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相薰的诊疗日常# 성수기 기간동안 수고해준 아이디우스들을 위해 따뜻한 어묵과 겨울 간식 호빵, 츄러스, 소떡소떡를 준비해서 병원 앞으로 간식차를 선물했습니다. 항상 열심히 함께해줘서 고맙습니다. 아이디병원 아이디우스 화이팅!
(译:在旺季期间辛苦工作的id家人们,在医院门前为大家准备了餐车,会为大家发放温暖的鱼饼和豆沙包、吉事果、香肠年糕串。 感谢大家一直以来的努力。 id医院我们大家一起加油!)#早餐# #韩国整形医院# #感恩#

你们还有这股牺牲精神吗?
【15000热血青年“上山下乡”,奔赴祖国最艰苦最需要的地方去】
당의 부름에 피끓는 심장으로 화답해나선 열혈청춘들의 대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이후 전국의 1만 5 000여명의 청년들이 어렵고 힘든 부문으로 탄원진출
2023.1.18. 《로동신문》 1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가 밝힌 투쟁강령을 따라 올해를 위대한 전환의 해, 변혁의 해로 빛내이기 위한 새로운 총진군에 과감히 떨쳐나선 온 나라 청년들이 사회주의애국청년동맹창립 77돐을 맞이하였다.

절세위인들의 손길아래 강화발전해온 주체적조선청년운동의 자랑찬 력사에는 조국과 혁명, 인민을 위한 길에 한몸 다 바치는것을 더없는 긍지와 자랑으로 여기며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들에 용약 달려나가 값높은 삶을 빛내인 청년전위들의 위훈의 자욱이 력력히 아로새겨져있다.

준엄한 혁명의 년대기마다 당의 호소에 피끓는 청춘의 심장, 애국의 실천으로 화답하여온 우리 청년들의 충성과 애국의 열정은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를 계기로 더욱 분발승화되였으며 이는 대회이후 어렵고 힘든 부문으로 탄원진출한 1만 5 000여명 청년들의 숭고한 정신세계가 웅변으로 실증해주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그 어디를 둘러보아도 청춘기의 세대들이 영달과 향락만을 추구하고있는 이 세계에서 고생과 시련을 오히려 락으로 여기며 조국의 부름앞에 충실하고 사회와 집단앞에 성실하며 미래를 위해 투신하는 혁명적인 청년들은 우리 청년들뿐입니다.》

우리의 미더운 청년전위들은 《사회주의건설의 보람찬 투쟁에서 애국청년의 기개를 떨치자!》라는 구호밑에 조국의 부강발전과 인민의 복리를 위한 초소들로 앞을 다투어 달려나갔다.

당 제8차대회가 밝힌 진로따라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장엄한 진군길에서 애국청년의 기상과 용맹을 남김없이 떨쳐갈 드높은 열정을 안고 주체110(2021)년 5월 한달동안에만도 각지의 1 700여명 청년들이 공장과 탄광, 광산, 림산사업소 등으로 탄원하였다.

이들가운데는 당의 믿음에 실천으로 보답할 결의를 다지며 사회주의전야와 수천척지하막장을 비롯한 경제건설의 전구마다에서 인생의 새 출발을 한 청년동맹원들도 있고 외진 산골과 섬마을 등의 학교교단에 삶의 좌표를 정한 교원, 사범대학 졸업생들도 있다.

당의 요구라면 물불을 가림없이 한몸을, 심장을 내대야 한다는것이 탄원자들모두의 가슴속에 차고넘친 하나의 열망, 하나의 신념이였다.

어머니조국을 위해 자기를 바칠 훌륭한 결심을 하고 어렵고 힘든 부문에 적극 진출하는데서 각급 청년동맹일군들이 대중의 앞장에 섰다.

박천군, 장풍군, 양덕군, 함주군, 북청군, 김화군 등의 80여명 청년동맹일군들은 보람찬 위훈창조로 청춘의 자서전에 뚜렷한 자욱을 새기며 청년대중의 본보기가 될 일념 안고 당의 호소에 탄원이라는 혁명적실천으로 화답해나섰다.

당의 부름이라면 산으로, 바다로, 새로운 개발지로 앞을 다투어 달려나간 아버지, 어머니들의 청춘시절처럼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전구마다에서 기적과 혁신을 창조해나갈 불같은 열망은 처녀탄원자들의 가슴속에서도 세차게 분출되였다.

혁명의 성산 백두산이 지척에 바라보이는 삼지연시에서 조국의 미래를 꽃피워가는 참된 교육자가 될 한마음으로 온 가족과 함께 탄원한 수도 평양의 만경대구역 순화강고급중학교 처녀교원의 소행은 백두의 피줄기를 굳건히 이어나가는 우리 청년들의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를 잘 보여주었다.

녀성의 몸으로 파도를 헤가르며 바다를 정복하였던 전세대 청년들처럼 살며 일해나갈 고결한 인생관을 지닌 남포시 9명의 처녀들은 남포수산사업소 《조선로동당의 딸 청년녀성영웅》호 선원이 되였다.

사회주의의 밝은 미래를 앞당겨오기 위한 청년들의 탄원열기가 료원의 불길로 타번지는 속에 탄원자대렬은 날을 따라 늘어만 갔다.

평양시의 수많은 청년들은 수도시민증을 파견장으로 바꾸고 탄광과 세포지구 축산기지, 청진수산사업소, 회창군산림경영소 등에 탄원하여 우리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부흥, 전면적발전을 위한 위훈의 첫걸음을 기운차게 내짚었다.

평안남북도, 황해남북도, 강원도, 함경남북도, 개성시를 비롯한 전국각지의 청년들이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들로 달려나가 전진하는 대오의 앞장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는 기수가 되고 선봉투사가 되여 충성과 애국의 한길을 꿋꿋이 걸어가고있다.

조국의 미래를 더욱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후대교육사업에 한생을 바쳐갈 숭고한 공민적자각, 새세대의 본분을 안고 김정숙교원대학, 신의주교원대학, 평성교원대학, 함흥사범대학, 김종태해주사범대학, 원산사범대학 등의 졸업생들이 외진 산골과 섬마을, 최전연지대 학교들의 교단에 섰다.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전원회의를 계기로 청년들의 탄원열의가 비상히 고조되여 올해에 들어와 첫 보름기간에만도 수많은 청년들이 금속, 석탄, 채취, 농업부문을 비롯한 인민경제의 주요전구들에 진출할것을 결의해나섰다.

나서자란 고향과 가슴속에 키워온 희망은 서로 다르지만 당의 뜻을 받드는 하나의 꿈과 리상을 안고 누구나 선뜻 가기 저어하는 일터와 생소한 고장들에 인생의 닻을 내린 열혈청춘들의 애국적인 장거는 위대한 우리 국가의 부흥을 위한 투쟁에 총매진하는 우리 인민의 신심과 투지를 더욱 북돋아주고있다.

사회주의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억센 신념을 지니고 조국땅 방방곡곡에서 피더운 심장과 용솟는 열정을 다 바치며 난관도 희생도 두려움없이 용감히 나아가는 로동당의 참된 아들딸들, 애국청년들이 있기에 공산주의미래는 더욱 앞당겨질것이다.

【조선중앙통신】

#罗曼史是别册附录# 片尾附录整理
——



1

우리는 모두 저마다의 고독 속에서 꿋꿋이 가지를 뻗어 나가는 나무들이다. 태울 듯 내리쬐는 태양과 전부를 뒤흔드는 태풍 속에서도 지지 않고 싹을 틔워내고 열매를 맺는 나무들이다. 그렇게 우리는 모두 저마다 인생이란 나이테를 깊게 새겨나가는, 아름다운 나무들이다.

我们每个人都是树木,在各自的孤独中顽强抽枝,即使面对如火炙烤的烈日和撼动一切的台风也不屈服,依旧发芽结果。因此,我们每个人都是秀丽的树木,各自镌刻人生的年轮。

2

아직도 가끔 떠오른다. 내가 은호의 생명을 구하고 병원에 갓 입원했을 때, 휠체어를 타고 나가는 것도 버거워 병실에만 있어야 했던 그때. 양팔 무겁게 과자며 만화책을 가져오면서도 이따금씩 소중히 꺾어왔던 들풀 몇 송이. 그 꽃송이를 내밀던 작은 손과 수줍게 웃던 내 귀여운 꼬붕의 얼굴. 날 저절로 웃음 짓게 만드는 추억.

我至今还会偶然想起,当初救下恩浩的性命、刚刚入院的时候,坐在轮椅上连出门都很吃力、只能呆在病房里的那段时间,恩浩总是两手提着满满的零食和漫画书过来,时不时还精心摘来几朵野花。我可爱的小跟班递上花朵的小手和笑得羞涩的脸庞,这些回忆让我不由地露出笑容。

3

내 시선의 끝엔 항상 강단이가 있다. 혼자서 빛나는 법을 잘 아는 사람. 항상 열심히 행복할 줄 아는 사람. 항상 같은 자리에서 반짝이는 북극성 같은 사람.

我视线的尽头总有姜丹伊在。她是非常懂得如何独自耀眼的人,是能够努力过得幸福的人,是如同北极星一般始终在同样的位置闪闪发光的人。

4

손 뻗으면 닿을 곳에 있는 누군가의 삶. 귓가에 속삭이듯 들려오는 이야기들. 하나하나 시선을 마주하며 교감 할 수 있는 시간들. 작은 서점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들.

某个人触手可及的人生,轻言细语般传入耳中的故事,一一对视并互通情感的时间,这些原因让人无法不热爱小型书店。

5

어떤 관계는 원치 않아도 맺어지기 마련이다. 그리고 자신도 모르게 맺어진 인연은 얼기설기 이어진 세상 속 어떤 비밀을 푸는 열쇠가 되기도 한다.

我们常常会不情愿地结下一些关系,而不知不觉结识的缘分有时会成为错综复杂的世上解开秘密的钥匙。

6

한 사람이 다른 한 사람에게 기쁨, 설렘, 질투, 고통, 아픔… 그 모든 감정을 가르쳐주는 일은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나는 강단이를 통해 그런 단어들의 뜻을 배웠다. 하나하나 허투루 지나치는 법 없이. 깊고 아프게. 못 견딜 정도로 다정하게.

喜悦,兴奋,嫉妒,苦楚,伤痛…一个人要把这些情感全都教给另一个人,这并非易事。而我通过姜丹伊学到了那些单词的意思,毫不草率地,刻骨铭心地,极其温柔地。

7

삼십칠 년을 살고 다시, 내가 좋아하는 게 뭔지, 나를 기쁘게 하는 게 뭔지 찾아나가고 있다. ‘강단이’ 내 이름으로 불리는 게 기쁘다. 새로운 사람과 만나는 게 즐겁다. 문득문득 웃는 나를 발견하고 놀란다. 강단이, 요즘 웃는 날이 많구나.

活了三十七年,我重新开始寻找自己喜欢的、让自己感到快乐的事物。因为大家叫我的名字“姜丹伊”而欣喜,因为结识新的人而高兴,因为发现时而露出笑容的自己而惊讶。姜丹伊,最近开心的日子很多嘛。

——
*持续更新中
*翻译:我自己
*图片原出处:tvN罗曼史是别册附录主页(现已不存在)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你还好吗?我...我有好好吃饭,好好生活,好好努力工作#你的婚礼# 。但想起17岁那年的我们还是忍不住去可惜怀念。嗯,我不会再轻易哭鼻子了。我可以独挡一面不管遇
  • 这个夏天虾尾很满足了[哈哈] 选出我心中NO.1: 经开区的胖胖蚝鲜生[打call] 老板是做海鲜生意,店里很简陋每次去都是马路边支个小桌子(有一次下雨直接在
  • #天津交友[超话]#【2431】籍贯:河北 年龄:32 身高:175 体重:63Kg 学历:中专 职业:现在在武清区一家台湾企业工作! 所在城市天津 我喜欢看
  • 人生的很多痛苦和失望,都来源于对别人的期待过多,因为从别人那里没有得到预期的结果,所以无比失落。这个世界偶尔也擅长创造惊喜,我们会遇到温柔的事物,温柔的人,学会
  • 那个 午后还是新入的 还是一点聆询准备的琐碎 大概还有一会 未及备晚上的 再说了 还是些有的没的 隔窗看着暗 似乎又要下雨的样子 平行的时空 城市的灯光 那里的
  • #元宇宙是炒作还是风口#网游扒拉开那表面的一堆贴图和游戏规则, 其实就是创造了一个人与人一起相处的虚拟环境。 那些动画效果技能规则说是强化现实不可实现之能力,
  • 小时候看到山中村谷的时候就非常向往山林,我很喜欢的一个作家曾经在书里写,说那些山峦在黑夜中的轮廓,如同巨鲸温柔地潜入深海。 我承认,这样的描述非常打动我。
  • 释迦牟尼佛有仁慈的意思,意为能仁,意为寂静,是心地清净、心地平等、心地觉而不迷的意思。收藏供奉加持你增长智慧,消除无明,法喜充满,六时吉祥。 老山檀香(释迦牟
  • 【经常“鬼压床”怎么办?】 一、首先要分清,是噩梦,还是鬼压床? 做噩梦,你在梦里只是害怕,没有自己的意识,不知道是在做梦。就像看电影一样,只能看着,不能参
  • 美人迟暮真的是伤感又无可奈何的事,岁月不败美人只不过是人们美好的祝福和梦想,唯一能慰籍人心的是你们曾经在那么美好的时光留下了那么多作品,尤其用影像记录了你们最好
  • 阴晴不定大哥哥06-10 心门那段微妙地心疼里道[允悲] 一句做不到,说着简单,但无法回应期待也是真的很内疚难过[失望] 池照这个剪纸好好看! 熊谷他并不是鲁
  • 国资办医失败样本:负债17亿,首都医疗集团最终破产 ——最初估值约25亿,到最后打骨折变为2个多亿,首都医疗是如何走到这一步的?[疑问][疑问] 若不是此次
  • “我们这个时代,对我们大家开了一场巨大的心灵玩笑:我们周围所有的东西都在增值,只有我们的人生悄悄贬值。世界一直往前奔跑,而我们大家紧追在后。可不可以停下来喘口气
  • 如今,房地产市场发展更加理性健康。截至7月末,银行业房地产贷款同比增长8.7%,贷款增速创8年新低。图为山东省青州市一处房产楼盘。 王继林摄(人民视觉) 近日
  • 大乘离文字普光明藏经 唐中天竺三藏法师地婆诃罗奉敕译 如是我闻。一时佛在王舍城耆阇崛山中,与大菩萨无量百千亿那由他数,皆是大智精进善巧,证无言法获妙辩才,是处非
  • 图一的街道名字,很有特点。 其他的图都偏萌,总觉得用轻快的图,配上走心的文,自己看着乐,也不至于太低沉,是中性的味道。 近来刚看的一首《自嘲》: 本是山中人,偶
  • 19年上牌的奔驰E260被全款带走。 最近的市场因为BBA溢价的原因,二手车市场悄然的迎来了一波小高潮。证明一点,物以稀为贵。现在的BBA品牌如果想买新车,所
  • #独眼艺术[超话]##国画[超话]##书画界[超话]# 【李鱓 瓶梅】 “莲子盆池种得成,火烧佛座也花生。从今谢绝耶溪女,不用横塘打桨行。” 李鱓(1686-1
  • It is spring and is a season for doing sports now.[微风] My college will hold a sp
  • 【陈青山解读:图雅诺为什么要推“新青年”?还有什么动作?】2021年图雅诺汽车为什么能够保持发展态势?又将如何持续保持增速?图雅诺新青年自动挡、图雅诺通途吉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