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맨틱 에러' 박서함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욕심이 생겼죠"[인터뷰①]

기자명장진리 기자
기사승인 2022.03.08 13:05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현재 가장 핫한 콘텐츠를 뽑으라면 왓챠의 첫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일 것이다. 2018년 리디북스 BL(보이즈 러브) 소설 부문 대상을 거머쥐는 등 BL계의 최고 메이저작이라 불리는 '시맨틱 에러'는 박서함, 동키즈 박재찬 두 배우를 통해 살아숨쉬는 캠퍼스 로맨스로 변신했다.

'시맨틱 에러'는 지난달 왓챠에서 첫 공개된 후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공개 직후부터 각종 인기 콘텐츠를 제치고 왓챠 톱10을 꾸준히 지키고 있고, 각종 커뮤니티, SNS 속 언급량을 집계한 OTT 콘텐츠 트렌드 톱10에서도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중국 웨이보 K드라마 순위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시맨틱 에러'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시맨틱 에러' 신드롬의 중심에는 박서함이 있다. 박서함은 컴퓨터공학과 아웃사이더 추상우(박재찬)의 완벽하게 짜인 일상에 에러처럼 나타난 디자인과 아웃사이더 장재영 역을 맡아 '만찢남(만화를 찢고 나온 남자)' 비주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시맨틱에러' 직전만 해도 은퇴를 생각할 정도로 '번아웃'에 빠져 있던 그의 삶은 순식간에 바뀌었다. 그의 오늘을 지켜봐주고, 내일을 기대해주는 더 많은 팬들이 생겼고, 배우로서 새로운 도약을 함께할 든든한 회사도 생겼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박서함이 배우로 이루고 싶은 꿈을 찾고 삶의 열정을 다시 지폈다는 것이다.

그야말로 '터닝 포인트'다. 박서함은 "실감이 나지 않는다"라고 얼떨떨하게 웃었다. 그는 "저도 다른 분들이 좋은 일이 있을 때 '실감이 안 난다'고 하면 '진짜 안 나나?'라고 궁금해 했는데, 진짜 안 난다. 아직도 안 난다"라며 "저도 나름 고생을 해봤지 않나. 관심, 반응 하나하나가 너무 값지고 소중하다"라고 했다.

'시맨틱 에러' 이후 박서함의 팬들을 모으는 '고독방'은 단숨에 정원이 꽉 찼다. 1500명이 모인 이 방에서는 팬들이 모여 박서함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고, 가끔 박서함이 자신의 사진을 전달하거나 팬들에게 인사를 전한다. 글은 쓰지 않는 고독방 대신 팬들이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안고독방'도 연이어 개설됐다.

박서함은 "가끔 고독방을 보고 있으면 저도 모르게 울컥한다. DM도 마찬가지다. 팬분들의 메시지를 보고 있으면 이게 꿈인가 현실인가 해서 울컥하는 것 같다"라며 "'그동안 버텨줘서 고마워', '장재영 해줘서 고마워' 이런 말들이 하나하나 감동이다. 기존 팬분들, 새로 오신 팬분들이 모두 '더 잘 됐으면 좋겠다' 이런 말들을 끊임없이 해주셔서 울컥한다. 새벽에 보면 더 울컥한다"라고 했다.

기회는 기회의 모습으로 오지 않는다고 했던가.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캐스팅 러브콜을 받기 직전까지만 해도 연예계 은퇴까지 염두에 두고 주변 정리를 하고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너무 지쳐서 일을 그만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연습생 시절이 길었고, 크나큰으로 활동을 열심히 했다. 크나큰 이름을 뗀 박서함을 생각하니까 아무것도 없더라. 제 20대는 크나큰이었는데 20대가 없어진 것 아닌가. 정말 '인생 노잼 시기'가 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크나큰 탈퇴 후에 혼자 활동할 자신감도 없고 앞으로 뭔가를 더 해나갈 자신감도 없었다. '아, 이제 그만해야겠다'라는 생각에 서울에 있는 것들을 정리했었다. 혼자 사는 집도 집주인 분께 뺀다고 말씀드리기까지 했는데 '시맨틱 에러' 제안을 받은 거다. 그래서 더 얼떨떨한 것 같다"라고 했다.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촬영이 시작되기 불과 일주일 전 러브콜을 받았다. 단 일주일 후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촬영은 예기치 못한 장마로 일주일이 연기됐고, 박서함은 2주의 연습 끝에 곧바로 실전 촬영에 들어갔다. 캐스팅이 공개된 후 '시맨틱 에러'를 두고 우려와 기대가 엇갈렸다. 웹소설, 웹툰, 애니메이션으로 이미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슈퍼 BL IP'인만큼 실사화 작업에 대한 갑론을박도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뚜껑을 열어본 '시맨틱 에러' 드라마판은 그야말로 대박이 났다. 박서함은 190cm가 넘는 큰 키와 소년과 남성을 모두 담은 조각 같은 얼굴로 풋풋하고 싱그러운 캠퍼스의 로맨스, 묘하게 자극하는 섹슈얼한 긴장감, 설레는 덩치 차이까지 케미스트리란 케미스트리는 모두 만들어내며 기대되는 배우로 떠오르고 있다.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이후 욕심이 생겼다. 데뷔 초에도 같은 마음가짐이었고, 늘 활동할 때도 초심을 잃지 말자고 생각했다. 전 초심에서는 '잘 되고 싶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전 그게 상실된 상태였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절 응원해 주신다는 건 그만큼 절 믿는다는 것 아니냐. 팬분들이 '서함 씨는 이게 좋고, 뭐가 멋있고' 이런 말씀 해주시는 걸 보면 이 기대감에 누를 끼치면 안 되겠고, 이 믿음을 절대 배반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기대감을 채우는 게 제 숙제고 숙명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자연스럽게 욕심이 많아졌다"라며 "'시맨틱 에러' 뿐만 아니라 과거에 제가 출연했던 작품도 보고 있고, 소속사 대표님께 피드백도 받고 있다. 점점 욕심이 생긴다"라고 강조했다.

(인터뷰②에서 계속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cn/A66TdBbM

#学韩语到洋葱[超话]# 梨泰院class台词大赏!~
1. "내 가치를 네가 정하지 마"

1. “你别来定义我的价值”

최승권은 자신에게 설교하는 거냐며 화를 내고, 박새로이는 “내 가치를 네가 정하지 마. 내 인생 이제시작이고 난원하는 거 다 이루면서 살 거야”라고 말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울렸다.

崔胜权质问朴世路是对自己说教吗,勃然大怒。朴世路说“你别来定义我的价值,我的人生现在才开始,我会把我想要的都实现的”,震撼了在场的人。

2. "6년 더 참을 거야. 내 계획은 15년 짜리니까"

2. “还会再忍6年的,因为我的计划可长达15年”

장근원은 "그때처럼 또 폭력을 써봐"라며 박새로이를 끝없이 자극했다. 그러나 박새로이는 흔들리지 않고 "9년을 참았어. 6년 더 참을 거야. 네 공소시효. 내 계획은 15년 짜리니까"라며 세월이 지나도 변함없는 소신을 보였다.

长根源说“再像当时那样用暴力啊”,没完没了地刺激着朴世路。但他丝毫没有动摇,说到“我忍了9年,还会再忍6年的。你的公诉时间,我的计划可长达15年”,表明了自己即使岁月流逝也丝毫未变的信念。

3. "넌 네 삶에 최선을 다했고 아무 잘못 없어"

3. “你是为你的人身拼劲了全力,没有任何错”

박새로이의 첫사랑 오수아(권나라분)는 박새로이의 원수인 장가에 속해 일을 한다. 그럼에도 박새로이는 오수아를 원망하지 않았다. 박새로이는 "넌 네 삶에 최선을 다했고 아무것도 잘못이 없어"라고 말하며 오수아를 눈물 흘리게 했다.

朴世路的初恋吴秀雅(权娜拉饰)在朴世路的仇家“长家”旗下工作。即使如此,朴世路也没有埋怨她。他对吴秀雅说“你是为你的人身拼劲了全力,没有任何错”,让她流下了眼泪。

4. "단밤 요리사 마현이. 저는 트랜스 젠더입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 우승하겠습니다"

4. “我是‘甜夜’的厨师马贤怡,我是个跨性别者。我会获得今天的胜利。”

그는 "나는 돌덩이. 뜨겁게 지져봐라. 나는 움직이지 않는 돌덩이. 거세게 때려봐라. 나는 단단한 돌덩이"라는 시구절을 읊었다. 그러면서 마현이는 "단밤 요리사 마현이. 저는 트랜스 젠더입니다. 그리고 저는 오늘 우승하겠습니다"라고 선언해 짜릿한 엔딩을 선사했다.

“我是石头,在炙热里煎熬。我是不会动摇的石头,猛烈地抽打吧。我是坚硬的石头”,他朗诵着这样的诗句。“我是‘甜夜’的厨师马贤怡,我是个跨性别者。我会获得今天的胜利。”马贤怡发表着这样的宣言,献上了让人热血沸腾的结尾。

5. "좋아하는 건 내 마음이고 내 권리"

5. “喜欢你,是我的心意,也是我的权利”

박새로이는 조이서를 밀어내려 했지만 조이서는 사랑한다는 고백을 당당하게 했다. 조이서는 오히려 "대표님을 좋아하는 건 내 마음이고 권리"라며 짝사랑 경험이 있는 시청자를 울렸다.

虽然朴世路试图推开赵伊瑞,但赵伊瑞依旧坦荡荡地说出爱的告白。她说,“喜欢你,是我的心意,也是我的权利”,感动了经历过单恋的观众们。

6. "나는 지금 네가 미치도록 보고 싶다"

6. “我现在想你想得快疯了”

피범벅이 된 박새로이는 의식을 잃어가며 "나는 지금 그날이 너무나 후회가 돼. 나는 지금 네가 미치도록 보고 싶다"라며 조이서를 향한 자신의 마음을 처음으로 표현했다.

倒在血泊里的朴世路快要失去意识了,“我现在特别后悔那天我那么做,我现在想你想得快疯了”,第一次表明了自己对赵伊瑞的心意。#学韩语到洋葱[超话]##洋葱韩语##韩语##韩语网课#

#LISA[超话]#
韩文版本:

안녕하세요, YG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님.

저희는 리사의 중국팬클럽입니다.
이번 트윗을 작성하게 된 이유는 리사가 YG 엔터테이먼트 소속 아티스트 임에
불구 하고 적절한 처우를 받지 못한 것에 대해 소속 사에 해당 권리를 요구 하고
자 합니다.
1.헤어 스타일 문제: 리사 데뷔 후 소속 사에서 리사의 헤어스타일을 마치 실험실 쥐 와 같이 항상 특이 하고 이상한 스타일을 시도하게 하여금 본인의 매력 발산을 최대치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중 잡지 표지 모델을 할 때나 브랜드 광고에 노출 되는 헤어 스타일도 마찬가지 입니다. YG사에서는 최근까지도 항상 리사의 헤어스타일과 화장을 같은 스타일로만 하게 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더 관심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3번의 컴백에도 화장과 헤어 스타일이 변함이 없고 Elle China 잡지 및 vivo 광고에서도 보여졌듯이 회사에서 관심을 전혀 주지 않고 있으며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 했을 때에도 같았었습니다. 팬클럽 입장에서도 아무런 변화를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2.인터넷 문제: 저희는 방송을 통해 인터넷 신호에 문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YG의 인터넷 신호가 항상 원활하지 못해 리사가 촬영장과 소통 문제가 생겨 연습생들에게 코멘트도 바로 바로 해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통역사가 통역을 정확하게 하지 못해 시청자로 하여금 리사의 전문성을 보여 주지 못 하고 있습니다.
3.. 노래와 춤 문제: 블랙핑크로 리사 데뷔를 하고 난 후로부터 리사는 아주 열심히 일하고 모든 무대에서 멤버의 한 사람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블랙핑크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몇 년 전부터는 혼자 main dance 역할을 맡고 있음에도 불구 하고 그 어떤 곡에서도 혼자 Dance break를 하는 무대가 없었습니다.
4. Solo 활동 문제: 작년 12월 30일부터 리사의 솔로 활동에 대해 뉴스가 나와 리사의 팬클럽들은 계속 기다려 왔습니다. 그런데 소속 사에서 리사에게 옳지 않은 행동들을 보여줌으로 인해 저희 팬클럽들은 리사의 솔로 앨범의 퀄리티가 걱정 됩니다. 왜냐하면 이번이 지난 5년 활동 중에 처음으로 나오는 리사 개인 활동이기 때문입니다.
5.방송 프로그램을 보다 저희가 찾은 것은 다른 멘토 및 어시스트 멘토들의 포스터 화질이 HD로 보이는 리사는 프로그램에서 클립을 캡쳐한 화질로 보여져 저희는 그 당시에 소속사에서 방송이 되기 전에는 사진 유출을 금지 하기 때문에 그런 줄 알았다가 실제 방송에서도 포스터 화질이 좋지 않아 저희는 이부 분을 받아 드릴 수가 없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저희는 아래와 같이 해주실 것을 촉구 합니다.
1.YG 엔터테이먼트 에서는 앞으로 리사의 매력이 돋보일 수 있는 헤어스타일과 화장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 주시길 바랍니다.
2.5G 시대에 맞게 YG 사의 인터넷 신호 문제를 해결해 주시길 바랍니다. 리사는 AIS 5G 모델이기도 하기 때문에 YG 같은 큰 회사에서 걸맞은 인터넷 속도가 나왔으면 합니다. 그리고 YG 에서 프로페셔널 한 통역사를 고용해 방송 촬영을 할 때 리사 에게 더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3.그룹 활동 시 리사의 춤 실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고 리사 본인의 매력을 어필 할 수 있게 해주고 그 외에 많은 재능을 보여 줄 수 있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4.솔로 활동은 리사에게 굉장히 중요 합니다. YG 에서 중요 하게 여겨 주시고 열심히 앨범과 뮤직 비디오 헤어 메이크업 의상 스타일 등을 리사에게 어울리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 외에도 솔로 앨범 프로모팅 및 솔로 앨범 출시 이후 기타 이벤트들까지 잘 부탁 드립니다.
5.YG 사의 카메라 감독님들이 프로그램 방송 중 영상 촬영 또는 사진 촬영을 해 프로그램 플랫폼에 업데이트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중국 스텝들도 중요하게 여겨 주시고 그 외에도 presenter 팀원 또는 프로그램 스텝 들도 경력이 있고 열정으로 가득 차신 분들이 함께 해서 좋은 관계로 작업을 하셨으면 합니다. 현재 전염병으로 인해중국에서 프로그램 촬영은 힘들지만 다른 방법으로 예를 들어 live 방송 또는 짧은 영상 또는 weibo 에 포스팅을 하거나 이런 방법을 통해 프로모팅에 사용하셨으면 합니다.이런 방법들이 관계 유지를 오래 할 수 있는 방법 일 것 같습니다.
리사의 팬클럽은 전체 멤버 데뷔 4년 후 2020년 첫 정규 앨범 판매량에 기여를 해 중국 팬클럽들은 130,000장을 구매 했습니다. 소속 사에서는 멤버들이 회사매출에 기여한 만큼 멤버들에게 대우 해 주셨으면 합니다.
YG 에서 위 문제들을 중요하게 여겨 주시고 프로페셔널하고 열정적인 스텝들을 구성해 향후 리사 활동을 진행 해 주셨으면 합니다.

推特带上YG Treat Lisa Better 发推 刷词条不刷话题! 词条中间带空格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po真的是一个活的很洒脱的人,因为洒脱,所以真实,因为真实所以直球,他只专注于他想要做的,只关心他想关心的,给你他所能给的,其他的一切他都不屑,也许莽撞,但却诚
  • 我们在迷惑颠倒中,只认当下这个肉团是我,一切的身外之物是它,在《楞严经》讲,这叫「认物为己,认己为物」又叫「自心取自心」自己跟自己过不去。从是西方,过十万亿佛土
  • 就这样,我们又恋爱了一年,现在,我不确定他跟别的女生有没有断绝关系,但我真的累了,仍然会从他的手机里看到他和别的女生聊天的内容,感觉他对感情太不负责任了,真的是
  • 希望以后无论我们之间发生了什么事都不要轻易放弃彼此我们之间可能会出现更多的争吵但争吵不可避免我们一定要一起面对希望你有什么事都可以告诉我好好待在我身边我好好爱你
  • 虽速我讼,亦不女从!何以穿我墉?
  • 他是莱万那时的经纪人,曾在1997/98赛季短暂为希洪竞技效力,参加了12场比赛,打进了2球。[思考]2007/08赛季,莱万还是波兰次级联赛的球员,他在那个赛
  • 你辉煌的时候,总会有人奉承你,你落魄的时候,也一定会有人打击你。可您对您身边的每个人都是笑脸相迎,从不抱怨,不埋怨,不述苦!
  • 他自嘲道,翻译之所以能完成,主要的是因为活得足够长久,十分惊险。太多人把精力花在养生上,但这种想法是单纯地把身体看作一个机器,忘记了身、心灵一体。
  • 不过,是继续接受这样的现状,还是做出一些改变,还是要取决于题主自己的选择。“哭穷”其实指的就是明明自己的口袋中还有那么些钱,却偏偏非要在别人面前哭穷,当然如果是
  • 【哆啦A梦正品授权儿童故事机 益智早教机】哆啦A梦授权正品,遥控/充电/故事/灯光/音乐/录音,全能故事机刘涛也喜欢!哆啦A梦正版授权,可录音讲故事立体喇叭音乐
  • 看到现在签名洋洋洒洒几笔带过会想到以后结婚写请帖会不会像小时候签名一样小心翼翼一笔一画简梦一下为了保持神秘感我拉着朋友悄咪咪出去试婚纱不准他跟着 并且把写请帖这
  • 。。
  • 多少人买房子当成婚房,最后没等到婚房,没等到未婚妻变妻子,等到的是一个烂尾楼-属于这个时代所特有的影像!多少人买房子当成婚房,最后没等到婚房,没等到未婚妻变妻子
  • 海上生明月,天涯共此时。 海上生明月,天涯共此时。
  • 水瓶座水瓶座在成长中会去好好督促自己,让自己能够做出好的一面,而他们也确实做到了,水瓶座年纪越大,反而越有一种韵味在其中。金牛座、巨蟹座、天蝎座、射手座在爱情里
  • 受制于当时的技术条件,警方无法获知那天是谁给城丸秀德打的电话,案件陷入僵局,不过在城丸秀德失踪16天后,有人报警说,看到工藤加寿子把一个大箱子搬到汽车上。随后,
  • ”  2  产业起来了 自然会形成磁石效应  沈阳对95后的吸引力也体现在新兴行业和与互联网相关的跨界领域  “今年公司入职的3位95后,都是从外地吸引过来的,
  • #苹果调整学生优惠政策#穷困潦倒还买书的人是我[苦涩]掐指一算,八本,一年给一本,可以给到她成年。我感觉她只学了游戏主播张口就是国粹[费解][费解]孩子这种东西
  • 不过,研究结果显示,即便采用最敏感的检测方式,如聚合酶链反应(PCR)也没有在口腔中检测到幽门螺杆菌的存在,更没有任何实验在口腔中培养出幽门螺杆菌。  事实上,
  • #转发赠书##带上思维导图写作文# 转+关+评论,抽3人送《带上思维导图写作文》——作文写不好的孩子一定要拥有的通关秘籍!#写作文为了凑字数有多拼#孩子害怕写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