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깊은 올해에 꽃펴난 미덕, 미풍의 이야기들을 더듬으며】
지금 우리 인민은 크나큰 긍지에 넘쳐 지나온 한해를 추억깊이 돌이켜보고있다.
우리 인민이 맞고보낸 하루하루, 걸어온 한걸음한걸음은 그대로 간고한 투쟁의 련속이였다.그러나 류례없는 난관과 시련속에서도 우리 인민은 일터마다에서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고 사회주의 우리 집을 굳건히 지켜냈다.

그 모든 승리를 떠받든 힘은 무엇인가.

오늘 우리는 그 힘이 다름아닌 우리 인민특유의 인간관계이고 우리의 사회주의제도에만 고유한 덕과 정이라고 가슴뿌듯이 말한다.

온 나라 인민이 서로 돕고 이끌며 고락을 함께 해온 나날들이여서, 어려울수록 더욱 뜨겁게 정을 나누며 달려온 한해의 진군길이여서 이룩한 승리는 그토록 소중하고 2021년을 더듬어보는 긍지 또한 류다른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온 나라에 서로 돕고 이끄는 고상하고 아름다운 미풍이 차넘치게 하여 우리 사회를 화목하고 단합된 일심단결의 대가정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서로 협력하고 떠밀어주면서 다같이 전진하는 미덕과 미풍은 올해의 시련과 난관속에서 위훈과 혁신을 이룩할수 있게 한 밑뿌리였다.

압연강재생산을 정상화하기 위한 사업에서 진보를 이룩한 황철의 로동계급은 한결같이 단위간 서로 돕고 이끌어주는 집단주의적기풍을 떠나 자기들이 이룩한 성과에 대해 생각할수 없다고 말한다.

그들이 압연롤을 자체로 생산보장할 결심을 내리였을 때 강선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황철에 필요한 압연롤생산장비는 물론 자신들이 축적한 경험도 넘겨주면서 사심없이 방조하였다.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요구하는 철강재를 충분히 보장하자면 금속공업부문의 모든 단위들이 다같이 들고일어나야 한다.나라의 강철기둥을 굳건히 세우는 길에서는 네일내일이 따로 없다.

바로 이것이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한결같은 지향이였다.

서로가 서로를 지지하고 협조하면서 오직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해 매진하는 현실은 함흥시세멘트공장에서도 찾아볼수 있다.

이곳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지난해 공기분리기를 자체로 제작설치하여 세멘트의 질과 생산성을 높일수 있는 담보를 마련했다.물론 설계로부터 시작하여 자재보장, 설비제작에 이르기까지 공기분리기제작과정은 순탄치 않았다.이들에게 있어서 공기분리기는 남에 대한 의존심을 버리고 자기 손으로 만든 소중한 창조물이였다.그렇지만 그들은 공기분리기를 자체로 만들어 리용한다는 소식을 듣고 달려온 어느 한 단위의 기술자들에게 자기들의 귀중한 경험을 고스란히 넘겨주어 세멘트생산에서 성과를 이룩할수 있게 하였다.

이 단위들뿐이 아니다.

매일, 매 시각 자연과의 격렬한 투쟁을 벌리며 뜻깊은 올해 전진하는 조국에 빛과 열을 더해준 우리 탄부들의 가슴속에도 서로 돕고 이끌며 고락을 함께 해온 잊지 못할 나날들이 소중히 간직되여있다.

천성청년탄광 김혁청년돌격대의 한 탄부는 혁신의 비결에 대하여 이렇게 긍지높이 말하였다.

《우리 돌격대에 그 어떤 묘술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뜨거운 정입니다.그 정이 신입대원인 나도 이렇게 혁신자로 키웠습니다.》

돌격대의 막내인 자기를 뜨겁게 위해주는 지휘관들의 진정이 고마와 그는 더 많은 일감을 맡기 위해 애썼고 지휘관들은 그런 마음이 기특해 더욱 따뜻이 품어안고 도와주고 위해주었다.

서로가 서로를 위해 사랑과 정을 다하고 두몫, 세몫의 일감도 기꺼이 떠맡는 이런 아름다운 생활속에 대오의 단합과 전투력이 강해지고 굴진에서는 눈에 뜨이는 성과가 이룩되였다.

새로운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수행에서 자랑찬 성과를 이룩한 단위들 어디에서나 이렇게 하나의 사상과 뜻으로 뭉쳐지고 덕과 정으로 합심하여 난관을 뚫고헤친 감동깊은 이야기를 들을수 있다.

서로 의지하고 방조하고 이끌어주던 미덕과 미풍의 이야기들이 어찌 혁신적인 성과들에만 비껴있다고 하겠는가.

덕과 정은 우리 인민들로 하여금 시련속에서도 승리에 대한 신심과 락관을 가지고 전투적으로 생활할수 있게 한 원동력이였다.

지금도 삼지연시꾸리기전투장에서 목격했던 하나의 사실이 잊혀지지 않는다.하부망공사를 위한 굴착작업에 진입한 돌격대원들이 추위를 무릅쓰고 한창 기세를 올리며 일하고있는데 한 구간에서 뜻밖에 물이 차오르기 시작하였다.빠른 속도로 차오르는 물은 열기를 띠던 분위기를 삽시에 얼구어놓았다.

어떻게 할것인가.

잠시후 《작업중지!》, 《철수!》구령이 내려지고 대오는 병실로 향하는데 지휘관들은 못박힌듯 그 자리에 서있었다.대오가 보이지 않자 그들은 약속이나 한듯 차디찬 물속에 뛰여들어 물곬을 째기 시작하였다.

온몸이 꽁꽁 얼어들고 사지가 꽛꽛해지기 시작하였지만 그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어리였다.그 시각 그들의 눈가에는 뜨뜻한 병실에서 언몸을 녹일 대원들의 모습이 어려왔으리라.

바로 이런 뜨거운 정이 수많은 돌격대시인, 돌격대화가를 낳게 하였고 낮과 밤이 따로 없이 건설전투를 벌리는 속에서도 병실들을 돌격대원들의 정든 보금자리로 꾸려놓게 하였으며 불리한 기후조건에서도 자체로 남새농사를 짓고 집짐승을 기르며 생활을 훌륭히 꾸려나갈수 있게 한것이였다.

전투력있고 일 잘하는 집단, 랑만넘친 단위로 자랑높은 김정숙평양방직공장 종업원들의 생활은 또 어떠한가.

매일 아침이면 종업원들을 새로운 위훈창조에로 불러일으키는 기동예술선동대의 박력있는 출근길선동이 구내를 들었다놓는다.

어디 그뿐인가.나날이 늘어나는 자랑을 안고 공장에서는 당일군으로부터 옥양공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글작품을 창작한다.

랑만에 넘친 이 생활을 서로 돕고 이끄는 미덕과 떼여놓고 어찌 생각할수 있으랴.나 혼자가 아니라 우리 직장모두가 다같이 혁신자가 되자는 목표를 세우고 서로가 도와주고 이끌어주어 뒤자리를 차지했던 직장이 혁신자직장으로 되였을 때 한 처녀방직공은 말했다.

《서로 도와주며 혁신을 이룩해나가니 정말 힘든줄 모르겠습니다.그래서 로동이 곧 기쁨이 되고 노래가 되고있답니다.》

이런 목소리는 어디서나 울려나온다.그 하나하나의 목소리에서 우리는 신심과 락관에 넘쳐 밝은 래일을 향하여 다같이 손잡고 나아가는 우리 시대 인간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느낄수 있었다.

덕과 정, 이렇게 외울 때면 함경남도의 피해복구전역에서 꽃펴났던 미담들도 돌이켜진다.

뜻밖의 재난을 겪은 피해지역 주민들의 곁을 언제나 떠날줄 모른것은 친혈육의 사랑과 정이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당중앙위원회 일군들과 내각, 도의 책임일군들이 피해지역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따뜻이 위로해주었다.여러 성, 중앙기관 일군들이 지원물자들을 성의껏 마련하여가지고 달려갔으며 수많은 의료일군들이 주민들과 건설자들에 대한 검병검진과 치료사업을 진행하였다.동시에 피해지역에 보내줄 건설자재와 필수품생산을 위한 돌격전이 벌어졌고 인민들의 뜨거운 지성이 깃든 지원물자들도 련이어 도착하였다.

수도의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에서 높이 발휘된 미덕과 미풍의 이야기는 또 얼마나 많은가.

취재길에서 만났던 한 일군은 우리에게 건설장에서 창조되고있는 기적적인 건설속도를 선진적인 건축기술과 공법만으로는 다 설명할수 없다고 하면서 매일과 같이 흙먼지날리는 건설장의 여러곳을 오가며 리발과 신발수리를 한 사동구역의 녀인들이며 수많은 위문편지와 함께 사연깊은 철령의 흙을 주머니마다에 정성껏 담아 건설자들에게 보내온 철령의 소년단원을 비롯하여 수많은 긍정적인 소행의 주인공들에 대해 알려주었다.

바로 이런 덕과 정이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어려운 속에서도 비관과 동요를 몰랐고 더욱 굳게 단결되여 온 한해 값있고 떳떳한 삶의 자욱을 수놓아올수 있은것이다.

올해 이 땅에는 군민의 뜨거운 정이 한껏 넘쳐났다.

지난 8월 14일부 《로동신문》에는 사경에 처하였던 인민군군인을 회복시켜 조국보위초소에 다시 세운 강원도인민병원 의사, 간호원들에 대한 기사가 실려 만사람의 심금을 울려주었다.

병원에 실려왔을 당시 환자의 생명은 일각을 다투고있었다.전신 65%에 2~3도화상, 그중에서도 3도화상면적이 더 많았던 20대초엽의 병사를 위해 의료일군들은 자기의 피와 살을 서슴없이 바쳤고 560여일동안 뜨거운 진정을 기울였다.그 정성은 병사를 기적적으로 소생시켜 조국보위초소에 다시 세워주었다.지금 이 시각도 병사의 심장속에서는 두번다시 받아안은 생을 한없이 고마운 조국을 위해 바쳐갈 맹세가 고동치고있다.

자기 단위 종업원들의 생활을 따뜻이 보살펴주는것으로 하여 대중의 존경과 사랑을 받은 일군들은 그 얼마나 많았던가.

그들중에는 문수식료공장의 일군들도 있다.그들은 일터를 떠나 중요대상건설장에 나가있는 한 종업원의 가정을 친혈육의 정을 다해 돌봐주었다.

지난 5월 종업원의 안해가 중병으로 어느 한 중앙병원에서 수술을 받게 되였을 때 입원생활에 필요한 필수품들이며 보약재들까지 하나하나 갖추어준 사실을 비롯하여 이곳 일군들이 그를 위해 바친 사랑과 정에 대한 이야기는 헤아릴수 없이 많다.하기에 종업원은 일군들의 그 진정이 자기를 혁신자로 만들었다고, 앞으로 공장에 돌아가면 집단의 사랑을 잊지 않고 일을 본때있게 하겠다고 진정을 터놓았다.

뜻깊은 올해의 날과 달은 우리 사회야말로 남이 따로 없는 하나의 대가정이며 모두가 한식솔, 친형제라는것을 다시금 뚜렷이 실증하였다.

취재길을 이어가는 나날에 우리가 만나본 수많은 미풍의 소유자들, 그들속에는 마을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만경대구역 금성2동 13인민반의 한길숙로인도 있었다.

그는 자식들이 생활에 보태라고 때때로 보내주는 자금을 모아두었다가 다른 사람들을 위한 일에 바치였다.마을의 전쟁로병부부의 건강과 병치료를 위해서도, 생활이 어려운 세대들을 위해서도 그는 친혈육의 정을 아낌없이 기울였다.

그라고 생활이 풍족한것은 아니였다.무엇을 바라고 하는 일은 더욱 아니였다.

사회주의대가정의 화목과 단합을 위해 무엇인가 이바지하면서 사는 길에 삶의 보람이 있고 행복이 있다는 고상한 도덕륜리가 간직되여있었기에 그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그토록 뜨거운 진정을 바쳐올수 있은것이다.

온 나라 방방곡곡 그 어느 단위, 그 어느 가정에 가보아도 이런 미덕과 미풍의 이야기들을 들을수 있다.

진정 올해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어버이로 높이 모신 사회주의대가정에 덕과 정이 더 뜨겁게, 더 진하게 흐른 잊지 못할 나날이였다.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더 높이 발휘되고 더 활짝 꽃펴나는 우리의 덕과 정, 이 거대한 힘으로 날로 강해지는 사회주의 내 조국은 앞으로도 자랑찬 승리와 기적의 력사만을 수놓아갈것이다.

본사기자 리경일

본사기자 신철

#Hi_L[超话]# 211217 ins更新
#광고
우와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물 받았어요!!

⭐3단포크⭐가 숨어있는 #파티위드트윙클트리
가랜드, 양초, 풍선까지 담겨 있는 #파티위드해피박스  
크리스마스 무드가 가득한 워터볼이 있는 #파티위드스노우볼!
그.리.고
하이엘 멤버들 모두가 반한 굿즈 2종까지 만나보세요~
뽀송뽀송한데 크기까지 넉넉한 #플리스블랭킷 과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클래식오르골시계 까지!
 
이번 크리스마스엔 하이엘멤버들처럼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달콤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金南俊[超话]#
最近好看的太多了才是问题
电视剧或者系列一直没看的人 认可吗?
呵..都是名作, 什么时候开始什么呀
所以每天都会看熟悉的那些人... 不光是我吗?
tMI) 我最后演的电视剧是Dear My Friends
啊... 除了天空之城
特别是在电影中,海外电影都是从《逃出酷星》、《肖生克》、《教父》等经典电影开始,哪个电影里的那个场面呢? 如果拍的话,好像只有我没看,电影实力不够,所以有时间的时候会看一两部,但是看一两部的话,我太累了。 大家什么时候那么熟悉斯科塞吉·戈雷、希区柯克以及独立电影呢? 觉得世界上没有比我更看过的电影的时候.. 有谁知道我变成孤岛傻子了。
我好像注定要读书..
我的极限是午夜巴黎。
요즘은 볼 게 너무 많아서 문제네여
드라마나 시리즈 손 안 가시는 분들 인정?..
허.. 다 명작이라는디 언제 무얼 시작하지
이래서 맨날 본 거 걍 또보고 익숙한 거만 하시는 분들.. 저만이 아니조??
tmi) 제가 마지막으로 정주행한 드라마는 디어마이프렌즈입니다
아.. 스카이캐슬 빼고
특히 영화 중에 해외영화들 다들 혹성탈출이니 쇼생크니 대부니 고전부터 줄줄 읊고 어느 영화의 그 장면이 어쩌구.. 하면 나만 안 본 거 같아서 영화력 딸리는 거 같아서 열심히 짬 날 때 한두편 봐보려고 하는데 한두편 보면 나는 너무 힘들고.. 다들 언제 그렇게들 스콜세지 고레에다 히치콕 그리고 독립영화들까지 줄줄 꿰시는지.. 세상에 영화 나만큼 안 본 사람이 없는 거 같을 때.. 외딴 섬 바보 된 거 같은 기분 아시는분..
저는 그냥 책이나 읽을 운명인듯여..
저는 미드나잇 인 파리 정도가 한계입니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一厢情愿的牺牲,何来好结局之说呢最后表白一下松岩老师~#我的原点[超话]##我的原点##分享##为你读诗# 《钗头凤·世情薄》作者:[宋] 唐婉世情薄,人情恶,
  • ❗❗速度冲❗❗只买最便宜的❗❗GOGOGO❗❗#星推官计划##好物推选官##微博好物生活节##电商号福利周# #ootd##今天穿什么# 第400天真的,不知
  • 】   盛产蛇精病的无限世界来了一个新玩家,他为人低调,喜欢默默围观,最后再给大家一个‘惊喜’:   “不好意思各位,你们来晚了。感恩师傅,带我出去吃韩国料理,
  • 本次活动由桂林市文化广电和旅游局牵头组织,广州、清远、肇庆、贺州联合体各地市成员单位积极参与。”据介绍,华南五市地跨两广,东抵国际商都广州,西接著名的国际旅游城
  • 你们一定要在一起啊四美真是个无脑的好女孩她热情,活泼,天真,可爱用尽了所有深情去守护最终被一次又一次辜负我说不出来值不值那时的她是幸福的爱上一个人就等于给予了对
  • 一个极端简化的示例,如果将玉米的法定参考价格定为3.70美元/蒲式耳,而法定有效价格为3.00美元/蒲式耳,则生产商很可能会收到补贴为$ 0.70 /蒲式耳,但
  • 三亚旅游国庆景点攻略|第一次来三亚也不怕 三亚是一个非常适合旅游打卡的城市,大多数的景点都集中在主城区,大多数景点乘坐公交都能到达现在整理了三亚4个区的热门景点
  • #这才是吃货的中秋##带着微博去旅行##我在这里过中秋##荣耀##王凯[超话]# [赢牛奶] #王凯东方之珠# [赢牛奶] #王凯唱东方之珠# [赢牛奶] #陪
  • 【6.22星期二】 湖南人涨停复盘 "涨停金额:318亿 炸板金额:174亿 首板金额:247亿 连板金额:71亿 涨停66家 炸板25家 跌停1家
  • 偶像,在这一秒这两个字可真美好!“我想像她一样!
  • “现”在有天现宝宝我们是彼此的光✨和骄傲 ʚෆɞ(˘ᵋॢ ˘♡)˚李现@李现ing』 —— 2021.09.06[心]#李现[超话]#lx #李现费列罗品牌代
  • 【美团优选全国“孝心单”订单月规模突破250万】9月18日,从城市来看,在全国下单最多的5个城市中,广东省占据4个名额,分别为广州、深圳、东莞、佛山。根据美团优
  • 倍受打击的女主并不认为校对不重要,于是决定在周末和校阅部的小伙伴一起去实地查证,而这次旅行除了让她发现了该企划的不足之处,也让她在和小伙伴的交谈中得到了新企划案
  • 。最近有一个很下头的事情,不得不说有些事情触到我不高兴的点真的是会令我反感。
  • 。心动了吧[偷乐],什么[费解]还不满意,那好吧,我们也是有族员福利的(什么现金红包啦,月卡啦,周常躺啦。
  • 就不会再去想那些与自己无关紧要的东西,只愿自己和身边的人健康平安,这就是人生最珍贵的幸福。若能看透了人世间的一切,也就少去许多怨恨与纠结。
  • 这一价格,低于因公出国住宿报销标准,与8000元每间房的天价更是相去甚远。!
  • 《唐太古妙应孙真人福寿论》里的提到了富贵者与贫贱者的非分:“富贵者,以轾势取,为非分也。”若是真有以此为富的,也不过是为富不仁,积不善之多而煞其命也。
  •     大运流年:    你在2014-2023年走庚辰运,为财星透出食伤生财且乙庚贪合的命局,且寅卯辰三会印局,本身你八字印旺,印星克金不利,说明你在感情上疑
  • 看着 窗外那朦胧细雨轻轻打在梧桐叶上,竟让如意有了一种置身仙境的感觉,千年后的现代是断然不会看见这般纯净的美景的,那时的天空早已不再明净,空气也早已不再清新,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