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넋과 기상을 안고 살자

2023.7.10. 《로동신문》 2면

오늘 우리 인민은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겹쌓이는 만난을 과감히 뚫고헤치며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장엄히 열어나가고있다.

우리자신들조차 믿기 어려운 놀라운 사변들로 수놓아지는 오늘의 세월을 두고 사람들 누구나 가슴벅찬 시대라고 한결같이 격정을 터친다.

가슴벅찬 시대!

결코 조건과 환경이 유리하여 펼쳐진 시대가 아니다.오히려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더 쓰러졌을 극난속에서 참으로 경이적이고 격동적인 년대기가 엮어지고있는것이다.

세인을 경탄시키는 불굴의 기개를 떨치며 년대와 세기를 이어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더 큰 승리를 위해 그렇듯 과감히 돌진해나가는 우리 조국의 억센 기상,

이를 두고 생각할 때면 노래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구절구절이 어려온다.

조국과 혁명의 운명은 그 어떤 외세의 힘에 의해서가 아니라 우리 인민자체의 힘으로 개척해야 한다는 투철한 자주의 정신과 혁명을 위해서는 몸이 찢겨 가루가 된다고 하여도 불사신처럼 굴함없이 싸우겠다는 백절불굴의 혁명정신, 대를 이어 싸워서라도 기어이 휘황한 래일을 안아오리라는 계속혁명의 정신이 세차게 맥박치는 노래 《남산의 푸른 소나무》,

이 노래는 그대로 조선혁명의 시원이 열린 력사의 새벽길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조국과 민족을 백승에로 이끌어오신 절세위인들의 철석의 신조였고 좌우명이였으며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후손만대가 영원토록 높이 울려갈 조선혁명의 주제가인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혁명의 길이 아무리 멀고 험난하다고 하여도 노래 〈남산의 푸른 소나무〉에 담겨져있는 사상과 정신을 심장에 새기고 그 길을 끝까지 걸어가야 합니다.》

혁명의 길은 하루이틀 가야 할 길도 아니며 순탄한 길도 아니다.고난도 많고 예견치 않았던 가시덤불이 가로놓일수도 있다.바로 그런것으로 하여 혁명의 길은 부닥치는 모든 애로와 난관을 강인하게 이겨내며 굴함없이 싸우겠다는 백절불굴의 각오, 만약 자기 대에 이룩하지 못하면 대를 이어서라도 기어이 승리를 안아오겠다는 투철한 계속혁명의 정신이 없으면 결코 끝까지 걸을수 없는것이다.

남산의 푸른 소나무!

양춘은 눈서리를 이겨내야 오고 혁명은 뼈가 부서져 가루가 될지언정 굴하지 않는 정신과 대를 이어 싸워가는 오직 한길에 있다는 이 노래에 하늘이 무너져도 솟구쳐일어나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기백이 있고 그 어떤 모진 고난도 과감히 뚫고나가는 투쟁본때가 있으며 백번 싸우면 기어이 백번 다 이기는 필승의 기상이 어려있다.

남산의 푸른 소나무는 정녕 강의한 조선의 모습이며 장구한 우리 혁명의 축도와도 같다.

지금도 귀기울이면 력사의 새벽길을 헤치시던 나날에 김형직선생님께서 하시던 말씀이 우리의 가슴을 세차게 울려준다.

세상에는 나무가 많지만 그가운데서 소나무가 제일이다.다른 나무들은 겨울에 잎이 떨어지고 생기를 잃지만 소나무만은 눈서리를 이겨내고 사시장철 푸르다.사람도 이렇게 변함없이 깨끗이 살아야 한다.…

김형직선생님의 말씀은 그대로 그이께서 품고계신 지원의 숭고한 사상, 열렬한 애국심의 세찬 분출이였다.

곤난앞에 주저말고 시련앞에 락심말며 무쇠같이 굳세게 전진할 때 승리는 우리의 수중에 올것이라는 확신을 안으시였기에 생애의 마지막순간에조차 자신보다 먼저 혁명을 생각하시며 자제분들에게 뼈가 부서지고 몸이 쪼개지는한이 있더라도 나라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는 고귀한 뜻을 새겨주신 불요불굴의 혁명투사 김형직선생님이시였다.

준엄하고도 장구한 혁명의 길에서 자기의 성스러운 위업을 완성하려면 높이 세운 뜻을 굽힘없이 고난을 맞받아나가야 한다.어려운 때일수록 신심을 잃지 말고 불굴의 의지와 완강한 노력으로 그것을 극복해나가야 한다.

노래 《남산의 푸른 소나무》에 담겨진 숭고한 리상과 목표, 백절불굴의 절개와 필승의 신념은 오늘 우리에게 있어서 억만금을 주고도 살수 없는 위대한 정신적재보이며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강위력한 힘이다.

바로 여기에 우리 당의 계속혁명사상이 응축되여있고 머나먼 혁명의 길을 끝까지 가려는 우리 세대의 의지가 고동치고있다.

언제인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노래 《남산의 푸른 소나무》는 우리가 한생토록 지침으로 삼아야 할 사상과 정신이 집약되여있는 혁명의 노래, 투쟁의 노래이라는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이 뜻깊은 말씀에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다 바쳐서라도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철석의 의지가 얼마나 뜨겁게 맥박치고있는것인가.

혁명은 시작도 어렵지만 끝까지 가는것은 더 어렵다.개척도 위대하고 계승도 위대하였지만 그것을 끝까지 완성하지 못하면 그 모든것은 빛을 잃은 추억으로 남을수밖에 없는것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아버님으로부터 물려받으신 두자루의 권총을 밑천으로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시고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운 이 땅우에, 위대한 장군님께서 고난의 광풍을 쳐갈기시며 억척으로 다져주신 강국건설의 토대우에 세계가 우러러보는 천하제일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실 철의 의지를 지니시고 자주의 한길, 사회주의한길로 우리 인민을 줄기차게 이끌어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백절불굴의 혁명정신, 계속혁명사상이 온 나라에 차넘치게 하시며 휘황한 미래를 향해 개척로를 진두에서 열어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들이 다계단으로 일어났다.혁명의 새 승리를 향한 조국의 전진보폭은 더 커졌고 진군속도는 나날이 높아지고있다.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심장깊이 새겨주신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넋과 기상으로 모진 애로와 난관을 이겨내며 세인을 놀래우는 자랑찬 성과들을 련이어 창조해나가고있다.

이해의 상반년에만도 사상최악의 역경속에서 국익수호와 경제건설, 문명건설을 비롯한 각 방면에서 고무적이고 전진적이며 자부할만한 성과들을 이룩하지 않았는가.

농촌의 물질기술적토대강화를 위한 사업에서 이룩된 성과, 석탄, 기계, 림업, 철도를 비롯한 경제건설의 각 분야에서 뚜렷하게 높아진 생산장성률, 화성지구 1단계 1만세대 살림집건설을 성과적으로 준공한데 이어 추가된 2 000세대 살림집건설을 끝내고 대평지구 1 400세대 살림집건설을 결속, 힘있게 추진되고있는 화성지구 2단계 1만세대 살림집건설과 서포지구 새 거리건설, 강동온실농장건설, 검덕지구 살림집건설…

전체 인민이 곤난앞에 주저함이 없이, 시련앞에 락심없이 굳세게 전진하도록 걸음걸음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가 없었더라면 과연 우리가 어떻게 그처럼 어려운 속에서도 경이적인 현실들을 펼쳐놓을수 있었겠는가.

가장 어려운 시기에 가장 놀라운 사변들을 련발적으로!

이것이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기상이 넘치는 이 시대의 표상이고 영예이며 긍지이다.

력사적체험은 몇백마디의 말보다 더 생동하고 확고한 믿음을 주는 법이다.

언제나 주동적이고 적극적인 공격방식,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으로 력사의 기적만을 창조해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모습에서 우리 인민은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넋과 기상으로 주체위업의 승리를 기어이 안아오시려는 그이의 드팀없는 의지를 더욱 심장깊이 새겨안았다.

그렇다.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시여 민족자주사상과 백절불굴의 혁명정신, 계속혁명의 사상은 영원한 생명력을 지니고 우리 인민이 대를 이어 계승하고 빛내여나가야 할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고귀한 사상정신적재보로 빛을 뿌리고있다.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넋과 기상으로 영원히 승리만을 떨쳐가리라.

천하제일위인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높이 모시고 혁명하는 우리 세대의 신념과 투쟁본때가 어떤것인가를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하리라.

바로 이것이 당중앙전원회의들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올해 하반년도의 과감한 투쟁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신념이고 의지이다.

우리 인민은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남산의 푸른 소나무의 넋과 기상을 심장에 새겨안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를 높이 받들어 주체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해 더욱 힘차게 투쟁해나갈것이다.

박세진

Pink Forever
p1-p2.나도 행동으로 이렇게 한것이다.
근데 솔직히.첫 번째 사진에는 하나의 생일카드가 들어 있어.
음.본질적으로는 주 선생을 위해 준비한 생일 선물이었다.
비록 그녀의 생일이 11월인데..ㅎㅎㅎㅎㅎㅎ..[哈哈][哈哈]
하지만 미리 구매한 이유는 이 거울이 한정품이기 때문에.그래서 사재기가 쉽지 않아.
그녀를 위해 준비한 친구는 보라색 양면 거울이었다.
내 양면 거울은 당연히 무조건 핑크색~~히히..

나의 유일한 만능 용캡틴 오빵~~
오늘 바쁜 하루가 될까?
근데 Because of you~~
난 바쁜 중에도 반드시 행복한 서프라이즈 퍼즐이 숨어있을 거라고 믿어여.
오빠가 어디에 있든지 니가 뭘 하고 있든지 ..
난 네가 전부의 과정들을 즐길 수 있길 바래.

"당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사람과 물건들 외에..만약 이 세상에서 당신이 가질 수 있는 사람과 물건을 하나만 더 선택해야 한다면..당신의 답은 무엇일까?"
응.내 답은 너밖에 없어.
근데 나의 자기야 오빵은??
아무튼 오빠 마음속의 답이 무엇이든 다 힘내라~!!!
그럼 우리 오늘도 계속 같이 화이팅하고 같이 행복하게 보내자~My Love!!![羞嗒嗒][羞嗒嗒][加油][加油][抱抱][抱抱][握手][握手][音乐][音乐][good][good][干杯][干杯][作揖][作揖][心][鲜花][太阳][太阳]

2023年全国外语(韩语)阅读大赛样题(二)

四、长篇阅读(每题2分,共20分)

阅读文章,文章后附有10个句子,每句一题。每句所含的信息出自篇章的某一段落,请找出与每句所含信息相匹配的段落。注意,每个句子仅匹配一个段落。有的段落可能对应多道题,有的段落可能不对应任何一题。

(A). 약간의 과체중이 아닌 비만의 정의는 무엇일가요? 신장·체중 도표는 대체적인 지도안을 제시해주며 한 사람이 단순한 과체중인지 아니면 이미 비만단계에 들어섰는지를 설명해준다.

(B).

세계보건기구는 사람의 키와 몸무게를 고려한 공식을 사용할 것을 권했다. ‘체질량지수(BMI)’는 한 사람의 체중(kg)을 신장(m)의 제곱으로 나눠 계산하기 때문에 단위는 ‘kg/m2’이다. BMI는 18.5~24.9 사이가 가장 건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25부터 29.9 까지를 과체중, 30 이상이면 비만으로 분류한다.

(C). 그러나 이 정의는 제한적인 것이다. 왜냐하면 사람의 나이, 성별, 민족 출신과 같은 변수들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다른 한 결점은 근육이 발달한 운동선수, 보디 빌딩 선수는 BMI가 인위적으로 높을수 있어 그들에게는 적합하지 않는다. 미국 국가 콜레스테롤 교육프로그램(NCEP)과 국제당뇨병재단(IDF) 같은 기구들은 성인 비만을 간단하게 허리 둘레만으로 정의하기 시작했다.

(后略)

31. 신장과 체중 도표에 근거하여 한 사람이 단순한 과체중인지 아니면 이미 비만단계에 들어섰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

32. “체질량지수”를 사용하여 사람의 체중 이상을 정의하는 것은 나이, 성별, 민족적 기원과 같은 많은 변수를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제한적이다.

33. 한 사람의 정서 건강은 비만의 영향을 받을수 있다.

34. 비만은 남성 전립샘암과 일정한 관계가 있다.

35. 덜 부유한 나라의 여성들은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훨씬 낮다.

36. 과체중이 아닌 여성이 매일 20개의 담배를 20년간 피우면 생물학적 나이는 7.4세 증가한다.

37. 과도한 체지방은 담배연기에 들어있는 화학 물질처럼 염증을 유발한다.

38. 중년 비만의 사람들은 치매에 걸릴 위험성이 증가된다.

39. 치매 예측 검사는 사람들이 치매에 걸릴 위험을 줄이기 위해 생활 방식을 바꾸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40. 전 세계적인 비만의 급증, 특히 아동 비만은 경제를 고갈시킬 수 있다.

五、简答题(每道题6分,共30分)

阅读文章,并根据文章内容,回答问题。

길거리를 지나다 보면, 바게트를 사 든 신사 숙녀들이 마치 깃대를 들듯 어깨에 메고 지나는 광경을 볼 수도 있다. 아니, 그냥 들고만 다니는 것이 아니라 숫제 길거리에서 빵을 먹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다.

한번 생각해보라. 우리나라 길거리에 밥을 들고 다니는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 거지가 아닌 다음에야 길거리에서 밥을 먹거나 깡통에 밥을 담아 들고 다니는 사람이란 상상할 수가 없다. 더구나 밥을 가게에서 미리 지어서 사람들에게 판다고 생각해보라.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아무리 근대화된다 하더라도 서양식 빵 가게처럼 밥 가게가 생겨나지는 않을 것이다.

이것이 같은 주식이지만 빵과 밥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밥만은 자기 집에서 짓는다. 이것이 동양의, 특히 한국의 가족주의를 쉽게 무너뜨리지 않는 요인이 된 것이다. 한솥밥을 먹는다는 정겨운 말이 있듯이 식생활의 가장 기본이 되는 밥맛은 서로 사고 파는 상품이 될 수가 없다.

(중략)

빵의 문화는 개인주의 문화이며, 정복의 문화이며, 활동의 문화이며, 상업의 문화다. 빵이 있는 곳에 전쟁이 있었고 개척이 있었다. 그리고 자유로운 분리와 집을 떠나서 고향을 떠나서 행동할 수 있는 사회성이 있었다.

밥의 문화는 한솥의 문화이다. 지붕 안에 고정되어 있고, 정적이며, 집을 떠나서는 살기 어려운 귀향자의 문화다. 떠돌아다닐 수 없는 문화다. 그것은 평화의 문화다.

- 이어령,「빵과 밥」-

41. 한국의 가족주의가 꾸준히 유지해 나가는 원인이 무엇인가?

42-45题略

#全国外语阅读大赛##韩语[超话]#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音乐制作人张艺兴实力歌手张艺兴顶级舞者张艺兴最佳演员张艺兴唱跳第一张艺兴舞台王者张艺兴国际巨星lay zhang超强balance张艺兴踩点狂魔张艺兴可甜可盐张
  • 上饶生活# 【10月1日起 #江西社保卡将实现多领域通用# 】《江西省社会保障卡一卡通条例》实施后,江西将依托政务服务平台和社会保障卡一卡通平台,实现社会保
  • 早安[微风][微风][微风]昨天又炸了麻花,早餐不用多想,就是它了高考占闺女教室,连休三天半,她依旧是约小闺蜜们去玩,不带我,哼❤️奶香麻花❤️黄瓜皮蛋❤️虾仁
  • #英短银渐层[超话]# 放张回访照,表情是不是丑萌丑萌的[旺柴]但真的是一朵小毛球鸭[吃瓜]在排队中的家长小伙伴不要着急,前面的小伙伴还在纠结考虑中,各个级别的
  • 愿追随奘师…… 如世尊言。一切法无我。何等一切法。云何为无我。一切法者。略有五种。一者心法。二者心所有法。三者色法。 四者心不相应行法。五者无为法。一切最胜
  • #纳达尔夺大满贯第22冠#|#纳达尔夺法网第14冠#宝贝弟弟3岁的时候就认识你了 基本上每年能见你一面 你时不时会打视频问我什么时候来看你 会记得每一次我们见面
  • ”“我小时候的梦想是做演员,但是没有想过当明星,有梦想是好事,有梦想就有追求,有追求就要有奋斗,只要是自己努力换来的,你就是明星。傍晚盒马买的吐司到了,一大条像
  • 原本定在今天早上七点的工作尽然因为核酸没出来没去成?(早上六点就起来打算去上班,路上一直刷新检测报告就是没出,到工作地点7点还是没出,没办法只能回家,奇迹发生了
  • 【文明西安涵养古都“精气神”】“斑马线”划出城市文明线,“半份菜”引领餐饮新风尚,“志愿者”成为市民新身份……在西安,这些生活中的微末之变,正在悄然撬动一座城市
  • 本来,嗑炳南磕到现在,就已经让我有一种苦中作乐的感觉了。可是外面超级大太阳的外婆给我不二家,我说给表妹吃,她说她吃了很多了,你小时候哪有这个吃。
  • #夏天最重要玩水呀#端午假期面对大北京周边景区关/限流需预约/太劳神啦我们找没开发的地/现场人不少老样子简单便利店采购就好带拖鞋 来趟水 好清澈 有小小小鱼群豪
  • 【今日分享 |爱豆彩虹屁②】上一次在【】加上这次 这个就更完了1⃣️ 模仿长辈语气️ "나 몰랐는데 OO 좋아하네"️ "我以前
  • 于是就买了几十份比较像样的伴手礼,有蜂蜜,有糖,有锦书,有书签…主要是我想着这首诗,云中谁寄锦书来,雁字回时,月满西楼。红藕香残玉簟秋,轻解罗裳,独上兰舟。
  • 正所谓我在前面拼命开路,为的就是有一天你能魔王般出世,横扫世界。话说这头恶魔羊也很微妙啊,有没有觉得跟图23一模一样[doge][doge] 这张海报,来自游戏
  • 梅艳芳爆红,此时应该没人比母亲覃美金更开心了,因为她亲手压榨出了自己一生的“饲主”。相识虽浅,似是经年,今天小年带你了解“香港的女儿”梅艳芳~2003年11月,
  • 一个人经常请大家吃饭,不是没有原因的;如果没有什么目的性,那便是重感情,而重感情的人,本身就容易收获尊重和认可,要知道重情重义,也是人际中的一种利器。他们平时不
  • ️辣炒花蛤香辣过瘾,鲜味十足,花蛤的鲜美,加上秘制酱汁辣味的调味,鲜香入味,火候控制得也超到位,好吃过瘾 田园大拌菜解辣必备,蔬菜品种繁多,色泽青翠,清爽开胃
  • 河岸上的两棵水柳像磁石吸引了我,有好事的农人竟然在水柳上用枝条人工编制了两个筐大的鸟窝,我的思绪飞扬,想象着夏天的水鸟在这窝里生蛋抱窝满脸幸福的样子,善良的人啊
  • もっと道枝くんと目黒くんのコラボが見れば幸いです!道枝くんと目黒くんが一緒にいるのを見るだけで嬉しいです!
  • 可不可以理解为:当我不想要这条命了,一切都不重要了,那就放弃最后底线看看江湖有多黑暗残酷!【情商高的人不说大话】生活中有种人,在任何场合都喜欢夸夸其谈,恨不得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