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k阅读理解】경쟁은 이제부터…韓·美·中, 5G칩 삼국지 막 올랐다

경쟁은 이제 막 시작됐다. 지난 3일 국내에서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가 세계 최초로 이뤄졌지만, 스마트폰용 5G 모뎀칩을 둘러싼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한국의 삼성전자와 미국의 퀄컴이 치열하게 주도권 싸움을 하는 가운데 중국 화웨이까지 선두권 진입을 위해 눈독을 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퀄컴·삼성전자 양강 구도… 화웨이·미디어텍 추격 중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재 5G칩 시장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업체는 삼성전자와 퀄컴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10' 등 자사 제품을 중심으로 '엑시노스5100'을 탑재하고 있다.

퀄컴 또한 복수의 스마트폰 제조사를 고객으로 확보한 상황이다.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 'V50 씽큐' 역시 퀄컴의 5G칩 '스냅드래곤 X50'을 채택했다. 삼성전자 역시 해외에서 판매하는 스마트폰에서는 경쟁사인 퀄컴의 5G칩을 쓰고 있다.

270억 달러 규모의 특허 소송을 둘러싸고 신경전을 펼쳤던 애플 또한 5G칩 수급을 위해 백기를 들었다. 애플이 향후 내놓을 아이폰 5G 모델에도 퀄컴 제품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반면 자체 5G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화웨이의 자회사 하이실리콘은 아직 납품 단계에는 이르지 못하고 있다. 대만 업체 미디어텍 또한 2분기에서야 양산에 들어갔다.

시장조사업체들은 삼성전자와 퀄컴이 5G칩 초기 시장에서 양강 구도를 형성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다만 기존 모뎀칩 시장에서 절대 강자 위치에 있었던 퀄컴이 앞서가고 삼성전자가 이를 추격할 것으로 예상한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는 올해 퀄컴의 5G칩 생산량은 620만개, 삼성전자의 생산량은 50만개 수준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실제로 퀄컴은 지난해 글로벌 4G LTE 모뎀칩 시장을 혼자서 절반 가까이 점유했다. 반면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11%대에 그쳤다. 이 같은 시장 구도가 5G칩 시장에서도 반복된다는 것이다. SA는 2023년께에야 삼성전자 점유율이 20%를 넘길 수 있을 것으로 봤다.

◆인텔 철수, 삼성에 기회로… "초기 선점 따라 시장 구도 형성"

하지만 최근 변수가 생겼다. 인텔의 5G칩 사업 포기 선언이다. 인텔은 지난 16일 애플과 퀄컴의 특허 관련 합의 사실이 알려지자 "스마트폰 모뎀 사업에선 수익을 내는 확실한 길이 없다는 게 분명해졌다"며 5G칩 개발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입장에서는 호재다. 경쟁사가 줄면서 자연스럽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어서다. 4G칩 시장에서 인텔이 차지했던 점유율 중 일부가 삼성전자 쪽으로 흘러들어갈 수 있다는 의미다.

최대 고객사인 애플 물량을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퀀텀 점프' 가능성도 있다는 게 중론이다. 아이폰 5G 모델의 판매량이 2억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퀄컴 홀로 이를 감당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미국이 정부 차원에서 화웨이에 제동을 걸고 있기 때문에 애플에 5G칩을 납품할 수 있는 곳은 현실적으로 삼성전자밖에 없다. 실제로 애플은 최근 삼성전자에 5G칩 납품 여부를 타진했던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초기 5G칩 시장을 어떻게 선점하느냐에 따라 향후 시장 구도가 형성된다"며 "삼성전자가 애플의 5G칩 수요를 절반 가까이 흡수한다면 비약적으로 도약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高俊熙[超话]# 20190401 22:14 #gojoonhee# 更新instagram
.
안녕하세요 고준희입니다.

지금 상황에 할 말은 많고 머릿속은 복잡합니다.

최근 저로 인한 터무니 없는 소문들로 인해
제가 사랑하는 가족들과 팬분들이 상처받는 것을 더는 침묵할 수 없어 조심스럽게 글을 씁니다.

2주 전 '그것이 알고 싶다'의 방송 이후, 연관검색어에 제 이름이 오른 것을 본 지인들로부터 많은 연락이 왔습니다.

그러나 저랑은 전혀 무관한 일이었기에 걱정해주는 분들을 안심시켰고, 여러 억측에도 일일이 대응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상황은 하루하루 걷잡을 수 없이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었고, 진실과는 다르게 저는 이미 그 사건과 관계된 사람이 되어있었습니다.

일부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포함하여 저는 이 소문의 내용과 전혀 무관하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승리라는 친구와는 동종업계에서 알게 된 사이로, 같은 YG 소속사였기에 친분이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승리의 사업상 접대 등에 참석하였거나 참석 요청을 받았거나 그러한 유사한 관계가 있다는 소문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오히려 저는, 그들에게 그들이 카톡방에서 언급한 ‘여배우’가 정말로 저인지 묻고 싶은 답답한 심정이며,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 왜 저를 언급한 것인지, 아니라고 한다면 왜 그들이 제가 그 여배우로 지목되는 상황에서도 아무런 반박을 해주지 않는 것인지 반문하고 싶습니다.

결국, 저는 제 의도, 진실과는 무관하게 타인에 의해 그러한 소문의 중심이 되어 여배우로서 수치스러운 상황에 있는 ‘피해자’ 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의혹과 관련된 인물이 누구일지언정 가해자보다 피해자에 초점이 맞춰지고 가십거리로 소비되며, 비난받는 이 상황이 너무나 안타깝고 마음이 아픕니다.

'000의 의혹'으로 인해 사랑하는 가족들이 받은 상처를 넘길 수 없다는 판단하에, 지금에서라도 제 입장을 밝힙니다.

저는 배우를 떠나 한 인간으로서, 한 여자로서 확인 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마치 사실인양 유포하는 언론과 네티즌에 큰 실망감과 참담함을 느끼며, 지금 이 순간 이 시점부터, 저와 관련된 허위사실을 유포 및 재생산하는 등 불법행위를 하는 분들에 대해 절대 선처 없이 법적으로 대응할 것임을 밝힙니다. 저의 결백함은, 앞으로 검찰 수사 과정 등에서 명명백백히 밝혀지길 기도합니다.

모든 관계자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그동안 말도 안 되는 의혹에도 저를 응원해주시고 믿어주시는 많은 분들께도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고준희 드림.
原文镜像https://t.cn/EiMB7DD

#龙俊亨[超话]# 20190314 10:01 #bigbadboii# 更新instagram
안녕하세요 용준형입니다.
먼저, 요 며칠 저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냈을 멤버들과 모든 팬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는 11일 SBS 8시 뉴스가 나온 직후 회사의 사실여부 확인 전화를 받았을 때 논점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제가 단톡방에 없었다는 내용만 전달하였습니다. 그래서 회사 입장에서는 저의 편을 들어 공식 입장에서 보도 내용이 맞지 않다고 얘기를 하였으나, 제가 잘못 전달한 내용이었습니다. 공식입장을 내기 위해 회사와 얘기를 하던 중 그 일이 2016년이라고 말씀드렸던 건, 정준영과의 대화 내용이 제 카톡에 남아있지 않았기 때문에 그때 당시 날짜 확인을 제대로 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 또한 많은 이들의 혼란을 가중시킨 점, 사과드립니다.
2015년 말 당시 카톡 내용 관련해서 뉴스에서 보도된 저와 정준영과의 대화 내용은, 그 전날 같이 술을 마시고 집에 들어간 후, 그 다음날 안부를 물어보다가 정준영이 그런 일(불법 동영상 촬영물을 다른 사람에게 보내다 걸렸다는) 이 있었다며 얘기를 했고, 거기에 제가 “그 여자애한테 걸렸다고?” 라고 답변을 한 것이었습니다. 그 때 동영상을 받은 적은 없지만, 다른 동영상을 받은 적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거기에 대한 부적절한 대화도 하였습니다. 이 모든 행동들이 너무나 부도덕한 행동들이었고, 제가 어리석었습니다. 이것이 범죄이고 범법 행위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고 안일하게만 생각했고, 그것을 단호하게 제지하지 못한 점 또한 제 잘못입니다.
어제 저는 이 사안과 관련하여 참고인 조사를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모든 것에 대해서 거짓 없이 이야기하고, 수사에 협조하였습니다. 참고인 조사를 받으면서 과거에 제가 어떤 대화들을 했는지 정확하게 보게 되었고, 부끄럽고 참담함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단 한번도 몰카를 찍는다거나 그것을 유포한다거나 하는 등의 범법행위는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2016년 말부터는 정준영과 서로의 안부를 간간히 물어보는 정도의 관계만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동안 그런 사실을 알았으면서도 너무나도 쉽고 안일하게 생각하였고 행동하였으며, 여태껏 그런 저의 행동으로 인해 다른 수많은 피해자들이 생길 수도 있는 이 심각한 문제에 대해 묵인한 방관자였습니다.
이제껏 보내주신 과분한 사랑에 보답하지 못하고 이런 일로 저를 믿고 있는 멤버들과 팬분들의 신뢰를 저버리게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저는 이 사안의 심각성을 깨닫고, 또 저로 인해 실망하셨을 팬분들과 멤버들에게 더 이상 피해가 가는 것을 원치 않아, 2019년 3월 14일자로 그룹 하이라이트에서 탈퇴를 하겠습니다. 반성하고, 또 반성하며 살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原文镜像https://t.cn/EM8k3cB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在开展警务督察工作中,恪守人民警察职业道德,原则性强,坚持严格公正执法,清正廉洁做人。#吉安警方[超话]#【遂川“护警啄木鸟”——周艳军】 周艳军,男,中共党员
  • 我相信阵容的配合痛点是来源于TS和DYG在世界冠军杯中的最后一场中,体现的淋淋尽致,所以如果我们要上分的话,一定要注意多使用阵容之间搭配的合理性来打排位,这样的
  • 【大德如阳,德阳钟鼓楼雨后夜色美景及牌坊楹联欣赏】大德徳厚上阳阳恒法地道天博古通今守独悟同别微见显辞高居下置易就难道无方体守吾清净心合人天各方光明春风大雅能容物
  • 【主教练官宣】[话筒] 拜仁青训学院官方宣布青训学院体育总监,带领球队升丙成功的Holger Seitz塞茨回归,将在20/21新赛季再度执教拜仁二队!塞茨曾在
  • 二、新增治愈病例(一)信阳市第五人民医院25例1.韩某某(1月25日确诊患者吴某某母亲)女,80岁,1月19日出现发热症状,1月23日就诊于信阳市中医院,既往有
  • #PENTAGON[超话]##李会泽[超话]# [新闻] ‘最爱的娱乐公司’PENTAGON HUI以Trot爱豆组合‘Super Five' 《音乐中心》成
  • (答题时间限时半小时哦)ps:程度越高越有机会获得可爱的QQ公仔哦!测测你和艺术鹅的真爱程度有多高!
  • 618狂欢精选精选:麦富迪三文鱼油美毛成猫粮1.5kg 【卷后22元,现在买可省下30.0元】 --------------- 【可领3券】麦富迪经典款,精选智
  • 大家都失忆了,但是暁凛没有割腕,看到尤安的新闻立刻就去了病房外面,尤安在转播那里看到女主了也立刻拉开了窗去见她,两位肯定还会在一起的♦总之贴贴,完美结局dbq~
  • #今日的大猫哥# CHAPTER MEZZO BRUNCH伙计们 Long time no see CONRAD这次看行政总厨Claudio Marras马睿思
  • 前几天在微博上看到一段很接地气的文字,关于异地恋的标题是——《熬过去我们就结婚吧》“我不需要你的头像是我,也不需要你朋友圈背景是我,也不需要弄的人尽皆知,这些东
  • 【济南将重点打造这些夜市街区!】#问政山东# 近日,济南市政府印发了《关于促进夜间经济提质升级、打造“夜泉城”2.0版的若干措施》。6月2日,济南市委市政府
  • 那些哀伤悲凉的古诗词,每一句读来都虐心[伤心] 1.独有衰颜留不得,醉来无计但悲歌。我这平淡无奇的一生能收获到你们这般沉甸甸的爱,那真是人生莫大的福份。
  •    就像《那些年》里,柯景腾最后说:“当你真正很喜欢一个人的时候,原本认为自己绝对不会想去祝福她,但当她站在你面前时,才知道原来自己是打从心底希望她幸福的。七
  • ₂ₒ₂ₒღ 8.19♡᭄ꦿૢ摩登兄弟 mdxd⁵²º刘宇宁 lyn₁₃₁₄এ°宁哥 ⁹²⁰ 棚主┈┈♡⃛ lᵒᵛᵉᵧₒᵤ ♡⃛┅┅┅ ᭄ꦿૢ    ҉ 刘宇宁
  • 云南旅行也许你去过或者听过的只是四季如春的春城昆明,小桥流水的丽江古城,唯美浪漫的大理苍山洱海,雄伟俏丽的玉龙雪山,秘境般的香格里拉,高原湿地公园拉市海,明珠一
  • 世人身价的衡量 世人哪,耶和华已指示你何为善,他向你所要的是什么呢?只要你行公义,好怜悯,存谦卑的心,与你的上帝同行。弥6:8 一个人的为人如何,较比他说的话
  • 《德忱帖》,北宋书法家米芾作品,为米芾著名的《草书九帖》之一。纸本,行草书,纵25.4厘米,横78.6厘米,写于1099年(北宋元符二年),为致葛德忱书札。此帖
  • 【ARPA团队7月回购销毁1000万代币】ARPA基金会已回购并销毁10,000,000 ARPA代币,目前价值约为22万美金。销毁部分将转入对应的销毁钱包地址
  • Sunni ss20由 Andrea artemisio掌镜,传达「社群」的概念,外观和职业各不相同的人聚集在一起,以类似合唱团或是大合照的方式拍摄。#And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