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밝은 웃음을 대할 때마다】
《소나무》책가방을 메고 학교로 오가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나의 뇌리에는 하나의 가슴뜨거운 사실이 되새겨지군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장군님의 숭고한 후대사랑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아이들을 위한 좋은 일을 많이 하여야 하며 그들의 건강한 모습과 밝은 웃음에서 삶의 보람과 기쁨을 찾아야 합니다.》

주체107(2018)년 7월 어느날 숨막히는 삼복철의 무더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현지지도강행군길을 이어가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청진가방공장을 찾아주시였다.

꿈결에도 바라고바라던 간절한 소원을 이루게 된 우리 공장일군들과 종업원들의 감격은 이를데 없었다.그러나 가슴 한구석에는 무거운 납덩이가 매여달린것만 같은 심정이였다.

당시 우리 공장의 실태가 본보기단위들보다 퍽 뒤떨어져있었기때문이였다.

이날 제품진렬실에 들어서시여 진렬대에 전시한 녀학생가방을 보아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가방의 멜빵에 전반적으로 해면을 좀 더 두텁게 넣어야 하겠다고 하시면서 특히 어깨부분에는 지금의 두배만큼 해면을 넣어 무거운 책가방을 메여도 아프지 않게 해야 한다고 다심히 이르시였다.

순간 나의 가슴속에서는 뜨거운것이 솟구쳐올랐다.우리 아이들의 어깨우에 실리게 될 책가방의 무게까지 가늠해보시며 그토록 마음기울이시니 그 사려깊은 정과 사랑에 눈시울이 젖어들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그날 일군들에게 교과서와 학습장, 교복과 가방은 다 학생들의 필수용품이라고, 학생들에게 그것을 다 갖추어주어야 하지만 그가운데서도 자신께서 특별히 신경을 쓰면서 제일 중시하고있는것이 바로 가방과 교복이라고 말씀하시였다.

한없이 숭고한 후대사랑으로 일관된 그이의 말씀은 우리들의 가슴을 뜨겁게 적셔주었다.

이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가방부분품들에 재봉을 촘촘하게 잘하여 아이들이 가방을 험하게 다루어도 꿰맨 실이 풀리거나 끊어져나가지 않게 할데 대한 문제, 대중의 평가에 귀를 기울이고 군중의 요구대로 가방의 질을 부단히 높여나갈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구체적이고도 세심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정녕 우리 아이들의 책가방 하나에만도 얼마나 다심한 어버이사랑이 깃들어있는지 사람들은 다는 알지 못하고있다.

이렇듯 후대들을 키우는 사업을 더없이 중시하시기에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힘겨울수록 어린이들에게 정성을 더 쏟아붓고 그 사랑의 힘으로 공산주의미래를 향하여 완강하게 나아가는것이 우리 혁명의 전진방식, 발전방식으로 되여야 한다고 그리도 뜨겁게 강조하신것 아니랴.

하기에 나의 가슴속에서는 때없이 이런 목소리가 울리군 한다.

아이들아 더 밝게, 더 활짝 피여라, 너희들에겐 더울세라 추울세라 비바람, 찬바람을 다 막아주시며 사랑의 한품에 안아 따뜻이 보살피시는 자애로운 어버이께서 계신단다!

청진가방공장 지배인 한은경

【당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에서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무조건, 철저히, 정확히 관철하자
축산토대강화에서 구실이란 있을수 없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을 떠메고나갈 앞날의 주인공들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는 아까울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당의 육아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목표를 확정하면서 개성시일군들이 중시한것은 풀먹는집짐승기르기를 대대적으로 할수 있는 토대를 완전무결하게 구축하는것이였다.

지난 시기 시에서는 축산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다.원인은 축산에 품이 들고 여러가지 제기되는 문제가 많다고 하여 적극적으로 달라붙지 않은데 있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를 계기로 이들은 자기 사업에 내재하고있는 부족점을 심도있게 분석하였다.

조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튼튼하게 잘 키우는것보다 더 중차대한 혁명사업은 없으며 수천수만금을 들여서라도 보다 개선된 양육조건을 지어주는것은 우리 당과 국가의 최중대정책이고 최고의 숙원이라고 강조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을 가슴깊이 새기며 시일군들은 튼튼한 축산토대를 갖추기 위한 작전을 심화시키였다.

특히 박연리지구에 여러동의 염소우리를 새로 짓고 마리수를 확보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었다.

설비와 자재를 비롯하여 모든것이 부족한 때에 이 목표를 수행하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였다.그럴수록 일군들은 축산토대강화를 위한 사업에서는 조건과 구실이란 있을수 없다는 각오 안고 분발해나섰다.

시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시농촌경리위원회일군들은 현지에서 염소우리건설에 필요한 자재를 구체적으로 타산한데 기초하여 조직사업을 면밀히 짜고들었다.

시에서는 염소우리들을 풀판조건을 따져보며 이동방목에 유리하게 분산배치하도록 하는 한편 능력있는 대상들로 현장지휘조를 조직하고 강력한 건설력량을 편성하였다.

시당책임일군부터 매일이다싶이 건설장에 나와 걸린 문제가 무엇인가를 알아보고 즉시에 대책을 세워주군 하였다.특히 수십리 떨어진 곳에서 모래를 실어와야 하는데 맞게 필요한 륜전기재들을 보장해주어 공사가 중단없이 진행되도록 하였다.

시농촌경리위원회의 일군들은 앞선 건설공법을 널리 받아들여 맡은 염소우리들에 대한 건설을 제일먼저 끝냈다.다른 단위들에서도 이에 뒤질세라 질보장을 앞세우면서 공사실적을 올리였다.

시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짧은 기간에 여러동의 염소우리가 새로 일떠섬으로써 탁아소, 유치원아이들에게 젖제품을 공급할수 있는 또 하나의 토대가 마련되게 되였다.

시일군들은 공사가 진척되는데 맞게 계획한 염소마리수를 확보하는데도 깊은 관심을 돌리였다.젖생산량이 많은 염소종자를 마련하기 위해 밤길도 마다하지 않고 수백리 떨어진 다른 지역에까지 한달음에 갔다오군 하였다.그리하여 짧은 기간에 1 100여마리의 염소를 확보할수 있었다.

물론 시에서는 아직도 할 일이 많다.그럴수록 일군들은 이룩한 성과를 공고히 하는것과 함께 편향을 제때에 극복하면서 당의 육아정책관철을 위한 사업을 더욱 통이 크게 내밀고있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창조하며 절약하고 절약하며 창조해간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절약은 곧 생산이며 애국심의 발현입니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수행을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전진의 보폭을 힘차게 내짚고있는 단위들의 경험을 들여다보면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

한마디로 말하여 창조하면서 절약하고 절약하면서 창조해가는 깐진 일본새이다.

자그마한 예비와 가능성도 효과있게 리용하여 최대한 증산하고 절약하는 기풍, 하나를 절약하여 둘을 얻는 절약위주의 경영방식은 단위발전을 추동하는 위력한 무기로 되고있다.

재단과정에 나오는 압착해면자투리를 모두 재생리용하여 가방생산의 동음을 높이 울리고있는 사리원가방공장이 바로 그런 단위들중의 하나이다.그 누구를 만나보아도 작업과정에 소소한 자재들이 제기되면 절약함을 찾는것이 례상사로 되였다고, 절약함은 《자재창고》와 같다고 이야기한다.

새로 만들어내는것만이 생산이 아니다.절약은 품을 얼마 들이지 않고서도 커다란 예비를 찾아낼수 있는 또 하나의 생산이라고 말할수 있다.

사전에도 올라있지 않는 절약함, 절약초소라는 말이 이제는 어느 단위, 어느 건설장에서나 흔히 들을수 있는 평범한 말로 되였다.

여기에 1970년대 우리 로동계급의 절약기풍을 보여주는 이야기가 있다.

기술혁신운동을 힘있게 벌려 목재를 5분의 1로 절약하면서도 가구의 생산성은 4~5배로 늘인 어느 한 지방산업공장 종업원들과 한개 직장에서만도 월에 1 000여t의 콕스를 비롯한 귀중한 연료를 절약하면서도 3 500t의 마그네샤크링카를 더 생산한 단천의 로동계급의 투쟁에 대한 이야기이다.

매 사람에게는 절약주머니가 있고 작업반과 직장에는 절약함이 있으며 공장에는 절약창고가 있어 버리는것이 하나도 없었다는 전세대들의 이야기, 이것은 결코 지나간 이야기가 아니며 오늘도 우리 세대가 따라배워야 할 훌륭한 본보기로 된다.

우리가 일하고 생활하는 모든 곳에는 절약의 예비가 얼마든지 있다.

가정에서 전자제품들을 사용한 다음 대기상태의 전원을 철저히 차단하는것, 일터에서 수도물을 꼭꼭 막고 물절약기를 설치하는것, 한g의 연유도 아껴쓰는것…

그 행동을 누가 보는 사람도 없고 그 가치에 대하여 계산해주지도 않으며 평가하지도 않는다.하지만 하나하나의 예비들에는 조국의 부강번영에 조금이나마 이바지하려는 깨끗한 량심이 비끼게 된다.

절약사업은 어느 한 개인의 힘만으로는 성과를 거둘수 없다.

절약한 하나하나의 예비들이 모여 조국의 전진을 더해주는 귀중한 창조의 원천으로 되듯이 절약사업도 이 땅의 매 공민들이 한사람같이 떨쳐나서 힘을 합치고 마음을 합칠 때 커다란 생활력을 발휘하게 된다.

절약은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어디서나 할수 있다.

모든 사람들이 조국이라는 큰집을 애국의 량심으로 떠받들어야 한다는 공민적자각을 가지고 생활의 매 순간순간마다 절약에 대하여 생각하고 마음을 쓴다면 우리 조국의 재부는 더욱 늘어나고 우리의 전진은 그만큼 앞당겨지게 될것이다.

본사기자 강효심

-원산구두공장에서-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在网络经济这股风中,能挺得过“死亡期”的网红有两个,一个是疯狂小杨哥,一个就是疯产姐妹,他们无论是粉丝量还是热度都不像其他网红那么来得快去得也快,而是做出了属于
  • 众所周知,汪小菲妈妈张兰,在这些事情上没少表态,虽然她跟张颖颖是有过合影的,但依然可以装作不认识一样,怒骂对方是“臭虫”。 当然,王思聪当年开撕张兰汪小菲
  • 最近江西国控的周劼,因为一些炫富的言论火出天际,其实他说的都是事实:他说:高中同学不少去外省读了好大学的,都回家进了烟草、电网之类的,回家没有着落的,就在北上广
  • 四川小自考丨名校自考本科推荐 电子科技大学应用型自考热门主打专业 ①工商管理 ②行政管理 ③电子信息工程 ④计算机科学与技术 ⑤信息管理与信息系统 西南财
  • ​怀着乐观和积极的心态,把握好与人交往的分寸,让自己成为一个使他人快乐的人,让自己快乐心成为阳光般的能源,去辐射他人,温暖他人。 ​怀着乐观和积极的心态,把握
  • 一、什么叫真正的放下?就是有一天,当你再次面对你过往的难堪、你憎恨恼怒的人,心如止水,不再起心动念,坦然面对,一笑了之。即便别人在你面前,复述你过往种种不幸时,
  • ️今晚重磅福利来啦️免费送大家一家深圳饰品工厂货源,提前备战七夕 重磅福利多多‼️6868️任选2⃣️款包邮 ❗配送齐全包装‼️️小香D奥大牌款# 专柜原版
  • #王源[超话]##得力品牌代言人王源##源源得力yydl#夜色笼罩,仍灯火长明。夙夜匪懈的日子会在将来看到坚持的意义,终会成为理想的模样,强大到无往不利!
  • 无论你是文艺小清新,还是职场精英,抑或只是为了维系少年感,都可以在水印系列中找到属于自己的气味标签。很多场合都会需要一条百搭的黑色半裙的,ta真的可以提升整体气
  • 5月预期的下半年2863-3888的千点行情,观点维持不变,当然道路是曲折的,要受得了回撤,让我们一起打爆空头吧。下图一,参考前面的长阴杀跌,现在出来第一个长阴
  • 今天放假一天明天那就加油吧[哇]和我宝一起小杨说特意拿球衣就是要给我穿他说每个女孩子都想穿男朋友球衣嘻嘻刮胡子的小杨真的太帅了吧[舔屏]两个成了落汤鸡 但是‼️
  • 还是赶在迟到前来到了电玩城,和保安打了个招呼便急急忙忙去换工作服,不得不说这工作服丑得不忍直视,曾经和店长讨论过这个问题,他说这是会员设计投票选出来的,我给了他
  • 这款面霜 被不老男神胡兵评为2021年最好用面霜‌‌Mila D'opiz米拉线雕紧致面霜在2020年获得美容奥斯卡奖的瑞士品牌,线雕面霜可以有效激活细胞,促进
  • #新闻#近日,众多返乡农民工在相亲会现场“情缘卡”上仔细察看资料,面对面交流了解情况。仅1月26日当天就有1000多名男女青年来到现场相亲,有的当场牵手。
  • 掺糖蜂蜜结晶呈粒状、手捻有砂粒感觉,不易捻碎,入口有吃糖的感觉。在暴晒后真蜂蜜变稀薄,而假蜂蜜无变化或更黏稠。
  • ?我们的青春是炽烈的,我们的目标是明确的[举手][举手][举手]请问放假应该干什么?
  • [微风]这里举了10天背所有单词的方法[送花花]大家可以根据自己的实际情况调整相应的天数⚡话不多说,赶紧背起来吧#如何才能高效背单词##不背单词#一起风风雨雨走
  • 即便没有共同朋友,社交网络的算法也会将前男/女友的信息不断推送给你,因为他/她曾经是你的软件中最受欢迎的人。心理学家米歇尔·斯托拉(Michael Stora)
  • 刚刚分手,对方现在对于你也好、对于你们的这段感情也好,是呈现一个逃避态度的,所以这个时候需要遵循的原则,实际上就是一句话:多说多错、少说少错。6、减少与同事说
  • 根本不回复我,好几天之后告诉我冲给我了,连个证图片都没有,而我却有证明图片跟本没充上,结果闲鱼不给退款,还诬陷我说我白嫖,垃圾人我真是头一次碰上,大家一定得注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