照片,一张一张的分享发出去比较麻烦并且还没有什么特别,这时候我们就需
  • 展望2020年,业内人士表示,证券行业的“马太效应”预计将增强,建议重点关注龙头,以及低估值大型综合券商。结合2019年12个月份的业绩快报可以看出,已公布业绩
  • 还有青空灯的亮度不是特别高,所以建议搭配一个普通的灯一起来用,这样的话光线又足,氛围又高。#家居装修# #室内设计# #别墅设计#氛围感神器,在室内就可以感受到
  • 人世间,除了生死,其他都是小事,适当放过自己吧,好好努力生活,做自己,问心无愧就好。歪的不是理,而是人,正人用歪理,歪理亦正,做人,道理不清,方向不明,理通,而
  • #娜扎[超话]#瑞丽服饰美容娜扎不破不立,百无禁忌爱上娜扎从她的三个眼神开始,拍摄当天天气异常闷热,一身利落走进了摄影棚的娜扎好像往热气腾腾的的夏天丢了几块薄荷
  • 不过,在“涨”声阵阵中,市场却传来多重消息:上游硅料、硅片、电池集体涨价,传闻下游组件厂商停产或减产表示“抗议”与此同时,行业巨头又签下千亿销售合同,提前锁定高
  • 明夷待访:明确等待夷狄来访? 1   明朝灭亡,清朝建国,大儒黄宗羲不愿投靠新政府,甘心做个山野遗民。可是有人说,黄老先生其实是准备失身的,证据就在他的一本书的
  • 昨晚我当地白人哥们把我送机场前,和我说了一句:“Danny,对付赖皮缠最好的办法就是做掉他。19.8敷尔佳白膜 2片~~~~[鲜花][鲜花][鲜花]面膜 灯泡膜
  • 17这色差蛮大,日常光下很像小时候喝的巧克力奶的颜色,又拌着金色流沙18之前的剧透我不太喜欢,但是实际擦出来这瓶是最最惊喜的,暗黑系女孩必备,不单调不生硬的透黑
  • ​​​#老男孩夜话#同样的道理,当你带给别人欢乐,你就会得到欢乐;带给别人祝福,你就会得到别人的祝福;如果你经常赞美别人,不久你也会听到有人在赞美你,你给别人
  • 善行缘于善心,有着善的心灵,就如同一股清泉,永不枯竭,清纯甘甜,发自内心的善,才会有善行善举,唯善之心处处欢声笑语,处处和气生财。 善,即修身律己,即心想他人。
  • 今天蹭了单位组织带了两位“家属”去看人生大事[doge] 说真的对朱一龙的印象有改观,路人→路人好感 泪点和笑点掺杂 三哥想尽办法帮小文恢复手表里的外婆语音,小
  • “以土地面积来算,长三角已经是中国高铁线路密度最高的地区,但假如把分母换成人口,会发现长三角的铁路甚至是短板。第一点,政策有相当程度上的不公隐患——第一批剩的都
  • 绝叫很绝,本来去图书馆借到了纸质版,后面没有大块时间去看,在碎片时间用手机看完了,昨天半夜看完后,震撼又平静,大脑有点空白,想了好久…作者的写作手法太绝了,正
  • #SamYu[超话]# #SamYU的专属故事集# 猜到结局算我输系列245YU:MJ,有件事我考虑好几天了MJ:嗯,你说YU:要不你还是把我删了吧,否则手机
  • 这截图是曲姐姐让人发的,他的嘴也真是蛮“厉害”的,都让曲姐姐有点懵逼了,但我不知他在发什么内容啊!反正,我问心无愧,随便怎么想都行,有多少苦,我都说不出,何况,
  • 我的小月亮啊,我总在夜半时分想起你,想你的笑,想你跟我们讲的故事,想虎头虎脑的平平……你在哪里呀?你说要“好好生活”我很乖的,有在认真听你话,努力远离之前那个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