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그녀는 완전히 사실주의적인 여성이다.그녀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돈이다."
"음..솔직히 난 돈과 물질에 너무 집착하는 여성은 좋아하지 않아.그럼 난 이만."
②"그녀는 완전히 사실주의적인 여성이다.그녀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돈이다."
"다행이야.난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줄 수 있는 능력을 충분히 갖고 있네.내가 많이 있으니까."
봐 봐..소설 속 서로 다른 화학반응의 대화.
②번.이런 말을 할 만한 기세와 자신감은 오직 소설 속의 남자 주인공에게만 있엉!
모두 내가 오늘 만든 소설의 영감들이야.[哈哈][哈哈]

우리 탑멋진 완벽한 천재 아티스트 용캡틴~~
p1-p3.믿음직스럽고 섹시하고 안정감 넘치는 오빠의 뒷모습..
"나의 눈빛은 이미 너의 등에 키스했다."
엉~내 머릿속에 정말 자연스럽게 이 로맨틱한 고백을 생겼네~~

p4-p9.핑크색 기타 등에 메고 기세 폭발한 오빠.
행복하게 노래를 부르면서 노래 분위기에 완전 빠져있는 오빠..
오빠의 모든 진지함과 열정..너의 몸에서 빛나고 있는 땀은 모두 최고의 증명들이야!!!
난 그 자리에 없었지만..
근데 나의 진심은 줄곧 널 위해 응원하고 있엉!!!
재미있고 뜨거운 무대들 계속 만들어 보자!!!
내 마음속에..오빠는 바로 최고의 마술사급의 아티스트다!!!

p10.Emmm..진짜 완전 부럽다..
나도 오빠의 손 키스 받고 싶엉!!
혹시 올해는 이 소망이 이뤄질까?
나도 이렇게 가까이서 오빠 앞에 서고 싶다..
만약에 다음에..내가 다시 용감하게 오빠 앞에 섰을 때..
혹시 오빠도 나에게 걸어올까..?

p11-p15.오늘은 무슨 특별한 날일까?
저녁에 오빠가 또 신선하고 멋진 서프라이즈들을 많이 주었네~~
응..진짜 완전 심쿵~!!!
솔직히..난 훈련 군복을 입고 있는 오빠가 엄청 좋아해..
이 사진에서 너의 모습도 특별한 매력이 물씬 풍겨.
우리 화상통화 그날의 오빠..
남친 분위기를 충만한 오빠는 진짜 완전 부드러워!!!
"정말 이런 오빠한테 기대고 싶어.."엉!정말 내 진심 말이야..
hard to get.☞너의 전부를 사랑해.
언제나 이 사랑의 무게를 과소평가하지 마.
히히..오빠가 나눈 맛있는 음식들도 모두 내가 좋아하는 것이다~~
우리 꿈속에서 만나자!!이 세상에 유일한 만능 용캡틴 오빵,잘 자~~[抱一抱][抱一抱][加油][加油][抱抱][抱抱][握手][握手][音乐][音乐][good][good][干杯][干杯][作揖][作揖][心][鲜花][月亮][月亮]

조카딸에게 간식 선물 보낸 미션☞완성✔
사촌 언니에게 피부 관리 제품 배달임무도 완료!언니는 어린애가 아니지만 낭 여전히 그녀에게 감자칩과 초콜릿 쿠키를 주었엉~~히히..

우리 탑멋진 완벽한 천재 아티스트 용캡틴~~
오빠 오늘도 새로운 행복들 얻었죠?
대답은 당연히 긍정적이다.Right?
p1-p9.덕분에 우리도 너와 관련된 새 동영상을 수확했다! 나도 여전히 많은 소중한 캡처들을 소장했어.
영원히 오빠가 노래에 몰입하는 모습 좋아한다..
우리의 부드러운 음악 왕자는 진짜 장난이 아니야!!!
오빠 특유의 혀내밀기 표정..네가 이 표정을 하니까 완전히 무조건 받았엉~~
왜냐하면 귀여움 폭발하니까~!!!
솔직히..시원하게 무대 위에서 물병 뿌리는 오빠를 처음 봤네~!!
인정 인정..신선하고 쿨한 분위기가 물씬~!!
그리고 오빠의 모든 각도도 완벽해여.
오빠와 마이크의 케미도 언제나 최고!!!
이 현실도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언제나 너에게 반했어.이 세상에 유일한 만능 용캡틴 오빵~!!![抱一抱][抱一抱][加油][加油][抱抱][抱抱][握手][握手][音乐][音乐][good][good][干杯][干杯][作揖][作揖][心][鲜花][话筒][话筒]

刚刚那篇新闻稿里面的……这个记者
真的好会磕我的妈……我跪下来求你们看‍♀️‍♀️‍♀️‍♀️
写的东西好好哭T﹏T

이어 이번 기사의 메인 중 한 명인 이채연.

이채연은 현 아이즈원 멤버는 물론이고 ‘프로듀스48’에 참가한 아이돌들을 통틀어 단연 최고의 실력자다.

댄스실력에 있어서는 그 누구도 부인하기 힘든 프로그램 내 넘버원이며 보컬도 매우 준수하다. 넘버원 댄서이면서도 최종화 전에 있던 평가 중 노래를 불러야 하는 평가(기획사평가, 그룹배틀평가, 콘셉트평가)에선 전부 메인보컬을 담당한 재원.

트레이너로 출연한 소유가 춤으로는 자신이 역으로 레슨을 받아도 될 실력이라 극찬한 멤버이며, 개인등급평가 기간 중 몸이 아파 연습을 많이 못했음에도 기획사 평가A -> 영상 평가 A등급을 따낸 로열A다.

실력 측면에서만 보면 데뷔 커트라인은 아득히 뛰어넘은 케이스. 실력 부족으로 트레이너들(특히 배윤정)에게 혼나는 경우가 많고, 실력의 성장으로 감동을 주는 경우도 많은 편인 프로듀스 시리즈이지만 이채연은 여기에 해당 사항이 없었다.
 
그러나 이런 그에게는 아이러니하게도 자신감 부족이라는 문제가 존재했다. 이채연에게 있어 자신감 부족이란 ‘잘할 자신’이 아니라 ‘선택받을 자신’이다.

이미 ‘케이팝스타’와 ‘식스틴’이라는 두 번의 서바이벌을 치른 그. 보통 한 번하기도 힘든 서바이벌을 두 번이나 했는데도 데뷔의 꿈을 이루지 못하고 세 번째 서바이벌에 도전한 것인데, 이게 당사자 입장에서 기분 좋은 서사라고 할 수는 없다. ‘프로듀스48’ 프로필상 이채연의 소개 문구는 ‘서바이벌 잘.알! It’s 채연 타임!’인데, 굳이 누가 이런 서바이벌에 여러 번 출연해 ‘잘알’이 되고 싶을까.
 
돌이켜 보면 이채연은 순위 흐름이 꽤 좋은 참가자이긴 했으나 ‘확정적인’ 데뷔 멤버였다고 할 수는 없었다.
대부분의 주차에서 10위 이하의 순위를 기록했기에 안심할 수 없는 위치였고(실제로 12인 밖으로 밀려난 적도 있고), 최종화에서는 정말 아슬아슬하게 12위를 기록했다. 순위가 딱 한 단계만 낮았어도 데뷔 실패.
 
그나마 온라인 투표 결과는 제법 양호한 편으로, 현장 경연 평가에선 실력이라는 기준으로 봤을 때 납득하기 힘들 정도로 낮은 수치를 기록했던 경우가 있었다.
 
특히 댄스포지션 평가에서는 정말 자신이 있는 걸크러쉬 타입의 댄스를 정말 잘 아는 노래인 ‘쏘리 낫 쏘리’에 맞춰 췄음에도 1등을 거머쥐지 못했으니, 이정도 겪으면 자신의 실력에 대한 불신이 생겨도 이상하지 않다.

콘셉트평가 때는 원래하고 싶었던 ‘I AM’ 조와 2차 배정조인 ‘다시 만나’ 조에서 모두 튕겨져 나와 타의에 의해 ‘1000%’ 무대를 하게 됐다. 콘셉트평가 조에 들어갈 연습생은 국민프로듀서들이 정하지만 2차 순위발표식 이후 조 재배치는 연습생들이 결정하는데, 이때 연습생들에게 선택받지 못한 것.
 
결과적으로 이채연은 ‘프로듀스48’에서 현장평가에 온 국민프로듀서, 함께 연습을 하는 연습생 모두에게 선택받지 못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그중 ‘I AM’의 경우에는 이채연이 2차 순위발표식 전까지 리더로서 타 멤버들 연습을 도와준 팀이니 충격이 더욱 컸을 터.
 
마지막으로 간 ‘1000%’ 조의 경우에는 기존에 연습했던 연습생들이 대부분 2차 순위발표식 때 떨어진 조. 결과적으로는 조원 재배치 때 본래 희망하던 조에서 튕겨져 나온 연습생들이 여기에 몰리는 사태가 발생한다.
 
곡은 원래 내가 원하던 노래가 아니고, 팀원들 대부분은 연습이 안 돼 있고, 선택받지 못한 충격으로 본인 멘탈 역시 말이 아닌 상태.
 
이 모든 악조건을 뚫고 좋은 무대를 해서 반등에 성공하긴 했지만 누구라고 이런 시나리오를 겪고 싶을까.

그는 프로그램 중간에 “센터는 자신감과 비주얼 두 가지가 필요한데 저에게는 그 두 가지 모두 없다”라는 발언을 했는데, 아무리 잘하고 실력이 있어도 ‘선택 받음’이라는 이름의 보상을 충분히 받지 못하면 이런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보통의 연습생은 잘하는 것은 살리고 못하는 것은 보완해서 국민프로듀서들에게 인정받겠다는 스탠스를 취하는데, 엄청나게 잘해도 선택해주지 않는다면 연습생 입장에선 어떤 것을 해야 할까.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꽃이라 해도 누군가 봐주지 않는다면, ‘이름 모를 꽃’이 돼 버린다.
 
아이돌이란 누군가의 마음 속 행성에서 핀 ‘유일한’ 장미꽃이 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린왕자에게 ‘길들여지지 않은’ 무수한 장미꽃 중 하나가 돼 버린다.

그런데 길들여지지 않은 ‘장미꽃’이 될 위험성이 충분히 있던 이채연을 그 누구보다 앞서 선택한 연습생이 있었으니, 그 사람이 바로 ‘벚꽃’ 사쿠라다.
 
‘프로듀스48’ 방송 당시 기획사평가->등급 재조정평가->센터 선발전->‘엠카 내꺼야’ 무대까지 모두 종료된 이후, 연습생들은 타인을 선택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바로 그룹배틀평가.
 
‘엠카 내꺼야’ 무대 센터였던 사쿠라는 이 그룹배틀평가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기 전, 같이 무대를 설 연습생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얻게 된다. ‘엠카 센터’ 사쿠라는 이 권리를 모든 연습생 중 가장 먼저 행사했다.

그리고 그런 그의 첫 선택이 이채연이었다. 이로써 이채연은 ‘프로듀스48’에서 연습생에게 선택받은 최초의 연습생이 된다.
 
이렇게 이채연을 모든 연습생 중 가장 먼저 선택한 사쿠라는 사실 앞서 언급한 아이즈원 멤버들과는 정확히 반대되는 입장에 있었다.

그 치열하다는 AKB48 총선에서 전체 3위를 기록할 정도로 대인기 멤버이며, ‘프로듀스48’ 방송 당시에도 다수의 센터를 차지한 요주의 인물로 주목받은 아이돌이다.

실제 방송 중에도 가장 낮은 주차 등수가 7위일 정도로 데뷔 자체는 문제가 없던 멤버. 1, 2, 3, 4, 5위를 골고루 다 해봤다. 데뷔는커녕 순위발표식 생존부터가 문제였던 여러 연습생 입장에선 그야말로 꿈의 연습생. 심지어 2012년(AOA와 EXID의 데뷔년도다)에 데뷔해 활동을 6년 이상 했음에도 98년생 21살로 나이도 어리다.

그런데 바로 이 ‘천하의 사쿠라’가 완전 초반인 기획사평가 때부터 ‘불안감’을 이야기했다.

인기 아이돌로서 자신의 위치를 즐겨도 충분했을 이 연습생은 자신의 위치가 일본이기에 가능했을 수 있다고 냉정히 이야기한다.

방송 당시 사쿠라가 이야기한 불안감은 실력에 대한 불안감.

본방 당시 ‘일본에서 건너 온 아이돌 최종보스’ 같았던 사쿠라는 속으로 F등급을 각오하고 있던 연습생이며, 이미 충분히 성공한 아이돌의 입에서는 도저히 나올 것 같지 않은 “인생을 바꾸고 싶다”는 발언까지 한 소녀였다.

사쿠라는 앞선 멤버들과는 좀 다른 의미에서 ‘나를 알아주는 이’가 부족했던 셈인데, 사실상 ‘프로듀스48’ 방송 전까진 ‘실력이 늘고 싶다’는 열망에 대해 제대로 귀 기울여 주는 이가 없거나 충분치 못했던 것.

AKB48 운영 입장에서 보자면 어차피 춤&노래 실력이 매출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잣대가 아니므로 사쿠라의 이러한 뜻을 들어줄 이유가 없을 것이다.

좀 단순하게 말하면 트레이닝 1시간을 시키느니 악수회를 한 번 더 잡는 게 더 이득이었을 것.

프로듀스48’ 방송을 보다보면 일본 연습생들이 그 짧은 방송 기간 동안 실력이 제법 느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EX : 소유에게 발성법을 배운 후 보컬이 제법 좋아진 나카니시 치요리), 이는 한국 트레이너들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장면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보면 AKB48 시스템을 굴리는 운영 측이 ‘가수’로서 아이돌들의 육성에 얼마나 소홀히 하고 있는지 짐작하게 만드는 장면이기도 하다. 전세계를 통틀어 손에 꼽는 초대형 음악시장인 일본에서 마음먹고 이 소녀들의 실력을 작정하고 키우고자 했다면 못했을 리가 없다.

그리고 사쿠라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알아줬다면’ 굳이 먼 한국땅에 와서 미칠 듯이 빡빡한 스케쥴을 소화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사실 사쿠라 정도의 위치에 서 있는 사람 입장에서 ‘프로듀스48’ 도전은 꽤나 하고 싶지 않은 선택이다.

인기도 충분히 많고 돈도 충분히 벌고 있고 있는데 먼 나라 와서 거의 군대에 가까운 합숙을 해야 하고, 자신의 명성에 금이 갈 수도 있는 위험한 촬영도 해야 한다. 일본 스케쥴을 빼주는 것도 아니라 방송 중간에도 계속 한일 두 나라를 계속 오고가야 했고, 부족한 시간 때문에 잠도 줄여가며 연습에도 매진해야 한다.

굳이 왜 이런 짓을 해야 할까.

근데 사람이란 ‘굳이 이런 짓’을 해야 할 순간을 이따금 맞이하게 된다. 사쿠라는 실력이 부족한 자신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어 했고, ‘일본의 톱아이돌’이라는 위치를 넘어 ‘글로벌 아이돌’이 되고 싶어 했다.

교과서에서 배우는 ‘자아실현의 욕구’가 그를 굳이 움직인 셈.

이런 그의 행보를 보면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에 나오는 “새는 투쟁하여 알에서 나온다. 알은 세계이다.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는 문구가 문득 떠오르기도 한다.

그런데 이 새가 알을 깨뜨리고 새로운 세계로 날아오르기 위해선 좋은 ‘깃털’이 필요하다. 사쿠라에게 그 깃털의 이름은 바로 이채연이었다.

누군가의 꽃이 되는 꿈이 간절했던 깃털

새로운 세계로 날아가기 위한 깃털이 간절했던 벚꽃

선망과 동경의 대상이 아니라 도와줘야할 친구로서 사쿠라를 대한 이채연.

그 누구보다 이채연의 실력을 인정하고 그의 무대에 격하게 감동했던 사쿠라.

연습생을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처음으로 얻었던 연습생과 그 연습생에게 호명된 최초의 연습생이었던 두 사람은

데뷔조 확정 전 다른 연습생의 이름을 부른 마지막 연습생이 되고

데뷔조 확정 전 다른 연습생에게 이름이 불린 마지막 연습생이 됐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남은 단 한자리인 12위의 자리를 이채연이 차지해 이 서사는 완벽하게 완성됐다.

기자 입장에서 이 서사가 더 감동적이었던 이유는 ‘프로듀스’ 시리즈 자체가 좀 총성 없는 전쟁터이기 때문이다.

국민프로듀서라는 이름을 가진 ‘랜선 군인’들이 전략을 짜고 전투를 벌이고 동맹을 맺고 전선을 형성하는 전쟁터. 때에 따라 내 아이돌에게 위협이 되는 경쟁자는 찍어 누를 생각도 심심치 않게 하는 살벌한 곳이다.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프로듀스48’ 역시 정치라는 이름의 전쟁이 꽤나 살벌했는데, 이 전쟁이 지켜만 보는데도 사람 마음을 지치게 하다 보니 최종화에 대한 기대감이 그리 크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그 와중에 저 장면을 본방송으로 봤으니 말 그대로 전쟁터에 핀 꽃처럼 보일 수밖에. 무수한 연습생을 절벽 끝으로 몰아넣어 분량을 뽑아내는 ‘프로듀스’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장면이 이런 아름다운 우정일 줄은 정말 몰랐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天猫超市】88-5券来伊份 来吃鸭鸭肫130g 拍1件来伊份 手撕肉条108g*2 拍1件加一起88会员【24.15】反6猫超卡【天猫超市】88-5券三元 芭
  • 难道,在技术的繁衍生息,不是切割了机体的零部件化吗?清华大学的技术脉络,犹如英国的《万物理论》的工艺,在那种天长地久的爱情科技化的渗透,就会使一个国家民族,彻底
  • 写给未来女朋友的第207天,今天是6月18日,今天是休息的一天,昨晚的我就吃了两根玉米,然后在家玩了会游戏,结果五连败,呜呜呜,当时真的是心态都zha了,然后看
  • #植发# 去注意了[思考] 并不是所有人都可以直接植发噢~ ①正处于严重脱发期的人 处于狂脱期的头发毛囊是不健康的,哪怕被移植到需要植发的区域了,也可能没有足
  • 若干年前刚刚工作的场景历历在目,我骑着单车从农业大学的租住处到六安路工作单位,香樟的清新,法国梧桐的落叶,栀子花和玉兰,还有冬日夜晚街边馄炖摊点的温暖,它们陪伴
  • 然而这种治疗方案面临着一个很棘手的临床问题––抗原丢失问题,即一部分肿瘤细胞会通过下调抗原表达或不表达抗原从而逃脱TCR-T细胞或CAR-T 细胞的杀伤,从而导
  • 同样在榜单中我们也看到了美团集团的身影,它也从18亿元增长到了1791元,也真的是挺多的。而我们熟悉的一些传统制造业企业,它们的增幅却并不高,像奇瑞汽车仅仅从4
  • 受到封控措施的影响,餐饮企业的堂食模式很有可能受到比较大的冲击,所以这就要求之前一些本身不愿意线上化、外卖化的餐饮企业开始被迫向线上化、外卖化的方向发展,比如说
  • 朝暮一顾,辰光永伴范老师的碎碎念[哆啦A梦微笑]✨第一年带会考成绩不错[偷乐]看到孩子们都取得了理想的成绩自己也很开心!小水果们,也变成大水果了,我们会在不
  •   手球、橄榄球以及足球等三个项目的比赛将从开幕式前两天,也就是7月24日率先打响。by新华网来法半年 生活方式逐渐被法国“浪漫”的氛围影响 变得又浪又慢:/
  • 也就是說,我想澄清的是,我不太關心趨勢,而是關心粉絲們的興趣——與他們交談並一起交流​​。 但作為個人,Jiyong Kwon 是由夢想和價值觀驅動的。
  • 如果说电影《担保》的拍摄现场和《带轮子的家》的拍摄现场有什么不同之处的话,那就是有一个自称是河智苑粉丝的演员吕珍九吧。#吕珍九[超话]# #带轮子的家# 演员河
  • #姚琛[超话]#❤️ #姚琛我想对你说# 【姚琛出道三周年活动 ——姚琛,我想对你说】三年前出道夜的时候,有位哭成泪人的小朋友,Cookies对他说“姚琛,要
  • 坚固紧凑的压铸外壳,耐高温和抗振动,集成软PLC,带示波器功能的PC软件,带有纯文本显示器的手持式控制单元作为附件,可选择集成薄膜键盘,极低的工作电流秦皇岛维克
  • 尽管氨作为燃料在船上的实际应用尚未真正开始,却是航运业实现零排放最具潜力的燃料。较之LNG的优势是,甲醇在常压常温下是液态,不需要降温加压液化,与传统燃料在船上
  • #任嘉伦[超话]##任嘉伦[超话]##任嘉伦请君##任嘉伦蓝焰突击##任嘉伦2022再创嘉绩# 行走在,时光之陌✨ 那些,被岁月着色的经历 都是时
  • 0624我常常思考乙女带给我什么,记得我刚玩光夜的第三天,对室友激情安利游戏的时候我说:虽然我永远不可能触碰到纸片人,我们永远不能见面,但他们带给我的勇气和积极
  • 命中注定要修道的人,会有这些特征!#传统文化# 如今信道的人有很多,但是信道之人,未必会修道。 很多人只是烧香拜神,以求福报,真正学道求仙的却很少;也有另
  • 这些看起来很传统的材料工具其实在不同的搭配和技法下会有很多变幻莫测的呈现,当然我的搭配和技法是沿用传统又打破传统的:)为方便分类,我们就先从生宣纸这个材质说起~
  • 不过对用户强感知方面,却又没有绝对优势例如我家的产品,在传统车辆工程方面,不谦虚的说妥妥的国内领先,全球前部。另外,风电叶片,既要求要很长,达到150到200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