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당은 농업근로자들을 시대의 룡마에 태워주었다
2023.04.12. 《로동신문》 1면

오늘도 네굽을 안고 세월을 주름잡는다.주체조선의 넋과 기상으로 구름을 박차고 날아오른다.
천리마!
그것은 결코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전설속의 존재가 아니다.온갖 보수와 신비, 침체와 답보, 소극성을 불사르고 새로운 기적과 비약에로 내달리던 위대한 천리마시대의 상징이며 그 정신과 기백으로 오늘도 계속혁신, 계속전진하는 우리 인민의 참모습이다.
격동적인 천리마시대에 대하여 당시의 문필가들은 이렇게 격찬했다.
《한걸음 떼여 천리에 다닫는다.두걸음 내치면 만리도 간다.하루 한꺼번에 10년, 20년을 사는 조선, 우리의 현실은 쏜살같이 전진한다.… 이 나라의 천리마시대, 슬기로운 조선의 근로인민이 창조한 위대한 천리마운동-그것은 사회주의를 향하여 나래치는 영웅조선의 기상이다.이 나라 인민의 위대한 창조력, 불굴의 기백, 아름다운 리상의 발현이다.당의 의지, 당의 숨결이다.》
천리마동상이 건립된 때로부터 어느덧 60여년세월이 흘렀다.
하지만 천리마동상의 기수들의 모습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그 기수들이 시대와 세대에 주는 충격과 의미는 나날이 더욱 커만 간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농사를 잘 지어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여야 우리식 사회주의를 지키고 사회주의강국을 성과적으로 건설할수 있습니다.》
내 나라의 푸른 하늘을 날으는 천리마, 그 기수들의 모습은 얼마나 자랑스러운가.
당중앙위원회 붉은편지를 높이 추켜든 남성로동자와 벼단을 안은 녀성농민의 힘찬 모습을 바라볼 때면 주체48(1959)년 11월 17일에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가 귀전에 울려오는듯싶다.
우리가 오늘 이 천리마에 한사람을 앉혀놓으면 먼 후대들은 말우에 앉은 사람이 당대를 대표하는 어떤 개별적인 영웅이라고 생각할것이라고 하시면서 지금이야 인민의 시대가 아닌가고, 이건 우리 나라에 처음으로 세우는 기마상이라고 하시며 인민의 모습을 형상해야 한다고 당부하신 위대한 수령님.
그 사랑의 손길에 떠받들려 우리 인민은 영원히 나래를 활짝 펴고 세기의 창공높이 날으는 천리마의 영웅적인 기수가 되였다.
주체50(1961)년 4월 15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천리마동상제막식에 나오시여 몸소 붉은 테프를 끊으시였다.
온 세계앞에 우리 인민의 영웅적기상을 현실적으로 보여줄수 있는 기념비가 태여난것이 그리도 기쁘시여 탄생일의 휴식마저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며 천리마를 바라보는 사람들 누구나 그러하였지만 농업근로자들의 심정은 실로 이름할수 없었다.
세상이 다 아는 천리마동상의 두 기수, 조선인민을 대표하는 그들중의 한사람이 다름아닌 벼단을 안은 농업근로자였던것이다.
진정 우리 수령님 아니시라면 이 나라 농민들의 운명은 어찌 되였을것인가.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라는 피의 절규가 사무친 저주로운 세상에서 대대로 머슴살이, 종살이의 멍에만을 물려주었을것이다.
건국의 초행길에서 품들여 실시한 민주개혁도 토지개혁이였다.
국장에 새겨진 벼이삭에 벼알을 더 많이, 더 탐스럽게 그려넣도록 해주신분도, 우리 당기폭에 마치와 붓과 함께 낫을 새겨주신분도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농사가 천하지대본인것처럼 농민은 천하지대군이라고 보아야 하지 않겠는가고 하시며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그 누구보다 귀중한 존재로 내세워주신 어버이수령님, 위대한 그 품속에서 어제날 머슴군도 부엌데기도 애국농민, 농촌혁명가,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성장했으니 진정 품들여 키워주신 그 믿음은 이 세상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것이였다.
지난날 고작해야 소잔등이나 두드리던 농민들이 기계로 농사를 지으며 허리를 펴고 일할수 있게 하시려고 바치신 그 로고만도 눈물겨운데 천리마에 태워 영웅적시대의 주인공으로까지 내세워주시였으니 그 뜨거운 사랑, 그 대해같은 믿음을 무슨 말로 다 노래할수 있으랴.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어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위해 걷고걸으신 끝없는 사랑과 헌신의 길은 또 얼마이던가.
조상대대로 넘겨받았던 패이고 얽힌 주름살들을 쭉 펴고 규격포전들로 천지개벽된 사회주의대지에 영원히 마를줄 모르는 생명수를 안겨주시려, 사회주의농촌에 희한한 선경들을 펼쳐주시려 우리 장군님께서 끝없이 바치신 로고의 만단사연이 눈물겹게 어려온다.
한드레벌의 지평선, 대홍단의 감자꽃바다, 범안리의 선경…
바로 거기에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시대의 전렬에 더 높이, 더 보란듯이 내세워주고싶어하시는 위대한 어버이의 웅심이 깃들어있었다.
사회를 알고 그 제도를 알려면 땅을 보고 농촌을 보아야 한다.바로 거기에 매 인간과 매 계급, 그 사회제도의 본색이 가장 생동하게 비끼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생토록 정을 다해 키워주신 사회주의전야의 주인들인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영광의 단상에 세워주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안겨주신 사랑과 믿음은 정녕 얼마나 뜨거운것이였던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나라의 쌀독을 지켜 애국헌신의 날과 달을 묵묵히 이어가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소중한 마음을 진주보석처럼 여기시며 조국의 어려움을 함께 걸머지고 일년내내 바람세찬 전야에서 성실한 땀을 아낌없이 바쳐온 다수확선구자, 참으로 충성스럽고 돋보이는 고마운 애국자들이라 값높이 불러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를 우러러 이 나라의 평범한 농장원들이 터치던 감격의 목소리들이 다시금 들려온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마음속 첫자리에 우리 농업근로자들이 있습니다!》
우리 당이 제시한 사회주의농촌건설목표에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새시대의 농촌혁명가들로 키우고 온 나라 농촌을 세계가 부러워할 지상락원으로 전변시켜 당을 따라 준엄한 난국을 뚫고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함에 무한히 헌신하여온 농업근로자들이 공산주의사회의 첫어구에 남먼저 들어서게 하려는 당의 의도가 담겨져있다고 하신 위대한 어버이의 높은 뜻이 가슴을 울린다.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새시대를 알리는 위대한 투쟁강령을 제시하시고 은정어린 특혜조치도 취해주실 때 우리 총비서동지께서 제일 믿으시며 아껴 보살펴주신 사람들이 과연 누구들이였던가.돌발적인 비상방역상황으로 하여 나라에 최악의 위기가 도래했던 그 나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거듭 보내주신 사랑의 불사약과 바라보기만 해도 눈뿌리아득한 수천대의 농기계들을 받아안고 목메여 흐느낀 사람들은 또 누구들이였던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였다.
그렇다.온 나라 방방곡곡에서 우후죽순처럼 일떠서고있는 멋쟁이농촌살림집들과 전야마다에서 드높은 동음을 울려가는 우리의 농기계들, 정녕 그것은 결코 모든것이 풍족한 속에서 마련된것이 아니였다.나라가 어려움을 겪을수록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하늘처럼 높이 떠받들어 내세워주는 위대한 태양의 손길만이 안아올수 있는 사랑과 믿음의 결실이였다.
하거늘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세기의 창공높이 나래쳐오를 기적의 천리마, 그우에서 벼단을 안고 세계를 굽어보는 농업근로자의 모습을 두고 우리 어찌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를 굳건히 지켜가는 전초병이라고 긍지높이 말하지 않을수 있으랴.
세기를 주름잡는 위대한 우리 당, 로동당의 세월속에 태여난 천리마기수 농업근로자의 모습은 오늘도 사회주의건설과 우리 국가의 부흥발전에서 쌀만큼 귀중한 힘은 없으며 어떤 사명과 자각, 각오와 의지를 안고 전야를 가꾸어나가야 하는가를 웅변적으로 가르쳐주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쌀은 사회주의를 건설하는데서 제일 중요할뿐 아니라 공산주의를 건설하는데서도 제일 중요하다고, 쌀은 곧 공산주의라고 교시하시였다.
농업전선은 의연히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이다.
사회주의수호전, 그것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 나라의 쌀독을 어떻게 지키는가 하는데 따라 그 승패가 좌우되는 원쑤들과의 첨예한 결전이다.때문에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은 그저 땅을 다루는 순수한 농민이 아니라 자기의 당과 국가, 사상과 제도를 굳게 믿고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 다수확만을 안아오는 농민영웅, 애국농민이 되여야 한다.
나라의 알곡생산구조를 바꿀데 대한 당정책이 나오자마자 대담하게 밀재배면적을 늘인 재령군 삼지강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 그들은 지난해 비상한 각오를 안고 재해성이상기후가 변덕을 부리는 속에서도 사람들의 예상을 뒤집는 풍요한 밀작황을 마련하였다.그것은 그대로 우리 당정책의 정당성과 함께 당에서 하라는대로만 하면 그 어떤 난관이 겹쌓여도 반드시 승리하게 된다는것을 다시한번 확증한 눈부신 현실이였다.
그 자랑스러운 현실의 체험자들이고 증견자들인 삼지강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이 밀바다에 새긴 공화국기, 바로 여기에 좋은 날에나 어려운 날에나 애국의 한마음바쳐 나라의 천하지대본을 받들고있는 우리 농민들의 애국충정의 군상이 있으며 쌀로써 사회주의를 지키고 우리 혁명을 보위해갈 불같은 맹세가 비껴있다.
천리마동상의 농업근로자, 그는 오늘도 우리 새세대 농업근로자들에게 이렇게 묻고있다.
농촌진흥의 새시대를 줄기차게 열어나가려는 당의 원대한 구상을 실현하는 길에서 동무는 자기가 맡고있는 몫을 다하고있는가.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주인으로서 당의 믿음에 과연 어떻게 얼마나 보답하고있는가.

달력에 중요한 일정 표시하는 습관..
혹시 모두 같나여?
어제 저녁 가족모임 통해서 난 조카딸의 결혼식 날짜를 재확인했다.
10월 2일.
주 선생이 결혼하는 날은 10월 22일.
다행히.시간상의 충돌이 없어.

방금 유치원 때부터 계속 먹던 과자를 막 먹었다.
줄곧 원래의 맛을 그대로 간직하는 간식도 추억의 열쇠다.

만약 10번의 아픔을 겪어야 사랑의 행복의 종점에 다다를 수 있다면 어떻게 할까?
난 여전히 용감하게 나아갈 것이다.
쌓인 모든 상처는 어떻게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줬어.
심장이 다시 뛰는 과정..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구별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는데.

먼곳에 있는 오빠.
어젯밤의 행복하고 뜨거운 여운이 여전히 여전히 네 마음속에 충만했죠?
p1-p2.진짜 잠자기 전에 네가 공유하는 두 장의 사진을 보았다.
채팅방 대화들을 나도 많이 읽었는데.
"I Do."
ㅋㅋㅋ..이것은 대화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문자다.
솔직히 처음에 난 프로포즈할 그 점을 연상하지 못했는데.
하지만 사진을 반복해서 보면 진짜 이런 느낌이 드는 것 같네.
음.어제 밤의 공연장에 오빠가 아주 좋아하는 팬이 왔겠죠?
그리고 진짜 무한 감탄~~
공연장의 조명이 진짜 엄청 아름다웡!!!
우리 밴드의 분위기도 언제나 역대급이야~~!!!
그럼 계속 대박가자!!!!!
p3.이거 오빠의 아침식사였니?
채소와 육류의 조합이 참 좋네~~
넵~오늘 나도 음식의 건강을 유지할 것이다.
일은 충분한 에너지를 필요로 하니까.
그럼 용캡틴 오빠.우리 오늘도 계속 화이팅하고 계속 행복하게 보내자~!!![奋斗][奋斗][加油][加油][音乐][音乐][good][good][干杯][干杯][作揖][作揖][抱抱][抱抱]

우리 마음속에..우리의 목표와 꿈은 어떤 모양일까?
p1.마치 이 그림처럼.
하트 하나하나가 바로 하나의 확고한 발자국이야.
모든 발자국이 서로 연결된후 마지막 원만한 하트의 모양을 완성된다.
모든 일에는 다 과정이 있어.
이것은 개변될 수 없는 사실이야.
넵.오늘도 바쁜 하루가 될 것이다.
오후에 가족들과 함께 묘역에 가야겠어.
하지만 이번에는 원인이 달라.
우리는 꽃다발을 가지고 할아버지 할머니 산소에 갈 것이다.
물론 오늘의 나도 여전히 자신의 목표를 위해 노력할꺼야!!

먼곳에 있는 오빠~
오늘의 우리도 목표와 꿈을 위해 계속 노력할 거죠!
Yes.No one should doubt that!!
p2-p3.ㅋㅋㅋ..이 두장의 사진덕분에..내 동공은 진짜 고기만 봤네~~
물론 우리 오늘도 계속 이런 맛있는 행복을 쌓을꺼야~~
저녁에 나도 가족들과 함께 회식할 것이다.
엉~수많은 미식들 나를 기다리고 있엉!
모든 아름다움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어.
지나간 시간들도 다시 그대로 오지 않으니까.
우리 완벽한 천재 아티스트 용캡틴&우리 최고의 밴드!!!
오늘 밤에도 더 많은 행복과 온기 가득한 추억들을 쌓아가자~~
용 라이브 킹 GoGoGo!!!
우리가 끊임없이 전진하는 과정에..마음속의 꿈도 틀림없이 우리를 손짓하고 있을 것이다.
난 정말 이렇게 믿고 있어.
그럼 우리 오늘도 계속 화이팅하고 계속 행복하게 보내자~!!!용캡틴 오빠!!![奋斗][奋斗][加油][加油][音乐][音乐][good][good][干杯][干杯][作揖][作揖][抱抱][抱抱][太阳][太阳]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第一我要挣扎一下, 蹦跶一下,所以明知道那天很多人考试,入围希望很小,塞车也很痛苦,但是为了给酒店和司机贡献当天的业绩,这么闷热的天我说起就起(星币骑士逆位)。
  • 】虽然是个儿童剧但…额…灯光是灯光,表演是表演[作揖]而且我感觉不太喜欢现在的公司[单身狗]每天不到晚上7、8点都不知道第二天要不要上班…就很烦[失望]虽然说有
  • 也愿在生活中奔波重复着承担痛苦的人,永远真切地有所向往,永远守护好自己可以不为人知但问心无愧的真心[微风][微风][微风]#阴阳师手游[超话]#我的评分:[星星
  • 宝宝, 转眼之间已经是我们婚后的第二个情人节,都说在一起久了,牵手都像左手牵右手,可此时看着玩了一天累睡着的你[猪头][猪头],那种犹如初恋般的美好一如既往的涌
  • 其设计师Simon Porte Jacquemus对家乡南法风光充满了热爱,他在社交媒体上的自我介绍充满了Cottagecore精神内核——“我叫Simon P
  • /今天我爸炖的玉米排骨汤绝好喝 他说看到电视有一个净水器的广告里面炖汤放了胡萝卜 所以他今天也放了一根胡萝卜 /午睡醒来之后拖了地(刚刚想起来没擦灰)吃了心心念
  • 今天至下周二,【一条拍卖】将于上海BFC外滩金融中心贵宾室举办“典雅艺蕴”线下私洽展。婚庆季珠宝名表款款有折钟表区摩凡陀8折再8折依波路、宝齐莱(5万以上表款)
  • (5)面试采用网络视频方式,考生面试全程须严格遵守《山东财经大学研究生网络复试考生要求及行为规范》(附件3)。(5)面试采用网络视频方式,考生面试全程须严格遵守
  • [话筒][话筒]】成都公积金中心灵活就业人员住房公积金业务办理渠道新增了“成都公积金App”渠道,[星星]缴存人可通过“成都公积金App”办理灵活就业人员开户、
  • 好好利用 19岁的我期待29的你[泪][泪] 妈妈身体不好 你要多体谅 不能对家里人乱发脾气 [泪][泪][泪][泪] 你自己的身体也不好 [泪][泪]要学会忌
  • 要保有一颗感恩的心去生活,不是所有的努力都正比,也有可能是在为曾经偷过的懒还债,只要你继续努坚持,总会迎来阳光。要保有一颗感恩的心去生活,不是所有的努力都正比,
  • 7、有人说,人生就是一场场告别,但也不全然都是忧伤。 25、人生不就是这样,经历过一次次考验才能成长;人生不就是这样,哪怕雨雪霏霾也要去追寻阳光。
  • #居民自建房大排查大整治工作# 陈永高要求,要仔仔细细安排,细化任务,挂图作战,确保“不留空白”。#居民自建房大排查大整治工作#陈永高要求,要仔仔细细安排,细化
  •  全てに自分の100%の比重を置くことは困難だから、タイミングに応じて「いまは70%くらいの集中で頑張ろう、こっちは30%でも大丈夫」と振り分けていくのです。 
  • 你的善良就是你的人品,人品好了,脚下的路自然宽了,人生路自然顺了;你的善良里藏着好运气,日行一善,灾祸自会远去,福报自会降临;你的善良就是最好的后路,爱人者人恒
  • “相传太岁是古神——”“可能是吃了能长生不老的大蘑菇……”祝: 来年风调雨顺,诸愿皆偿【不同月份出生的人爱情弱点】世上是没有十全十美的人,每个人的身上有优点也有
  • 当世界给草籽重压时,它总会用自己的方法破土而出。适合任何肌肤,医用冷敷面膜,微整术后修复面膜,专注敏感肌肤修复,无添加防腐剂、无刺激、低敏感每次归程,都是为了更
  • 回温前,他们怀着激动的心情写下援沪手记,讲述难忘的“守沪”经历……蒋欢欢呼吸与危重症医学科副主任医师支援上海临港方舱医院支援方舱的这段时间很辛苦,每天都要穿着尿
  • #SLH激发灵感# 本期和 SLH 十家具有可持续发展理念的酒店, 一起开展负责任的野生动物寻踪互动之旅吧: 是瑞典霜冻覆盖的森林的土著萨米人、驼鹿和驯鹿
  • 去年面试的时候(不过不是现在的公司)我反问环节问:对于这个岗位 最重要的或者你们最看重的是什么能力呢?#带你创业#【缝纫机上“踩”出致富新领域】在萧县杜楼镇玫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