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타기 Jultagi (Tightrope Walking)

줄타기는 공중에 맨 줄 위에서 재미있는 이야기와 발림을 섞어가며 여러 가지 재주를 보여주는 놀이이다. 줄 위를 마치 얼음지치듯 미끌어지며 나가는 재주라 하여 '어름' 또는 '줄얼음타기'라고도 한다. 주로 음력 4월 15일이나 단오날, 추석 등 명절날에 연희되었으며, 개인의 초청에 응해서 돈을 받고 놀아 주는 경우도 있었다. 줄타기는 조선시대에 두 계통으로 나뉘어 발달했다. 하나는 주로 양반층을 위해 공연되었던 광대줄타기로 순수하게 줄타기로만 구성되어 기술의 종류나 솜씨에서 뛰어났다. 다른 하나는 남사당패의 어름줄타기로 서민들을 위해 공연되었던 만큼 재담이나 오락성이 뛰어났다.

줄타기는 줄광대와 어릿광대, 삼현육각잡이로 편성된다. 줄광대는 주로 줄 위에서 놀고 어릿광대는 땅 위에 서서 재담을 하며 삼현육각잡이는 줄 밑 한편에 한 줄로 늘어앉는다. 줄의 높이는 일정하지 않으나 대략 3m이고, 길이는 10m정도이다. 줄타기는 주로 훈련이 잘 된 남자가 했지만 때로는 여자가 타는 수도 있었다. 줄 위에 올라갈 때는 손에 부채나 수건을 들었는데 동작이 멋있어 보이기 위한 것도 있지만, 몸의 균형을 잡기 위해 사용되었다. 줄을 탈 때에는 아래에 있는 잽이들이 장구, 피리, 해금 등으로 흥을 돋우어 광대들의 동작을 율동적이고 날렵하게 만들었다. 줄타기의 기교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여 가지로, 줄 위에서 걷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동작이며 뒤로 걸어가기, 줄 위에서 한 발로 뛰기, 걸터앉고 드러눕기도 하며 때로는 재주를 넘고 떨어지는 척 해서 구경꾼들을 놀라게 한다. 줄타기를 할 때에는 단순히 줄만 타지 않고, 노래를 부르거나 파계승과 타락한 양반을 풍자한 이야기로 익살을 떨고, 바보짓이나 곱추짓, 여자의 화장하는 모습들을 흉내내 구경꾼들을 즐겁게 했다.

우리나라의 줄타기는 외국의 줄타기와 달리 줄만 타는 몸기술에 머무르지 않고, 노래와 재담을 곁들여 줄타는 사람과 구경꾼이 함께 어우러진 놀이판을 이끄는데 그 의의가 있다.

每日韩语阅读理解
서부는 ‘비 폭탄’, 동부는 ‘눈 폭풍’...美, 기후대란에 몸살
입력2023.03.16. 오전 6:31
美国西部大暴雨,东部是大暴雪

서부 샌프란시스코 일대에 또 폭풍우…북동부 뉴욕주 등엔 90cm 폭설

캘리포니아 43개 카운티 비상사태…40만가구 정전·항공 3000여편 취소

미국의 인구 밀접 지역인 동부와 서부에서 최근 기후대란으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서부 캘리포니아주는 홍수가 봄까지 이어지고 있고, 북동부 뉴욕·뉴햄프셔·매사추세츠주는 폭설이 내려 몸살을 앓고 있다.

14일(현지시간) 오후부터 15일 오전까지 폭풍을 동반한 눈·비가 내리면서 서부 21만여 가구와 동부 19만여 가구 등 도합 약 40만 가구가 단전 피해를 겪었다. 또 이틀 새 미국 내에선 항공편 총 3000여편이 악천후로 취소돼 ‘항공대란’으로 이어졌다.

미 서부 지역에는 지난해 말부터 태평양에서 발원한 ‘대기의 강’(대기천·atmospheric river) 현상이 잇달아 발생해 비를 계속 뿌려대고 있다. 지난 주말인 10∼11일 10번째 폭풍우가 찾아온 데 이어 불과 사흘 만에 또다시 11번째 폭풍우가 닥쳤다.

최근 두 차례의 폭풍우는 캘리포니아주 중부 샌프란시스코만 일대를 집중적으로 강타했다. 만을 끼고 있는 대도시 새너제이를 비롯해 샌타클래라·샌머테이오·콘트라 코스타 카운티 등에서 피해가 컸다.

정전 현황 집계 사이트 ‘파워아우티지’(PowerOutage.us)에 따르면 새너제이가 있는 샌타클래라 카운티 등을 중심으로 캘리포니아주의 단전 피해 가구는 15일 새벽 한때 21만 가구로 늘었다가 속속 복구가 진행돼 오전 11시에는 15만여 가구로 집계됐다. 주요 정보통신(IT) 업체들이 몰려있는 실리콘밸리도 한동안 정전 피해를 겪었다고 블룸버그 통신 등은 전했다.

이들 지역에서는 특히 강풍 피해가 잇따랐고, 샌프란시스코 시내에 있는 52층짜리 고층 빌딩에서는 강풍에 43층의 유리창이 깨지는 사고가 일어나기도 했다. 샌프란시스코 통근 열차인 바트(BART)도 바람에 쓰러진 나뭇가지 등이 잇달아 선로를 덮치는 바람에 지연 운행됐다.

샌프란시스코 남쪽에 있는 몬터레이 카운티는 지난 주말 폭풍우로 강 제방이 일부 무너져 홍수가 일어난 데 이어 또다시 많은 비가 내리면서 침수 피해가 불어났다. 집을 떠나 대피소로 몸을 피한 주민 2천여 명은 며칠째 집에 돌아가지 못하고 있다. 이들 지역에는 계속된 비로 지반이 약해져 산사태 경보도 내려졌다. 전날 기준으로 캘리포니아주 2만7천여 명이 대피 명령을 받은 상태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주지사는 이날 기준으로 전체 58개 카운티 중 43개 카운티에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응급 구호와 지원 등을 지시했다.

북동부 지역은 눈 폭풍이 찾아와 피해를 겪었다. 미국에서는 겨울에 동북부 해안 지역을 강타하는 폭풍을 일반적으로 ‘노리스터(Nor’easter)’라고 부른다. 전날 밤 북동부 지역에 눈보라가 닥치면서 뉴욕주와 버몬트주 등 일부 지역에는 최대 91㎝ 높이로 눈이 쌓였다. 눈은 밤새 잦아들었지만, 강풍으로 나무와 전신주들이 쓰러지면서 이 일대에 대규모로 전기 공급이 중단됐다.

파워아우티지 집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기준으로 뉴햄프셔주와 뉴욕주, 버몬트주, 메인주, 매사추세츠주 등의 19만여 가구에 계속 전기가 공급되지 않고 있다. 이들 지역에서는 집 주변과 도로에 쌓인 눈으로 교통이 거의 마비된 상태다. 행정 당국과 주민들이 나서 제설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복구되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매사추세츠주에서는 교통 당국이 1800여개 장비를 동원해 제설작업과 강풍 피해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정전으로 집안에서 추위와 싸우는 주민들을 위해 지역별로 대피소를 마련했다면서 "곳곳에서 도로 제설작업이 진행 중인 만큼 불필요한 이동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날부터 동부 지역 상공에 강한 바람이 불어닥치면서 항공기가 착륙하지 못해 도착이 지연되거나 이륙하지 못하고 아예 결항하는 경우도 속출했다. 항공추적사이트 플라이트어웨어에 따르면 전날 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미국 전역에서 2150편이 취소됐고, 1만6800편이 지연됐다. 이날에도 오전까지 1181편이 취소됐고, 1만2089편이 지연 운항했다.

#今日感恩#감사일기[520]
2023.3.15 수요일
❤️누군가를 도우면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난다
감사, 사랑, 연민을 느낄 때 나오는 호르몬은 걱정, 불안, 두려움을 느낄 때 나오는 호르몬과 매우 다르다. 감사는 그러한 부정적인 반응들에 해독제가 될 수 있다. 내가 대가를 바라지 않고 베풀고 도와줄 때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뿌듯함과 만족을 느낀다. 누군가를 도우면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난다. 
- 데이비드 스테인들, 베네딕트회 수도
촌철활인 - 한 마디의 말로 사람을 살린다!
‘인생에서 가장 멋진 일은 모든 일에 감사하는 것이다. 
이를 터득한 사람은 삶의 의미를 아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삶의 신비를 모두 꿰뚫고 있다. 
삶의 신비란 모든 것에 감사하는 것이다.’ 
슈바이처 박사의 성공적 삶의 비밀입니다. 
삶이 안겨주는 일들에 감사하는 것 만큼 자신을 위한 멋진 선물은 또 없습니다. 
남에게 베풀면 기분이 좋아지고 이는 궁극적으로 자신에게 이익이 됩니다.
❤️꿈을 이루는 언어습관
언어는 행복의 문을 여는 중요한 열쇠다.
두뇌는 자신이 말한 언어를 의식 속에 넣어 자신의 인생에 반영시키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행복한 인생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언어를 좀더 의식적으로 선택해서 사용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당신의 꿈을 이루어 주는 미래 일기’ 중
백만불짜리 습관이라는 책에는 아마도 성공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주문은 "나는 나를 사랑해!”라는 말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많은 심리학자들은 우리 감정의 95%는 그 순간 마음을 스쳐 가는 말에 의해 좌우된다고 말합니다.
긍정을 심으면 긍정이 나오고, 부정을 심으면 부정이 나옵니다. 이왕이면 긍정의 사람이 되십시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因此二人起了争执,因为白愁飞杀关七时朱小腰替关七挡了一刀,王小石认为不管怎样不可以伤害到旁人,但是白愁飞认为不管怎样都要替夫子报仇,这里也能看出来两人三观不合,
  • 基于“引领新的生活方式,介绍新文化,创造大家喜爱的日常用品”的概念而成立的日本生活器具品牌Kinto携手Goldwin送来秋天的第一缕温暖.具有保温保冷功能的水
  • “我认为堪萨斯州景观的简单性帮助我找到了其他地方的精髓。】CLOT 与 Jordan Brand 的合作还在继续,冠希早早上脚的 Jordan Delta 2
  • #直播正当夏##韭尔吾##运动就是坚持[超话]##我要上同城精选##亿点曝光计划##爱情需要计较谁付出多少吗# ,人的一生总是在喜怒哀乐中成长,我们要走的路,有
  • “雅阁好奇专属空间”利用镜面反射营造艺术感与设计感十足的氛围,传递雅阁(ACCORD)不断创新,与年轻创客一起创造无限可能的形象;“好奇大陆探索”“玩味香水机”
  • 沈昕分析认为,后续来看,一线城市由于连续两年成交量低迷,上半年已企稳反弹,但三季度以来成交量有所下滑,在目前楼市严调控和信贷不放松的背景下成交量难以连续增长;东
  • CLOT x AIR JORDAN DELTA 2 即将登陆通过对 AIR JORDAN 13「FLINT」与 DELTA 2 解构再组合拼凑,融合碰撞出全新
  • 因为有了谢天华,方一诺真正找到了她的依靠,从一开始方一诺也并不想做一个强势跋扈的人,只不过有时候人的脾气是相对的,当肖路对家庭的事情并不上心时,只能方一诺站出来
  • 于是在网上找了#啄木鸟家庭维修#的师傅,洗的还真的不错,很干净,师傅服务态度也巨好,下次电器坏了再试试他们家救命!前两天刚找人把家里面的空调给清洗了一下,清洗完
  • 当年密歇根的Flint遇到供水危机时,拜登是副总统,联邦救助第一时间就到了,而且还引起了全国关注。拜登也不是没有时间,他这个周末依然会在特拉华度假。
  • 一群人喧闹我负责微笑,不太大喜也不太大悲,世间仅此一次,所以从从容容随遇而安,不被别人打乱节奏。一群人喧闹我负责微笑,不太大喜也不太大悲,世间仅此一次,所以从从
  • 乔丹 Air Jordan 13 Red Flint AJ13 火石红 白红灰篮球鞋 纯原底面全面升级 整双鞋采用红色、灰色和白色为配色方案,搭配黑色外底,整体
  • ◻️矫正结束,上下牙弓呈卵圆形,咬合关系调整至正常;嘴突内收,颏肌放松,闭唇自然,下巴旋出后,让姑娘的侧貌有了很大的改善,露龈笑也得到了解决。◻️矫正结束,上下
  • 晒晒老鞋|AJ13 “Flint Grey”乔丹正代里我最喜欢的就是AJ13了,独特的造型耐看又极具辨识度,今天来给大家分享下这款Air Jordan 13 “
  • Charles Vane是拿骚海盗精神的具象承载,一个理想到有些浪漫的海盗,所以Charles Vane只能去死。角色终归是普通人,而人类是情感的奴隶,这个句点
  • 东进食品是全国仅有的4家冰鲜肉出口企业,产品通过出口香港至东南亚和欧洲等地。说到《唐探》应该就会想到刘昊然这个小鲜肉吧,大家应该都知道刘昊然在上大学时被陈思诚导
  • 点击链接,查看招聘详情,领取报名表:从教快20年,总共送走了00,03,04,05,06,09, 12,15,16共九届高三毕业生。请应聘者于2017年03月
  • 十八岁以后的生活好像被按了加速键 大学生活也没有想象中的那么好 因为疫情封校 因为疫情不能出去旅游 因为疫情我的大学就像是一个能拿手机的高中 每天重复着三点一线
  • wb转不了所以:围观挂我的了,不好意思难道这件事你占理吗?你告诉我为什么啊?
  • ”9月9日,山海关的陈先生同时拿到了《营业执照》《食品经营许可证》和《城市污水排入排水管网许可证》。所谓“证照联办”是指将营业执照与市场主体登记相关经营许可审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