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주의선경과 문명한 생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공장과 일터, 거리와 마을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자기 단위와 지방의 특성이 살아나면서도 먼 앞날에도 손색이 없는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리도록 하여야 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깨끗한 환경에서 문명하게 살며 일할것을 바라고 그 지향과 요구는 시대가 발전할수록 더욱 높아지고있다.

문명한 생활환경을 마련하는 사업은 단순히 거리와 마을, 일터와 가정을 알뜰하게 꾸리는 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사람들의 사상을 개조하고 조국을 열렬히 사랑하는 정신으로 무장시키기 위한 하나의 사상사업이며 조국산천을 사회주의선경답게 전변시키기 위한 애국사업이다.

누구나 거리와 마을, 일터와 가정을 꾸리는 사업이 나라를 위하고 자기자신을 위한 사업이라는것을 명심하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거리와 마을을 사회주의선경답게 꾸리는데서 원림록화사업은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지금 어디 가나 거리와 마을, 일터들의 주변에 한그루의 나무라도 정성껏 심는 근로자들의 모습을 볼수 있다.

원림록화사업을 잘하면 생태환경을 보호하는것은 물론이고 사람들에게 깨끗하고 문명한 생활환경을 보장해줄수 있다.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은 원림록화사업을 잘하여 온 나라에 소문난 단위이다.공장의 구내에서는 현재 수많은 나무들이 자라고있다.갖가지 나무들이 많아 이곳 종업원들은 마치도 공장이 식물원을 방불케 한다고 말하고있다.

이것은 공장의 일군들이 지난 기간 문명한 생활환경을 마련하는데서 원림록화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잘 알고 일관하게 내민 결과이다.

공원속의 일터는 종업원들에게 일터에 대한 애착심을 더욱 깊이 심어주었고 애국열, 투쟁열을 고조시켜 끊임없는 성과를 낳았다.

일군들은 자기 단위의 원림록화사업이 일터에 문화적이고 문명한 생활환경을 마련하고 온 나라를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리는데 이바지하는 사업이라는것을 깊이 명심하고 실속있게, 완강하게 밀고나가야 한다.

우리 조국을 강국의 체모에 어울리게 더 아름답게 변모시키는데서 거리와 마을을 주인답게 잘 거두고 관리하는것도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누가 보건말건 길을 가다가도 바닥에 금이 간것을 보면 제몸에 상처가 난것처럼 가슴아파하며 지성을 바치고 눈비에 건물의 외장재가 벗겨진것을 보고 제일처럼 가슴아파할줄 아는 사람들이 많을 때 우리가 사는 거리와 마을이 아름다움을 잃지 않고 더욱 빛을 뿌리게 된다.

애국은 자기 집뜰안에서부터 시작된다.

자기의 살림집을 잘 꾸리고 관리하는것도 애국심의 표현이며 모든 가정들이 밝고 번듯해질 때 나라가 환해진다.

나라에서는 어렵고 힘든 속에서도 국가의 자금으로 현대적인 살림집을 건설하여 인민들에게 무상으로 안겨주고있다.

올해에만도 우리 당의 인민사랑에 떠받들려 조국땅 방방곡곡에는 훌륭한 살림집들이 얼마나 많이 일떠섰던가.

지난 11월 로동당시대의 문명을 대표하는 산간문화도시로 천지개벽한 백두대지의 삼지연시에 또다시 희한한 새 살림집들이 일떠서고 평범한 근로자들이 그 보금자리의 주인이 된 현실은 인민들에게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그 무엇도 아끼지 않는 우리 당의 인민사랑의 뚜렷한 증시로 된다.

우리는 고마운 어머니당의 사랑과 사회주의조국의 은덕을 언제나 잊지 말고 살림집들을 알뜰히 거두고 관리하여야 한다.

생활환경의 문화위생성은 고정불변한것이 아니다.

나라에서 아무리 좋은 집을 지어주었다고 해도 그 주인들이 정상관리를 따라세우지 못하면 품들여 꾸린 보람이 없게 되고 나아가서는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훼손시키는것으로 된다.

누구나 당의 은정을 심장깊이 새기고 가정을 사회주의생활문화모범가정으로 꾸려나가야 한다.이 사업에서 혁명적군인생활문화의 창조자, 향유자들인 제대군인들이 앞장에 서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생활환경을 문화적으로, 문명하게 꾸리는 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깊이 명심하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설 때 우리 조국은 사회주의선경으로 더욱 훌륭히 변모될것이다.

글 송철

사진 리동명

-평양시화초생산사업소에서-

-중구역 동안1동 63인민반 전군수동무의 가정에서-

【주체혁명의 새시대와 더불어 영원불멸할 사상리론업적】
청년강국의 휘황한 진로를 밝혀주시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에서는 청년들을 믿고 청년들에게 당의 전위대, 익측부대라는 고귀한 칭호를 안겨주었으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초소들을 맡기고있습니다.우리 당은 앞으로도 청년문제를 중시하고 여기에 계속 큰 힘을 넣을것입니다.》

천재적인 예지와 비범한 사상리론활동으로 위대한 수령님들의 청년중시사상과 로선을 더욱 심화발전시켜나가시며 이 땅에 청년강국의 위대한 력사를 줄기차게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께서 지난 10년간 발표하신 청년문제에 관한 수많은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은 우리 청년들에 대한 가장 숭고한 믿음과 사랑의 분출인 동시에 수백만 청년들을 참된 전위투사들로 키워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보다 가속화해나가시려는 절세위인의 확고부동한 신념과 의지의 발현이다.

청년들을 어떻게 교양하고 준비시키는가 하는데 당과 혁명의 운명, 나라와 민족의 흥망성쇠가 달려있다.

청년문제가 혁명의 전도와 관련되는 중차대한 문제임을 깊이 통찰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새로운 주체100년대가 시작되는 첫해에 당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청년들을 혁명의 계승자로 튼튼히 준비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강화할데 대하여》라는 력사적인 담화를 하시였다.

주체혁명의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우리 청년들을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더욱 튼튼히 육성하기 위한 과업과 방도들을 뚜렷이 명시한 이 강령적지침이 있음으로 하여 우리 당의 예비전투부대, 별동대인 청년동맹의 조직력과 단결력, 전투력은 비상히 강화되게 되였으며 우리 조국은 청년강국건설의 새로운 력사적전환기를 맞이하게 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주체101(2012)년 8월 27일 머나먼 전선길에서 청년절경축대회 참가자들과 온 나라 청년들에게 보내주신 사랑의 축하문의 구절구절은 우리 청년들의 가슴가슴을 얼마나 뜨겁게 울려주었던가.

세상에는 아직도 력사의 변두리에 밀려나 사회의 우환거리로 버림받는 청년들이 적지 않지만 오늘 우리 나라 청년들은 당과 인민의 아낌없는 사랑과 믿음속에 나라와 민족의 양양한 앞날을 열어나가는 가장 활력있는 부대로 위력떨치고있다고, 이런 훌륭한 청년대군, 믿음직한 계승자들의 대부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크나큰 자랑으로, 영광으로 된다고 긍지높이 언급하시면서 우리 당은 김정일애국주의로 숨쉬고 걸음걸음 실천해나가는 우리 청년들의 비상한 애국적열의와 무한대한 정신력, 담대한 배짱을 믿고 강성번영의 설계도에 새 화살표를 그어나간다고 확언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세상에 청년들은 많아도 이처럼 크나큰 믿음과 사랑속에 안겨사는 복받은 청년들이 그 어디에 또 있으랴.

진정 하늘의 높이에도, 바다의 깊이에도 비길수 없는 무한한 믿음과 사랑이 담겨있는 축하문은 우리 청년들의 가슴가슴을 불덩이마냥 달아오르게 하고 열화같은 충성심으로 끓어번지게 하였으니 그 위대한 믿음과 사랑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정든 고향을 떠나 심심산중의 발전소건설장과 사회주의협동벌, 새로운 개발지들에 달려나가고 외진 산골과 섬마을의 교단에도 스스로 찾아가며 남을 위해 피와 살도 서슴없이 주고 영예군인들의 영원한 길동무로, 전쟁로병들과 부모잃은 아이들의 친혈육이 되여준 고결한 정신세계의 체현자들은 실로 그 얼마이던가.

지금도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청년들을 고상한 정신과 미풍을 지닌 시대의 선구자들로 키워낸 당조직들과 청년동맹조직들에게 보내주신 뜻깊은 감사문을 받아안고 격동된 심정을 금치 못하던 주체104(2015)년 5월의 그날을 잊지 못하고있다.

감사문에서 제2차 전국청년미풍선구자대회에 참가한 청년미풍선구자들을 만나주시고 그들을 사랑의 한품에 안아 영광의 기념사진을 찍어주시면서 이처럼 미덥고 끌끌한 천하무적의 청년대군을 키우시고 력사상 처음으로 청년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업적이 얼마나 크고 귀중한것인가를 다시금 가슴뜨겁게 절감하였다는데 대하여 피력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러시면서 그이께서는 하늘땅을 울리며 열광적으로 환호하는 수천명 열혈청년들의 모습을 보면서 천군만마를 얻은것처럼 무한한 힘과 용기가 솟구침을 온몸으로 느끼신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정녕 청년들에게 주실수 있는 온갖 사랑과 은정을 다 안겨주시고도 청년들이 발휘한 소행이라면 더없이 대견해하시며 그 고상한 정신세계와 미풍을 진주보석보다도 더 소중히 여기시는분이 우리의 총비서동지이시다.

청년들에 대한 절세위인의 크나큰 믿음과 사랑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인 《백두전구에서 영웅청년신화를 창조한 청년돌격대원들의 투쟁정신을 따라배워야 한다》,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는 자랑스러운 청춘대기념비, 청년강국의 상징이다》, 《청년운동사적관은 청년들에 대한 사상교양의 위력한 거점이다》에도 뜨겁게 어리여있다.

청년들이 강하면 우리 당과 인민군대가 강하고 세상에 무서울것이 없다는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이다.

절세위인의 이런 철석의 신조는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제9차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하신 뜻깊은 연설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운동의 최전성기를 펼쳐나가자》에도 세차게 맥박치고있다.

지난 4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청년동맹 제10차대회에 보내주신 력사적서한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한 력사적진군에서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의 위력을 힘있게 떨치라》는 우리 청년들의 피끓는 심장마다에 성스러운 혁명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주고 조국의 수백만 아들딸들을 부강조국건설의 장엄한 투쟁에로 힘차게 불러일으키는 또 하나의 위대한 애국의 격문이였다.

참으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발표하신 력사적인 로작들은 우리 청년들을 창조의 거인, 시대의 영웅으로 키워주는 성장의 자양분이며 자랑스러운 청년강국의 력사와 더불어 길이 전해갈 기념비적문헌, 위대한 청년중시사상의 고귀한 결정체이다.

이 땅의 청년들모두에게 세상이 부러워할 영광과 행복만을 끝없이 안겨주시며 조선청년운동의 최전성기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절세위인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고 수백만 청년들이 당의 두리에 굳게 뭉쳐 사회주의건설의 진군로를 힘차게 열어나가기에 이 땅우에 인민의 아름다운 꿈과 리상이 실현된 천하제일락원이 일떠설 그날은 더욱 앞당겨지고있다.

본사기자 장정철

【정보당 알곡수확고를 더 높이기 위한 작전과 준비를 빈틈없이 하자】
농업생산에서 앞장선 단위들의 경험
집단이 단합되면 농사일이 더 잘된다
운흥군 대오시천협동농장 직속2분조에서
불리한 기상기후조건을 극복하고 올해 농사에서 성과를 거둔 운흥군 대오시천협동농장 직속2분조 분조원들의 일본새가 주목된다.

봄에는 낮은 온도의 영향을 받았고 여름에는 가물이 들이닥쳤지만 농업생산계획을 수행한 이곳 분조의 경험은 많은것을 시사해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분조장들은 성격과 취미, 수준이 서로 다른 분조원들을 다같이 따뜻이 대해주고 그들과의 사업을 잘하여 분조원들모두를 사회주의대가정의 한식솔로 만들어야 합니다.》

분조장 조은정동무는 언제나 분조원들속에 몸을 푹 잠그고 그들이 어려워하는 문제들을 제때에 풀어주면서 분조의 화목과 단합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고있다.

지난여름 분조의 포전들에서 가물현상이 나타났다.

특히 한 분조원이 맡은 포전은 비탈밭인데다가 양지쪽이여서 가물이 더욱 심했다.땅은 갈라터지고 잎들이 말라들었다.

이 상태를 그냥 두면 가을에 어떤 결과가 초래되리라는것은 불을 보듯 뻔했다.

모든 분조원들이 다같이 농사를 잘 지어야 분조의 농업생산이 늘어난다.어렵고 힘든 때일수록 서로가 위해주고 도와주는 고상한 집단주의기풍을 더 높이 발휘하자.

이렇게 생각한 분조장은 두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이른아침부터 비탈밭에 물주기를 하는데 앞장섰고 청풀깔기와 잎덧비료주기도 긴장하게 해나갔다.

이에 감동된 분조원들이 너도나도 떨쳐나섰다.

맥을 놓고 주저앉았던 그 분조원도 분발해나섰다.

모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분조에서는 가물을 이겨내게 되였다.

분조장은 분조원들을 진심으로 위해주며 자기 집일보다 그들의 살림을 먼저 걱정하군 하였다.

분조에는 가정일로 하여 농사일에 몸을 적시지 못하는 한 분조원이 있었다.

분조장은 분조의 맏누이가 되여 그에게 사랑과 정을 기울이였다.

농사일로 언제나 바빴지만 그의 집에 자주 들려 생활에서 제기되는것을 풀어주기 위해 왼심을 썼다.

이것은 분조원에게 큰 힘이 되였다.가을이면 계획을 미달하여 뒤자리만 차지하던 그는 농사일을 직심스럽게 한 결과 올해 알곡생산계획을 수행하였다.

이처럼 이 단위의 분조원들은 분조농사는 나의 농사이며 나라쌀독이 넘쳐나야 제 집의 쌀독도 가득찬다는 관점밑에 모두가 농업증산을 위해 합심하여 일하였다.

분조원들은 지금도 당 제8차대회 결정과 공화국정부의 시정방침을 받들고 한마음한뜻이 되여 당면한 영농작업에서 비상한 투신력을 발휘하고있다.

글 및 사진 특파기자 전철주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感觉自己已经素姐姐了(我怎么那么多自拍哦莫翻到了之前的照片和截图,酷酷直播的最后一天虽然七七不在旁边但是他的照片一直在后面陪着酷酷,前两张打游戏yls有自己的藏
  • 知识与能力8.答案:A。三、简答题26.参考答案:(1)学校教育是有目的、有计划、有组织地培养人的活动。
  • 是这些年以来,自从猫的事故以来,很难得的,微小的平和与安稳,而且是慢慢的,一点一点蔓延的,是还在路上的,正在发生,和变化着的。L 可能对于我来说 我经常作为别人
  • 酵色超全色号11块❗❗❗———点赞+评论抽1个宝送两支[舔屏]【凑単拍2件22】酵色 琥珀/贝壳唇釉平时活动都要四五十一支!包装也超好看质感超爱[泪]琥珀推荐我
  • 天坛月季展 怎么也拍不出花和这个花园的美 感觉拍到的和看到的差别很大 拍了删 删了拍 各种找角度 甚至有点失落突然想到前段时间看到的一段话“手机后置拍不出天
  • 这素我一万年之前遗弃在草稿箱里的:再记录一些碎碎念吧,我真的很无聊……其实感觉天津真的是个很无聊的城市,建议不要特意为了它跑一趟,也有可能五一人真的多的爆炸,导
  • 周朝大事件以及政策制度(二) 各位网友大家好,我是一名历史爱好者,但是现实中不知道自己该做些什么,所以希望通过网络平台介绍历史,希望大家以史为鉴面向未来。如
  • 我来看看我宝宝~ + ++ + #宝宝宝宝宝我要要要要你的爱~##宝宝宝宝宝宝我可以了##好看拍摄好看拍摄好看拍摄就好看拍摄# [浮云]《中国最美脸蛋9
  • 今天中午突然弹出来的邮箱 有实验 到现在还没有回复不知道有没有报酬 明天问一下这个实验做的让我心头一紧 我被分到的角色是employer 我需要雇佣最多两个wo
  • 第二级:美度舵手a货多少钱普通精仿价格一般在1000-1700元左右,这类手表外壳完全按照正品来做,细节做工比“普通高仿”要好很多;机芯方面主要采用的国产中高端
  • 射手座 在没有确定恋爱关系之前,他们会有不少的暧昧关系,有些是自己意识到的一些生活消遣,有些只是潜意识中的放纵暧昧,对你忽冷忽热,忽远忽近,他给不了你想要的,
  • 如果我知道此时此刻,宁夜辰就在出口处看着我们,那我绝不会做出用仙女棒许愿,大喊“宁夜辰去死吧”这种话。 如果我知道此时此刻,迟渊就在出口处看着我们,那我绝不会
  • ✅栈道那边水很清澈✅拥有恒温泳池,而且是直面大海的那种✅有儿童俱乐部,但是托管收费,希望后面可以改成免费的哈哈哈缺点❎真的有味道,建议大家过几个月再去❎周边道路
  • 2024.5.20我爱你第二十二天我最最最爱的你 你好吗 现在的你应该已经不熬夜了吧 早就进入梦乡了吧会不会梦到我呢希望我今晚的梦还会梦到你 我每一天都期待你回
  • 攻是个章鱼,受是人形兵q,有种养成的感觉,但是后期在一起了,写攻怎么怎么宠受,又描写他多理智怎样怎样,反正有些情节让我感觉不够爱,背弃申请人设,看一大半弃了6.
  • 俄罗斯国立古典芭蕾舞团《天鹅湖》时间:2023.12.23 周六 19:30简介:双簧管与弦乐交织出举世闻名的旋律,竖琴的琶音恰如月下粼粼的湖面,在天鹅湖畔许誓
  • ”*画了战骑OC主线故事的情节,我的下一张在明天中午12点,是非常阳光明媚的插画(真的)还请期待。在这个可喜可贺的日子 生日如体重一般“击重”麻麻的心❤️以后的
  • 钱已经给你们赚够多了,队伍也被你们逼的分崩离析,不想给他好的赛训环境那就放他走[微笑]@上海NOVA和平精英#生活善待每一个努力的人#工作时间越久,越觉得每个人
  • 那四年里,她买通了她的主治医生,什么凝血功能障碍,严重贫血都❗非原文:“女人喝酒后,朋友圈这样发”1、杯中尽是无情酒,眼里再无意中人。12、后来知道了,能释放情
  • 看《长歌行》的时候根本没有特别注意皓都这个角色是谁演的,只是感叹这个演员好高呀,根本没把他和直播坐着唱歌的人联想到一起(真没想到刘宇宁那小脸蛋能有这么高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