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론 2/2
위대한 당이 우리를 향도한다

2023.1.10. 《로동신문》 1면
2023년 신년경축대공연의 밤, 그 환희로운 밤을 다시금 돌이켜보는 우리의 마음은 끝없는 격정에 휩싸인다.

온 한해 불철주야의 로고와 헌신으로 경이적인 변혁적실체들을 안아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위대한 수령을 우러러 목청껏 터쳐올린 민심의 환호성이 천지를 진감한 뜻깊은 시각 준엄한 2022년의 려정을 함께 달려온 사랑하는 인민에 대한 격정의 분출을 금치 못하시는듯 인민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보내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영상을 우러르며 누구나 자애로운 어버이의 강렬한 진정을 온넋으로 절감하지 않았던가.

인민이 누려가는 오늘의 행복을 위해 쌓으신 그 업적이 하늘에 닿건만 언제나 감사의 정을 담아 인민에게 먼저 인사를 보내시는분, 인민만 기뻐하고 행복할수 있다면 아무리 어렵고 힘겨운 고생일지라도 무상의 행복과 영광으로 여기시며 사시장철 위민헌신의 려정에 계시는 우리 어버이이시기에 언제인가 편히 쉬여주시기를 간절히 아뢰이는 일군들에게 명절이야 인민들이 쇠라고 있는것이지 당중앙이 쉬면 번영의 꿈과 리상은 언제 이루겠는가고 그리도 절절하게 말씀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우리 다는 모르고있다.청청한 거목밑에 보이지 않는 뿌리가 있는것처럼 가증되는 난관속에서도 날로 높아지는 우리의 존엄과 국위속에, 우리의 새 생활속에 얼마나 눈물겨운 어버이의 헌신이 슴배여있는가를.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묻어오신 희생적인 분투의 열도, 그이께서 기울이신 사색과 열정, 정과 사랑의 높이는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다.

자신에게는 늘 두가지 그리움이 있는데 하나는 우리 인민들이 세상에 부럼없이 잘사는 공산주의리상향을 하루빨리 보고싶은것이고 다른 하나는 잠이라고, 잠이 정말 그립다고 심중에 끓어오르는 진정을 터놓으신 우리의 총비서동지, 정녕 인민이 바라는 모든 꿈과 리상을 한시바삐 성취해주시려는 열망이 마음속에 차넘치시고 그 실현을 위하여 분분초초 바쳐가시는 정력과 열정도 상상을 초월하는 위대한 어버이의 위민헌신의 세계는 하늘도 감복할 열렬함과 숭고함의 절정을 이루고있다.

예로부터 인간은 정에 살고 의리에 산다고 하였다.위대한 수령께서 우리를 위해 기울이시는 사랑과 정이 얼마나 깊은것인가를 실생활체험을 통해 절절히 새겨안고 수령의 은덕에 충성으로 보답하는것을 전사의 의리, 자식의 도리로 간직한 이 땅의 인민이여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따라 이 세상 끝까지 가고갈 신념은 더더욱 굳세여진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보다 큰 기적과 변혁을 안아오리라!

당중앙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리라!

이는 우리 인민의 심장마다에 거세차게 고동치는 절대불변한 신념과 의지이다.

우리 가는 길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한분만을 믿고 따르는 일편단심의 곧은 길이다.우리의 넋은 수령의 뜻으로만 숨쉬는 넋이며 우리의 발걸음은 수령의 결심과 리상을 줄기차게 실천하는 충성의 발걸음이다.

《우리는 무엇보다 당을 먼저 생각하고 언제나 당에 의거하여야 합니다.나는 하루일과를 장군님의 교시를 어떻게 하면 잘 집행하겠는가 하는 연구로부터 시작합니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수령을 받든 김책동지의 백옥같은 충성심은 오늘 일군들과 당원들이 따라배워야 할 산 귀감이다.우리모두가 전세대 충신들처럼 살며 투쟁해나갈 때 이겨내지 못할 곤난이 없으며 후대들앞에 떳떳한 삶을 빛내이게 될것이다.

천만인민이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가리키신 새로운 진군로따라 더욱 굳세게 용진하고 또 용진하자.당의 근심과 걱정을 덜어드리는 일이라면 불가능의 요새도 단숨에 정복할 비상한 투쟁열, 창조열을 안고 위대한 우리당 전원회의에 충성의 선물을 드린 미더운 군수로동계급처럼 어디서나, 누구나 당결정관철의 승전포성들을 우렁차게 울리여가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가리키시는 백승의 진로가 있고 그이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으며 당의 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일편단심의 인민이 있기에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의 새시대는 반드시 도래할것이다.

갈길은 멀고 험난하여도 인민의 억센 신념과 충천한 용기로 한껏 달아오른 2023년의 1월이다.

위대한 당중앙의 령도따라 우리의 지혜와 힘으로 기필코 성취하고야말 휘황찬란한 미래가 걸음걸음 마중오고있다.

김철


태양이 달이 되면
오후 4시의 바람은 소탕이 되었다.
일축하여 모래가 되다.
먹구름 아래 태양.
과거의 먼지를 함께 바다로 덮다.

조용함과 참신한 탄생.
올해는 지금 이 순간의 시작이다.
윤기와 둥글게 속을 타오르다.
출항은 알 수 없다.
부침에 직면하다.


햄스터
민트의 밤빛에
밤이 내리다.

나무 부스러기 속을 내밀다.
새 생명이 나를 한번 보고 싶어 한다.
사실은 부끄러움을 타요.
만약 뚜껑이 열리지 않았다면.

나는 그를 밤에게 맡겼다.
아침 저녁이 그것을 지배하다.


오늘 일과 생활 모두 득세 봉우리가 돌고 구름과 안개가 걷히는 느낌이 파도를 타며 철을 식히는 것이 새해의 시작이다 위염과 득양을 겪고 난 뒤 순백색 달력은 내면의 포용적인 면을 펼쳐내면서 야시장의 활기찬 한 페이지를 열어주었고 요컨대 새로운 서광을 맞이하는 듯 모든 것이 귀결됐다.
직장 옆의 유니버설 하버 상가에서 택시를 타러 온 뒤 첫 고월 용산 연차총회와 결혼식이 뒤엉켜 밤 8시를 오랜만에 잠에 들게 했고, 검문 속의 정적을 겪은 뒤 더 실감이 나지 않았다.
입주 짐이 늘어남에 따라 따뜻한 겨울이 봄의 화신인 것 같다.
오늘이 시작인데 오늘 밤 첫 결혼식이 있을 거야
먹구름에 가려진 태양이 곧 멸망할 것 같은 과거 평온하고 찬란한 미래가 다가왔다
모든 게 순조로웠어 시간의 조타수였던 신기원 홍운
화요일 3년 1월 9일 맑음 월요일

【충성과 애국은 우리 혁명을 전진시키는 위대한 힘】
2023.1.8. 《로동신문》 1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에서는 조선혁명고유의 전통인 충실성의 전통, 우리 국가고유의 전통인 애국의 전통을 든든히 견지하고 이어놓는데 선차적인 주목을 돌리고 충성과 애국의 위대한 힘으로 혁명을 전진시켜야 한다는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되였다.

충성과 애국은 주체조선특유의 자랑스러운 국풍이다.백옥같은 충성심과 열렬한 애국심을 간직하고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쳐 우리 국가의 위대한 부흥발전과 우리 혁명의 승리를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가려는 전체 인민의 신념과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지금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과 불타는 애국의 열의를 안고 혁명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심에 넘쳐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에 적극 떨쳐나서고있습니다.》

충성과 애국은 혁명의 수령을 진심으로 믿고 따르며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일심전력으로 받들어나가는 참된 지성, 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안고 부강조국건설에 한몸 다 바치는 헌신이고 투신이다.

수령에 대한 충실성과 조국에 대한 사랑은 대를 이어가며 물려주고 물려받는 우리 인민의 자랑스러운 전통이다.혁명선렬들이 창조한 충실성과 애국의 전통을 피줄기로 이어받은 우리 인민은 당중앙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 사회주의강국건설을 힘차게 다그쳐나가고있다.남들같으면 열백번도 주저앉았을 엄혹한 난국을 뚫고헤치며 이룩한 무수한 기적들과 눈부신 성과들은 그 어느것이나 다 우리 인민의 고결한 충의심, 강렬한 애국의지와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수령의 구상과 의도라면 물불을 가림없이 뛰여들어 기어이 실천해내고야마는 불같은 충실성,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해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묵묵히 일해나가는 성실한 애국의 마음들에 떠받들려 우리 혁명이 승승장구하는것이다.

오늘 우리 인민들속에서 높이 발휘되고있는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은 끝없는 충성심과 애국심의 거세찬 분출이다.천만인민의 충성과 애국의 마음은 이 땅우에 보다 문명하고 찬란할 래일을 내다보게 하는 변혁적실체들을 일떠세우고 우리 국가의 전면적부흥을 위한 혁명적진군을 더욱 활기차게 다그쳐나가게 하는 원동력으로 되고있다.우리 국가의 강대함,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은 수령에 대한 절대불변의 충실성을 간직하고 조국이라는 거목을 더욱 푸르게 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을 주기 위해 아글타글 애쓰는 충신, 애국자들의 헌신적투쟁에 의하여 굳건히 담보된다.

전체 인민이 지닌 무한한 충성과 애국의 마음은 우리 혁명의 천하지대본인 일심단결의 근본초석이다.

단결은 혁명의 생명이며 모든 승리의 확고한 담보이다.혁명하는 나라와 인민에게 있어서 단결보다 더 귀중한것은 없으며 이 단결이 실무적인 단합이 아니라 수령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 불타는 애국심에 기초한 단결로 될 때에만 혁명이 승리적으로 전진하게 된다.

전체 인민이 하나의 사상의지, 덕과 정으로 굳게 뭉쳐있고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길에 몸과 마음을 다 바쳐나가는것은 주체조선특유의 우월성이며 이 땅의 모든 기적을 탄생시키는 원천이다.우리 인민이 당의 령도따라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에서 형언할수 없는 극난을 헤치며 승리해올수 있은것은 바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 충성심과 열렬한 애국심에 근본바탕을 둔 일심단결이 있었기때문이다.특히 지난해에 당의 위업에 절대충실하고 조국과 혁명을 위함이라면 그 어떤 불가능에도 도전하여 력사에 없는 기적을 이루어낸 군수로동계급의 자력갱생, 견인불발의 증산투쟁은 당중앙의 두리에 일심일체로 굳게 뭉쳐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는 전인민적대진군을 힘있게 고무하고 우리 당의 자주, 자립, 자위의 사상과 로선을 충성과 애국의 한마음으로 받들어갈 우리 인민의 억척불변의 의지를 힘있게 과시하였다.

오늘 우리 조국땅에서 이룩되는 사변적인 성과들은 결코 하늘이 가져다준 우연이 아니라 수령의 두리에 천만이 철통같이 뭉친 일심단결의 위력이 안아온 력사의 필연이다.전체 인민이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치고 서로 돕고 이끌며 강국건설대업이라는 하나의 지향점을 향하여 줄기차게 전진해나가는 여기에 우리 혁명의 필승불패성의 근본원천, 주체조선의 불가항력적위력이 있다.우리 인민은 어떤 역경속에서도 당중앙과 사상과 뜻, 발걸음을 함께 하고 혁명열, 애국열을 총폭발시키며 원대한 포부와 리상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하여 억세게 싸워나갈것이다.

전체 인민이 지닌 무한한 충성과 애국의 마음은 우리 국가의 전면적부흥과 발전의 강력한 추진력이다.

국가의 진정한 부흥과 발전은 국가와 사회의 주인인 인민대중이 어떤 사상정신과 풍모를 지니고 어떻게 발동되는가 하는데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혁명대오가 수령의 사상으로 일색화되고 수령의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받드는 참다운 충신, 조국의 모든 재부들을 귀중히 여기고 빛내이기 위해 헌신하는 애국자들로 튼튼히 꾸려질 때 그 위력은 무궁무진하다.수령의 령도따라 혁명위업의 승리를 위해,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해 불사신같이 투쟁해나가는 인민에게는 넘지 못할 험산이 없고 이루지 못할 대업이 없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를 빛내여나가려는 견결한 애국의지는 우리 인민특유의 사상정신적풍모이다.우리 인민은 당중앙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당중앙따라 시련의 고비들을 헤쳐오는 투쟁행로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야말로 우리 공화국의 강대성의 상징이시고 나라와 민족의 운명의 위대한 수호자이시라는것을 심장깊이 절감하였으며 총비서동지의 사상과 령도는 과학이고 승리이라는 철리를 새겨안았다.우리 혁명력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국난이 겹쌓인 속에서도 사회주의건설전반이 순간도 정체됨이 없이 확신성있게 전진하고있는 자랑찬 현실은 충실성의 정신, 애국의 기풍을 체질화한 우리 인민만이 안아올수 있는 력사의 기적이다.

오늘날 우리 국가의 전면적부흥과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은 불피코 수많은 도전과 난관을 동반한다.충성과 애국의 진가는 실천투쟁속에서 검증되며 어려운 시기에 뚜렷이 판별되는 법이다.참된 충신, 애국자의 진모습은 혁명적인 언사나 요란한 맹세에 있는것이 아니라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의 부름앞에 한몸내대는 헌신에 있다.비록 겉모양은 소박하고 수수해도 수령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을 간직하고 국가가 겪는 곤난을 열가지든 백가지든 스스로 걸머지는 사람이 세월이 흐르고 조건과 환경이 달라져도 변색을 모르는 충신이고 애국자이다.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신념화하고 열화같은 애국심을 체질화한 정신력의 강자들인 우리 인민은 이 땅우에 기어이 국가부흥의 새시대를 안아오고야말것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수령에 대한 불같은 충성심, 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백배하며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들어나감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앞당겨오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다.

리강철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今天又看到边牧被扑杀的新闻,越来越想把丢丢接到英国了,在这里他可以上火车上公交进商场,可以在公园里肆意奔跑,一定会很开心吧#安徽早新闻#【星报10月28日重点导
  • 这是万万不可的,验收完之后一定要按标准,该入库入库,该上架上架,不然会有两个严重的后果:1. 先进没有先出,浪费食材!2. 在有监控的地方验货验货地点要安排在有
  • 在家乡的生活,应该是你想要的吧如果有一天忘记联系你,甚至忘记了想你,不要怪我,也许是我们真的没缘分吧,虽然我不信那些,可我发觉,好久之前我就已经错过了你,错过了
  • 自从我北漂在內地创立公司后便比较难得和以前经常合作的艺人见面,谢谢品牌方和“天搏”公司的邀请让我可以和很久没有见面的Lam哥再次一起工作,连续两天的拍摄工作都在
  • 他的身边总是有许多人渴望从他那里得到一两张画,哪怕是得到他顺手涂鸦的一张画,也够自己一辈子吃喝不愁了。可见毕加索的画,每一笔、每一涂,泼洒的都是金子啊。
  • —— 先领199-20补帖卷 星鲨 维生素AD滴剂60粒*3盒 70亓,才0.38/粒 日常要0.5/粒 *很多裙友指定要的OTC版本 今晚8点领红包双1
  • 简单介绍我的梦设叫千野澪,性别女年龄22 设定职业是不太火的创作歌手兼大学生,是一个神经大条的像狗的笨蛋。投稿:我跟我男朋友在一起3年了,我比他大2岁,一个在上
  •   价格方面,此前有媒体报道称,部分电商平台月饼礼盒大多标价499元,且有月饼礼盒的运费设置为600元。目前已有多款499元月饼礼盒下架,但当中新财经咨询商家时
  • 棕色画上就是温柔小姐姐一枚,平时上班不想妆感太强的就可以用棕色【2022 PEN 夏季赛总决赛】#2022PEN# #2022PEL#[星星] 候选战队夺得最后
  • 平时超感谢她们帮我唠[暖一下] 开始时没有参与,很荣幸,结束时能与大家一起!以后就听歌发瓶轮啦[暖一下][暖一下]#99公益日##先生在行动##清尘十年#为爱
  • 这段话平复了我的焦虑你走路时,讨厌车,你开车时,讨厌行人,你打工时,觉得老板太强势,太抠门,你当老板后,你又觉得员工太没责任心,没有执行力了,你是顾客,认为商家
  • 选择一个学校影响因素很多,思贤学长根据多年考研辅导经验,总结一个顺位(降序):1 自己是否喜欢2 自己的能力大小3 就业市场的需求(比如很多大城市招聘都要求本硕
  • 每天进行至少2次以上自然通风,每次开窗通风15至30分钟;加强体育锻炼,保证充足睡眠,提高自身抵抗力;4、接种流感疫苗是预防流感最有效的手段,可以显著降低感染流
  • #散打-王聪#“今天”就是“11·11”了,『聪聪』早点休息吧“晚安”!#散打-王聪#“天冷[给你小心心]加衣”注意保暖,大家“下午好”!
  • [ins story]P1-2 [twi]P3: 작은 정성 하나하나 놀치고 싶지 않아 [twi]P4: 절대로 !! ❤️‍ 안 놓쳐 [twi]P5:
  • 与其寄希望于,未来出现一个能接受你所有缺点,还会坚定爱你的人,不如,脚 踏实地,在挽回过程中改变自己。而且,分手后挽回也是改变自己的契机,能够让你发现更好的自己
  • 每个人,都有自身的小情绪;偶尔发泄下是对的,但不成为你埋怨的理由。#繁星KRAY# 有时候突然间会觉得自己的世界变得很灰暗,对自己也感到很绝望,甚至于产生过很负
  • ”段绍忠介绍,为了摸清大树杜鹃的家底,找回这个高黎贡山的特有物种,中国科学家深入高黎贡山腹地,开始了70多年的寻找。好生态带来好生活“我们百花岭村的村民,从19
  • 乳母敬上茶水,便首先打开话匣,娓娓道出“半面破镜”故事……当初,小妹乐昌公主,在皇兄把14姐献给隋文帝后,她便自择夫婿,不恋侯门权贵,独重诗文才识。于是,国公站
  • 又不增重,还过了嘴瘾,我喜欢✌ 如果管不住嘴又想减肥,那么纤喜美最适合不过了#盛夏光影##纤喜美肽优畅吸吸果冻##纤喜美营养减肥素##a.t安陶#我一吃辣椒,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