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히히..여기서 제일 좋아하는 요구르트를 찾았당!!!
진짜 엄청 맛있엉~!!!
완전 내 스타일이야!!![馋嘴][馋嘴][good][good]

솔직히..지금 내 뺨과 귀가 다 뜨거워..
맥주를 너무 빨리 마셨어서..
이건 정상적인 취한 반응 맞지?
Emmm..그래서 이젠 너에게 마음속에 담았던 말들을 다 할 수 있어.
우리 탑멋진 완벽한 천재 아티스트 용캡틴..
"네 오빠의 신곡을 들을 수 있어.그럼 너의 인스타그램으로 우리 오빠를 팔로우할 수 있나여?"
음..친구가 좋아하는 오빠는 이수혁이다.
하지만 난 친구의 말을 따르지 않았어..
친구는 나에게 정말 그녀 오빠의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공유해 줬는데.
그런데 그날 이 오빠 사진을 보다가 갑자기 머리가 어지럽다..
정말 집 전체가 빙빙 돌 정도..
그저께 아침에도 그랬는데.
그 친구가 공유한 그 오빠의 동영상을 본 후..일어났을 때 또 어지럽다..
내가 특별한 체질이라고 말했잖아..
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자장에 매우 민감하다.
단지 누군가의 사진과 동영상만 보고도 가장 진실한 영향력을 느낄 수 있어..
오빠..결국 내 몸 해독제는 여전히 너야.
그저께 현기증이 난 후..핸드폰 바탕화면 사진을 네 사진으로 바꿨어.
제일 신기한 건..
네 덕분에 그 증상이 갑자기 사라졌네..
오빠야 오빠..
우리는 도대체 어떤 인연일까?
그래서 어제 이 말이 더욱 실감났다.
"널 사랑하지 않으면 내가 정말 살 수 없어."
오빠 외에..다른 남자 보는 것도 다른 남자 아는 것도 다 죄야.너를 완전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으면 반드시 벌을 받을 것이다.
이것도 진실한 현실이 내게 준 답이야..

p3-p9.어젯밤 수확하는 만점 이상의 행복들..
아주 멀리 있지만..그래도 네가 만든 행복한 무대를 충분히 느꼈엉!!!
더욱 뜨겁고 위대한 무대..
네가 만든 순간들 하나하나가 모두 내가 널 사랑하는 이유다.
마음속에 유감이 맺힌 상처만 가득했지만..
하지만 오빠가 진심으로 날 잡는다면..난 여전히 너를 위해 남겠다..
물론 힐링과 회복을 위한 시간이 필요해..
이 세상에 유일한 만능 용캡틴 오빵,혹시 잤니?
우리..꿈속에서 만날 수 있을까?음..잘 자~~[抱一抱][抱一抱][加油][加油][抱抱][抱抱][握手][握手][音乐][音乐][good][good][干杯][干杯][作揖][作揖][心][鲜花][月亮][月亮]

무작정 네비 키고 달려왔다 ^^우울할땐 등산이 최고다^^

눈이 부시게. ^^
내 삶은 때론 불행했고 때론 행복했습니다.
삶이 한낱 꿈에 불과하다지만
그럼에도 살아서 좋았습니다.
새벽에 쨍한 차가운 공기
꽃이 피기 전 부는 달콤한 바람
해질 무렵 우러나는 노을의 냄새
​어느 하루 눈부시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지금 삶이 많이 힘든 당신, 이 세상에 태어난 이상
당신은 이 모든 걸 매일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대단하지 않은 하루가 지나고
또 별 거 아닌 하루가 온다 해도 인생은 살 가치가 있습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살아가세요. 눈이 부시게​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刚刚那篇新闻稿里面的……这个记者
真的好会磕我的妈……我跪下来求你们看‍♀️‍♀️‍♀️‍♀️
写的东西好好哭T﹏T

이어 이번 기사의 메인 중 한 명인 이채연.

이채연은 현 아이즈원 멤버는 물론이고 ‘프로듀스48’에 참가한 아이돌들을 통틀어 단연 최고의 실력자다.

댄스실력에 있어서는 그 누구도 부인하기 힘든 프로그램 내 넘버원이며 보컬도 매우 준수하다. 넘버원 댄서이면서도 최종화 전에 있던 평가 중 노래를 불러야 하는 평가(기획사평가, 그룹배틀평가, 콘셉트평가)에선 전부 메인보컬을 담당한 재원.

트레이너로 출연한 소유가 춤으로는 자신이 역으로 레슨을 받아도 될 실력이라 극찬한 멤버이며, 개인등급평가 기간 중 몸이 아파 연습을 많이 못했음에도 기획사 평가A -> 영상 평가 A등급을 따낸 로열A다.

실력 측면에서만 보면 데뷔 커트라인은 아득히 뛰어넘은 케이스. 실력 부족으로 트레이너들(특히 배윤정)에게 혼나는 경우가 많고, 실력의 성장으로 감동을 주는 경우도 많은 편인 프로듀스 시리즈이지만 이채연은 여기에 해당 사항이 없었다.
 
그러나 이런 그에게는 아이러니하게도 자신감 부족이라는 문제가 존재했다. 이채연에게 있어 자신감 부족이란 ‘잘할 자신’이 아니라 ‘선택받을 자신’이다.

이미 ‘케이팝스타’와 ‘식스틴’이라는 두 번의 서바이벌을 치른 그. 보통 한 번하기도 힘든 서바이벌을 두 번이나 했는데도 데뷔의 꿈을 이루지 못하고 세 번째 서바이벌에 도전한 것인데, 이게 당사자 입장에서 기분 좋은 서사라고 할 수는 없다. ‘프로듀스48’ 프로필상 이채연의 소개 문구는 ‘서바이벌 잘.알! It’s 채연 타임!’인데, 굳이 누가 이런 서바이벌에 여러 번 출연해 ‘잘알’이 되고 싶을까.
 
돌이켜 보면 이채연은 순위 흐름이 꽤 좋은 참가자이긴 했으나 ‘확정적인’ 데뷔 멤버였다고 할 수는 없었다.
대부분의 주차에서 10위 이하의 순위를 기록했기에 안심할 수 없는 위치였고(실제로 12인 밖으로 밀려난 적도 있고), 최종화에서는 정말 아슬아슬하게 12위를 기록했다. 순위가 딱 한 단계만 낮았어도 데뷔 실패.
 
그나마 온라인 투표 결과는 제법 양호한 편으로, 현장 경연 평가에선 실력이라는 기준으로 봤을 때 납득하기 힘들 정도로 낮은 수치를 기록했던 경우가 있었다.
 
특히 댄스포지션 평가에서는 정말 자신이 있는 걸크러쉬 타입의 댄스를 정말 잘 아는 노래인 ‘쏘리 낫 쏘리’에 맞춰 췄음에도 1등을 거머쥐지 못했으니, 이정도 겪으면 자신의 실력에 대한 불신이 생겨도 이상하지 않다.

콘셉트평가 때는 원래하고 싶었던 ‘I AM’ 조와 2차 배정조인 ‘다시 만나’ 조에서 모두 튕겨져 나와 타의에 의해 ‘1000%’ 무대를 하게 됐다. 콘셉트평가 조에 들어갈 연습생은 국민프로듀서들이 정하지만 2차 순위발표식 이후 조 재배치는 연습생들이 결정하는데, 이때 연습생들에게 선택받지 못한 것.
 
결과적으로 이채연은 ‘프로듀스48’에서 현장평가에 온 국민프로듀서, 함께 연습을 하는 연습생 모두에게 선택받지 못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그중 ‘I AM’의 경우에는 이채연이 2차 순위발표식 전까지 리더로서 타 멤버들 연습을 도와준 팀이니 충격이 더욱 컸을 터.
 
마지막으로 간 ‘1000%’ 조의 경우에는 기존에 연습했던 연습생들이 대부분 2차 순위발표식 때 떨어진 조. 결과적으로는 조원 재배치 때 본래 희망하던 조에서 튕겨져 나온 연습생들이 여기에 몰리는 사태가 발생한다.
 
곡은 원래 내가 원하던 노래가 아니고, 팀원들 대부분은 연습이 안 돼 있고, 선택받지 못한 충격으로 본인 멘탈 역시 말이 아닌 상태.
 
이 모든 악조건을 뚫고 좋은 무대를 해서 반등에 성공하긴 했지만 누구라고 이런 시나리오를 겪고 싶을까.

그는 프로그램 중간에 “센터는 자신감과 비주얼 두 가지가 필요한데 저에게는 그 두 가지 모두 없다”라는 발언을 했는데, 아무리 잘하고 실력이 있어도 ‘선택 받음’이라는 이름의 보상을 충분히 받지 못하면 이런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보통의 연습생은 잘하는 것은 살리고 못하는 것은 보완해서 국민프로듀서들에게 인정받겠다는 스탠스를 취하는데, 엄청나게 잘해도 선택해주지 않는다면 연습생 입장에선 어떤 것을 해야 할까.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꽃이라 해도 누군가 봐주지 않는다면, ‘이름 모를 꽃’이 돼 버린다.
 
아이돌이란 누군가의 마음 속 행성에서 핀 ‘유일한’ 장미꽃이 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린왕자에게 ‘길들여지지 않은’ 무수한 장미꽃 중 하나가 돼 버린다.

그런데 길들여지지 않은 ‘장미꽃’이 될 위험성이 충분히 있던 이채연을 그 누구보다 앞서 선택한 연습생이 있었으니, 그 사람이 바로 ‘벚꽃’ 사쿠라다.
 
‘프로듀스48’ 방송 당시 기획사평가->등급 재조정평가->센터 선발전->‘엠카 내꺼야’ 무대까지 모두 종료된 이후, 연습생들은 타인을 선택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바로 그룹배틀평가.
 
‘엠카 내꺼야’ 무대 센터였던 사쿠라는 이 그룹배틀평가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기 전, 같이 무대를 설 연습생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얻게 된다. ‘엠카 센터’ 사쿠라는 이 권리를 모든 연습생 중 가장 먼저 행사했다.

그리고 그런 그의 첫 선택이 이채연이었다. 이로써 이채연은 ‘프로듀스48’에서 연습생에게 선택받은 최초의 연습생이 된다.
 
이렇게 이채연을 모든 연습생 중 가장 먼저 선택한 사쿠라는 사실 앞서 언급한 아이즈원 멤버들과는 정확히 반대되는 입장에 있었다.

그 치열하다는 AKB48 총선에서 전체 3위를 기록할 정도로 대인기 멤버이며, ‘프로듀스48’ 방송 당시에도 다수의 센터를 차지한 요주의 인물로 주목받은 아이돌이다.

실제 방송 중에도 가장 낮은 주차 등수가 7위일 정도로 데뷔 자체는 문제가 없던 멤버. 1, 2, 3, 4, 5위를 골고루 다 해봤다. 데뷔는커녕 순위발표식 생존부터가 문제였던 여러 연습생 입장에선 그야말로 꿈의 연습생. 심지어 2012년(AOA와 EXID의 데뷔년도다)에 데뷔해 활동을 6년 이상 했음에도 98년생 21살로 나이도 어리다.

그런데 바로 이 ‘천하의 사쿠라’가 완전 초반인 기획사평가 때부터 ‘불안감’을 이야기했다.

인기 아이돌로서 자신의 위치를 즐겨도 충분했을 이 연습생은 자신의 위치가 일본이기에 가능했을 수 있다고 냉정히 이야기한다.

방송 당시 사쿠라가 이야기한 불안감은 실력에 대한 불안감.

본방 당시 ‘일본에서 건너 온 아이돌 최종보스’ 같았던 사쿠라는 속으로 F등급을 각오하고 있던 연습생이며, 이미 충분히 성공한 아이돌의 입에서는 도저히 나올 것 같지 않은 “인생을 바꾸고 싶다”는 발언까지 한 소녀였다.

사쿠라는 앞선 멤버들과는 좀 다른 의미에서 ‘나를 알아주는 이’가 부족했던 셈인데, 사실상 ‘프로듀스48’ 방송 전까진 ‘실력이 늘고 싶다’는 열망에 대해 제대로 귀 기울여 주는 이가 없거나 충분치 못했던 것.

AKB48 운영 입장에서 보자면 어차피 춤&노래 실력이 매출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잣대가 아니므로 사쿠라의 이러한 뜻을 들어줄 이유가 없을 것이다.

좀 단순하게 말하면 트레이닝 1시간을 시키느니 악수회를 한 번 더 잡는 게 더 이득이었을 것.

프로듀스48’ 방송을 보다보면 일본 연습생들이 그 짧은 방송 기간 동안 실력이 제법 느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EX : 소유에게 발성법을 배운 후 보컬이 제법 좋아진 나카니시 치요리), 이는 한국 트레이너들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장면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보면 AKB48 시스템을 굴리는 운영 측이 ‘가수’로서 아이돌들의 육성에 얼마나 소홀히 하고 있는지 짐작하게 만드는 장면이기도 하다. 전세계를 통틀어 손에 꼽는 초대형 음악시장인 일본에서 마음먹고 이 소녀들의 실력을 작정하고 키우고자 했다면 못했을 리가 없다.

그리고 사쿠라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알아줬다면’ 굳이 먼 한국땅에 와서 미칠 듯이 빡빡한 스케쥴을 소화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사실 사쿠라 정도의 위치에 서 있는 사람 입장에서 ‘프로듀스48’ 도전은 꽤나 하고 싶지 않은 선택이다.

인기도 충분히 많고 돈도 충분히 벌고 있고 있는데 먼 나라 와서 거의 군대에 가까운 합숙을 해야 하고, 자신의 명성에 금이 갈 수도 있는 위험한 촬영도 해야 한다. 일본 스케쥴을 빼주는 것도 아니라 방송 중간에도 계속 한일 두 나라를 계속 오고가야 했고, 부족한 시간 때문에 잠도 줄여가며 연습에도 매진해야 한다.

굳이 왜 이런 짓을 해야 할까.

근데 사람이란 ‘굳이 이런 짓’을 해야 할 순간을 이따금 맞이하게 된다. 사쿠라는 실력이 부족한 자신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어 했고, ‘일본의 톱아이돌’이라는 위치를 넘어 ‘글로벌 아이돌’이 되고 싶어 했다.

교과서에서 배우는 ‘자아실현의 욕구’가 그를 굳이 움직인 셈.

이런 그의 행보를 보면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에 나오는 “새는 투쟁하여 알에서 나온다. 알은 세계이다.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는 문구가 문득 떠오르기도 한다.

그런데 이 새가 알을 깨뜨리고 새로운 세계로 날아오르기 위해선 좋은 ‘깃털’이 필요하다. 사쿠라에게 그 깃털의 이름은 바로 이채연이었다.

누군가의 꽃이 되는 꿈이 간절했던 깃털

새로운 세계로 날아가기 위한 깃털이 간절했던 벚꽃

선망과 동경의 대상이 아니라 도와줘야할 친구로서 사쿠라를 대한 이채연.

그 누구보다 이채연의 실력을 인정하고 그의 무대에 격하게 감동했던 사쿠라.

연습생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처음으로 얻었던 연습생과 그 연습생에게 호명된 최초의 연습생이었던 두 사람은

데뷔조 확정 전 다른 연습생의 이름을 부른 마지막 연습생이 되고

데뷔조 확정 전 다른 연습생에게 이름이 불린 마지막 연습생이 됐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남은 단 한자리인 12위의 자리를 이채연이 차지해 이 서사는 완벽하게 완성됐다.

기자 입장에서 이 서사가 더 감동적이었던 이유는 ‘프로듀스’ 시리즈 자체가 좀 총성 없는 전쟁터이기 때문이다.

국민프로듀서라는 이름을 가진 ‘랜선 군인’들이 전략을 짜고 전투를 벌이고 동맹을 맺고 전선을 형성하는 전쟁터. 때에 따라 내 아이돌에게 위협이 되는 경쟁자는 찍어 누를 생각도 심심치 않게 하는 살벌한 곳이다.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프로듀스48’ 역시 정치라는 이름의 전쟁이 꽤나 살벌했는데, 이 전쟁이 지켜만 보는데도 사람 마음을 지치게 하다 보니 최종화에 대한 기대감이 그리 크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 와중에 저 장면을 본방송으로 봤으니 말 그대로 전쟁터에 핀 꽃처럼 보일 수밖에. 무수한 연습생을 절벽 끝으로 몰아넣어 분량을 뽑아내는 ‘프로듀스’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장면이 이런 아름다운 우정일 줄은 정말 몰랐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引诱反派的正确方法[超话]# 为啥这个超话全在出书 我想分享一下我看这本文的内心想法 不说别的了 第一次见到枝枝文底下不虐男主的 说实话很心疼连祁 喜欢了女主
  • 马尔济斯的性格聪明机智,忠诚温顺,对人深情文雅,家里有小朋友也非常适合,他会将自己的狗生完全奉献给你,而且最重要的就是毫无攻击性,新手麻麻也可以完全搞定[耶]本
  • 我们要从认知上,去了解商业的本质,才能站在商业的角度来思考,如何跟人构建良好关系,如何推销自己,如何让顾客接受你,以及接受你推荐的产品。那就要找到人们为什么愿意
  • 早在100多年前,清代大学者、著名书法家何绍基就在品味龙牌酱油做的佳肴后,留下了“三餐人永寿,一滴味无穷”的名句。走近雨湖区南岭路“龙牌酱油”传统小缸天然晒露区
  • 一路都是人迹罕至的高速 偶尔还有未除冰的路段拐个弯跟漂移一样(总担心万一路上没了油 [awsl]第二天就能给祖国的最北端留下四具天然的人形冰雕…为了赶日出 我们
  • 只要相信,只要坚持,只要你真的是用生命在热爱,那一定是天赋使命使然,那就是一个人该坚持和努力的东西,无论梦想是什么,无论路有多曲折多遥远,只要是灵魂深处的热爱,
  • 他并不是天生就坏的反骨仔,他曾经也是善良的有着纤细神经的小少爷,在独属于“我”与他的这场故事里,没有爱丽丝,没有茶话会,只有端着咖啡的男人镜片后痛苦又疏离的眼神
  • 学生在11月份提交申请,12月收到录取结果,如果被录取,也可以反悔,不去这所大学入学。学生在11月份提交申请,12月收到录取结果,如果被录取,也可以反悔,不去这
  • 文字翻译:苏汉宗 Su, Han-Tzong信息来源:NASA(apod.nasa.gov)影像提供与版权:Giorgia Hofer博科园|科学、科技、科研、
  • #元气早餐[超话]#2022.7.31早安!人生最好的状态就是把自己的心照顾好,愿你看淡世事沧桑,内心仍安然无恙,微笑面对生活,向阳而生活出最灿烂的自己[挤眼]
  • 但不管什么水母,都有一个共性,都很会爱人,因为我们比别的水母背上多了一颗叫张哲瀚的星星,他是一个在最苦难日子里也要边走边唱,散播爱意的人[心]仇恨从来不是水母的
  • [萌萌哒R][萌萌哒R][萌萌哒R]我没夸你嗷你真会吹牛我一句一句都在骂咱姐是个蛆咱姐可怜巴巴的盯着别人小号微博一字一句的看有没有重复的字钻入我的微博让我的微博
  • 要点:浮筹是指短线客手中的筹码和持股信心不坚定的投资者,每拉升到一个关键的技术位,筹码容易产生松动,如果主力不出货,浮筹清理的关键在于缩量,特别是在急拉急洗时量
  • 近日有消息显示vivo旗下另一款型号为V2170A的5G新机也已通过了3C认证,并配备了型号为V8060L0A0-CN的充电器,支持最高80W的输出。根据此次曝
  • 陷入爱情的刘雪华一颗心全扑在了刘德凯身上,为他洗手做羹汤,甚至在知道自己被第三者后,宁愿背负“小三”的骂名也要坚守住这份感情。 经过了这些,刘雪华已经心
  • #晨艺[超话]# [haha] #晨艺晨境式音乐会#因为各种原因不能去成都参加你的第一场演唱会[伤心]不过日子还长,还要陪你走很久,毕竟内心已经给自己的“野籍”
  • 식욕은 언제 회복되었을까? 오늘이 맞나 봐.. 음..요즘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매콤한 돼지국밥이야. 근데 언제 부산에 다시 한번 갈 수 있
  • 本次大赛的衍生活动作为第六届两宋论坛的主体活动,充分展现了开封作为华夏历史文明宋文化承载地的独特魅力,为宋潮美学的创新发展贡献了卓越的创意力量,也让开封广州两座
  • 聚焦动态排查 构建分级管理纠纷“一个库”“现在村民有了矛盾纠纷我们总能及时发现,在家门口就解决了。村两委成员和调解员负责“初诊”化解;乡镇(街道)对村(社区)报
  • 第二个:白羊座白羊座的人向来都是直来直去的,他们不会隐藏自己,也不屑隐藏自己,所以当直白的白羊座遇到天秤们的时候,他们俩常常会擦出矛盾的火花,他们简直就是天生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