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의 이채로운 풍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들에서 수림화, 원림화, 과수원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일관하게 밀고나가며 평양시와 도, 시, 군소재지들, 일터와 마을들을 보다 문명하게 꾸리고 정상유지, 정상관리해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요즈음 창덕학교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있다.

학교청사를 중심으로 조성한 원림록화구역의 여러가지 꽃관목과 나무들이 이채로운 풍치를 펼치였기때문이다.

관상용가치가 있으면서도 수종이 좋은 나무들과 화초, 지피식물들이 가득한 수천㎡의 원림록화구역을 두고 이곳 교직원, 학생들은 교정의 작은 식물원이라고 정담아 부르고있다.

정말이지 많은 나무들과 갖가지 꽃관목들이 조화롭게 배치되여있는것을 보고 찾아오는 사람들 누구나 식물원에 온듯 한 느낌이 든다고 말한다.여러가지 식물의 형태와 계절별에 따르는 색갈, 각이한 성장효과를 고려하여 조형예술적으로 설계한 록화구역은 전문가들도 무색케 할 정도라고 한다.

소나무, 전나무, 종비나무 등 사철푸른 바늘잎나무들과 금잎느릅나무, 넓은잎정향나무, 붉은단풍나무 등 여러가지 색갈의 나무들이 한데 어울려있고 추리나무, 사과나무,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등 과일나무들도 정취를 더해주고있다.

나무 한그루, 꽃 한송이, 풀 한포기에서도 깊은 정서와 알뜰한 솜씨가 느껴지고 휴식터의 의자에서도 이 학교 교직원, 학생들의 지극한 정성이 엿보인다.

이곳 일군의 말에 의하면 학교에서 원림록화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것은 지금으로부터 3년전이였다고 한다.

학교의 원림록화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깊이 인식한 전종호교장을 비롯한 학교의 일군들은 원림록화부문의 전문가들의 방조속에 원림설계를 하고 교직원들에게 여러가지 도서와 편집물들도 보여주면서 이 사업을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전환시켰다.

그 나날 일군들은 학생들의 지리, 생물과목학습에 필요한 수종이 좋은 나무들을 마련하기 위해 중앙과 지방의 여러 양묘장과 화초사업소, 산림경영소들을 쉬임없이 찾았다.옮겨심은 식물들을 풍토순화시키고 비배관리방법을 배우기 위해 그들은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였다.그렇게 심어가꾼 나무들이고 꽃관목들이여서 더욱 애착이 간다고 학교의 교직원, 학생들은 한결같이 말하였다.

어떻게 이런 좋은 착상을 하고 완강하게 내밀수 있었는가고 묻는 우리에게 학교일군은 원림록화사업에서도 위대한 수령님의 모교인 창덕학교가 응당 본보기가 되여야 한다는 자각이 모두를 분발시켰다고 이야기하였다.

지금 당에서는 원림설계수준을 결정적으로 높이고 공원과 유원지들을 아름답게 꾸리며 수종이 좋은 나무들과 화초, 지피식물들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도시의 면모를 일신시킬데 대하여 강조하고있다.

어디서나, 누구나 이 학교의 일군들과 교직원, 학생들처럼 애국의 마음을 간직하고 원림록화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다면 우리 조국은 보다 아름다와지게 될것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만대에 길이 빛날 위대한 태양의 력사

뜻깊은 태양절이 밝아왔다.

금수강산의 만가지 풍치와 아름다움이 다 모여 한떨기 꽃처럼 피여난 력사의 땅 만경대,

불세출의 위인이시며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탄생하신 이 유서깊은 혁명의 성지로 우리 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의 마음과 발걸음이 끝없이 달리고있다.

이 땅 그 어디서나 어버이수령님의 체취와 숨결을 온몸으로 느끼며 우리 인민이 부르는 그리움의 노래, 수령영생축원의 송가가 격조높이 울려퍼지고있다.

인민의 영원한 태양!

바로 여기에 우리 수령님의 천출위인상이 비껴있다.

따사로운 빛과 열을 주는 태양이 있어 온갖 생명체들이 존재한다.그러나 인간은 자연의 태양만으로는 살수 없다.

나라잃은 민족수난의 그 세월, 하늘의 태양은 있었어도 우리 인민 누구나의 가슴에는 암흑이 깃들었고 삼천리강토도 빛을 잃었었다.반만년의 유구한 력사와 찬란한 문화를 자랑하면서도 옳바른 령도를 받지 못하고 자기를 지킬 힘이 없었던탓으로 하여 사대와 망국을 숙명처럼 감수해야만 한것이 우리 인민이였다.그러한 인민에게 태양의 은혜로운 빛발로 재생의 삶을 안겨주시고 나라와 민족의 운명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안아오신분이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민족의 100년사는 탁월한 수령을 모셔야 나라와 민족의 존엄도, 강성번영도 있다는 철의 진리를 뚜렷이 확증해준 력사입니다.》

만경대고향집뜨락에서부터 시작된 우리 수령님의 위대한 애국애민의 대장정은 그 얼마나 감동깊은 사연들로 엮어진것인가.

강대한 일본제국주의를 상대로 전면대결전을 선포하신 위대한 수령님,

그이께서 항일무장투쟁을 전개하실 때 승리의 결정적담보로 여기신것은 바로 우리 인민이였다.

인민이 우리의 힘이고 지혜이며 생명이다.인민을 믿고 인민에게 의거하며 인민을 발동시켜 싸워야 한다.

인민이 국가이고 인민이 후방이며 인민이 정규군이 되는 인민유격전쟁론,

바로 여기에 위대한 수령님의 천재적인 사상리론적예지, 걸출한 위인상이 있는것이다.

아시아의 《맹주》라고 자처하는 강도 일제는 수적, 기술적우세를 믿고 날뛰였지만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를 받는 조선인민혁명군과 조선인민의 힘을 당해낼수 없었다.위대한 수령님의 사상과 뜻으로 굳게 뭉친 조선인민혁명군의 불패의 통일단결, 인민이 하나가 된 강력한 성새,

이 위대한 힘앞에서 일제는 련전련패의 수치를 당하고 끝끝내는 패망하여 이 땅에서 쫓겨가게 되였던것이다.

조국해방의 날을 맞이한 그때 온 삼천리강산은 그 얼마나 불도가니처럼 끓어번졌던가.

그것은 말도 이름도 빼앗긴채 살가죽이 찢기고 혈육마저 뿔뿔이 헤여져살던 망국의 사슬로부터 한꺼번에 풀려난 온 민족의 크나큰 환희의 분출이였다.

민족재생의 그 력사적순간에 사람들의 가슴마다에 차넘친것은 장구한 세월 항일의 혈전만리, 눈보라만리를 헤치시며 어둡던 강산에 조국해방의 새봄을 안아오신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다함없는 고마움과 감사의 정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된 조국에서의 당, 국가 및 무력건설의 3대과업을 제시하시고 순간의 휴식도 없이 새 조국건설을 위한 사업을 정력적으로 조직령도하시며 당창건을 선포하신 후에야 인민들과 력사적인 상봉을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새 조국건설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비상히 앙양된 혁명적열정과 기세를 강력한 힘으로 전환시키시며 건군, 건국위업도 훌륭히 실현하시였다.

해방된지 5년, 창건된지 불과 2년도 안되는 청소한 우리 공화국의 푸른 하늘에 전쟁의 검은구름이 몰려왔다.또다시 노예살이를 강요하는 제국주의침략세력으로부터 나라와 민족을 지키시려는 위대한 수령님의 애국애족의 의지는 활화산처럼 타올랐다.

그이의 비범한 예지와 탁월한 령도는 3년간의 조국해방전쟁에서 제국주의련합세력이 무릎꿇게 한 조선의 위대한 승리의 원천이였으며 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에게 굴할줄 모르는 신념과 락관을 안겨준 필승의 보검이였다.

우리 나라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사회주의혁명을 독창적으로 수행하시고 여러 단계의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이 땅우에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가 훌륭히 구현된 주체의 사회주의를 일떠세우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는 또 얼마나 비범한것인가.

주체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탁월한 령도와 류례없는 헌신으로 이 땅에 한점의 그늘도 없는 별천지, 사람마다 자기 운명의 주인이 되여 함께 일하고 즐기는 인민의 락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우신 위대한 수령님,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해 창조와 건설의 새 령역에로 끊임없이 전진하고 돌파하는것, 승리에서 더 큰 승리, 기적에서 더 큰 기적을 이룩하는것, 이것이 우리 수령님의 의지였고 기쁨이였다.

그이의 행복은 세상의 귀중한 모든것을 인민에게 베푸는것이였다.자신의 투쟁으로 인민의 기쁨을 꽃피우시려 잠도 휴식도 잊으신분, 행복의 요람속에 인민을 재우시고 깊은 밤에도, 이른새벽에도 인민위한 헌신의 길을 이어가신분이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인민들속으로 들어가라!

이것은 이민위천의 좌우명을 실천에 구현하시기 위한 어버이수령님의 혁명방식을 총칭하는 격언이였고 그이의 전 생애를 관통하는 고귀한 정치신조였다.

인민적인 사고방식은 결코 탁상앞에서 말공부로 이루어지는것이 아니며 사람들의 목소리는 물론 숨결, 눈빛, 표정, 말투, 손세, 몸가짐까지도 자기의 눈과 귀로 직접 포착할수 있는 인민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서만 이루어지게 된다는것이 우리 수령님의 지론이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늘 인민들속에 들어가시여 그들의 요구와 지향을 알아보시였으며 그속에 체현되여있는 시대의 맥박과 혁명의 절박한 요구를 헤아리시고 그에 기초하여 새로운 사상과 정책들을 제시하시였다.그이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어 나날이 꽃펴나는 사회주의생활속에서 우리 인민이 값높은 삶을 누려왔고 주체의 조국을 장엄하게 일떠세우는 창조의 희열을 가슴벅차게 맛볼수 있은것 아니랴.

고난과 시련은 자신께서, 기쁨과 웃음은 인민에게!

이 세상 그 어느 위인도 지녀보지 못한 열망을 안으시고 한평생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한순간의 멈춤도 없이 줄기찬 령도의 자욱을 아로새기신 우리 수령님의 위대성을 무슨 말로 다 칭송할수 있으랴.

태양은 영원하다.

그 위업도 영원하다.

주체106(2017)년을 맞으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하신 신년사의 구절구절이 우리의 가슴을 울려준다.

자신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믿고 전체 인민이 앞날을 락관하며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를 부르던 시대가 지나간 력사속의 순간이 아닌 오늘의 현실이 되도록 하기 위하여 헌신분투할것이며 티없이 맑고 깨끗한 마음으로 우리 인민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인민의 참된 충복, 충실한 심부름군이 될것을 새해의 이 아침에 엄숙히 맹약하는바이라고 말씀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인민을 신성히 떠받들고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을 꽃피우는 위민헌신의 려정에서 가장 큰 기쁨과 락을 찾으시는 절세위인을 높이 모시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태양의 력사가 끝없이 흐르고 인민의 가슴속엔 따사로운 태양의 모습이 더욱 뚜렷이 새겨지고있는것이다.

그렇다.위대한 수령님들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여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은 세세년년 태양의 나라로 온 세상에 더욱 찬연한 빛을 뿌릴것이다.

글 본사기자 김성남

사진 본사기자 김광림

#Buzz[超话]#
BUZZ 3rd Mini Album
'잃어버린 시간(The Lost Time)'
2021.03.10 6PM(KST)
[Track List]
01. 아날로그 (TITLE)
02. 그대라서
03. Lighthouse
04. 비
05. 위로
06. 내일은

#버즈 #BUZZ
#잃어버린시간 #TheLostTime
#아날로그 #그대라서 #Lighthouse #비 #위로 #내일은
#김예준 #윤우현 #신준기 #손성희 #민경훈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见面会两天以快闪店扎辫子美女完美的结束啦~(当然是付出了一些例如应援棒蝴蝶结散架,背包背带断掉这种破事的代价)其实我是一个追星会很焦虑的人,因为这一辈子最擅长的
  • 男朋友带我来的 这椰奶清补凉谁吃不了不心动啊……520男朋友带我来吃会变美的糟粕醋火锅没想到被他家新出的清补凉惊艳到了!p5许昌很好,下次还来✌️p6许昌水上公
  • 为了能让因突如其来的噩耗而陷入悲伤的遗属虔诚地悼念故人,请不要进行推测性报道和恶意报道。为了能让因突如其来的噩耗而陷入悲伤的遗属虔诚地悼念故人,请不要进行推测性
  • eichi梦女文day1(浅浅玩一个一周挑战)就要在es大楼逆流而上[doge]灵感来源是小黄鱼今天给我推的金毛狗狗感冒+早八随便先摸一下明天有空了继续建设。虽
  • #每日一善[超话]##每日一善[超话]##阳光信用# “不是所有的鲜花,都盛开在春天;不是所有的河流,都流向大海;鲜花盛开在四季,河流流向八方,只要热爱,山河皆
  • 结果快速开过一段险路,他才告诉我们刚刚经过的那一片雪山上有轻微冒烟,有雪崩的危险,怕直说吓着我们,所以…必须为师傅点一百一千个赞。到达墨脱县城已经是晚上6点半,
  • #挖挖618预售精选#【珀莱雅全家福】全年史低买一送一[怒骂]年中大促必抢❗【凑单285】珀莱雅 3.0版双抗精华50ml➕赠替换芯50ml➕4ml➕入会双抗面
  • 我猜你在搜#澈汉# coupshan大邱酷哥华城甜妹永远热恋中表达真挚的感情会害羞☺️没说出口的话是我爱你欲擒故纵是无用的感情浪费互相确信“他喜欢我”❤️理想型
  • 1.跑完步 今天是阴天 略微有点毛毛雨 风很大 也很凉快 跑步寻找一大丛月季花 没找到 但也看到了别样的风光 通往图书馆的那条小路很美 有几片偏红紫色的花开着
  • 去林贾尼看了看不到火山的火山 上山喘的跟风机一样 下山随机奖励三次滑倒和三处受伤 有云不断飘过山间 山体忽隐忽现️ 漫天星空和火山湖间露营️ 猴子和野猪在耳边库
  • 我的小花又开了​淡淡的清香​这些年​有了大大小小的事​走过了长长短短的路​有幸遇到了些可爱、有趣的人​和美美的风景​越发相信机缘​几百年没有反应的花花草草​在这
  • 你要是写东北,就不能只写东北,要写苍茫的大雪盖住低矮的山岗,要写过了山海关就给你下饺子的爹娘,要写广袤的黑土地和大豆高粱,要写被遗忘的大烟囱和尘埃中的砖瓦房。
  • 当然,如果以后看到彼此竞争的你们还有机会双打,肯定还是很开心呀,一直会被美好情谊感染到。惹故说他不会唱,还说不点歌了,最后还是放了真相是真惹故你听这些这些歌词的
  • 2021年5月初,周某了解到淫秽色情直播收入可观,便与邵某商量尝试做几个月“黄色”主播赚点快钱。此后大约半年间,周某每天晚上10点左右到凌晨2时、3时在某网络主
  • 从你出生的那天晚上开始,这272个夜晚,你的睡眠没有超过四个小时,我每次都告诉自己,我的宝宝没有安全感,她对这个世界害怕,她需要妈妈的安抚。本片的音乐是最大的亮
  • #阴阳师手游[超话]# 【极地鬼】死亡谷国家公园·北美匣中少女(89100)保姆级前30攻略概率可拿到地鬼一,不难,P3匣子返魂香,可带蜃气楼降低概率 视频配速
  • 昨天一位“老领导”“前辈”“朋友”突然给我打电话,问我回武汉了为什么不去她那里报道,我说您这几天太忙了,没好去打扰您,在她忙完工作,第一时间给我打电话聊了很久,
  • 结果快速开过一段险路,他才告诉我们刚刚经过的那一片雪山上有轻微冒烟,有雪崩的危险,怕直说吓着我们,所以…必须为师傅点一百一千个赞。半途看到一大片雪山,赶紧下车打
  • 来了两个快递 去拿快递 发现有人买了好多盒小鱼呀 这么爱吃小鱼的吗哈哈哈早上下完雨后下午又淋淋漓漓下了好一会 从仓库回小区的路上下午回家吃饭 妈妈做了可乐鸡翅
  • 订了他的泡泡真的无比值得!可是现在这个衬衫是她的呀~关于最佳拍档以及原则 不管 全世界我跟我老婆最配 娇1很好 关于“宝宝”别太双标 莫名其妙的扭捏 妹自上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