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당은 농업근로자들을 시대의 룡마에 태워주었다
2023.04.12. 《로동신문》 1면

오늘도 네굽을 안고 세월을 주름잡는다.주체조선의 넋과 기상으로 구름을 박차고 날아오른다.
천리마!
그것은 결코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전설속의 존재가 아니다.온갖 보수와 신비, 침체와 답보, 소극성을 불사르고 새로운 기적과 비약에로 내달리던 위대한 천리마시대의 상징이며 그 정신과 기백으로 오늘도 계속혁신, 계속전진하는 우리 인민의 참모습이다.
격동적인 천리마시대에 대하여 당시의 문필가들은 이렇게 격찬했다.
《한걸음 떼여 천리에 다닫는다.두걸음 내치면 만리도 간다.하루 한꺼번에 10년, 20년을 사는 조선, 우리의 현실은 쏜살같이 전진한다.… 이 나라의 천리마시대, 슬기로운 조선의 근로인민이 창조한 위대한 천리마운동-그것은 사회주의를 향하여 나래치는 영웅조선의 기상이다.이 나라 인민의 위대한 창조력, 불굴의 기백, 아름다운 리상의 발현이다.당의 의지, 당의 숨결이다.》
천리마동상이 건립된 때로부터 어느덧 60여년세월이 흘렀다.
하지만 천리마동상의 기수들의 모습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그 기수들이 시대와 세대에 주는 충격과 의미는 나날이 더욱 커만 간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농사를 잘 지어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여야 우리식 사회주의를 지키고 사회주의강국을 성과적으로 건설할수 있습니다.》
내 나라의 푸른 하늘을 날으는 천리마, 그 기수들의 모습은 얼마나 자랑스러운가.
당중앙위원회 붉은편지를 높이 추켜든 남성로동자와 벼단을 안은 녀성농민의 힘찬 모습을 바라볼 때면 주체48(1959)년 11월 17일에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가 귀전에 울려오는듯싶다.
우리가 오늘 이 천리마에 한사람을 앉혀놓으면 먼 후대들은 말우에 앉은 사람이 당대를 대표하는 어떤 개별적인 영웅이라고 생각할것이라고 하시면서 지금이야 인민의 시대가 아닌가고, 이건 우리 나라에 처음으로 세우는 기마상이라고 하시며 인민의 모습을 형상해야 한다고 당부하신 위대한 수령님.
그 사랑의 손길에 떠받들려 우리 인민은 영원히 나래를 활짝 펴고 세기의 창공높이 날으는 천리마의 영웅적인 기수가 되였다.
주체50(1961)년 4월 15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천리마동상제막식에 나오시여 몸소 붉은 테프를 끊으시였다.
온 세계앞에 우리 인민의 영웅적기상을 현실적으로 보여줄수 있는 기념비가 태여난것이 그리도 기쁘시여 탄생일의 휴식마저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며 천리마를 바라보는 사람들 누구나 그러하였지만 농업근로자들의 심정은 실로 이름할수 없었다.
세상이 다 아는 천리마동상의 두 기수, 조선인민을 대표하는 그들중의 한사람이 다름아닌 벼단을 안은 농업근로자였던것이다.
진정 우리 수령님 아니시라면 이 나라 농민들의 운명은 어찌 되였을것인가.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라는 피의 절규가 사무친 저주로운 세상에서 대대로 머슴살이, 종살이의 멍에만을 물려주었을것이다.
건국의 초행길에서 품들여 실시한 민주개혁도 토지개혁이였다.
국장에 새겨진 벼이삭에 벼알을 더 많이, 더 탐스럽게 그려넣도록 해주신분도, 우리 당기폭에 마치와 붓과 함께 낫을 새겨주신분도 우리 수령님이시였다.
농사가 천하지대본인것처럼 농민은 천하지대군이라고 보아야 하지 않겠는가고 하시며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그 누구보다 귀중한 존재로 내세워주신 어버이수령님, 위대한 그 품속에서 어제날 머슴군도 부엌데기도 애국농민, 농촌혁명가,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성장했으니 진정 품들여 키워주신 그 믿음은 이 세상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것이였다.
지난날 고작해야 소잔등이나 두드리던 농민들이 기계로 농사를 지으며 허리를 펴고 일할수 있게 하시려고 바치신 그 로고만도 눈물겨운데 천리마에 태워 영웅적시대의 주인공으로까지 내세워주시였으니 그 뜨거운 사랑, 그 대해같은 믿음을 무슨 말로 다 노래할수 있으랴.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어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위해 걷고걸으신 끝없는 사랑과 헌신의 길은 또 얼마이던가.
조상대대로 넘겨받았던 패이고 얽힌 주름살들을 쭉 펴고 규격포전들로 천지개벽된 사회주의대지에 영원히 마를줄 모르는 생명수를 안겨주시려, 사회주의농촌에 희한한 선경들을 펼쳐주시려 우리 장군님께서 끝없이 바치신 로고의 만단사연이 눈물겹게 어려온다.
한드레벌의 지평선, 대홍단의 감자꽃바다, 범안리의 선경…
바로 거기에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시대의 전렬에 더 높이, 더 보란듯이 내세워주고싶어하시는 위대한 어버이의 웅심이 깃들어있었다.
사회를 알고 그 제도를 알려면 땅을 보고 농촌을 보아야 한다.바로 거기에 매 인간과 매 계급, 그 사회제도의 본색이 가장 생동하게 비끼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생토록 정을 다해 키워주신 사회주의전야의 주인들인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영광의 단상에 세워주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안겨주신 사랑과 믿음은 정녕 얼마나 뜨거운것이였던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나라의 쌀독을 지켜 애국헌신의 날과 달을 묵묵히 이어가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의 소중한 마음을 진주보석처럼 여기시며 조국의 어려움을 함께 걸머지고 일년내내 바람세찬 전야에서 성실한 땀을 아낌없이 바쳐온 다수확선구자, 참으로 충성스럽고 돋보이는 고마운 애국자들이라 값높이 불러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를 우러러 이 나라의 평범한 농장원들이 터치던 감격의 목소리들이 다시금 들려온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마음속 첫자리에 우리 농업근로자들이 있습니다!》
우리 당이 제시한 사회주의농촌건설목표에는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새시대의 농촌혁명가들로 키우고 온 나라 농촌을 세계가 부러워할 지상락원으로 전변시켜 당을 따라 준엄한 난국을 뚫고 사회주의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함에 무한히 헌신하여온 농업근로자들이 공산주의사회의 첫어구에 남먼저 들어서게 하려는 당의 의도가 담겨져있다고 하신 위대한 어버이의 높은 뜻이 가슴을 울린다.
사회주의농촌발전의 새시대를 알리는 위대한 투쟁강령을 제시하시고 은정어린 특혜조치도 취해주실 때 우리 총비서동지께서 제일 믿으시며 아껴 보살펴주신 사람들이 과연 누구들이였던가.돌발적인 비상방역상황으로 하여 나라에 최악의 위기가 도래했던 그 나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거듭 보내주신 사랑의 불사약과 바라보기만 해도 눈뿌리아득한 수천대의 농기계들을 받아안고 목메여 흐느낀 사람들은 또 누구들이였던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였다.
그렇다.온 나라 방방곡곡에서 우후죽순처럼 일떠서고있는 멋쟁이농촌살림집들과 전야마다에서 드높은 동음을 울려가는 우리의 농기계들, 정녕 그것은 결코 모든것이 풍족한 속에서 마련된것이 아니였다.나라가 어려움을 겪을수록 우리 농업근로자들을 하늘처럼 높이 떠받들어 내세워주는 위대한 태양의 손길만이 안아올수 있는 사랑과 믿음의 결실이였다.
하거늘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세기의 창공높이 나래쳐오를 기적의 천리마, 그우에서 벼단을 안고 세계를 굽어보는 농업근로자의 모습을 두고 우리 어찌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를 굳건히 지켜가는 전초병이라고 긍지높이 말하지 않을수 있으랴.
세기를 주름잡는 위대한 우리 당, 로동당의 세월속에 태여난 천리마기수 농업근로자의 모습은 오늘도 사회주의건설과 우리 국가의 부흥발전에서 쌀만큼 귀중한 힘은 없으며 어떤 사명과 자각, 각오와 의지를 안고 전야를 가꾸어나가야 하는가를 웅변적으로 가르쳐주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쌀은 사회주의를 건설하는데서 제일 중요할뿐 아니라 공산주의를 건설하는데서도 제일 중요하다고, 쌀은 곧 공산주의라고 교시하시였다.
농업전선은 의연히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이다.
사회주의수호전, 그것은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이 나라의 쌀독을 어떻게 지키는가 하는데 따라 그 승패가 좌우되는 원쑤들과의 첨예한 결전이다.때문에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은 그저 땅을 다루는 순수한 농민이 아니라 자기의 당과 국가, 사상과 제도를 굳게 믿고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 다수확만을 안아오는 농민영웅, 애국농민이 되여야 한다.
나라의 알곡생산구조를 바꿀데 대한 당정책이 나오자마자 대담하게 밀재배면적을 늘인 재령군 삼지강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 그들은 지난해 비상한 각오를 안고 재해성이상기후가 변덕을 부리는 속에서도 사람들의 예상을 뒤집는 풍요한 밀작황을 마련하였다.그것은 그대로 우리 당정책의 정당성과 함께 당에서 하라는대로만 하면 그 어떤 난관이 겹쌓여도 반드시 승리하게 된다는것을 다시한번 확증한 눈부신 현실이였다.
그 자랑스러운 현실의 체험자들이고 증견자들인 삼지강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이 밀바다에 새긴 공화국기, 바로 여기에 좋은 날에나 어려운 날에나 애국의 한마음바쳐 나라의 천하지대본을 받들고있는 우리 농민들의 애국충정의 군상이 있으며 쌀로써 사회주의를 지키고 우리 혁명을 보위해갈 불같은 맹세가 비껴있다.
천리마동상의 농업근로자, 그는 오늘도 우리 새세대 농업근로자들에게 이렇게 묻고있다.
농촌진흥의 새시대를 줄기차게 열어나가려는 당의 원대한 구상을 실현하는 길에서 동무는 자기가 맡고있는 몫을 다하고있는가.나라의 쌀독을 책임진 주인으로서 당의 믿음에 과연 어떻게 얼마나 보답하고있는가.

나의 세계안에..
혼자 있는 공간과 시간은 외롭지 않아.
그래서 혼자 영화볼 때..
혼자 해외여행할 때..
내 마음속에 흥분되고 호기심이 많은 부분이 더 많다.

내가 한송이의 민들레라면..
내가 안심하게 쉴 수 있는 토양은 어디일까?
만약 내가 나비라면..
영원히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낙원은 어디일까?
이 세상에..
누구의 포옹은 언제라도 날 위해 열려 있을까?

먼곳에 있는 오빠.
p1-p6.덕분에 오늘 밤에 완전 신선한 너를 또 봤네~~
ㅋㅋㅋ..오빠는 사진을 찍을 때의 자세와 제스처도 달라졌어.
진짜 완전 고마워~~
멋지고 눈부신 넌 내 눈동자를 다시 밝혀줘.
매일매일 아름다운 널 볼 수 있는 내 눈은 정말 복이 많네!!
그리고..긴팔 티셔츠를 민소매 나시로 바꾼 생각이 진짜 So Cool~!!!
"오빠의 근육이 진짜 장난 아니야!역시 운동 선수구나!"
"어제의 오빠보다 더 멋진 사람은 오직 오늘의 오빠밖에 없어!"
우리 완벽한 천재 아티스트 용캡틴~~
혹시 너도 이런 칭찬들을 들었니?
그리고 확고한 눈빛과 자세는 정말 안정감 충만한 힘을 가졌네!!
용캡틴 오빠.이 부분은 네가 줄곧 잘 했어여!
엉~진짜 무조건 인정~!!!
다시 잠잘 시간이 되었네~~꿈속에서 우리도 원하는 달콤함과 행복을 얻길 바래.
그럼 잘 자!!용캡틴 오빠~~[奋斗][奋斗][加油][加油][音乐][音乐][good][good][干杯][干杯][作揖][作揖][抱抱][抱抱]

送肥,送农具,送“干劲”!

새시대 농촌혁명강령을 높이 받들고
비료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흥남비료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

흥남이 끓고있다.
알곡생산목표점령을 인민경제발전 12개 중요고지의 첫번째 고지로 내세운 당의 의도를 받들고 흥남비료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맡은 비료생산계획을 수행하면서도 많은 량의 뇨소비료를 증산하여 사회주의농촌에 보내주고있다.
이것은 흥남로동계급의 충성심의 산물이며 비료증산으로 나라의 농업발전에 이바지하려는 이들의 고결한 애국심의 결정체이다.
당면한 농사에 필요한 해당 대책을 강구하며 농업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를 더욱 강화하는 사업에 주력할데 대한 당의 의도를 심장마다에 만장약한 련합기업소안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의 투쟁기세는 충천하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하늘이 주는 신비한 힘이 아니라 일편단심 백옥같은 충정으로 당과 수령을 받드는 위대한 인민의 정신력을 믿고있으며 세상에서 제일 훌륭한 우리 로동계급의 혁명성과 창조력에 의거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치고있습니다.》
농사를 중시하는 당의 의도를 결사의 실천으로 받들어갈 비상한 각오를 안고 당위원회에서는 집행위원들의 긴급협의회를 소집하였다.생산계획외에 뇨소비료를 증산하여 사회주의농촌에 보내주자는 당책임일군의 제의는 집행위원들의 일치한 찬동을 받았다.
당위원회에서는 집행위원들을 생산과와 기술발전과 등 참모부서들과 발생로직장, 가스청정직장, 뇨소직장을 비롯한 기본생산단위들에 내보내여 기술일군들과 현장일군들, 로동자들과 진지한 토의를 하도록 하였다.
충분한 현장협의를 거친 후에 진행된 련합기업소당위원회 집행위원회 확대회의에서는 이 문제가 중요안건으로 토의되였다.
당책임일군의 보고에 이어 련합기업소 기사장, 발생로직장 직장장, 뇨소직장 초급당비서를 비롯한 회의참가자들은 대중의 충성심과 애국열의를 총발동시켜 비료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릴 결의를 다지였다.
비료증산목표를 당결정으로 채택한 당위원회는 그 집행을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치밀하게 전개해나갔다.
당사업중심을 비료증산목표수행에 두고 집행위원들을 비롯한 당위원회일군들, 행정, 참모부서의 일군들이 주요생산단위들을 하나씩 맡고나가 대중을 불러일으키도록 분담안을 작성, 발표하였다.
또한 련합기업소안의 모든 당세포들에서는 비료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리기 위한 당세포총회들이 일제히 진행되였다.
단위별로 진행된 종업원궐기모임에서도 비료증산으로 당을 받들어온 흥남로동계급의 충실성의 전통을 이어 당중앙전원회의 결정관철에서 흥남의 본때를 남김없이 떨쳐갈 불같은 목소리들이 울려나왔다.
당위원회에서는 충성의 로력투쟁으로 마련한 30문의 초대형방사포를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에 드린 군수로동계급의 투쟁정신과 기풍을 본받아 이번 비료증산을 위한 애국투쟁에서 흥남로동계급의 기개를 남김없이 과시할데 대한 내용의 해설담화자료를 기동적으로 만들어 당, 행정일군들과 기업소안의 당조직들에 배포하여 정치사업을 진행하게 하였다.
련합기업소 기동예술선동대를 여러 소편대로 나누어 비료증산투쟁으로 들끓는 생산현장들에 나가 참신한 예술선동으로 대중의 심장에 불을 지피도록 하였다.
주요생산단위들을 타고앉은 당위원회일군들과 행정, 참모부서 일군들은 비료생산자들속에 들어가 정치사업을 참신하게 벌리는 한편 야간돌격대활동과 통이 큰 후방사업도 진행하여 대중의 열의를 앙양시켜나갔다.
그리하여 련합기업소에서는 인민경제계획에 반영된 비료생산을 일정대로 내밀면서도 많은 량의 뇨소비료를 증산하여 사회주의농촌에 보내주는 자랑찬 성과를 거두게 되였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7차전원회의가 제시한 《온 나라가 떨쳐나 농업생산에서 근본적변혁을 일으키자!》라는 구호를 심장에 새긴 흥남의 로동계급은 시비년도 비료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하기 위한 투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있다.
글 본사기자 김향란
사진 본사기자 장성복

목록으로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此后她接了多档节目,但制片人看中的都是她的身材,总是刻意让她在节目里展现自己的优势。 转战直播间 “伴娘”事件过去之后,她有很长一段时间没有什么工作,圈
  • [围观]亲亲宝贝精美照片请欣赏:[话筒]想知道价格的回复[1][威武]想了解优惠的回复[2] [蛋糕]想看精美客照的回复[3][来]预约进店的请回复[4][围
  • 宝宝起名:明朗疏淡的女孩名字★留下姓氏 + 性别 = 赠名希莎 雨蝶 润静 蕙怡 冉容 云夏 沐梓 可馨 乐倪 柏菱 静蕊 宣钰 可青 芷琳 蓓思 梓沂 凌金
  • 这岂不是过年的时候有家人在美国,连个红包都很难发了,这种尴尬真的是很让人泪奔的节奏现在人的感情稳定性出奇的差一些福主在过来的时候就能看出来在聊天接触的时候就不难
  • 与此同时,6月27日,继海南之后,四川也通报放松对上海多区、北京朝阳区等的疫情管控,截至晚间20点,6月27日成都进港航班搜索热度对比上周同期提升26%,机票订
  • VV屋隆重上线啦 专营天然珠宝,玉石等首饰,也承接大型晚会,活动,婚礼主持,欢迎大家与本店进行一切跨界合作活动 过完母亲节,520又到了,表白节送给男神女神
  • 婚后,托尼还是像婚前一样对我温柔体贴,虽然我们走在一起会迎来路人异样的眼光,但我觉得日子不是过给别人看的,只要自己幸福快乐就好。前夫借着来看孩子的名义来到家里,
  • 一进小区宝宝开心的飞奔到滑梯,这可是她一直心心念念的。眠醒后,又回两江玩,笑在心甜。
  • #宝妈分享##辣妈生活家# 孕期是幸福也是痛苦的,孕期的各种不适症状怎么来缓解呢?韩国本土有机大米烘焙而成,是健康的宝宝零食啦~天然的水果粉 蔬菜粉 还可以补充
  • 【荨麻疹患者分享案例(八)】本人患荨麻疹七年,瘙痒难忍,靠药物维持,本以为荨麻疹乙无医治的可能,在无意中提起,王金顶主任说能针治好,当时感觉遇到救星了几天时间王
  • 颌面外科开展各类肿瘤、畸形、#唐山##牙科诊所##价目表#出炉,学会这招让你花小钱省大钱!大家有什么牙齿问题可以点右边链接哦→【】俗话说,钱到用时方恨少,听说看
  • 場所:赤坂Bizタワー 1F住所:東京都港区赤坂5丁目3−1営業時間:11:00~21:00#Tiny Tune# 奇谭俱乐部大受好评的鸽子造型回力车迎来了最新
  • 『操作策略』今天盘后看了一下,赛道方向,新能车、半导体都走弱了,光伏由于近期绿电方向的消息带动,板块还在高位扛着。不过对于医药方向,拿医药50ETF举例,板块
  • 就可以拿到收益,实现自用省钱,分享赚钱 明星代言,电视宣传,中国招商银行签约,菜鸟物流协作,达人店,你值得拥有[色] 达人店的供货体系继承了尚妆强大的品牌资源
  • 在公厕管理方面,新站区城管局相关负责人表示,根据雨雪冰冻天气特点,该区优化公厕保洁方式,设置防滑警示标志和防滑垫等防滑措施,防止入厕市民滑倒摔伤,确保市民安全如
  • #《扫黑》紧急撤档#原定1月15日上映的《扫黑》撤档了,主演姜武、张颂文、金世佳、李倩都是实力派,本来超级期待老戏骨们的飙戏,除了《扫黑》原定1月8日的《猎狐行
  • 如果我们从基奥普斯陵墓的顶部开始,从西向东移动到纬度60度,我们会惊讶地发现,它碰巧遇到了拉萨区政府,世界屋脊,西藏。继 前行,海拔由原来的3000多米升到了4
  • 宜艾灸,养肾护根本《神灸经纶》中记载:“夫灸取于火,以火性热而至速,体柔而用刚,能消阴翳,走而不守,善入脏腑。 4,老子描述人的厚德,和谐,守常,生明,吉祥,
  • 四美原就是个对爱情异常执着的人,自己认定的事就会一条道走到黑的~希望未来戚成钢真的能改正,当然也希望四美这个傻姑娘明白,有些人是不值得掏心掏肺的对待的~三室一厅
  • 主题:半导体的投资机遇演讲人,杨胜君 基石资本合伙人今年以来有很多的投资人反复在问到我们及时来现在半导体行情这么火,估值这么高,反正是相当于就是说我们到底现在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