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깊은 만복화가 활짝 피여났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당에 모든것을 의탁하고 당과 함께 온갖 시련과 난관을 헤쳐온 우리 인민들에게 하루빨리 세상에 부럼없는 유족하고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어야 합니다.》

얼마전 평양화초연구소를 찾았던 우리는 활짝 피여난 만복화를 보게 되였다.

봄계절에 온갖 꽃이 피여나는것은 례사로운 일이지만 그 꽃을 바라보는 우리의 생각은 깊어만 갔다.

만복화, 참으로 거기에는 얼마나 뜨거운 사랑이 깃들어있는가.

이런 생각으로 꽃에서 눈길을 떼지 못하는 우리에게 화초연구소의 일군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꽃의 이름을 지어주신 때로부터 10년이 된다고 격정에 넘쳐 이야기하였다.

사연깊은 꽃을 바라보느라니 가슴이 뜨거워올랐다.

지난해 새해를 맞으며 온 나라 모든 가정의 소중한 행복이 더 활짝 꽃피기를 부디 바라며 사랑하는 인민들의 귀한 안녕을 경건히 축원한다고 정을 담아 한자한자 쓰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친필도, 당창건 75돐 경축광장의 높은 연단에서 우리 인민모두가 무병무탈해주셔서 정말 고맙다고 하시며 위대한 우리 인민 만세를 격정에 넘쳐 부르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자애로운 영상도 어려왔다.인민이 당한 불행을 그토록 가슴아파하시며 큰물이 지나간 흙탕길도 서슴없이 밟으시면서 누구보다 먼저 은파군의 피해현장으로 가시였던 사랑과 헌신의 그 길도 사무치게 안겨왔다.

이런 생각에 잠겨있는 우리의 눈가에 문득 만복화를 유심히 관찰하는 한 연구사가 비껴들었다.

그는 우리에게 만복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었다.

꽃은 12월부터 4월사이에 피며 꽃이 핀 대를 잘라 물병에 꽂아놓아도 한달이상 간다.특히 우리 인민들이 가장 뜻깊게 쇠는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들에 이 꽃을 피울수 있는것으로 하여 사람들을 더욱 기쁘게 해주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을 전하는 만복화, 그것은 밝은 래일에 대한 확신과 락관에 넘쳐있는 우리 인민의 모습이고 우리의 사회주의생활의 아름다움이 아닌가.

사연도 깊은 만복화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인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그 사랑속에 행복만을 누릴 인민의 마음속에서 영원히 피여날것이다.

글 및 사진 김현철

#汉洋折衷[超话]#
【1930年代 半岛报纸插画】#汉洋折衷·他山之石#
【妇女节Special·人民群众喜闻乐见的历史】
고요한 女(여)學(학)校(교)뒷모퉁에는 참말 나혼자보기에는 아까운 情(정)景(경)이 있다。 새빨간뺨。나려감은눈。 가느다란몸집。
둘이는 정답게 어깨를 겨렀다。
말할듯이 말할듯이 말은 못하고 손짓발짓 愛(애)嬌(교)만피우는 어린斷(단)髮(발)女(여)學(학)生(생) 점잔을 빼면서도 그를어루만지는 上(상)級(급)生(생)、이들이 아마도 말많은 동무들의 問(문)題(제)人(인)物(물)문제인물인듯십다。
在宁静的女校后方一角,目睹了让我觉得十分令人爱怜的一幕。
通红的脸颊,低垂的眸子,纤细的身材。二人含情脉脉地肩并着肩。
欲说还休、扭扭捏捏地撒着娇的年轻短发女学生,和那故作矜持地爱抚着她的学姐。
这两位恐怕多半是流言蜚语众多的问题人物——“同志”吧。

새봄을 맞이한 전야에 과감한 전진기상이 나래친다

평원군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

만만치 않은 잡도리, 더욱 고조되는 다수확열의

새봄을 맞이한 평원군의 협동벌이 불도가니마냥 끓고있다.

당이 제시한 알곡고지를 기어이 점령하기 위한 투쟁이 지금 군안의 드넓은 전야마다에서 분과 초를 다투며 벌어지고있다.

쌀로써 우리 혁명을 보위하자!

쌀로써 사회주의를 지키자!

이것은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으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해 총매진하는 군안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철석의 신념이고 의지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농업부문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과업은 농사를 잘하여 농업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이는것입니다.》

지난해 군에서는 다수확단위, 다수확자대렬이 부쩍 늘어났다.이것은 전례없는 성과였다.

이룩한 성과는 도약대로 되여야 누구나 더 높이 비약할수 있다.

모든 농장들에서 지난해 경험에 토대하여 올해에는 정보당 1t이상의 알곡을 증수할 목표밑에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과감한 투쟁을 전개하고있다.그처럼 준엄하고 어려웠던 조국해방전쟁시기와 전후시기, 천리마대고조시기를 비롯하여 혁명의 년대마다에 배출된 농민영웅, 애국농민들의 그 정신, 그 투쟁본때로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신들메를 더 바싹 조여매고 알곡증산에 용약 떨쳐나섰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명예농장원으로 높이 모신 원화협동농장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기세가 이만저만 아니다.

다수확의 근본담보는 뭐니뭐니해도 지력을 높이는데 있다.

이로부터 농장에서는 거름생산목표를 통이 크게 세우고 정초부터 힘찬 투쟁을 벌리였다.일군들의 일본새가 달라졌고 농업근로자들의 발걸음이 빨라졌다.들끓는 현장이 그대로 일군들의 사무실이고 사업총화장소로 되였다.작업현장마다에 알곡증산에로 부르는 구호와 표어들이 게시되고 대중을 격동시키는 힘찬 노래소리가 쉬임없이 울려퍼지는 가운데 모두가 질좋은 거름 한줌이라도 포전에 더 내기 위하여 뛰고 또 뛰였다.

백열전이 벌어지는 현장은 밤에도 잠들줄 몰랐다.

당원들과 청년들이 앞장섰다.이들은 두몫, 세몫씩 일을 제끼며 대오의 앞장에서 내달렸다.힘겨운 작업으로 몸은 지칠대로 지쳤으나 누구 하나 그날과제를 수행하기 전에는 현장을 떠나지 않았다.이렇게 되여 농장포전마다에는 지난해에 비해 훨씬 많은 거름이 실려나가게 되였다.

군적으로 과학농사열의가 더욱 높아졌다.

삼봉협동농장의 농업근로자들은 올해에 기어이 포전마다에서 다수확을 낼것을 굳게 약속하며 과학농사의 참된 주인으로 준비하기 위해 배가의 노력을 기울이였다.

앞선 영농방법과 기술로 튼튼히 무장하여야 모든 농사일을 주체농법의 요구대로 하고 다수확도 거둘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학습계획을 명백히 세우고 어김없이 집행하기 위해 누구나 애썼다.

이제는 작업의 휴식시간도 선진농업과학기술로 튼튼히 무장하는 의의있는 한때로 되였다.일군들도 출연하고 지난 시기 알곡생산에서 성과를 거둔 다수확자들도 나서서 선진영농기술과 농사경험을 알기 쉽게 해설하였다.

우리 작업반, 우리 분조 포전의 특성을 놓고볼 때 농작물생육에 절실히 필요한 필수성분중에서 부족한것은 무엇인가.땅에 그것을 보충해주는 《보약》이 될수 있도록 유기질비료를 질적으로 생산하자면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농업근로자들은 이런 현실적인 문제를 제기하고 지혜를 합치며 방도를 찾아나갔다.

높은 산에 오르면 앞이 환히 트이고 멀리 내다볼수 있듯이 열심히 배워 아는것이 많을수록 알곡증산에 대한 신심이 확고해지게 된다.

이것을 명심하고 이 농장뿐이 아니라 다른 농장의 농업근로자들도 꾸준히 배우면서 다수확의 귀중한 밑천을 마련해갔다.

다수확의 열쇠는 과학농사에 있고 선진적인 농업과학기술로 튼튼히 무장할 때 사회주의농촌건설의 새로운 승리가 앞당겨지게 된다.

군의 그 어느 농장에 가나 이런 자각을 안고 과학농사의 주인으로 준비해가는 농업근로자들을 만나볼수 있었다.

한편 군에서는 유기질복합비료생산도 힘있게 벌어졌다.

군일군들은 니탄과 해염토를 대량적으로 확보하는데 특별한 힘을 넣었다.

온 군이 원료확보사업에 떨쳐나섰다.일군들부터 앞장섰다.그뒤를 군안의 근로자, 가두인민반원들이 따라섰다.원료확보가 짧은 기간에 완료되여 생산을 본격적으로 내밀수 있는 담보가 마련되였다.

올해에 들어와 지금까지 군에서는 놀라운 농사차비실적이 기록되였다.지난 시기와는 대비도 못할만큼 높이 세운 목표들을 련이어 돌파하고있는것이다.

결코 헐한 일이 아니였다.

봄철씨뿌리기와 벼모기르기에 필요한 비닐박막 확보, 양수설비와 농기계들의 만가동보장을 위한 수리정비 완료…

이 하나하나의 성과들은 사회주의건설의 주타격전방을 지켜 성실한 애국의 땀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군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불타는 충성심과 헌신성을 그대로 전해주고있다.

지난 시기의 투쟁과정을 통하여 더욱 억세여진 자기 힘에 대한 자부심을 안고 보다 높은 목표를 향해 내달리고있는 군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

올해에도 기어이 다수확성과를 이룩할 맹세를 굳게 다지며 전야의 주인들은 풍요한 가을에로 향한 진군보폭을 더욱 힘차게 내짚고있다.

글 본사기자 리충일

사진 리설민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两人原来感情这么好,不过在圈中就相当低调,两人还有一个共同点那就是如今非常幸福:她们两位如今都是一位幸福人妻,卢淑仪就不用多说了。❤️画面感很真实很强烈的感情
  • 【#遗弃两个月大婴儿离异母亲被判刑一年半#】 “小孩出生后这两个月,我没有告诉亲戚朋友我有小孩,都是我一个人在照顾,我感觉心力憔悴,所以决定不想养了。不堪重负,
  • 佛说:你们今天参加法会的大众及天界众生、人类众生、天龙八部、一切鬼神,在听了大悲心陀罗尼神妙章句后,都应该生随喜赞叹心。因为这些陀罗尼神咒有大利益,能利益三界六
  • 现实生活里,几年前我也因为健康问题求助过他一次,他也没有给我帮助,回忆在校时我们曾非常亲密,以至于这件事在这几年里我有点耿耿于怀,哎。#人民的公义##著名制片人
  • 霜降10月23日前后为“霜降”黄河流域初霜期一般在10月下旬,与“霜降”节令相吻合,霜对生长中的农作物危害很大。立秋8月7日或8日,草木开始结果,到了收获季节。
  • 艾多美护肝片.女人的好侶伴!女人以“血”为重,每个月都有那么几天血液流失,拥有充足健康的血液才能让女人从内而外容光焕发。如果肝不健康,无法及时排毒造血,反映到人
  • 我见过你爱我的样子,所以当你不爱我了,我也看的清清楚楚。如果都不是,你得知足,被爱已经是很幸运的了。
  • 见面第一句话张大爷就问户籍民警:“警官,我家的房子终于办下来房产证了,我们要把户口挪到楼上并且和小辈们分户!@大凉山国际戏剧节#77的碎碎念日常[超话]#《工作
  • 图为十年前富力集团在河西江东片区的意向性设计方案,彼时想拿下滨江的大片长条形用地来打造商业综合体、高奢酒店、品质住宅,并和河西开发指挥部进行了深入的沟通,但是因
  • 找到了调节状态的小tip(如图二三)愿我们都没有从头再来的勇气!(卷走我对面那个每次“刚好”坐我对面的xx)#小刘的絮絮叨叨叨叨叨叨#因为疫情 公园需要预约才能
  • 对于爱吃糕点的人,对面包糕点真没啥抵抗力但太甜的多少也有点难以接受!今日的细碎日常与感想关注我了,我的情绪很奇妙马大胡子很好吃中午睡得很香晚上吃了烤红薯和小面包
  • 昨天晚上就给她试用了一下,给她简单的整了一下头发,然后就臭美的姑娘就又开始了……摸一下不可以,稍微碰一下也不可以,可是2岁的弟弟年幼,姐姐也才4岁,免不了要拳脚
  • 但是有些时候,尽管你满足了这些客观测量参数的要求,你也不一定获得一个主观音质评价非常好的扬声器系统。 按照我以前的说法:第一,这款音箱要拥有非常平滑宽广的轴向和
  • 中午自己吃感觉是那种的好吃[允悲]P4今天要写鲁迅的作业了,上网搜了搜,结果发现了这个,感觉好可爱啊!以至于我和我妈说好等假期回去买个专门做蛋堡的锅哈哈哈哈哈P
  • 正因为原本是切实的往事,此时在他看来就像一场人生的醉梦,那野渡的小艇和蒲叶上的雨声才带着几分凄清和寂寥,那缫车的鸣声和楝花风的飘扬才含着一点儿醉意和迷惘,这些构
  • 为什么我最终信服了宇宙的信仰,因为宇宙之学里,包含了我所读过的一切其他智慧。你冲破了黑暗的束缚,你微小,然而你并不渺小,因为宇宙间一切光芒,都是你的亲人。
  • 让这个“悬在空中”装腔作势的工具落地是我在国外生活这几年。大家都是考研过来的,我当时找了多少机构和各种师哥师姐,吃的亏和得到的帮助都有数,我们的原则就是让所有人
  • 省市场监管局信用监督管理处相关负责人介绍,2021年,山东全面推进企业信用风险分类与“双随机、一公开”的融合应用,将90%的监管资源用于高信用风险企业,对34.
  • | MOONL STUDIO | -新娘造型·日系超仙的新娘造型设计日系造型除了年轻还非常适合修饰脸型如果想要超仙不妨可以在婚前染一下发色超级显白之余发丝纹路
  • 特别喜欢两句话:1、说者无意、听者有心。一句,“再见,××”其实就是,再也不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