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에서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무조건, 철저히, 정확히 관철하자
축산토대강화에서 구실이란 있을수 없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을 떠메고나갈 앞날의 주인공들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는 아까울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당의 육아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목표를 확정하면서 개성시일군들이 중시한것은 풀먹는집짐승기르기를 대대적으로 할수 있는 토대를 완전무결하게 구축하는것이였다.

지난 시기 시에서는 축산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다.원인은 축산에 품이 들고 여러가지 제기되는 문제가 많다고 하여 적극적으로 달라붙지 않은데 있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를 계기로 이들은 자기 사업에 내재하고있는 부족점을 심도있게 분석하였다.

조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튼튼하게 잘 키우는것보다 더 중차대한 혁명사업은 없으며 수천수만금을 들여서라도 보다 개선된 양육조건을 지어주는것은 우리 당과 국가의 최중대정책이고 최고의 숙원이라고 강조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을 가슴깊이 새기며 시일군들은 튼튼한 축산토대를 갖추기 위한 작전을 심화시키였다.

특히 박연리지구에 여러동의 염소우리를 새로 짓고 마리수를 확보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었다.

설비와 자재를 비롯하여 모든것이 부족한 때에 이 목표를 수행하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였다.그럴수록 일군들은 축산토대강화를 위한 사업에서는 조건과 구실이란 있을수 없다는 각오 안고 분발해나섰다.

시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시농촌경리위원회일군들은 현지에서 염소우리건설에 필요한 자재를 구체적으로 타산한데 기초하여 조직사업을 면밀히 짜고들었다.

시에서는 염소우리들을 풀판조건을 따져보며 이동방목에 유리하게 분산배치하도록 하는 한편 능력있는 대상들로 현장지휘조를 조직하고 강력한 건설력량을 편성하였다.

시당책임일군부터 매일이다싶이 건설장에 나와 걸린 문제가 무엇인가를 알아보고 즉시에 대책을 세워주군 하였다.특히 수십리 떨어진 곳에서 모래를 실어와야 하는데 맞게 필요한 륜전기재들을 보장해주어 공사가 중단없이 진행되도록 하였다.

시농촌경리위원회의 일군들은 앞선 건설공법을 널리 받아들여 맡은 염소우리들에 대한 건설을 제일먼저 끝냈다.다른 단위들에서도 이에 뒤질세라 질보장을 앞세우면서 공사실적을 올리였다.

시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짧은 기간에 여러동의 염소우리가 새로 일떠섬으로써 탁아소, 유치원아이들에게 젖제품을 공급할수 있는 또 하나의 토대가 마련되게 되였다.

시일군들은 공사가 진척되는데 맞게 계획한 염소마리수를 확보하는데도 깊은 관심을 돌리였다.젖생산량이 많은 염소종자를 마련하기 위해 밤길도 마다하지 않고 수백리 떨어진 다른 지역에까지 한달음에 갔다오군 하였다.그리하여 짧은 기간에 1 100여마리의 염소를 확보할수 있었다.

물론 시에서는 아직도 할 일이 많다.그럴수록 일군들은 이룩한 성과를 공고히 하는것과 함께 편향을 제때에 극복하면서 당의 육아정책관철을 위한 사업을 더욱 통이 크게 내밀고있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어버이의 정깊은 마음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을 찾아서

8년이라는 세월이 안아온 공장의 변모는 너무도 컸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이라는 사랑의 친필이 새겨진 틀진 문주며 대동강변에 피여난 한송이의 커다란 꽃과도 같은 로동자합숙, 하많은 사연 안고 생겨난 여러 생산공정과 곳곳마다에서 생신한 남새향기를 풍기는 10여개의 온실…

모든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공장에 처음 찾아오시였던 주체102(2013)년 10월의 그날로부터 시작되였다.

이제는 공장의 세대도 바뀌였다.하지만 오랜 기능공으로부터 애어린 직포공처녀에 이르기까지 마음속에는 하나같이 영광의 10월이 자리잡고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은 당중앙위원회의 뜨락과 제일 가까이 잇닿아있는 공장입니다.》

청신한 공기가 흐르는 공장의 구내에서 우리는 오춘영초급당비서를 만났다.

8년전 공장에 찾아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몸가까이 모시는 크나큰 영광을 지닌 그였다.

참으로 감동깊었다.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생산에 앞서 제일 깊이 관심하신것이 다름아닌 로동자들의 생활문제였다고 한다.

수자까지 하나하나 꼽아가시며 살림집형편이며 합숙실태를 비롯하여 공장로동자들의 생활을 그리도 자세히, 속속들이 헤아려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옷을 입으면서 직포공을 생각하는 사람은 드물지만 우리 총비서동지의 정깊은 마음속에는 이렇듯 천을 짜는 녀성로동자들의 수고뿐 아니라 그들의 마음속생각까지도 귀중하게 자리잡고있은것이였다.

종합생산지령실과 제품견본실에 들리시여서도, 인견천가공직장을 돌아보시면서도 그이의 마음속에는 로동자들에 대한 생각이 떠날줄 몰랐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혁명사적교양실에 들리시였을 때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공장합숙식당에 들리시여 몸소 국맛을 보아주시는 뜻깊은 사진문헌앞에 서신 그이께서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공장을 찾으시였을 때 이 영상사진문헌을 보고 또 보시며 참 뜻이 깊은 사진이라고, 수령님께서는 합숙생들의 국맛까지 보아주시였는데 자신께서는 앞으로 로동자들의 합숙에 꼭 찾아와 김치맛과 밥반찬맛을 보아주겠다고 하신데 대한 설명을 들으시고 정깊은 어조로 장군님의 뜻대로 공장합숙을 잘 꾸려주고 음식맛도 보아주겠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열화같은 사랑과 정을 공장로동자들에게 그대로 이어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이런분이시기에 그이께서는 떠나실 시간이 되였어도 선뜻 차에 오르지 못하시고 합숙을 건설할 자리에 가보지 않고서는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하시며 잡초무성한 험한 땅에 거룩한 헌신의 자욱을 새기신것이고 그날중으로 인민군대를 파견하시여 다음해 5.1절까지 공사를 끝내도록 은정어린 조치까지 취해주신것이다.

위대한 어버이의 그 하늘같은 사랑, 불같은 진정에 누군들 가슴이 젖어들지 않으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우러르며 공장일군들은 너무도 고마와 시종 흐르는 눈물을 걷잡지 못하였다고 한다.

우리에게 그날의 사연을 들려주는 초급당비서의 눈가는 또다시 축축히 젖어들었다.

공장의 당사업을 맡은 책임일군으로서 로동자들의 생활문제를 두고 마음을 많이 써왔다고 하지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세심한 손길과 뜨거운 정에 정말이지 이렇듯 자애로운분이 이 세상 어디에 또 있으랴 하는 생각으로 목이 꽉 메여오른것이였다.

씨실과 날실로 엮어지는것이 천이라고 한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에서 생산되는 한폭한폭의 천이야말로 위대한 어버이의 하늘같은 사랑, 불같은 정이 그대로 씨실과 날실을 이루어 엮어지는것이 아니랴 하는 생각으로 하여 우리의 가슴은 후덥게 달아올랐다.

우리는 다시금 깊이 새기였다.

순결한 충성의 열정으로 당을 받드는 우리 로동계급을 세상에 보란듯이 내세워주고싶으신것이 자애로운 어버이의 정깊은 마음이라는것을.

위대한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열화같은 정과 사랑의 세계속에 인민의 행복은 무궁토록 꽃펴나리라는것을.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우리 인민이 사랑하는 국화-목란꽃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목란꽃은 우리 인민이 제일 사랑하는 국화입니다.》

목란꽃,

조용히 이름을 불러보아도 희디흰 꽃잎을 소담하게 한겹두겹 펼치고 그윽한 향기를 풍기는 목란꽃의 아름다움과 청아함, 순결무구함이 한가슴에 뿌듯이 안겨든다.

그만큼 목란꽃은 우리 인민의 마음과 생활속에 소중히 자리잡고있다.

하다면 우리 인민은 왜 그토록 목란꽃을 사랑하며 그 꽃을 인생의 거울로 삼고 아름다운 삶을 지향해나가는것인가.

그에 대한 답을 찾자면 조선의 국화인 목란꽃과 더불어 펼쳐지는 우리 인민의 가지가지의 생활을 들여다보아야 한다.

우리 인민은 목란꽃을 더없이 사랑할뿐 아니라 그 꽃이 보다 아름답게 더 활짝 피여나 온 강산에 향기풍기며 우리 생활에 활력을 더해주기를 바란다.그런것으로 하여 목란꽃을 정성다해 심어가꾸고 적극 애호하며 일상생활의 한 부분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어나고있다.

유서깊은 곳들과 유원지, 공원, 일터마다에 목란꽃을 심고 가꾸는 사람들도 많고 목란꽃재배기술을 발전시키는데 심혼을 기울이는 과학자들도 있다.한폭의 비단천우에 한뜸두뜸 정성다해 아름답게 피여난 목란꽃을 수놓아가는 수예공들도 있고 목란꽃을 심어가꾸며 대를 이어 민족유산보호관리에 애국의 자욱을 새겨가고있는 가정도 있다.

비록 초소와 직위는 서로 달라도 이들이 수놓아가는 삶의 갈피갈피에는 목란꽃처럼 아름답고 굳세게 살려는 숭고한 지향이 진하게 슴배여있다.

목란꽃처럼 티없이 순결한 마음으로 당에 충성다할 맹세를 담은 시와 노래들을 비롯한 예술작품들을 새겨보아도, 목란꽃을 형상한것으로 하여 그 품격이 더욱 돋구어지는 건축물들을 바라보아도 마음이 숭엄해지고 이름 못할 격정으로 눈굽을 적시는 우리 인민이다.

그것은 목란꽃에 조선민족의 슬기와 기상, 숭고한 정신세계가 그대로 비껴있기때문이리라.

백두의 흰눈처럼 하얀색을 기본바탕으로 하고있는 정갈하면서도 맑고 깨끗한 목란꽃의 빛갈과 아름다운 모양은 예로부터 백의민족, 백의동포로 불리워온 우리 인민의 순결하고 고상한 정신세계와 함께 뛰여난 지혜와 재능을 상징하고있다.

억센 줄기와 두터우면서도 시원하고 무게있어보이는 잎새는 굳세면서도 소박하고 고상한감을 주는데 이것은 온갖 도전과 난관을 짓부시고 자신들의 근면하고 성실한 노력으로 이 땅우에 존엄높고 행복한 생활을 창조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도도한 기상과 활력에 넘친 모습을 잘 보여주고있다.

목란꽃의 매력은 또한 꽃이 크고 향기가 그윽하여 사람들에게 기쁨을 안겨주고 고급향료, 귀중한 약재로도 쓰인다는것이다.여기에는 자신을 바쳐 서로 돕고 위해주는것을 하나의 미덕으로 여기고있는 우리 인민의 인간적향기와 우수한 도덕품성이 비껴있다.

이뿐이 아니다.어디에 심어도 꽃의 형태와 크기, 색갈이 다 같다는 특성은 한강토에서 하나의 혈통과 언어, 문화를 가지고 결백하게 살아온 단일민족으로서 그 어디에 가서도 민족성을 고수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기질과 일치하고있다.

이렇듯 목란꽃은 우리 인민의 모습과 기질을 닮은 꽃이다.

하기에 어느 한 나라의 잡지는 목란꽃을 사진과 함께 소개한 글에서 《조선사람들은 목란꽃을 자기들의 굳센 의지, 지혜, 고상함의 상징으로 여기면서 정성껏 가꾸고있다.태양의 빛발아래 활짝 피여나는 목란꽃은 사회주의제도하에서 조선인민이 마음껏 누리고있는 자유와 행복을 상징하고있다.》라고 전하였다.

그렇다.어려움속에서도 생활을 아름답게 가꾸고 고난도 웃음으로 헤쳐나가는 우리 인민이여서 강대한 우리 조국의 상징인 목란꽃을 그토록 사랑하며 자기의 미래와 행복이 비껴있는 국화가 영원히 활짝 피여있기를 바라는것 아니랴.

우리 인민은 조국을 사랑하고 생활을 사랑하듯이 국화도 사랑한다.

자연의 대지우에서만이 아니라 인민의 마음속에 뿌리내려 향기를 풍기며 애국의 마음을 더욱 굳세게 하여주는 내 조국의 국화와 더불어 우리 인민의 생활은 더욱 약동할것이며 내 조국의 전진은 더욱더 줄기차고 억세여질것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강효심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天蝎座如果你想和天蝎快速亲密起来,就要学会保持必要的距离,天蝎有很多的秘密,是不愿意被碰触的,那些感情上的伤,爱过的人,都是你要避开的话题,如果多说一点生活中的
  • 反复几次后,我在在那些行动的过程里发现,原来那个时候的我的一切决定行为都是对的,那时候的你,并不比现在的你差,甚至你能更敏感地去感受每一个细节,每一个你当下的感
  • 然后就走过来给我签了,没问我要写啥,鹿就自己写的【To:美丽善良的小仙女,天天开心。就这样困呼呼的来给大家讲我梦到的鹿boss吧。
  • #法治君播报# 【#中德英伦联邦楼间横梁摇断系谣言#】9月5日,四川甘孜州泸定县磨西镇附近发生6.8级左右地震。针对此事,成都市高新区中和街道办事处通报称,经了
  • 】15日,有厦门市民在网上发文称,在大唐世家一期兴隆路附近发现斑马线被重新改造,呈现出立体的视觉效果,还惊喜地表示“这立体感看着好”。[亲吻] 一位外地的网友
  • 9.4 大早上上微博才发现牛奶的事情 有点震惊 还好对她没有太过zqsg啥的 印象最深的就是小天使和小马棚了“聚是一团火散是满天星”毕竟我们都是奔着嘉祺去的
  • 老院家突然吃一次 可真香啊 米线菜都好好吃 袋装自己煮的还是不如在店里吃起来香 其实以前都感觉老院家不好吃了 一忙就不好好做 曲阜新开的喜八宝螺狮粉火锅太太太一
  • ”王易博噗嗤一声笑了,原本迷迷糊糊睡着了,肖站可爱的把他的瞌睡都赶走了,“那你再过来点。”“啊……”肖站眨了眨眼睛,“怎么照顾……”肖站虽然这次没说出来,但王易
  • 对此,柬埔寨首相洪森于7日掷地有声地反问,除了中国,还有哪些国家愿意帮助柬埔寨,发展基础设施建设呢?对此,柬埔寨首相洪森于7日掷地有声地反问,除了中国,还有哪些
  • 。。
  • 高风险地区(13)内蒙古呼伦贝尔市(7):满洲里市东山街道,南区街道,北区街道,兴华街道;扎赉诺尔区第一街道,第三街道,第四街道。抓住21年最后的尾巴,周末去成
  • 對於氣虛、氣短,容易感冒、易出汗的朋友,經常的吃黃芪是一個不錯的選擇。跟盜汗比,自汗往往產生在白晝和夜晚。
  • 正如古人所说:“以千乘为轻,以一瓢为倦,身外之累,且无长物,唯书与画犹未忘情。每清晨闲景,竹窗松轩,以千乘为轻,以一瓢为倦,身外之累,且无长物,唯书与画犹未忘情
  • ”鲁公虽不入郡痒,然好学,日阅数万字,无倦时,又好深思,故运筹至巧,合于天机。公子伟鼎,亦受印封将,不欲万向军知其名,乃隐其姓,但曰“伟鼎。
  • 德,行,爱,善,良 是真的会触动到内心,并且可能改变你的作品。 “我的人生志向是做一个好人” ——oynn 我也是 “More of you,less of
  •   从土地中解放出来的村民们纷纷外出务工,村里成立了大大小小160多个管道工程施工队,兴家坨村“管道之乡”的名声越叫越响。”正在凉亭内休息的村民张大爷说,原来村
  • #上海租房[超话]##上海豆瓣租房[超话]#房东直租无中介费 @138直达市区 南京西路13号线金运路站​地铁口400米,万达广场旁边大宅风范城,2750精装朝
  • 在开封综合保税区,楼阳生询问规划建设、产业布局等情况,指出要用好用足开放平台优势,把引入市场主体作为重中之重,围绕功能定位招大引强、招新引精,提升开放新优势,积
  • 疫情之后昨天开始恢复健身,结果今天早上就感冒了也许身体还没接受,觉得你小子又要开始动了,肌肉需要适应,免疫力也需要适应gas都2了,市场可见多冷,但是惯性还是觉
  • 他获得了南肯辛顿皇家艺术学院的奖学金,成为了一名制图员,同时也对通神学和神秘学产生了个人兴趣,并短暂地参与了亚历山大·克劳利和他的A∴A∴神秘学组织并发展出他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