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무기시험과 전략적목적의 발사훈련 진행
(평양 3월 24일발 조선중앙통신)

미제와 남조선괴뢰역도들의 의도적이고 끈질기며 도발적인 반공화국전쟁연습소동들과 대결자세는 조선반도의 군사정치정세를 되돌려세우기 힘든 위험수위에 가닿게 하였다.

미제와 남조선괴뢰역도들이 최근에 드러내보인 대결광기의 무모성과 위험성은 사상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다.

거듭되는 우리 정부와 군대와 인민의 엄중한 경고를 외면하고 그 형식과 내용에 있어서 사실상의 반공화국《점령》훈련을 공공연히 그것도 대규모적으로 위험천만하게 벌려놓은 미제와 그 주구들은 앞으로도 더욱 열뜬 대결자세로 지속적인 군사적도발에 광분하며 정세를 악화시킬 전망이다.

이와 같은 엄중한 국가안전의 도전적상황은 우리로 하여금 평화적인 사회주의국가건설활동을 굳건히 안받침할수 있는 더 강력한 전쟁억제력 즉 더욱 진화된 다각적이고 공세적인 핵공격능력을 갖추고 그 능력을 백방으로 강화하며 그 가공할 위력으로 전쟁을 억제하고 평화와 번영을 억척같이 담보할것을 요구하고있다.

방대한 핵전략수단들의 투입을 전제로 하는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전쟁기도와 그 수행력량,그에 따르는 전쟁양상의 특수성은 우리로 하여금 전군의 전면전쟁준비와 함께 우선적으로 핵무력의 질량적강화를 필수적으로 제기한다.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는 나라의 방위태세를 백방으로 강화하고 적들의 그 어떤 핵전쟁위협과 도전들에도 신속히 대응하고 철저히 관리통제하기 위하여 자위적핵전쟁억제력을 제고하기 위한 계속되는 군사활동들을 정력적으로 령도하고있다.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는 핵반격가상종합전술훈련을 조직지도한데 이어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에 걸쳐 또 다른 군사적공격능력의 시위로서 적들에게 실질적인 핵위기에 대해 경고하고 자위적핵력량의 신뢰성을 검증하기 위한 훈련들을 지휘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중요군사활동들을 지도하시였다.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새로운 수중공격형무기체계에 대한 시험을 진행하였다.

우리 국방과학연구기관은 지금으로부터 11년전인 2012년부터 새로운 시대의 전쟁양상을 연구하고 제국주의침략군대의 군사기술적우세를 견제하기 위한 자위력강화의 발전방향을 규제하면서 새로운 작전개념으로부터 출발한 수중핵전략공격무기체계개발사업을 진행하여왔다.

2021년 10월 국방발전전람회 《자위-2021》에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에 이 수중핵전략무기체계가 비공개로 보고되였다.

이 비밀병기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에서 《핵무인수중공격정 〈해일〉》로 명명되였으며 당대회이후 지난 2년간 50여차의 각이한 최종단계의 시험을 거쳤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무려 29차의 무기시험을 직접 지도하시였으며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에서 작전배치가 결정되였다.

수중핵전략무기의 사명은 은밀하게 작전수역에로 잠항하여 수중폭발로 초강력적인 방사능해일을 일으켜 적의 함선집단들과 주요작전항을 파괴소멸하는것이다.

이 핵무인수중공격정은 임의의 해안이나 항 또는 수상선박에 예선하여 작전에 투입할수 있다.

지난 3월 21일 함경남도 리원군해안에서 훈련에 투입된 핵무인수중공격정은 조선동해에 설정된 타원 및 《8》자형침로를 80~150m의 심도에서 59시간 12분간 잠항하여 3월 23일 오후 적의 항구를 가상한 홍원만수역의 목표점에 도달하였으며 시험용전투부가 수중폭발하였다.

시험결과 핵무인수중공격정의 모든 전술기술적제원과 항행기술적지표들이 정확하게 평가되고 믿음성과 안전성이 검증되였으며 치명적인 타격능력을 완벽하게 확증하였다.

3월 22일 전략순항미싸일부대들을 전술핵공격임무수행절차와 공정에 숙련시키기 위한 발사훈련이 진행되였다.

발사훈련에 앞서 핵공격명령인증절차와 발사승인체계 등 기술적 및 제도적장치들의 가동정상성과 체계안전성을 재검열하고 그에 따르는 전략순항미싸일구분대들의 행동조법과 화력복무동작들을 반복적으로 숙련시키기 위한 훈련이 있었다.

전략순항미싸일에는 핵전투부를 모의한 시험용전투부가 장착되였다.

함경남도 함흥시 흥남구역 작도동에서 발사된 전략순항미싸일 《화살-1》형 2기와 《화살-2》형 2기는 조선동해에 설정된 1,500㎞와 1,800㎞계선의 거리를 모의한 타원 및 《8》자형비행궤도를 각각 7,557~7,567s와 9,118~9,129s간 비행하여 목표를 명중타격하였다.

발사훈련에서 순항미싸일의 초저고도비행시험과 변칙적인 고도조절 및 회피비행능력을 판정하는 시험도 진행하였다.

또한 기종별로 각각 1발씩 설정고도 600m에서의 공중폭발타격방식을 적용하면서 핵폭발조종장치들과 기폭장치들의 동작믿음성을 다시한번 검증하였다.

중요무기시험과 발사훈련들은 주변국가들의 안전에 그 어떤 부정적영향도 끼치지 않았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중요무기시험과 전략적목적의 발사훈련결과에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의 인내와 경고를 무시한 미국과 남조선당국의 무분별한 군사적도발책동이 가증될수록 우리는 끝까지 더욱 압도적으로,더욱 공세적으로 강력하게 대응함으로써 적들의 반공화국침략기도를 사사건건 무력화시키고 우리 인민의 평화로운 삶과 미래,사회주의건설위업을 믿음직하게 수호해야 한다고 하시면서 이를 위한 당면한 전투적과업들과 항구적방침들을 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미제가 동맹에 대한 방위공약을 떠들고 동맹강화의 각이한 명분으로 지역정세를 위태하게 하는 군사적준동에 필사적으로 매달리며 괴뢰역도들의 타산없는 무모성과 《용감성》을 키워주고있으며 주제넘는 행동을 부추기고있다고 엄책하시면서 서뿌른 망동으로 위험을 자초하고있는 적들에게 더욱 가속적으로 확대강화되고있는 우리의 무제한한 핵전쟁억제능력을 인식시키기 위한 공세적행동의 필요성에 대하여 언급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철저한 전쟁억제력의 압도적시위로써 미제와 괴뢰들의 선택에 절망을 안기고 지역에서 군사동맹강화와 전쟁연습확대를 통해 얻는것보다 잃는것이 더 많으며 더 큰 위협에 다가서게 된다는것을 스스로 인식하게 만들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를 대표하여 적들에게 다시한번 무모한 반공화국전쟁연습소동을 중단할것을 엄중히 경고하시였다.

공화국핵무력은 전쟁을 억제하고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려는 우리 당과 정부와 인민의 기대와 념원대로 전쟁광들의 대결망상을 철저히 분쇄하기 위한 자기의 책임적인 전투적기능과 사명을 더욱 파괴적인 위력으로 제고해나갈것이며 압도적핵대응태세를 백방으로 비상히 강화해나갈것이다.(끝)

每日韩语阅读理解

大嘴巴马斯克说,联储最起码应该下调0.5%利率
머스크 "연준은 최소 0.5% p 인하해야"…금리인상 반대론 비등

미국의 유명 기업인과 투자자가 기준금리 결정을 앞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에 금리를 올리지 말라는 주문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미 실리콘밸리은행(SVB) 붕괴를 시작으로 여러 은행이 잇따라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추가 금리인상은 역효과를 낼 것이라는 게 이들의 우려입니다.

21일(현지시간) 마켓워치와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헤지펀드 거물인 빌 애크먼 퍼싱스퀘어 최고경영자(CEO)는 전날 밤 장문의 트윗을 올려 "연준은 수요일 금리인상을 멈춰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애크먼은 "시스템이 여러 건의 커다란 충격을 받고 있다"며 최근 당국의 개입으로 파산 절차를 밟고 있는 SVB와 시그니처은행, 앞서 스스로 청산한 실버게이트은행, 퍼스트리퍼블릭은행 위기설과 유럽 투자은행 크레디트스위스 인수 사태 등을 거론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이러한 기관들에서 투자자들이 정확히 어디서 손실을 봤는지 어떠한 전염 효과가 있을지조차 아직 알지 못한다"며 이러한 은행들의 위기 사태가 "금융 여건의 의미있는 긴축 효과를 이미 가져왔다"고 주장했습니다.

다만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문제가 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에는 금리를 동결하되 제롬 파월 의장이 "이번에는 일시적인 동결이라는 점을 분명히 알리고 은행 위기가 해결된다면 다음번에는 금리인상을 재개하겠다는 뜻을 밝히면 된다"고 애크먼은 조언했습니다.

애크먼의 트윗에 트위터의 CEO이기도 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답글을 달아 "연준은 수요일에 금리를 최소 50bp(1bp=0.01% p) 떨어뜨릴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머스크는 이전에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연준의 금리인하를 촉구한 바 있습니다.

아직 인플레이션이 제대로 잡히지 않은 가운데 SVB를 비롯한 중소 규모 지역은행들이 잇따라 위기에 처하는 바람에 연준은 21∼22일 열리는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어느 때보다 고심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물가 안정 복원이라는 지상 과제만 생각하면 최소 0.25% p라도 인상 기조를 이어 나가는 것이 맞지만, 금융 시스템 안정을 고려한다면 일단은 쉬어가는 것이 좋다는 의견에도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다만 금리인하를 단행할 가능성은 적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입니다.

현재 글로벌 투자은행 가운데 연준의 3월 금리인하를 예상하는 기관은 일본 노무라 한 곳밖에 없고, 동결을 예상하는 기관도 골드만삭스 등 소수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대부분은 0.25% p 인상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每日韩语阅读理解

最近被CHATGPT和AI搞得云里雾里,我现在对GPT 4是什么都不太了解,感觉要跟不上步伐了,有点心慌[笑cry],感觉这个GPT 4很牛似的,以后不学外语也不成问题了。不过凡事都是一步一个脚印,先巩固韩语水平才是最关键的。

欧盟为了避免俄罗斯断气导致被卡脖子的被动性再度重演,矿物开采业复活
유럽, 대중국 의존 줄이기 위해 광물 생산 부활
파이낸셜뉴스입력 2023.03.19 14:19수정 2023.03.19 14:19

[파이낸셜뉴스] 유럽 국가들이 배터리 수요 증가 속에 리튬을 비롯한 금속과 광물의 중국 의존을 줄이기 위해 다시 생산을 적극적으로 재개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독일-오스트리아 합작 광산업체 벌칸 에너지 리소스가 최근 서부 라인강 근처의 인자임에서 리튬을 채굴하기 시작한 것을 예로 들면서 세계 대륙 중 유일하게 지난 21세기 들어 금속과 광물 생산량이 감소한 유럽에 변화가 생기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번 세기 들어 유럽의 자원 생산량은 3분의 1이 줄어들어 생산량이 2배로 늘어난 아시아나 145% 증가한 호주와 대조를 보였다.

벌칸 부 최고경영자(CEO) 크리스 모레노는 유럽 국가들이 자원 자급 자족을 하지 못할 경우 러시아산 천연가스 공급 중단과 같은 처지를 겪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세계 주요 경제국들이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재생 에너지 인프라 건설을 늘리면서 핵심 광물과 금속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이면서 EU는 증산을 추진하고 있다.

EU집행위원회는 앞으로 새로운 채굴 허가 속도를 높이고 중앙 광물 구매 기구를 신설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유럽 국가들에게 채굴에 따른 환경 피해가 가장 큰 걸림돌이 돼왔다.

지난해 세르비아는 반대 시위가 커지자 다국적 광산기업 리오틴토의 리튬 생산 허가를 취소됐다. 유럽 최대 리튬 매장국으로 추정되는 포르투갈에서는 영국 광산업체 서바너 리소시스의 채굴권 승인이 불법 토지 양도 문제에 직면하면서 늦어지고 있다.

리튬은 주로 수원지를 비롯한 환경을 오염시킬 수 밖에 없는 기술을 이용해 생산되고 지하수를 고갈시키기도 하며 또 화석연료가 많이 필요한 것이 문제가 돼왔다.

그러나 벌칸을 비롯한 채굴 업체들은 유럽에서 환경 피해를 줄이는 새로운 기술로 리튬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2027년까지 유럽 최대 광산업체를 목표로 하고 있는 벌칸은 전기차 배터리를 연간 100만개를 제조하는데 필요한 리튬을 인자임에서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저널은 한국의 LG에너지솔루션과 폭스바겐, 스텔란티스를 비롯한 자동차 업체에 리튬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해놓고 있다고 보도했다.

벨기에 KU 루벤대학교의 보고서에서 유럽에서 현재 검토되고 있는 리튬 생산 계획이 모두 승인이 될 경우 2030년까지 대륙 수요의 절반을 공급해 주고 이와 함께 구리와 니켈, 일부 희토류 생산량도 뚜렷하게 늘 것으로 전망했다.

유럽의 광산업은 가격이 더 저렴한 수입 광산물로 인해 위축되면서 대륙내 마지막 마그네슘 광산은 금세기초에 폐쇄됐다. 현재 유럽의 마그네슘은 거의 대부분을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다.

올해 들어 스웨덴에서는 대규모 희토류 매장지가 발견됐으나 상용화하는데 15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등 승인에 걸리는 긴 시간은 해결해야 할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돼왔다.

从此篇文章得出,欧盟并不缺矿,也不缺技术,只是因为环境污染以及过度使用燃料的原因减少了矿物的开采,既然能从其他国家以低价采购到锂等矿物,先捡便宜再说了,只是目前看来搭便车的成本越来越高了,因此不管是自给自足也好减少依赖也少,重启开矿势在必行了。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只需两步快速获取微信小程序源码
  • 伊能静推荐课被骂评论翻车 网友:这课程合法吗?
  • 三安光电业绩“含水量”分析
  • 浙江沿海高速将今日开通!来看看,沿线都通往那些地方!
  • 罗斯职业生涯1万分
  • 快鹿集资诈骗案宣判:黄家骝、韦炎平被判无期 徐琪获刑13年!
  • 格力电器公告:将于1月16日召开股东大会进行董事会换届选举,董明珠“闺蜜”刘姝威为独董候选人
  • 刚刚,贵州六盘水市六枝特区发生3.2级地震
  • 外媒曝比伯海莉二月举行婚礼 已经发送邀请函
  • 英特尔CEO候选人新增苹果高管:负责自主芯片开发
  • 巴萨官宣恒大买断保利尼奥!
  • 华林公司涉嫌传销 负责人被控制
  • 假全聚德作坊被端6人被抓 购进20元“三无”产品换包装后价格翻番
  • 无印良品饼干和谢霆锋旗下曲奇被验出致癌物质 !
  • 加拿大网友挺中方
  • 终于真相了?陈玺达卖队友信息是怎么回事?背后原因及详情令人瞠目结舌
  • 男艺人节目禁耳钉 网友质疑是性别歧视
  • 小贝爱狗盖五万元名牌毯
  • 终于真相了?蕾哈娜起诉父亲是怎么回事?还原背后真相惊呆网友
  • 早上西安吃肉夹馍 中午成都吃火锅 “高速蜀道”即将通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