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당은 농업근로자들을 시대의 룡마에 태워주었다
2023.04.12. 《로동신문》 1면

오늘도 네굽을 안고 세월을 주름잡는다.주체조선의 넋과 기상으로 구름을 박차고 날아오른다.
천리마!
그것은 결코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전설속의 존재가 아니다.온갖 보수와 신비, 침체와 답보, 소극성을 불사르고 새로운 기적과 비약에로 내달리던 위대한 천리마시대의 상징이며 그 정신과 기백으로 오늘도 계속혁신, 계속전진하는 우리 인민의 참모습이다.
격동적인 천리마시대에 대하여 당시의 문필가들은 이렇게 격찬했다.
《한걸음 떼여 천리에 다닫는다.두걸음 내치면 만리도 간다.하루 한꺼번에 10년, 20년을 사는 조선, 우리의 현실은 쏜살같이 전진한다.… 이 나라의 천리마시대, 슬기로운 조선의 근로인민이 창조한 위대한 천리마운동-그것은 사회주의를 향하여 나래치는 영웅조선의 기상이다.이 나라 인민의 위대한 창조력, 불굴의 기백, 아름다운 리상의 발현이다.당의 의지, 당의 숨결이다.》
천리마동상이 건립된 때로부터 어느덧 60여년세월이 흘렀다.
하지만 천리마동상의 기수들의 모습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그 기수들이 시대와 세대에 주는 충격과 의미는 나날이 더욱 커만 간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농사를 잘 지어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여야 우리식 사회주의를 지키고 사회주의강국을 성과적으로 건설할수 있습니다.》
내 나라의 푸른 하늘을 날으는 천리마, 그 기수들의 모습은 얼마나 자랑스러운가.
당중앙위원회 붉은편지를 높이 추켜든 남성로동자와 벼단을 안은 녀성농민의 힘찬 모습을 바라볼 때면 주체48(1959)년 11월 17일에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가 귀전에 울려오는듯싶다.
우리가 오늘 이 천리마에 한사람을 앉혀놓으면 먼 후대들은 말우에 앉은 사람이 당대를 대표하는 어떤 개별적인 영웅이라고 생각할것이라고 하시면서 지금이야 인민의 시대가 아닌가고, 이건 우리 나라에 처음으로 세우는 기마상이라고 하시며 인민의 모습을 형상해야 한다고 당부하신 위대한 수령님.
그 사랑의 손길에 떠받들려 우리 인민은 영원히 나래를 활짝 펴고 세기의 창공높이 날으는 천리마의 영웅적인 기수가 되였다.
주체50(1961)년 4월 15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천리마동상제막식에 나오시여 몸소 붉은 테프를 끊으시였다.
온 세계앞에 우리 인민의 영웅적기상을 현실적으로 보여줄수 있는 기념비가 태여난것이 그리도 기쁘시여 탄생일의 휴식마저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며 천리마를 바라보는 사람들 누구나 그러하였지만 농업근로자들의 심정은 실로 이름할수 없었다.
세상이 다 아는 천리마동상의 두 기수, 조선인민을 대표하는 그들중의 한사람이 다름아닌 벼단을 안은 농업근로자였던것이다.
진정 우리 수령님 아니시라면 이 나라 농민들의 운명은 어찌 되였을것인가.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라는 피의 절규가 사무친 저주로운 세상에서 대대로 머슴살이, 종살이의 멍에만을 물려주었을것이다.
건국의 초행길에서 품들여 실시한 민주개혁도 토지개혁이였다.
국장에 새겨진 벼이삭에 벼알을 더 많이, 더 탐스럽게 그려넣도록 해주신분도, 우리 당기폭에 마치와 붓과 함께 낫을 새겨주신분도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농사가 천하지대본인것처럼 농민은 천하지대군이라고 보아야 하지 않겠는가고 하시며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그 누구보다 귀중한 존재로 내세워주신 어버이수령님, 위대한 그 품속에서 어제날 머슴군도 부엌데기도 애국농민, 농촌혁명가,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성장했으니 진정 품들여 키워주신 그 믿음은 이 세상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것이였다.
지난날 고작해야 소잔등이나 두드리던 농민들이 기계로 농사를 지으며 허리를 펴고 일할수 있게 하시려고 바치신 그 로고만도 눈물겨운데 천리마에 태워 영웅적시대의 주인공으로까지 내세워주시였으니 그 뜨거운 사랑, 그 대해같은 믿음을 무슨 말로 다 노래할수 있으랴.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어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위해 걷고걸으신 끝없는 사랑과 헌신의 길은 또 얼마이던가.
조상대대로 넘겨받았던 패이고 얽힌 주름살들을 쭉 펴고 규격포전들로 천지개벽된 사회주의대지에 영원히 마를줄 모르는 생명수를 안겨주시려, 사회주의농촌에 희한한 선경들을 펼쳐주시려 우리 장군님께서 끝없이 바치신 로고의 만단사연이 눈물겹게 어려온다.
한드레벌의 지평선, 대홍단의 감자꽃바다, 범안리의 선경…
바로 거기에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시대의 전렬에 더 높이, 더 보란듯이 내세워주고싶어하시는 위대한 어버이의 웅심이 깃들어있었다.
사회를 알고 그 제도를 알려면 땅을 보고 농촌을 보아야 한다.바로 거기에 매 인간과 매 계급, 그 사회제도의 본색이 가장 생동하게 비끼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생토록 정을 다해 키워주신 사회주의전야의 주인들인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영광의 단상에 세워주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안겨주신 사랑과 믿음은 정녕 얼마나 뜨거운것이였던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나라의 쌀독을 지켜 애국헌신의 날과 달을 묵묵히 이어가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소중한 마음을 진주보석처럼 여기시며 조국의 어려움을 함께 걸머지고 일년내내 바람세찬 전야에서 성실한 땀을 아낌없이 바쳐온 다수확선구자, 참으로 충성스럽고 돋보이는 고마운 애국자들이라 값높이 불러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를 우러러 이 나라의 평범한 농장원들이 터치던 감격의 목소리들이 다시금 들려온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마음속 첫자리에 우리 농업근로자들이 있습니다!》
우리 당이 제시한 사회주의농촌건설목표에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새시대의 농촌혁명가들로 키우고 온 나라 농촌을 세계가 부러워할 지상락원으로 전변시켜 당을 따라 준엄한 난국을 뚫고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함에 무한히 헌신하여온 농업근로자들이 공산주의사회의 첫어구에 남먼저 들어서게 하려는 당의 의도가 담겨져있다고 하신 위대한 어버이의 높은 뜻이 가슴을 울린다.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새시대를 알리는 위대한 투쟁강령을 제시하시고 은정어린 특혜조치도 취해주실 때 우리 총비서동지께서 제일 믿으시며 아껴 보살펴주신 사람들이 과연 누구들이였던가.돌발적인 비상방역상황으로 하여 나라에 최악의 위기가 도래했던 그 나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거듭 보내주신 사랑의 불사약과 바라보기만 해도 눈뿌리아득한 수천대의 농기계들을 받아안고 목메여 흐느낀 사람들은 또 누구들이였던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였다.
그렇다.온 나라 방방곡곡에서 우후죽순처럼 일떠서고있는 멋쟁이농촌살림집들과 전야마다에서 드높은 동음을 울려가는 우리의 농기계들, 정녕 그것은 결코 모든것이 풍족한 속에서 마련된것이 아니였다.나라가 어려움을 겪을수록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하늘처럼 높이 떠받들어 내세워주는 위대한 태양의 손길만이 안아올수 있는 사랑과 믿음의 결실이였다.
하거늘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세기의 창공높이 나래쳐오를 기적의 천리마, 그우에서 벼단을 안고 세계를 굽어보는 농업근로자의 모습을 두고 우리 어찌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를 굳건히 지켜가는 전초병이라고 긍지높이 말하지 않을수 있으랴.
세기를 주름잡는 위대한 우리 당, 로동당의 세월속에 태여난 천리마기수 농업근로자의 모습은 오늘도 사회주의건설과 우리 국가의 부흥발전에서 쌀만큼 귀중한 힘은 없으며 어떤 사명과 자각, 각오와 의지를 안고 전야를 가꾸어나가야 하는가를 웅변적으로 가르쳐주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쌀은 사회주의를 건설하는데서 제일 중요할뿐 아니라 공산주의를 건설하는데서도 제일 중요하다고, 쌀은 곧 공산주의라고 교시하시였다.
농업전선은 의연히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이다.
사회주의수호전, 그것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 나라의 쌀독을 어떻게 지키는가 하는데 따라 그 승패가 좌우되는 원쑤들과의 첨예한 결전이다.때문에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은 그저 땅을 다루는 순수한 농민이 아니라 자기의 당과 국가, 사상과 제도를 굳게 믿고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 다수확만을 안아오는 농민영웅, 애국농민이 되여야 한다.
나라의 알곡생산구조를 바꿀데 대한 당정책이 나오자마자 대담하게 밀재배면적을 늘인 재령군 삼지강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 그들은 지난해 비상한 각오를 안고 재해성이상기후가 변덕을 부리는 속에서도 사람들의 예상을 뒤집는 풍요한 밀작황을 마련하였다.그것은 그대로 우리 당정책의 정당성과 함께 당에서 하라는대로만 하면 그 어떤 난관이 겹쌓여도 반드시 승리하게 된다는것을 다시한번 확증한 눈부신 현실이였다.
그 자랑스러운 현실의 체험자들이고 증견자들인 삼지강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이 밀바다에 새긴 공화국기, 바로 여기에 좋은 날에나 어려운 날에나 애국의 한마음바쳐 나라의 천하지대본을 받들고있는 우리 농민들의 애국충정의 군상이 있으며 쌀로써 사회주의를 지키고 우리 혁명을 보위해갈 불같은 맹세가 비껴있다.
천리마동상의 농업근로자, 그는 오늘도 우리 새세대 농업근로자들에게 이렇게 묻고있다.
농촌진흥의 새시대를 줄기차게 열어나가려는 당의 원대한 구상을 실현하는 길에서 동무는 자기가 맡고있는 몫을 다하고있는가.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주인으로서 당의 믿음에 과연 어떻게 얼마나 보답하고있는가.

每日韩语阅读理解
重新开放后的香港,航空业人力不足的忧虑
국경 개방한 홍콩, 항공업계 인력 부족에 시름
입력2023.02.27. 오전 7:58 수정2023.02.27. 오전 8:00

국제 금융허브로 여겨지는 홍콩이 팬데믹 이후 국경을 개방했으나 항공업계 인력 부족으로 시름을 앓고 있다.

26일(현지 시각) 블룸버그통신은 이같은 내용을 보도하며 중국을 따라 3년간 ‘제로 코로나’ 정책을 유지하면서 항공업계 인력이 대거 빠져나간 까닭에 단기간에 이를 회복하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는 홍콩 공항 당국의 최근 자료를 인용, 지난해 12월 말 현재 홍콩 공항의 인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68%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항공사들은 직원 채용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으며, 인력 부족 속에서 코로나19 대확산(팬데믹) 기간 폐쇄했던 노선의 재개를 연기하고 있다. 실제로 호주 콴타스 항공의 경우 홍콩 공항 도급업체의 인력 부족 탓에 멜버른-홍콩 노선의 재개를 오는 6월 중순으로 석 달 미룬 것으로 전해졌다.

홍콩 그레이터 베이 항공도 인력 부족 탓에 노선 증편에 애를 먹고 있다. 홍콩은 심지어 도심 공항 체크인 서비스도 아직 재개하지 못했다. 홍콩 입법회(의회) 페리 이우 의원은 “인력의 상당한 손실은 항공 산업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친다”며 “인력 부족은 조종사, 승무원, 엔지니어뿐만 아니라 지상 근무자와 풀뿌리 노동자들도 포함한다”고 말했다.

홍콩 정부 자료에 따르면 홍콩 공항은 팬데믹 이전 국제 여행객 규모에서 세계 3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지난달 현재 홍콩의 항공 운송 규모는 4년 전의 44%, 여행객 수는 32%에 불과하다. 같은 기간 런던 히스로 공항은 항공 운송과 여행객 수 모두에서 팬데믹 이전의 90% 이상을, 싱가포르는 약 77%를 회복했다.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팬데믹 기간 홍콩 항공업계도 항공 수요 급감 속 많은 노동자를 내보냈다. 홍콩 대표 항공사 캐세이퍼시픽의 직원 규모는 지난해 상반기 약 1만6000명으로 2019년 말보다 약 40% 줄어들었다.

이런 상황에서 홍콩이 다른 국제 여행 허브보다 한참 뒤늦게 코로나19 방역 제한을 완화하면서 경쟁에 뒤처지게 됐다. 홍콩은 지난해 9월 말에야 입국자의 호텔 격리 의무를 폐지했고, 12월 말에야 입국자에 대한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없앴다.

그사이 2020년 6월 홍콩 국가보안법 시행에 따른 이민 붐으로 노동 인구가 14만 명 빠져나가면서 전반적으로 서비스 분야 인력 확보 경쟁이 세졌다. 2018년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보고서에 따르면 홍콩 국내총생산(GDP)에서 항공 분야는 약 10%를 차지하는 중요한 산업이다.

이달 초 홍콩 정부는 공항 당국이 인력 부족을 신속히 해결하는 것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블룸버그는 중국 본토 노동자에 특별 취업 허가를 내주고 홍콩 공항에서 일하도록 하는 방안이 한가지 해결책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항공데이터 분석업체 시리움의 조애나 루는 현재로서는 홍콩 항공사와 승객 모두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며 “회복은 갑자기, 또는 마찰 없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주타격전방에서 련속 전해지는 혁신적인 소식
2023.2.14. 《로동신문》 1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앞에 나서고있는 가장 절박한 과업은 농사를 잘 지어 인민들의 식량문제를 해결하는것입니다.》
불굴의 정신력이 사회주의건설의 주타격전방에서 뚜렷이 과시되고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각지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주인으로서의 본분을 무겁게 자각하고 분발력과 투신력을 백배하며 올해 농사차비를 항목별로 힘있게 추진하고있다.

수백만t의 자급비료 생산, 1만 6천여정보의 흙깔이 진행

안악군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자급비료의 질을 보다 높이는데 모를 박고 《신양2》호발효퇴비를 논밭 정보당 10t씩, 유기질복합비료를 2t이상 낼 목표밑에 일손을 다그치고있다.

당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오국농장에서는 토양분석자료에 기초하여 타산을 정확히 하고 로력과 수단을 집중하여 계획의 90%나 되는 질좋은 자급비료를 장만해놓았다.은정농장의 농업근로자들은 토지개량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백수십정보의 흙깔이를 결속하였으며 대추농장에서는 각종 낟알짚을 리용하여 계획한 발효퇴비생산을 앞당겨 끝냈다.집단적경쟁열의가 고조되는 가운데 다른 농장들에서도 지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 완강하게 벌어졌다.결과 군적으로 10만 2천여t의 발효퇴비생산과 3천여정보의 흙깔이가 결속되였으며 많은 량의 질좋은 자급비료를 포전에 실어내는 성과가 이룩되였다.

안주시에서 지력개선사업이 통이 크게 벌어지고있다.

시당책임일군을 선두로 일군들은 매일같이 이른아침에 가정에서 마련한 두엄을 시애국복합미생물비료공장에 실어다주는 등 당에서 그토록 중시하는 농사문제를 기어이 풀겠다는 각오밑에 앞채를 메고 뛰고있다.

이에 고무된 농업근로자들은 군중적운동으로 진거름, 구운흙, 소석회, 석탄재 등을 마련하여 지력이 낮은 땅을 위주로 토지개량사업을 본때있게 내밀고있다.운학, 성흥농장이 자급비료생산에서 앞장서고있으며 다른 농장들에서도 작업반, 분조별사회주의경쟁을 활발히 벌리며 실적을 올리고있다.그리하여 시에서는 현재까지 지난해 같은 때에 비하여 1.3배에 달하는 질좋은 자급비료가 생산되였다.

태천군에서도 지력을 높여 올해에 더 많은 알곡을 생산하기 위한 투쟁이 전개되고있다.

군일군들은 농업근로자들속에 들어가 거름더미이자 곧 쌀더미라는 자각을 깊이 심어주면서 치밀한 경제조직사업으로 지력제고를 위한 일판을 크게 벌리고있다.

읍농장에서는 이미 발효퇴비와 유기질복합비료원료확보계획을 넘쳐 수행하였으며 은흥농장에서는 열두바닥파기, 감탕파기 등을 진행하여 매일 많은 량의 자급비료를 생산하고있다.농장들에서 땅을 기름지게 걸구기 위한 세대별, 개인별경쟁이 벌어지는 속에 현재까지 군적으로 8천여t의 유기질복합비료와 수만t의 발효퇴비 등 질좋은 자급비료가 생산되였다.

금야군, 온성군, 금강군을 비롯한 다른 지역들에서도 토지개량사업이 힘있게 벌어진 결과 전국적으로 수백만t의 자급비료가 생산되고 1만 6천여정보의 흙깔이가 진행되였다.

양수설비수리정비실적 지난해 같은 때의 1.5배

각지에서 영농기전으로 양수설비들의 수리정비를 말끔히 끝내기 위한 투쟁을 과감히 벌리고있다.

배천군에서 이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있다.

물보장이자 알곡생산이라는것을 깊이 새긴 군일군들은 관개체계를 정비보강하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실속있게 하고있다.특히 군농기계작업소, 군관개관리소, 군농기구공장이 서로 협동하여 각종 규격의 양수기들을 생산하는것과 동시에 이미 있던 수십대의 능력이 큰 양수기들에 대한 수리정비도 질적으로 하게 하는데 주되는 힘을 넣고있다.

군일군들이 예비와 가능성을 총동원하여 필요한 자재를 제때에 보장하는 한편 현장에 나가 대중을 혁신창조에로 불러일으키고있다.해당 단위 종업원들은 자기 힘이 제일이라는 관점밑에 필요한 부속품을 자체로 만들어쓰면서 하나씩 모가 나게 일을 해제끼고있다.그리하여 군에서는 현재까지 이미전에 있던 양수기들에 대한 수리정비를 결속하고 50여대를 새로 생산하였으며 성과를 계속 확대하고있다.

룡천군일군들은 내부예비와 잠재력을 발동하여 양수설비수리정비를 짧은 기간에 결속할 높은 목표를 내세우고 철판, 용접봉, 각종 규격의 베아링 등을 확보하는데 힘을 넣었다.그리고 군관개관리소에서 양수설비들에 대한 수리정비계획을 면밀히 세우고 어김없이 수행하도록 기술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조건보장사업을 따라세우고있다.

군관개관리소의 종업원들은 자체의 수리기지를 튼튼히 꾸려놓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의 불길을 지펴올리면서 양수설비들의 대당 수리시간을 훨씬 줄이고있다.결과 수십대의 양수설비들에 대한 수리정비를 짧은 기간에 끝냈다.

함주군에서도 양수설비수리정비를 다그치고있다.

군관개관리소의 일군들은 기술력량을 강화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으면서 대중속에서 제기되는 좋은 착상을 실천에 옮기는데 주목을 돌리고있다.

종업원들속에서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단위앞에 나선 과업을 무조건 수행하려는 열의가 고조되는 가운데 여러 생산공정이 새롭게 꾸려지고있다.결과 종전보다 전동기, 변압기수리에 드는 시간을 단축할수 있게 되였다.

길주군, 항구구역 등 다른 지역들에서도 관개체계를 정비보강하기 위한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여 전국적으로 양수설비수리정비실적은 지난해 같은 때의 1.5배로 높아졌다.

1만 5천여대의 뜨락또르, 8천여대의 모내는기계 수리정비

어랑군에서 뜨락또르, 모내는기계들에 대한 수리정비를 군적인 사업으로 내밀고있다.

올해 뜨락또르와 모내는기계수리 및 개조를 지난해보다 한달이상 앞당겨 끝낼 목표를 세운 군에서는 부족되는 부속품, 자재 등을 해결하면서 이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하고있다.

군농기계작업소에 나간 일군들은 힘있는 정치사업으로 종업원들의 창조적열의와 적극성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걸린 문제를 제때에 풀어주고있다.종업원들은 견인불발, 간고분투의 정신력과 창조력을 높이 발휘하며 여러대의 낡은 선반을 교체하고 생산공정들을 단계별계획에 따라 하나하나 개조하고있다.이에 토대하여 현재까지 수십대의 뜨락또르대수리를 진행하고 10여대의 모내는기계를 질적으로 수리정비하였으며 성과를 확대하고있다.

연안군에서 농기계수리정비를 계획대로 내밀고있다.특히 일군들은 군농기계작업소의 실태를 면밀히 따져보고 부속품생산과 농기계수리에 필요한 설비, 자재를 마련해주어 생산능력을 1.5배로 높일수 있게 하였다.

군농기계작업소에서 농기계들을 수리정비하고 성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내밀고있다.종업원들은 부속품가공속도와 질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하며 수리기일을 앞당기기 위해 집단적혁신창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현재까지 수백대의 뜨락또르를 대수리하여 농촌에 내보냈으며 계획한 모내는기계들에 대한 수리정비도 끝내였다.

정평군에서는 농기계수리에 필요한 부속품의 종류와 수량을 확정하고 내부예비를 탐구동원하는 한편 설비들의 가동률을 최대로 높이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새로운 기술혁신안을 적극 받아들여 부속품의 질을 담보하고있다.

군농기계작업소에서는 기관마력시험설비와 연료뽐프시험설비 등을 갖추어놓고 수리를 하는족족 기술적으로 정확히 검열하여 내보내는 체계를 세워놓음으로써 뜨락또르수리에서의 질을 담보하고있다.현재까지 작업소에서는 뜨락또르대수리를 기본적으로 끝내였으며 호남농장, 률성농장을 비롯한 여러 농장에서도 사업을 치밀하게 조직하여 수십대의 수리정비를 마무리하였다.

정주시, 숙천군 등지에서도 농기계수리정비실적을 올린 결과 전국적으로 1만 5천여대의 뜨락또르와 8천여대의 모내는기계가 수리되였으며 성과는 나날이 확대되고있다.

본사기자 리영학

-영광군 상중농장에서-

-해주농기계공장에서-

리강혁 찍음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笑话:假如几亿网友一人给我一块,我就是……
  • No.6天秤座 天秤是出了名的恋爱圣手,之所以排名不够高,自然是恋爱次数有点多拖了后腿#成都交友##成都[超话]#玄武是上古四灵之一。 No.4狮子座[礼物]
  • 不试不知道,原来我们班优秀的人也不少呀以后谁再说山里的孩子不如城里,我不服,我的小可爱们也可厉害了以后谁再说山里的老师可轻松了,我不服,每天早上九点点评到晚上九
  • #真飞圣[超话]# ✨【2022.3.10】✨可愛い髪型♡リカちゃんにしてみたかった髪型をしてもらったのゆるふわで、とっても可愛く仕上がって嬉しかったなぁ〜♡真
  • 也有人大诉苦衷,大叫不平,嘻嘻,在一个有数亿人同时观赏的平台上,许多情形下你是不是再矜持一些?】在一个全民求关注,老少求关心的时代,总会有极少数的天才,开发出一
  • 【深圳:持续推出惠企惠民措施 保持疫情防控中的民生温度】3月24日,深圳举行疫情防控新闻发布会。(来源:深圳发布) 【深圳:持续推出惠企惠民措施 保持疫情防控中
  • ”评两句:美英帮助澳大利亚建核潜艇,具有极大的核扩散风险,为何在核扩散问题上持双重标准,以及这些核潜艇要来针对谁?他说,美国和英国核动力潜艇首先将在澳大利亚偏远
  • 有关热爱生活的朋友圈文案❶“最近真的很开心 生活步入正轨 我恢复了原来的样子 日子真的是可以温柔又闪亮”❷经历了兜兜转转的重逢是场浪漫❸就在一次次日升月落里 再
  • [冰墩墩][雪容融]【在线研讨会】4月1日14点《SEW在舞台演艺行业的系统解决方案—SEW在北京冬奥会开闭幕式全套驱动解决方案的应用》在线研讨会诚邀您参加 [
  • “你站在那里 什么都不用做,我就满心欢喜”民国风园林婚纱照代入浓郁的复古情怀沉浸在中式的魅力中品味古典式爱情 ​♛『预约』领取微博礼包 或 咨询微博在线客服#苏
  • 如‮我果‬们能用功的打坐静修,无‮无欲‬求,自然‮会心‬明心见性‮进,‬入空性之,不需‮静要‬坐中一定要研究‮没有‬有景象,‮没有‬有进步,有没有‮影光‬等,事
  • 春在路上,花在枝上,所有的美好都在路上,努力过好自己的日子,偶尔慌乱,偶尔平稳,都各有滋味,怀着诚恳,好好努力,好好生活,闲事勿虑;别让鸡零狗碎的破事,耗尽你对
  • #好物分享##火锅吃多了真的会长痘吗# 【39.9 】 【店长精选】11册环球国家地理绘本World Geography 幼儿趣味世界地理绘本 环球国家地理全1
  • 2、在意的人不信任自己,双子会觉得很懊恼,被质疑被否定的滋味很不好受。#星座爱情##双子座##星座性格# 1、自己的私生活被干涉了。
  • 儒商读论语(44) 微子 【微子去之,箕子为之奴,比干谏而死。孔子曰:“殷有三仁焉。” 】 微子离开了纣王,箕子装疯做了奴役,比干被杀死了。孔子说:“商纣王也有
  • 有小的存在 不然她会小小难过 她最近真的很脆弱很易碎[猪头]⑥-⑦小r给我的小惊喜 谢谢 有被暖到哦[虎爪比心]⑧ann's的面包店 我找了好久[伤心]结果找到
  • 今天,有粉丝聊到了天津中考和高中的问题,然后就讲到了“市五所”、“市九所”和“市教委直属重点中学”这几个在天津人眼里,也经常被绕的云里雾里的称谓。当初之所以会有
  • 娱乐行业里的关系网根错节,各种新鲜事物层出不穷,让网络上的小贩们也吃得津津乐道,这样的事情有些还藏在下面,就等着去捞,只有你没想到的,没有你看不到的,想看看这里
  • 为了优化资产结构、缓解资金压力,SOHO中国以七折价格推出了3....  国家发展改革委高技术司副司长...#买房指导#【央行开展300亿元逆回购操作,本周净投
  • 就是一天,又一天,你告诉自己,再坚持一天要希望,要期望,要盼望,不要失望世间事,人生情,看开随意,看淡无虑。捕捉了一些美好的时刻热爱生活,也会被生活治愈如果没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