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세대의 위대한 영웅정신은 빛나게 계승될것이다
제7차 전국로병대회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연설
주체110(2021)년 7월 27일

존경하는 전쟁로병동지들!

우리모두가 항상 공경하고 귀감으로 모시는 혁명의 로선배인 동지들과 또다시 자리를 함께 하고 우리 조국의 위대한 전승절을 경축하게 되니 기쁨과 감개무량함을 금할수 없습니다.

우리 국가와 인민에게 있어서 세세년년 긍지높이,자랑스럽게 추억할 위대한 전승의 력사는 억만금으로도 살수 없는 제일자산입니다.

더우기 전설적인 영웅시대의 주인공들,산 증견자인 로병동지들을 모시고 자주 뵈옵는것은 우리 세대가 누리는 무상의 행운으로,영광으로 됩니다.

나는 3년간의 가렬처절한 포화속에서 기적의 전승신화를 안아오고 자기의 시대를 영웅적으로 빛내였으며 오늘은 이렇게 정정한 모습으로 전승절행사에 참석하여주신 존경하는 로병동지들과 온 나라의 조국해방전쟁참전자,전시공로자동지들에게 깊이 머리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나는 또한 조국의 자주권과 영예를 지켜 청춘도 생명도 다 바친 인민군렬사들과 애국렬사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드리며 견인불발의 힘찬 투쟁속에서 승리의 7.27을 맞는 전체 인민들에게 열렬한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조국의 가장 어려운 시기에 제국주의침략을 물리치는 한전호에서 고귀한 피를 아낌없이 흘린 중국인민지원군 렬사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표하며 지원군 로병동지들에게도 뜨거운 인사를 보내드립니다.

존경하는 로병동지들!

우리 공화국의 영광찬란한 발전행로에서 혁명의 2세인 전승세대가 쌓아올린 공적은 거대한 력사적봉우리로 우뚝 솟아 빛나고있습니다.

강대하고 아름다운 이 조선의 귀중한 모든것은 동지들이 대표하는 위대한 세대의 공적과 하나로 잇닿아있습니다.

수천만 인민의 자유로운 삶과 참다운 우리의 제도,수려한 산천과 옥야천리,귀중한 자연부원은 조국의 한치한치땅을 피로써 지킨 무수한 용사들의 위훈을 떠나 생각할수 없습니다.

1950년대의 영용한 조국방위자들이 미제국주의의 날강도적인 침략을 결사적으로 격퇴하였기에 오늘에 이르는 여러 세대의 후손들이 노예의 수난을 모르고 자주적인민의 존엄을 누릴수 있었습니다.

미제를 괴수로 하는 추종국가무력침범자들을 꺾고 전승이라는 경이적인 미증유의 사변을 이루어낸 전승세대의 위대한 공적이 있었기에 조국의 운명과 미래는 구원될수 있었으며 우리 후대들은 영웅조선,영웅인민이라는 위대한 명성과 영예를 물려받을수 있게 되였습니다.

동지들!

우리 조국청사에 금문자로 새겨진 전승세대의 공적중에서 제일 귀중하고 값진것은 영웅적인 투쟁정신과 기풍을 창조한것입니다.

위대한 승리와 기적을 낳은 투쟁정신은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빛을 잃지 않으며 새로운 승리와 기적을 탄생시키는 진함없는 원천으로 됩니다.

전승세대가 발휘한 위대한 영웅정신을 되새겨볼 때 세인을 경탄케 하고 심장을 격동시키지 않는것이란 하나도 없습니다.

당과 수령을 위하여,수령께 다진 맹세를 끝까지 지키기 위하여 최후의 결사전에 주저없이 나서고 사지판에서도 최고사령부를 바라보며 불사신의 용맹을 떨친 인민군전사들의 강의한 정신력은 세상을 놀래우는 승전신화들을 낳았습니다.

늘 생각하는바이지만 로병동지들을 뵈올 때마다 조국해방전쟁의 간고함과 처절함,원쑤격멸의 치렬한 백병전이 그대로 생생히 느껴지고 오늘 우리가 전화의 용사들처럼 싸우고있는가를 재삼 자각하게 됩니다.

그러면 당대의 제일 엄청난 도전과 위험을 맞받아 불가항력의 강용한 정신적힘을 분출시킨 위대한 년대의 승리자들에게 저절로 머리가 숙어집니다.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하여,후손들의 삶을 위하여 빛나는 공훈을 세웠지만 우리의 전승세대는 언제한번 피흘린 대가를 바란적이 없었습니다.

전쟁이 남긴 상처를 가시고 페허가 된 나라를 복구해야 할 막중한 일감들을 또다시 어깨우에 기꺼이 걸머진것이 전승세대였습니다.

전선에서 돌아온 용사들도,후방에서 굴함없이 싸운 사람들도 불행과 고통을 딛고 먼저 간 전우들의 부탁대로,그들의 몫까지 열배,스무배로 일을 더 많이,더 빨리 하는것이 응당한 도리이고 의리이며 본분이라고 여기였습니다.

단순히 복구만 할것이 아니라 더 크고 더 훌륭하게 일떠세워 복구건설에서도 조선사람의 본때를 보여주자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호소를 받들고 빈터우에 자주강국건설의 첫삽을 박은 전승세대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면서 남들이 한걸음 걸을 때 열걸음,백걸음을 내달리였습니다.

허리띠를 풀새없이 간고분투하며 세월을 주름잡은 영예로운 건설자들에 의하여 영웅조선이 천리마조선으로 더욱 빛을 뿌리게 되였고 부국강병의 지름길인 경제국방병진의 력사적과제가 성과적으로 실현되게 되였습니다.

우리 당과 인민이 년대를 이어 본보기로 삼고있는 당중앙을 절대적으로 지지하며 혁명적대고조로 보위하는 훌륭한 투쟁전통과 하나는 전체를 위하고 전체는 하나를 위하는 고상한 집단주의기풍,공산주의적인간관계도 이 위대한 혁명세대가 창조한것입니다.

전승세대의 희생적이며 헌신적인 투쟁이 있었기에 재더미우에서도 인민이 있고 령토가 있고 당과 정권이 있으면 얼마든지 새 생활을 건설하고 잘살수 있다는 주체의 철리가 빛나는 현실로 확증되였습니다.

사회주의건설의 년대들마다 우리의 전쟁로병들과 전시공로자들은 포연탄우를 헤치며 피흘려 싸우던 전화의 그때처럼 살고있는가를 항상 자각하며 변함없는 복무의 길을 걸어왔으며 새세대들도 강직하고 견결하게 살며 투쟁하도록 이끌어주었습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들모두가 더없이 존경하여마지 않고 감사해마지 않는 전승세대의 고결한 정신세계입니다.

전승세대의 위대한 영웅정신을 이어받은것으로 하여 우리 당과 인민은 몇차례의 전쟁과 맞먹는 사회주의수호전의 간고한 시련을 극복하고 혁명앞에 나선 거창한 대업들을 승리적으로 이룩해올수 있었습니다.

정녕 영광스러운 우리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영예롭게 사수하고 대를 두고 이어갈 불멸의 영웅정신을 마련해주신 1950년대의 조국방위자,조국건설자들이야말로 후세토록 길이 찬양하고 본받아야 할 고마운 은인들이며 참다운 스승들입니다.

동지들!

우리 인민과 새세대들에게는 위대한 전승세대의 후손이라는 그 무엇에도 비기지 못할 특별한 긍지와 자부가 있습니다.

전승세대 후손들의 영예로운 사명은 위대한 수령,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창조된 위대한 승리전통과 영웅정신을 빛나게 계승하여 선렬들이 지켜내고 일떠세운 이 나라를 더 강대하게 하고 끝없이 번영하게 하는것입니다.

성스러운 이 력사적사명과 본분을 똑똑히 자각한 세대는 절대로 쇠퇴하지도 와해되지도 않으며 용감하고 굳세게 전진하기마련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도전이 막아서고 아름찬 과업이 나설 때마다 우리보다 먼저,지금보다 더 엄청난 도전과 과업을 감당해낸 혁명의 로세대,전승세대를 생각하군 합니다.

오늘 우리에게 있어서 사상초유의 세계적인 보건위기와 장기적인 봉쇄로 인한 곤난과 애로는 전쟁상황에 못지 않은 시련의 고비로 되고있습니다.

하지만 전승세대가 가장 큰 국난에 직면하여 가장 큰 용기를 발휘하고 가장 큰 승리와 영예를 안아온것처럼 우리 세대도 그 훌륭한 전통을 이어 오늘의 어려운 고비를 보다 큰 새 승리로 바꿀것입니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려정에 지금보다 더한 역경이 닥친다 해도 우리는 절대로 멈춰서지 않을것이며 전승세대의 영웅정신을 계승하여 내세운 투쟁목표들을 향해 줄기차게 돌진할것입니다.

전화의 용사들이 아까운 생과 바꾼 이 땅,로병동지들이 한생토록 애국의 성실한 자욱을 새겨온 이 강토를 반드시 전체 인민이 부럼없는 복락을 향유하는 부흥강국으로 꾸려나갈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 당은 전승세대의 고귀한 사상정신적재부가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새세대들의 피와 살이 되고 참된 삶과 투쟁의 영양소로 되게 하자고 합니다.

오직 자기 당만을 절대적으로 믿고 당결정을 목숨바쳐 받든 견결한 혁명정신,자기 힘과 승리를 확신하고 조국앞에 닥친 생사존망의 위기를 맞받아 한몸을 서슴없이 내댄 결사의 희생정신,고난과 시련을 이겨내며 복구와 건설에로 힘차게 나아간 불굴의 투쟁정신,어려움속에서도 서로 의지하고 위해주며 사회주의 새 생활을 꾸린 고상한 집단주의정신이 오늘의 투쟁과 생활속에 살아 높뛰게 하겠습니다.

애국충정의 훌륭한 교과서인 조국해방전쟁과 전후복구건설,천리마대고조시기의 혁혁한 전승기와 투쟁기들을 누구나 잊지 않도록 하고 전시가요들과 창조와 건설의 노래들이 일터와 초소마다에서 항상 울리도록 하며 당정책관철의 실천투쟁속에서 새 기적과 위훈들이 계속 창조되도록 하겠습니다.

로병동지들!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를 계기로 우리 식 사회주의건설위업은 새로운 력동의 시대를 맞이하였으며 온 나라는 앙양한 기세로 끓어번지고있습니다.

우리 혁명무력은 변화되는 그 어떤 정세나 위협에도 대처할 만단의 준비를 갖추고있으며 영웅적인 전투정신과 고상한 정치도덕적풍모로 자기의 위력을 더욱 불패의것으로 다지면서 국가방위와 사회주의건설의 전초선들에 억척같이 서있습니다.

수천수만의 새세대 청년들도 전승세대의 훌륭한 정신과 기풍을 이어 당이 부르는 전선들에 용약 달려나가고있습니다.

전승세대가 피로써 쟁취한 혁명의 전취물은 굳건하며 우리 국가,우리의 사회주의위업은 양양합니다.

로병동지들이 건강한 몸으로 앉아만 계셔도 우리 당과 인민에게는 무한한 힘이 되고 우리 혁명에 커다란 고무로 됩니다.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승리 68돐에 즈음하여 우리의 귀중한 전쟁로병동지들과 전시공로자동지들에게 다시한번 충심으로 되는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서 모든분들께서 부디 건강장수하시기를 삼가 축원합니다.

전승세대의 위대한 영웅정신은 길이 빛날것이며 대를 이어 굳건히 계승될것입니다.

위대한 전승 7.27 만세!

위대한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세!(끝)

(2021.07.28)

홀가분할 때 노력하는 것을 잊지 말고, 바쁠 때 꿈을 잊지 마라별빛은 길을 재촉하는 사람에게 묻지 않고, 시간은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는다불평하지 않고, 설명하지 않고, 해야 할 일은 견지하는 것이다 ()야심은 망망한 밤의 북두성이다어떤 위대한 사업도 조금도 방심하지 않게 되었다야심은 막막한 밤의 북두성이다

210721建熙更新
文字是1992年 姜祥秀-내마음 별과 같이(我的心像星星一樣)的歌詞

gunheenim
강바람에 두둥실
길을 잃은 저 구름아
너는 알리라 내 갈 길을
나 그네 떠나갈 길을
찬란한 젊은 꿈을 피우기 위해
떠도는 몸이라지만
내 마음 별 과같이
저 하늘 별 이되어 영원히 빛나리
在江風中飄飄悠悠
迷路的那雲啊
告訴你 我要走的路
我鞦韆要走的路
爲了點燃燦爛地年輕夢
雖然是漂泊的身體
我的心像星星一樣
成爲那天空中的星星 永遠閃耀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4月30号小兽评轮组任务博⭐❤️盖楼助攻宝贝最新微博➡❤️打咔直通车➡(卷卷必打,评论选打)【107层起】今晚的节目精彩,距也要精彩[羞嗒嗒]贝壳儿一起来添砖
  • 用手揪一下可以看到鸡肉嫩的流油,口感是饱满的,家里人一致好评~我还买了好几袋他们家的惠灵顿牛排,牛排我也超爱吃,对美食有天生的喜爱!做也很会做,就拿一只鸡来说,
  • 接下来介绍几家京都当地人气必去的「昭和年代的怀旧咖啡店」别以为现代人都爱星巴克等时尚的咖啡店,这种难以仿造的歷史气息、有着东西洋文化冲击出来的异国情趣的旧式喫茶
  •   财税、法律界专家学者认为,税务部门作出的处理处罚决定体现了税法权威和公平公正,再次警示网络主播从业人员,网络直播非“法外之地”要自觉依法纳税,承担与其收入和
  • 正如刘惜君本人一样,许多人都听过这个名字,都听过她的歌曲,可就是不认识她这个人,甚至我照片都放出来了,一些人还是觉得这姑娘陌生。正如刘惜君本人一样,许多人都听过
  • 叽里呱啦当我乱说吧嘿嘿,但是在我心里至少是有一堆小伙伴的[污]天天开心嘿嘿[干杯]今天又不是什么特别的日子1⃣“小蘑菇”最近很。第二天:如图plus版芋泥流心好
  • 叮咚~解锁张真源的19岁 愿你一直平安健康,愿你依旧笑有阳光 愿你真心永不被辜负,愿你事事如愿,我会在每个有意义的时间 远隔山海与你共存,亲爱的小张张要和十八岁
  • 小英告诉我,迪拜起码有3000以上的中国人在做代购,比如她加的群就有20个,每个满就有500人,还不包括她不认识的……但是多数的人并不是全职代购,多数人都是肉身
  • 为感恩“大白”们的辛勤付出,加快推进我省“五一”小长假旅游消费复苏,根据海南省旅游协会发布的医务专属优惠活动产品信息显示,我省旅行社、景区、酒店等涉旅企业推出别
  • 佛经上告诉我们爱欲是六道生死轮回的第一个因素,爱不重不生娑婆,念不一不生净土,不可以有欲望,万缘放下,不然呢?讨厌的要放下,喜欢的也要放下,一切人事物,都要放下
  • 对于双开,由于安卓手机系统的开放性,实现比较容易,现在市面上大多数的安卓手机都自带系统分身功能,如果没有自带的分身功能,也比较容易实现,应用商店(如360手机助
  • 男明星:宣称身高————实际身高王力宏: 180cm———175cm周杰伦: 173cm———171cm谢霆锋: 174cm———169cm潘玮柏: 174cm
  • #和平精英[超话]# 我还是很难过[淚]我的分该死没有补回来今天想打一把每日首胜来着 可是抢车去z城路上没抢过 队友被压死了 我在给他们绕树跑半天都压不死我
  • 后来读浦安迪《明代小说四大奇书》发现美国人对这两句韵语似乎青睐有加,玄之又玄、煞有介事地给出了如下批语:“虽然我不能自夸已经完全弄懂了这行文字的意义(事实上它可
  • 是我们嘉人这辈子要保护的人,我很遗憾在他最困难的时候没有遇见他,但是我现在遇见了,我要好好保护他了,不让任何人再说他了,流言蜚语传的再凶,任嘉伦说没有就没有。@
  • 两人又谈到以前两人是乌衣巷中“旧时王谢”而沥川的设计灵感来源于谢灵运的这句:“白云抱幽石,绿筱媚清涟。立马想到沥川的温州的项目灵感就来自小秋翻译的谢灵运的诗句。
  • 液晶电视在托运中最担心的就是在运输中因为装卸,摆放,转运等诸多因素影响可能会造成液晶电视的破损,成都瑞诚航空货运属于四川空运物流集团的下属单位,从业十三年,在液
  •   “真的是很感谢开发区和职能部门的盯靠,现在新项目办手续和建设现场拆除老旧装置同步推进,让我们集团公司对今年的项目建设发展更有信心了。  拉高标杆盯排头 提升
  • 15.甘苦与共,是浮生茶,也是人生路。15.甘苦与共,是浮生茶,也是人生路。
  • 作为地球村的一员,我们理应爱惜身边的"一草一木一花”保护好身边的绿化成果,制止破坏绿色文明的行为,做植绿的先锋、护绿的卫士。小草方振军小草,密密疏疏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