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성 치매(나수-하코라병)의 심각성과 TREM2 연구의 희소식

희귀성 유전질환인 나수-하코라병(Nasu-Hakola disease, 이하 NHD) 환자들의 대부분은 청소년기에 이미 치매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해 사망에 이르기까지 진행성 치매와 골낭종(bone cysts)으로 고통 받으며 약 50세에 사망한다. 상염색체 열성 유전병(autosomal recessive disease)으로, 부모로부터 질병 유전인자를 각각 하나씩 물려받은 자식에게만 질환이 발생한다.

이 질환은 TREM2(triggering receptor expressed on myeloid cells 2)라는 세포막에 앵커(anchor)된 단백질이 인지기능을 저하시키는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포함해서 신경퇴행성 질환들과 연관된다고 추측되지만, 그 단백질이 특정한 유전적인 돌연변이에 의해서 어떻게 교란되는지는 잘 알지 못했다. 그런데 다른 두 그룹의 연구자들이 TREM2 돌연 변이의 특정한 위치를 동시에 밝혀 8월 30일자 EMBO Molecular Medicine에 나란히 발표했다. 이 연구결과는 정상적인 뇌에서 TREM2의 역할과 알츠하이머병 치매, NHD등 다른 신경퇴행성 질병들이 어떻게 발병하고 이러한 병들을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을지에 대해 연구방향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뇌에서 TREM2는 중요한 '청소' 세포라 여겨지는 미세교세포(microglia)라고 불리는 뇌 안의 면역담당 세포의 표면에 존재한다. 미세교세포의 식균 작용을 통해 알츠하이머성 치매에서 축적되는 아밀로이드 베타가 제거될 수 있다는 연구가 있었고, 또한 다른 세포 쓰레기들을 삼키며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역할을 한다. 만약 미세교세포에 TREM2가 부족하거나 제대로 기능하지 못한다면, 미세교세포의 청소 작업에 문제가 생길 것이다.

TREM2 단백질은 미세교세포 세포막을 통과하며 자리를 잡고 있다. 나뭇잎 하나 달린 가지를 화분에 심어 놓은 것 같이 흙이 세포막 노릇을 한다고 상상하면 이해가 더 쉬울 것이다. 막 바깥 쪽은 죽어가는 세포들이나 독성을 가진 단백질 엉킴(toxic tangle)을 탐지하고 안쪽 뿌리 부분은 TREM2 수용체 역할을 하는 DAP12(DNAX-activation protein 12)에 의해 세포 안으로 신호를 전달한다. 가위로 나뭇잎 바로 밑을 자르듯 TREM2의 세포막 바깥 쪽 구조가 단백질 분해효소(protease)에 의해 잘리면 바깥 쪽은 떨어져 나가 자유롭게 되고 안 쪽은 다른 가위에 의해 잘게 잘려 없어진다.

사람의 TREM2 특정 부위(Site-Directed) 돌연변이가 몇 개 알려졌다. 그 중에 하나가 H157Y인데, 이런 돌연변이를 가진 사람의 알츠하이머 발병 위험도가 증가된 것으로 중국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가 2016년도에 보고됐다. 이번에 발표된 두 논문은 TREM2 단백질 H157과 S158 사이를 ADAM10(혹은 ADAM17)과 같은 분해효소에 의해 자른다는 것을 증명했다. 다른 돌연변이는 TREM2 단백질 생산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H157Y 돌연변이는 다르다. H157Y 돌연변이에서는 단백질이 생성돼 미세아교세포 세포막에 자리를 잡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TRME2가 너무 일찍 잘리게 된다. 결과적으로 온전한 TREM2 단백질 함량이 미세아교세포 세포막에 적어 청소 작업을 제대로 수행할 수가 없다.

과학자들은 뇌척수액에서 'TREM2' 단백질의 함량을 측정함으로써 뇌의 면역 활성의 증가를 감지할 수 있다고 말한다. TREM2가 미세교세포에서 떨어져나오면서 이 면역세포들의 활성을 반영한다. TREM2 함량은 그 질병이 유전적이든 아니든 상관없이, 알츠하이머병이 진행하는 동안에 면역 활성을 추적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생물표지(biomarker)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TREM2를 약물 반응을 모니터 하는데 치료 표지로서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도 있다. TREM2는 만성 폐쇄성 폐질환과 뇌졸중을 포함해 다른 염증성 질환들과도 연관되기 때문에 몸 전체에서 만성 및 퇴행성 질환을 이해하는데 TREM2의 역할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연구를 통해 TREM2의 어느 부분이 무엇에 의해 잘리는 지를 알았기에 어떻게 이 세포막 단백질을 조절할 수 있을지를 알게 됐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BBB를 통과해 뇌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ADAM10(혹은 ADAM17)의 활성을 억제시키는 저해제를 개발하는 것이다. ADAM10은 금속단백질분해효소(metalloprotease)라서 의약화학자들이 만들어본 경험이 있기에 개발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文정권 퇴진 국민총궐기 집회’ 1만여 시민 운집...뜨거운 태극기 열기
“文在寅政Quan Out 国民总动员集会”1万多名市民云集。..火热的太极旗热潮
1400多名自由右派市民团体成员参加……集·会和游·行等大约4个小时。
沈在哲、金文洙、陶太宇、金泰宇等人演讲.
尽管气温只有摄氏10度,但有一万多名市民参加了当天的集·会。从大汉门前广场到世宗路占了1车道公路的人流一直延续到首尔特别市议 会之前。对面的首尔市厅前的人行道上也挤满了人。…
https://t.cn/EZWQI19

文정부 ‘국가해체·영토포기·軍무장해제·언론탄압·韓美동맹파괴’ 등 강력 비판
1400여 자유우파 시민단체 참가...집회와 퍼레이드 등 약 4시간 동안 계속돼
심재철, 김문수, 도태우, 김태우 등 연사로 나서
“김정은 서울 답방 절대 반대...평양 가서 항복선언한 문재인 물러가라”

문재인 정권의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연합집회가 시민 1만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27일 오후 서울 종로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열렸다.

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국본), 문재인여적죄고발국민운동본부(문여적), 비상국민회의, 대한민국국군예비역총연합 설립추진위원회(국군총연합), 이선본, 국가비상대책국민위원회(국대위), 고교연합자유대한연대, 나라지킴이고교연합 등 약 1400개 자유우파 단체들은 이날 문재인 정권의 국가해체 시도와 경제파탄, 영토포기, 군(軍)무장해제, 법치파괴, 언론탄압, 한미동맹 파괴 시도 등 실정을 강도 높게 비판하며 정권의 퇴진을 촉구했다.

섭씨 약 10도의 쌀쌀한 초가을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날 집회에는 1만여 명(주최측 추산)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대한문 앞 광장부터 세종대로와 1차선 도로를 가득 메운 인파는 서울특별시의회 직전까지 이어졌다. 시민들은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문재인 정권을 비판하는 함성을 울렸다. 맞은편 서울시청 앞 인도도 태극기를 든 시민들로 발 딛을 틈이 없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을 여적죄로 고발한 도태우 변호사(전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태극기혁명국민운동본부 공동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국민을 김정은의 인질로 바치고 있는 문재인은 대한민국 반역자임이 확실하다”며 “이제 우리는 나라와 자유를 지키기 위해 물러설 수 없다. 손에 손을 잡고 문재인 퇴진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도 변호사는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3대에 걸친 인류 최악의 독재정권인 북한 김 씨 일가는 6.25를 일으켜 수백만 명을 죽이고 또다시 고난의 행군 시절 수백만 명을 굶겨 죽였다”며 “지금 현재도 2000만 북한 동포들을 상시적 노예상태로 구속하고 공포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20만 명을 정치범수용소에 가둬 짐승 이하의 삶을 살도록 강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10만 명 6.25납북자 문제”라며 “북한은 대를 이어 지금도 계속해서 납치범죄를 저지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미일 대표와 6.25 납북인사가족협의회 분들이 어제 대검찰청에 김정은이 서울에 오면 전쟁범죄 등으로 처벌해달라고 고소장을 제출했다”며 “김정은과 같은 반인륜적 범죄자가 대한민국에 발을 디디는 즉시 국제형사범죄법에 따라 체포가 가능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쟁범죄, 반인륜 범죄자 김정은을 처벌하라”며 “김정은에 나라를 갖다 바친 문재인은 물러가라”고 외쳤다.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은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가 기반”이라며 “그러나 문재인 정부는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 삭제하려고 한다. ‘자유’가 빠진 민주주의가 바로 북한의 인민민주주의, 사회민주주의”라고 지적했다.

심 의원은 “또한 문 정부는 민주주의를 훼손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사법부를 장악했다. 양승태 전 대법원장을 구속하기 위해 40명의 검사를 동원하는 등 대한민국의 삼권분립은 이미 무너졌으며 남은 것은 입법부의 야당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 아래 경제도 엉망이 돼가고 있다”며 “전 세계가 호황을 누리는데 대한민국만 경제가 몰락하고 있다. 작년 대한민국의 예측 성장률은 3.0%였지만 실제로 올해 성장률은 2.7%로 주저앉았다. 내년에는 성장률이 더 내려갈지도 모른다”고 했다. 그는 “국민들은 후손에게 부강한 나라를 물려주기 위해 고생하고 있는데 문재인 정권은 대한민국의 경제를 망쳐버리고 있다”며 “이제 우리가 힘을 모아 자유 민주주의를 지키고 우리의 경제를 다시 살려내야 한다”고 했다.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어제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39주기 추도식이 있었다. 비가 많이 쏟아졌지만 많은 분들이 동작동 국립현충원의 박정희 내외분 묘소를 찾아오셨다”고 운을 뗐다. 이어 “우리가 사랑하는 박근혜 대통령이 지금 33년 징역형을 받고 감옥에 있다. 나도 과거 2년 반 동안 감옥살이를 했지만 33년 징역형은 정말 말도 안 된다”고 했다.

김 전 지사는 “박 전 대통령은 ‘싸우면서 일하자’고 했다. 이제 우리도 싸워야 한다. 김정은과 싸우고 김정은을 돕는 문재인 정부와도 싸워야 한다”고 했다.

그는 “얼마 전까지 저 서울 시청 앞에는 문재인 대통령 내외와 김정은 내외의 백두산 사진이 붙어있었다”며 “김정은은 의붓형 김정남을 독살하고 고모부 장성택을 고사포로 쏴 죽인 악마 중의 악마, 살인마 중의 살인마다. 그런데 문재인 대통령은 입만 열면 김정은을 칭찬하기 바쁘고 심지어 교황에게 가서 김정은을 만나라고 했다. 아세안 정상회의에서도 대북제재 완화만 주장했다. 이런 사람이 과연 대한민국의 대통령 자격이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지금 청와대는 주사파들로 꽉 차 있다”며 “주사파 몰아내고 자유통일 이룩하자. 뭉치자, 싸우자, 이기자”라고 했다.

김태우 박사(전 통일연구원 원장)은 “북한은 핵을 포기하겠다는 약속을 하지도 않았는데 문재인 정부는 국가안보에 치명적인 평양공동선언과 남북군사분야합의를 비준했다”며 “이는 한미관계를 이간하려는 북한의 70년 숙원을 성취한 것으로 한미동맹을 손상시키고 국가안보를 위태롭게 한다”고 지적했다.

김평우 변호사는 영상편지를 통해 “지난 20개월 동안 미국 각지를 다니며 애국자들을 모으고 격려했다. 또한 미국인들에게 한국의 문재인 정부가 조직적으로 벌이는 법치주의 파괴, 국가안보 파괴, 그리고 김정은에게 한국의 주권 갖다 바치는 연방제 음모를 알리는 데 주력했다”고 했다.

김 변호사는 “그동안 뿌린 씨앗이 헛되지 않아 하나둘씩 결식 맺고 있다”며 “지난 10월 1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버몬트 거리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을 호소하는 영문 빌보드가 애국 동지들의 성금으로 세워졌으며, 다음 10월 12일 워싱턴 DC프레스 클럽에서 국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어 “미국의 유명 저널리스트 고든 창 비롯해 미국 인권 운동가 수잔 솔티 여사, 그레그 스칼라튜 박사, 한국 안보 전문가 데이비드 맥스웰, 미국 내 종북운동 연구가 로렌스 팩 박사, 트루스 포럼 조평세 박사 등이 참석해 문재인 종북 정권이 저지르고 있는 온갖 언론탄압과 사법만행, 한미 동맹파괴 실정을 전 세계에 알렸다”고 했다.

국본 LA지부는 선언문을 통해 LA에서도 태극기 혁명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국본 LA지부는 “한국을 떠나온 720만 교민들은 조국 대한민국이 종북좌파 정권에 의해 무너지는 것을 보면서 걱정으로 가슴이 터질 것 같다”며 문재인 정부에 ▲해외 친북단체에 대한 지원금 지급 중단 ▲2019년 3월 1일 건국 100주년 기념 행사 준비 즉각 중단 등을 촉구했다.

이날 사회를 맡은 손상대 TV대표는 “오늘 행사는 김정은의 서울 답방에 반대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평양 가서 항복선언한 문재인 물러가라. 한미동맹 파기시켜 대한민국 미래 암울하게 만드는 문재인 물러가라. 집권 1년 4개월 만에 대한민국 경제 파탄내고 있는 문재인 물러가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가 끝난 뒤 시민들은 대한문 광장부터 청와대 앞까지 퍼레이드를 하며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거듭 비판했다.
https://t.cn/EZWQIgS

럭셔리한 18년 목책 선물받음 17년이여 굿바이 ~17리뷰.1-부서옮김 월급 30프로 인상 ㅋㅋㅋ 2-지성이 영어공부 올림픽수학 태권도 시킴 3-지용이 그림공부 놀이학원 4-지용이 유치원 입학 5-오빠의 낸씬 더블 6-재테크 진행 악착같이 종자돈 모음 7-책 144권 학습 8-mba과정 자습 40프로 습득 9-보험구매(잘한건지는 몰겟음)10-상해호구 받음 11-운동시작 연속 40일견지 12-겨울에 기침현상 없어진 13-자율성 업 하고싶은것에 대해 목표가 명확시 견지 가능 14-고중생 후원금 지속 일년 견지 18년계획도 잘 실행되여 연말에 수확이 많았으면 좋겟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日本IPSA茵‮莎芙‬自律循环‮肌美‬乳液175ML R3补水‮湿保‬控油全能混油皮 352质地非‮易好常‬吸收乳白色的乳液 流动性敲好‮脸上‬很快就能被吸收保
  • 慢慢来吧,虽然他俩也会经常气到我抓狂,但是从他律变自律,这个过程也是很美好的,好有成就感[嘻嘻]/节目更新/「vol.933 西游之关卡且待我来盘一盘」各位听众
  • 翻了好多老照片一些真的让我忍不住尴尬到抠出三室两厅但是真的真的很怀念那时候的日子也好想念那时候的朋友啊那段青涩日子不就是由幼稚和热血组成的吗而如今无论是那些仍然
  • 所以我说青也真的和古早期的花羊可以互代啊,那篇得道就很有古早花羊的味道,小时候道长以为是花萝,把他当做心上人,长大了决定去万花谷找自己心上人,尼玛,花萝变花哥,
  • #中国诗词大会[超话]#我等待了许久岁月时光留下一个悠然的回顾然后激动遇见,再一次相逢我们用脚印折叠岁月用心跳丈量往事无声无色的一瞬,我想念你想起你的天空飘着你
  • -牛牛是一只还没一岁的小奶狗 但是他长的太像已经成年的狗 所以我总误以为她应该表现得像一只成年狗一样稳重 养惯笨笨了 会发现牛牛比起笨笨来说更让人治愈 能让人产
  • 世界上的很多国家都有寒冷且浪漫的冬天,就让我们跟随通通一起来收听【英文小酒馆】了解其他国家独特的过冬方式吧~小伙伴们可以在喜马拉雅和网易云上搜索齐鲁工业大学广播
  • 如何忏悔  忏悔有多种分类:  (一)二种,据四分律羯磨疏卷一载,忏悔有制教忏与化教忏二种。  《梵网》菩萨戒四十八轻中,第四十一条“为利作师戒”内说:“若有犯
  • #Crew2乘组返回地球# 与我国神舟十二号航天员返回地球类似,在经历了长期失重环境后,今天返回地球的国际空间站Crew2乘组的四名宇航员在飞船舱门被打开后,也
  • 蒙古族的硬(nìng)早点#鄂尔多斯本地资讯权威发布# 作者:峥登来源:大美准格尔(ID:dameizhungeer)美味的早餐是唤醒人们味蕾的兴奋剂。什‮是么
  • •陈法拉在片中又飒又美,漫威女英雄的一贯作风,小时候看TVB就很喜欢她❤️•片尾彩蛋依旧是与复联去联动,估计十环又会引出一个对应的大反派,整个复联宇宙越拓越大,
  • 即使结果不是自己想要的,至少是自己选择的。做到自律需要付出很多努力,但至少你在争取自己渴望的人生。
  • 本方法通过调整土壤的湿度以获得在试验土壤中材料生物分解率的最佳程度。在水性系统中利用好氧微生物来测定材料的生物分解率,把作为唯一的碳和能量来源的塑料材料,以及活
  • 我一下就被他迷倒了,开始关注他的一举一动,甚至开始追求他。但他递给了我厚厚一沓资料,里面藏着的是我这些年苦苦隐瞒的龌龊黑暗,而现在终于被他知道了。
  • 最近入坑了文野,确实是入坑的很晚,看之前我就知道自己肯定躲不过磕cp的命运,果不其然……狠狠的磕了太中,最近正处于疯狂上头的状态呢实在是太蛊了怎么可以这么蛊55
  • 众生心,是迷惑中的心——贪嗔痴慢疑心是。菩提心者,是觉悟了的心——诚心,深心,大悲心是。
  • 如果春木取个属金水的名字,既伤枝芽,又无阳气,这小树能生长的好吗?春天阳和发育,有丙丁则为“木火通明”之贵命,且春木发芽娇嫩,最怕金属利器伤害。
  • #头条新闻工作室[超话]#晒出孔府、孔庙、孔林三窟妄图作毒气害人的避难所,是靠不住的。#头条新闻工作室[超话]#晒出孔府、孔庙、孔林三窟妄图作毒气害人的避难所,
  • 半个月之后,又有一场全国瞩目的体育盛会将在三秦大地举行,那就是——中华人民共和国第十一届残疾人运动会暨第八届特殊奥林匹克运动会。半个月之后,又有一场全国瞩目的体
  • 用更成熟的嗓音演绎了曾经青涩的作品,新版的All too well太让人惊喜了,主歌部分延展了超多内容,长达十分钟,了解这首歌背后更多故事后眼泪都要流出来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