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전원이 담당의사가 된 사연】
얼마전 평양산원에서 특류영예군인인 한 녀성이 귀여운 딸애를 낳았다는 기쁜 소식을 듣고 그곳을 찾은 우리는 인간사랑의 화원을 더욱 아름답게 가꿔가고있는 의료일군들의 남모르는 헌신에 대하여 뜨겁게 새겨안게 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의료일군들은 의사이기 전에 인간사랑의 화신이 되여야 합니다.》

우리와 만난 리금철과장은 특류영예군인인 박금별녀성을 위해 바친 과의료일군들의 정성은 우리 시대 보건일군이라면 누구나 할수 있는 일이라고 하면서 그의 담당의사였던 김인남동무와 간호원 현춘희동무를 소개해주었다.

우리가 찾아온 사연을 알게 된 김인남동무는 오늘의 치료사업성과는 한두명의 의료일군들의 노력으로 이루어진것이 아니라고 하면서 뜻밖에도 또 다른 《담당의사》를 내세우는것이였다.

《이 김정환동무가 진짜담당의사입니다.금별동무를 위해 그 누구보다도 마음을 더 써오며 밤도 많이 지새웠습니다.》

박금별녀성이 해산을 앞두고 평양산원에 입원할 당시 건강상태는 그닥 좋지 못했다고 한다.하반신이 완전히 마비된 특류영예군인이 새 생명을 가졌다는 놀랍고도 기쁜 사실앞에서 의료일군들은 그 누구보다도 자신들이 지니고있는 무거운 책임감을 다시금 자각했다.

환자의 수술전건강관리와 해산후예후상태에 대처하기 위하여 치료조직사업이 면밀히 진행되였고 과의료일군들이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고 하면서 김정환동무는 이렇게 말했다.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위해, 평양에 가까운 친척도 없는 금별동무가 외롭지 않도록 하기 위해 과의 모든 의사, 간호원들이 스스로 담당의사, 담당간호원이 되여 온갖 지성을 다했습니다.더우기 환자는 우리 당에서 그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영예군인이 아닙니까.》

하기에 녀성은 귀여운 아기를 품에 안고 산원을 나서는 그날 인민을 하늘처럼 귀중히 떠받드는 고마운 사회주의제도를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칠 굳은 맹세를 다지고 또 다졌다.

특류영예군인녀성이 어머니로 되기까지에 깃든 감동깊은 이야기를 우리는 이 짧은 글에 다 담을수 없다.하지만 한명의 환자를 위해 과전원이 담당의사가 되여준 사연앞에서 확언하게 된다.

우리의 모든 의료일군들이 자기가 맡은 초소에서 돌우에도 꽃을 피우는 사랑과 정성으로 보건일군의 량심과 영예를 끝까지 지켜갈 때 온 나라 이르는 곳마다에서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더 높이 울려퍼지게 되리라는것을.

글 및 사진 본사기자 김성민

【새 승리를 향한 우리의 진군대오는 신심충천하다】
약동의 기상 넘치는 출근길
청신한 기운이 약동하는 미래과학자거리의 아침이다.
새 승리에 대한 신심에 넘쳐 정든 일터로 향하는 사람들모두의 걸음걸이에서 힘찬 기백이 느껴진다.

그 어떤 시련속에서도 언제나 승리에 대한 확신에 넘쳐 용기백배 전진하는 우리 시대 인간들의 훌륭한 사상정신적풍모를 한눈에 볼수 있는것이 아마도 미래과학자거리특유의 아침풍경인듯싶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주체혁명의 길은 혁명위업의 승리와 미래를 굳게 믿는 신념의 강자들만이 걸어갈수 있습니다.》

진지한 표정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걸음을 다그치는 사람들속에서 김책공업종합대학 학부장들인 손순일, 송학진선생들의 모습도 보인다.

《우리는 늘 아침출근길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들을 교환하면서 더 좋은 래일을 당겨오기 위한 새로운 사업들을 설계하군 합니다.》

그들은 오늘 출근길에서도 과정안을 새롭게 혁신하는 문제, 전수식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을 대담하게 연구조에 망라시켜 실천속에서 키우는 문제들을 론의하고있었다.며칠전에도 출근길에서 서로 만나 학생들의 학습열의를 더욱 높여주기 위한 교원들호상간 자질향상경쟁을 방법론있게 진행하는 문제를 열정적으로 토의한 그들이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하여 출근길의 길지 않은 시간에도 모든 사업을 새로운 관점에서 설계하고 작전할수 있는 방법론을 찾기 위해 애쓰는 김책공업종합대학을 비롯한 여러 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을 보느라니 미래과학자거리의 대통로를 따라 출근길에 오른 사람들모두가 정녕 무심히 안겨오지 않았다.열정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드바삐 걸음을 재촉하는 사람들, 무궤도전차안에서 책을 펼쳐들고 깊은 사색에 잠겨있는 모습들…

희열과 랑만에 넘친 약동의 기백이 한껏 느껴지는 출근길이였다.그 들끓는 분위기를 가슴에 안아보느라니 당의 불같은 호소에 접하고 승리의 신심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전면적발전을 위해 힘차게 내짚는 온 나라 인민의 힘찬 발걸음소리가 쿵쿵 들려오는듯싶었다.

미래과학자거리상징탑의 낯익은 글발 《미래》, 금빛으로 번쩍이는 그 글발도 무심히 바라볼수 없었다.

다가올 앞날을 미래라고 한다.하지만 그냥 다가온다는 의미만으로야 어찌 우리 조국의 미래를 다 말할수 있으랴.

교원, 연구사들의 신심넘친 발걸음에 보폭을 따라세우며 그 글발을 바라보는 우리의 가슴도 약동하는 젊음으로 끝없이 번영할 내 조국의 모습, 세월을 주름잡으며 눈앞에 다가오는 사회주의의 밝은 미래를 위해 몸과 마음을 다 바쳐갈 불같은 열의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더 밝고 창창한 앞날에 대한 신심이 백배해지고 그로 하여 더욱 상쾌한 미래과학자거리의 아침출근길이였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김성룡

【위대한 수령님의 후손, 위대한 장군님의 전사, 제자로서의 본분을 다하여 뜻깊은 올해를 혁명적대경사의 해로 빛내이자】
위대한 수령님들을 높이 모시였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온 나라 전체 인민의 다함없는 경모의 정, 절절한 그리움속에 이 땅의 일각일초가 흐르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삼가 태양의 그 존함을 새겨보느라면 해빛같이 환하게 웃으시는 자애로운 어버이의 영상이 격정속에 어려온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생토록 부어주신 사랑과 정, 쌓으신 불멸의 업적이 우리모두의 삶과 잇닿아있기에 인민은 어느 한순간도 우리 수령님들을 떠난 조국에 대하여, 자기들의 생활에 대하여 생각해본적 없다.

하기에 이 나라 천만인민은 한목소리로 뜨거운 진정을 터친다.

위대한 수령님들을 높이 모시였기에 오늘의 우리가 있다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께서 언제나 우리와 함께 계시면서 고무해주신다는것을 명심하고 더욱 분발하여 수령님과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을 빛나게 실현해나감으로써 주체혁명의 새로운 100년대를 승리와 영광의 년대로 빛내여야 합니다.》

얼마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시고 진행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 정치국회의에서 결정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10돐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탄생 80돐을 성대히 경축할데 대하여》가 채택되였다는 소식은 시간이 흐를수록 온 나라 인민을 무한한 격정으로 끝없이 설레이게 하고있다.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더없는 영광이고 긍지인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인 뜻깊은 태양절과 광명성절,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위업을 계승완성하기 위해 투쟁해나가고있는 우리 당과 인민에게 있어서 태양절과 광명성절보다 더 뜻깊은 명절은 없으며 조선혁명의 영광스러운 행로에 새겨진 수령님과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떠나 존엄높은 우리 당과 국가의 존재자체에 대하여서도 생각할수 없다.

이 땅에 태를 묻은 사람들 누구나 이 하나의 생각으로 가슴을 불태우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성스러운 태양의 력사를 뜨겁게 안아보고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을 높이 모시여 이 조선의 새 력사가 시작되고 주체100년대가 승리와 영광으로 수놓아지게 되였으며 백두산에 시원을 둔 조선혁명의 명맥이 새로운 주체100년대에로 줄기차게 이어지지 않았던가.

나라잃은 민족수난의 그 세월, 하늘에 태양은 있어도 우리 인민 누구나의 가슴에는 암흑이 깃들었고 삼천리강토도 빛을 잃었었다.반만년의 유구한 력사와 찬란한 문화를 자랑하면서도 옳바른 령도를 받지 못하고 자기를 지킬 힘이 없었던탓으로 하여 사대와 망국을 숙명처럼 감수해야만 한것이 우리 인민이였다.

온 민족이 몸부림치며 빼앗긴 조국을 되찾아줄 위인의 출현을 목마르게 기다리던 주체1(1912)년 4월 15일 만경대의 추녀낮은 초가집에서 탄생하신 위대한 수령님,

그이께서 탄생하심으로써 우리 민족의 운명에서는 근본적인 전환이 일어나고 주체의 새시대가 펼쳐지게 되였다.

10대의 어리신 나이에 혁명의 길에 나서시여 지하혁명투쟁과 두차례의 혁명전쟁, 두 단계의 사회혁명, 두차례의 복구건설, 여러 단계의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적으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

그이께서는 우리 조국과 민족의 영원한 승리와 번영을 담보하는 고귀한 전통과 억센 토대를 당대에 모두 마련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력사의 새시대, 자주시대를 열어놓으신 그때로부터 우리 인민의 정신령역에서는 세기적인 변혁이 일어났다.자기 존재의 가치, 자기 힘의 무궁함을 알고 운명의 노예로부터 운명의 개척자로 방향전환을 하게 된 우리 인민에게는 더이상 못해낼 일이 없었다.땅을 다루면서도 그 주인이 될수 없었던 인민, 로동의 보람을 몰랐던 인민, 고통과 불행을 숙명처럼 여겼던 인민이 결단코 들고일어나 발톱까지 무장한 제국주의를 물리친 영웅인민이 될수 있은것은 바로 우리 수령님의 탁월한 사상과 세련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조국해방위업의 성취, 당과 국가, 군대의 창건, 조국해방전쟁의 승리, 사회주의제도의 수립, 사회주의건설의 성과적추진…

과연 어느 정치가가 당대에 이렇듯 영영 사라질번 했던 민족의 처지를 완전히 변혁하고 후대들이 대대손손 승리떨칠수 있는 만년초석을 그리도 튼튼히 다져놓을수 있겠는가.

조국과 인민을 위해 쌓으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되새겨볼 때면 온 나라 인민 누구나 숭엄한 감정을 안고 불러보군 하는 하나의 수자가 있다.

144만 5 000여리!

이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이 해방된 직후부터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조국과 인민을 위해 이어가신 현지지도로정의 총연장길이이다.

우리 수령님께서는 지구를 14바퀴반이나 돈것과 맞먹는 머나먼 길을 이어 무려 2만 600여개 단위를 현지지도하시였다.

이 수많은 단위들을 찾고찾으시며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크나큰 사랑과 믿음으로 우리 인민의 무궁무진한 창조의 힘을 불러일으켜 혁명과 건설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였다.

참으로 어버이수령님은 반만년력사에서 처음으로 맞이하고 높이 모신 불세출의 위인, 사회주의조선의 시조, 혁명의 대성인,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탁월한 수령,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를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실 때 위대한 나라, 위대한 인민으로 될수 있다는것을 우리 조국의 자랑찬 력사는 영원한 철리로 아로새겼다.

내 나라, 내 조국의 존엄과 승리, 번영의 성스러운 력사는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모시여 줄기차게 이어져왔다.

조선아 너를 빛내리라는 룡남산의 맹세를 안으시고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눈부신 기적과 변혁의 력사를 창조하여오신 위대한 장군님,

김정일동지의 령도가 시작된 때로부터 당사업은 물론 정치, 경제, 문화의 여러 부문 사업에서 새로운 전변이 일어나기 시작하였으며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커다란 혁신과 앙양이 이룩되였다고 하시던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가 오늘도 우리의 가슴을 세차게 울려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으로 정립체계화하시고 전당과 온 사회를 김일성주의화하는 력사적위업을 진두에서 이끌어오신 위대한 장군님,

위대한 장군님을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였기에 우리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이 반석같이 다져지고 우리의 군사적위력이 천백배로 강화되였으며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가 펼쳐지지 않았던가.

인민의 마음속에 하많은 추억이 어려온다.

늘 우리 인민은 세상에서 제일 좋은 인민이라 하시며 한평생 인민사랑의 서사시를 수놓아오신 위대한 장군님.

얼마나 열렬히 사랑하신 조국이였던가, 인민이였던가.

우리 인민들과는 하늘땅 끝까지라도 함께!

이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심중에 간직된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이였고 믿음이였다.

그이의 어버이사랑을 시시각각 가장 가까이 느끼며 헤쳐온 행군길이였기에 우리 인민은 준엄한 시련속에서도 비관을 몰랐고 언제나 미래를 락관하며 승리만을 떨쳐올수 있었다.

이민위천을 한생의 좌우명으로 삼으신 우리 장군님께 있어서 인민을 위한 고생은 그대로 락이였고 삶의 보람이였다.하기에 줴기밥은 혁명가들에게 있어서 리상적인 도중식사라고 할수 있다고 하시며, 야전승용차의 발동기소리와 렬차의 덜커덩거리는 소리는 자신의 자장가이고 잠동무라고 하시며 인민을 위한 사랑의 길, 헌신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신것이다.

언제인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지휘성원들을 만나신 자리에서 자신의 뜨거운 진정을 담아 이런 내용으로 교시하시였다.

나도 최고사령관이기 전에 인간이며 그 누구보다 생활을 사랑한다.그러나 나는 우리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이 그 무엇보다도 귀중하기때문에 개인적인 모든것을 희생하면서 쉬임없이 인민들을 위한 혁명의 길을 걸어나가고있다.…

이렇듯 숭고한 뜻을 안으시고 우리 장군님께서는 눈보라치는 사나운 겨울에도, 뙤약볕쏟아지는 무더운 여름에도 인민을 찾아 현지지도강행군길을 끝없이 이어가시였다.

가시는 곳마다에서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을 만나주시고 뜨거운 사랑과 정을 부어주신 그이께서 남기신 전설같은 이야기들이 그 얼마나 많던가.그가운데서도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수호하시려 꿋꿋이 이어가신 고난의 행군, 강행군길을 우리는 오늘도 잊지 못한다.

그 나날 피를 물고 달려드는 적대세력들의 도전을 단호히 물리치시며 우리 장군님 총대로 열어나가신 선군의 길, 그 길은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수호하고 그 존엄과 위용을 끝없이 떨쳐가는 성스러운 길이였다.

위대한 장군님 아니시였다면 우리 조국이 어떻게 그 준엄한 난국을 타개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길로 용기백배, 기세드높이 전진할수 있었겠는가.

오늘날 우리 인민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눈물겨운 헌신으로 뿌려놓으신 만복의 씨앗들이 알찬 열매로 주렁지는 현실을 보면서 우리가 얼마나 걸출하신분을 수령으로 모시고 살며 투쟁해왔는가를 심장깊이 절감하고있다.

정녕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높이 모시여 우리 조국은 승리와 영광의 절정에 높이 올라설수 있었으며 우리 인민은 이 세상 가장 힘있고 영웅적인 인민으로 자기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높이 떨칠수 있었다.

하기에 우리 인민 누구나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계시여 오늘의 우리가 있다는 뜨거운 마음속진정을 한껏 터치는것이다.

지금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의 후손, 위대한 장군님의 전사, 제자답게 살며 투쟁해나갈 불타는 일념을 안고 전진의 보폭을 더 크게 내짚고있다.

가장 고결한 충정으로 가슴 불태우시며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생토록 바라시던 모든것을 이 땅우에 빛나는 현실로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힘차게 나아가는 길에서 우리 인민은 맞이할것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평생의 념원이 실현된 사회주의강국,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이 꽃피는 천하제일락원의 려명을, 찬란한 미래를!

본사기자 림정호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3、好心境是自己创造的我们常常无法去改变别人的看法,能改变的恰恰只有我们自己。以自己的固执强加自己的意志,别人仅是默忍或是隐怒,但是日久也可能反目成仇。
  • 解决问题皮肤的关键就是对细胞进行排毒,红糖中含有的特殊成分“糖蜜”具有强力的“解毒”功效,能将过量的黑色素从真皮层中导出,通过全身的淋巴组织排出体外,从源头阻止
  • 故事方面,哲学味儿很浓,将某些哲学观点运用到了核心诡计的设置中来,但缺点就是人物故事比较少,人物之间的联系也比较弱,喜欢盘故事的可能会失望,但喜欢逻辑推理又能全
  • 下山没有体验索道选择了徒步因为想好好看看昨晚征服的大山,下山呢就对恐高人士不太友好九十度的台阶悬空的台阶一个接着一个真的太有损我元哥一米八几的猛男形象但还是给他
  • 马克思的谷雨我出生在社会主义社会半辈子生活在中国特色的社会主义我如今对共产主义是认同的对马克思我是喜欢的我们中国这么大人口这么多文化历史是那样的传统没有马克思没
  • 2⃣️ 【18型】可可含量≥65%,属于黑巧,微苦,但是余味悠长,不容易腻,里面还添加了枸杞花青素和螺旋藻成分,吃完这个我离长命百岁更近了一步[嘻嘻](并无“推
  • 毕竟事情发生在深夜,其实大多数用户已经入睡,早上起来就恢复了,不会造成太大损失。#b站服务器机房故障带来什么影响##微博新知博主##B站服务器机房故障带来什么影
  • ཞིང་བཅུའི་དགྲ་བོ་མ་གཏོང་ཤོ་ར་རེ༔ རྣལ་འབྱོར་བདག་ལ་དམ་མེད་མི་སྲིད་ཀྱིས༔ 十惡怨敵不可令逃逸
  • 今日查验古诗句 “心从化蝶梦中来” 时发现渣男一枚——作者戴复古乃南宋诗人,常年周游各地实为江湖派诗人,路经某地被一富家女看上并成亲,三年后忽告别说要回老家,只
  • 为什么说没有道歉的诚意呢?然后针对DY事件表示向相关部门、相关机构、家庭、网友们道歉,向所有喜欢她的人深深道歉,愿意接受各方面的批评,并自觉反思自己。
  • 每个人都有底线,如果严浩翔粉丝不道歉,绝对不可能妥协‼️7.19日晚,严浩翔粉丝ID ALHKMT通过不具备任何参考价值的软件造谣刘|耀|文所有作品抄袭融梗【P
  • [good]】有些话,你可能听过:“女生别选理工科了”“这个专业不适合女生的,别选”……但是,你要知道,第一个为计算机写程序的是女性、我国载人航天工程航天员系统
  • ”和他相比,比他小4岁的彭昱畅就要能吃苦多了,在蘑菇屋里,下水下地,什么活都愿意尝试,都愿意做,生活能力比吴亦凡强太多!这倒是和如今的爆料不谋而合,害怕孤单的他
  • 本次监督检查结果显示,连续几年的游泳场馆专项整治和普法培训颇有成效,游泳场馆卫生管理有较大提升,卫生安全责任意识也逐渐增强,游泳场馆水质浊度全部达标。#1012
  • 通勤我们常喜欢穿直筒裤,虽然可以遮身材,但是曲线感太生硬,可以换条微喇裤,就会显轻松,俏皮灵动感也多了一些,女人味也随着增加了。不是很厉害也不菜 上赛季单排钻
  • #浪浪钉[超话]# 이것이 진짜 공주가 아니고 무엇입니까?공주님은 돈만 있으면 아무나 되는 게 아니에요!!그들은 디즈니에 살지 않아요!! 예를 들
  • ”当提及你又“火”了时,面对镜头,王燕琴的回答朴素而真诚:“我觉得这是我做的份内的小事,全市公安民警也都在为群众们保驾护航,这是我应该做的!最难得的是当主播和弹
  • #钟丽缇晒出张伦硕八块腹肌#今天为大家带来动态牵引式热身教学。#JAEHYUN[超话]##郑在玹# 郑在玹 zzx jjh 划面【郑在玹壁纸】【郑在玹吧】【郑在
  • httmeiboc889066 hsnsjiuWXR6ABПпшҫшчӑӑшӗшпҫ(っ◔◡◔)っ ♥正能量♥#爱豆能量月# #元气爱豆的日常#“你想要听我帮你
  • 不会的可以参加培训我们教你啊~[给力]听说全学院最会玩微博的人都在官博君这里呀!希望同学们在接下来的日子里,能使网络宣传工作更上一层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