医疗免费 教育免费 住宅免费
生育没有负担
평범한 로동자가 터친 격정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온 나라에 서로 돕고 이끄는 고상하고 아름다운 미풍이 차넘치게 하여 우리 사회를 화목하고 단합된 일심단결의 대가정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지난 4월 어느날 평양의학대학병원으로 태여난지 불과 두달 남짓한 갓난아이가 불치의 병이라는 진단을 받고 실려왔다.

의료일군들은 긴장감을 금치 못하였다.당장 수술을 해야 하였지만 환자가 너무 어린것으로 하여 선뜻 결심을 내릴수 없었던것이다.

그때 소아외과학강좌 강좌장 라혁동무의 목소리가 울리였다.

《우리 이 애를 자기의 자식으로 생각합시다.집도는 내가 하겠습니다.》

그의 말은 의료일군들은 물론 평범한 로동자인 환자의 아버지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주었다.곧 수술조가 구성되고 온 병원의 관심속에 수술이 시작되였다.

예견했던것처럼 수술은 헐치 않았다.온 병원이 손에 땀을 쥐고 지켜보는 속에 긴장한 분분초초가 흘렀다.

마침내 여러 시간에 걸치는 고심어린 노력끝에 수술이 성과적으로 끝났을 때 그들모두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였다.

의료일군들은 환자를 위해 더욱 뜨거운 정성을 바치였다.수술도중 두번이나 멎었던 환자의 심장이 수술후에 또다시 멎는 비상정황이 발생하였을 때였다.한초가 새롭던 그때 담당의사 박철민동무를 비롯한 의료일군들은 환자를 기어이 소생시킬 결심으로 가슴 불태우며 긴장한 치료전투를 벌려 끝내 나어린 생명을 구원하였다.

한 어린 생명을 위해 진정을 다한 사람들은 비단 의료일군들만이 아니였다.나어린 환자의 호실로는 매일과 같이 고마운 사람들의 따뜻한 정이 와닿았다.자기 자식의 병치료에 쓰려던 귀한 보약재도 서슴없이 안겨준 서성구역의 한 녀인이며 년로한 몸으로 토끼곰을 마련해가지고 환자의 어머니를 찾아와 고무해준 담당의사 박철민동무의 어머니, 함께 일하는 환자의 아버지가 집일로 마음을 쓸세라 새집들이도 도와주고 수시로 찾아와 지성을 다한 만경대차수리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

그들은 환자의 가족도 친척도 아니다.하지만 나어린 환자를 위해 그들은 친혈육의 정을 아낌없이 바치였다.

하기에 완치된 딸을 안고 병원문을 나서던 시각 환자의 아버지는 이렇게 격정을 터놓았다.

《사회주의제도의 품속에서 평범한 로동자의 딸이 두번다시 태여났습니다.》

글 본사기자 장은경

사진 오진일

【함경남도의 청년들 사회주의건설의 중요전구들에 련이어 탄원】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총진군길에서 청년들의 애국열의가 더욱 고조되고있는 속에 함경남도의 80여명의 청년들이 사회주의건설의 어렵고 힘든 부문으로 련이어 탄원하였다.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빛내여갈 충성의 마음 안고 북청군의 청년들이 군안의 과수농장 청년작업반, 청년분조와 산세험한 도질령의 청년도로소대에 진출할것을 결의해나섰다.

군산림경영소 양묘직장과 청년염소목장에 삶의 뿌리를 내린 리원군의 고급중학교 졸업반학생 30여명도 김정일애국주의를 소중히 간직하고 모든 산을 푸른 숲 우거진 보물산, 황금산으로 가꾸며 당의 육아정책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청춘의 아름다운 꿈을 꽃피워갈 일념으로 가슴 불태우고있다.

전세대들의 충성과 애국의 바통을 이어 우리 당의 새로운 사회주의농촌건설강령실행에 앞장설 의지를 안고 단천시오리공장의 청년동맹원이 농촌청년분조에 탄원한것을 비롯하여 단천시안의 10여명 청년들이 농업, 건설, 국토관리부문으로 진출하였다.

우리 청년들을 사회의 가장 활력있는 부대로, 조국의 미래를 떠메고나갈 혁명의 계승자로 내세워주는 당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할 마음으로 수동군, 신흥군, 영광군, 정평군의 청년들도 탄광과 강하천사업소 등에 보내줄것을 청년동맹조직에 제기하였다.

구역건설려단에 진출한 함흥시 성천강구역청년들의 가슴마다에는 천리마시대의 청년선구자들과 아버지, 어머니세대들처럼 조국을 위한 보람찬 창조대전에서 청춘의 자서전을 긍지높이 써나가려는 포부와 리상이 간직되여있다.

시, 군들에서 진행된 축하모임들에서는 탄원자들에게 탄원증서가 수여되였으며 축하발언과 토론들이 있었다.

토론자들은 당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를 소중히 새겨안고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한 투쟁의 앞장에서 자랑찬 위훈의 창조자, 청년영웅이 될것을 결의하였다.

도안의 일군들과 청년동맹일군들, 청년들의 열렬한 환송을 받으며 탄원자들은 새로운 혁명초소들로 떠나갔다.

【조선중앙통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 정말 고맙습니다!》,

《아이들의 밝은 모습을 보니 신심이 넘치고 힘이 솟습니다》

어머니당의 크나큰 은정속에 새 교복을 받아안은 학생들을 보며 터치는 학부형들, 인민들의 격정넘친 목소리

어머니당에 대한 한없는 고마움의 정으로 하루하루가 흐르고있다.

수도 평양으로부터 두메산골, 외진 섬마을에 이르기까지 온 나라의 모든 소학교와 대학의 신입생들을 비롯한 학생들이 새 교복을 산뜻하게 차려입고나선 모습으로 하여 조국의 모습이 더욱 밝아지고있다.

결코 우리에게 자금이 남아서도 아니고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여서도 아니다.

우리 아이들을 키우는데 억만자루의 품이 든다고 하여도 그것을 고생으로가 아니라 행복으로 간주하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한없이 따사로운 사랑속에 나라가 그처럼 어려움을 겪는 속에서도 새 학년도를 맞으며 신입생들이 교복과 가방, 신발을 받아안은데 이어 얼마전에는 우리 학생들이 또다시 멋들어진 새 형태의 여름교복을 떨쳐입고 기쁨에 웃음짓는 아름다운 화폭이 펼쳐졌으니 그 누구의 가슴에선들 고마움의 목소리가 울려나오지 않을수 있으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후대들을 위한 사업은 우리 당의 제일중대사입니다.》

억대의 재부보다 더 값지고 소중한것은 바로 명랑하고 구김살없는 아이들의 밝은 웃음이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에서 학생교복천과 가방천생산이 힘있게 추진되고있다는 소식이며 학생교복생산을 위한 전국기술강습이 진행되고 최대비상방역기간 소학교학생들에게 공급할 새 형태의 여름교복생산이 결속되였다는 소식이 련이어 전해질 때마다 뜨거움을 금치 못해하던 우리 인민이 새 형태의 여름교복을 입고 기쁨과 행복에 넘쳐 학교길을 오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며 눈시울 적시고있다.

지난 6월 소학교신입생들에 대한 교복공급이 한창인 서성구역의 어느한 공업품상점에서 우리와 만난 상업성의 한 일군은 이렇게 말하였다.

《새로 만든 교복견본들까지 하나하나 세심히 보아주시고 교복을 성의있게 잘 만들어 우리 학생들에게 입혀야 한다고 하시면서 필요한 모든 조치를 다 취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어버이사랑이 있어 그처럼 시련이 겹쳐드는 속에서도 오늘과 같은 화폭이 펼쳐진것이 아니겠습니까.》

진정 중앙의 피복연구사, 기술자들이 지방의 피복생산단위들에 내려가 기술전습을 주어 교복의 질을 결정적으로 높이도록 세심히 가르쳐주시고 최대비상방역체계가 가동된 속에서도 학생들의 교복생산이 중단없이 진행되도록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를 떠나 생각할수 없는 오늘의 현실인것이다.

하기에 새 교복을 입고 기쁨에 겨워있는 자식들의 모습을 눈물속에 바라보며 어머니들 누구나 마음속진정을 터치는것이다.

대동강구역 옥류소학교 1학년에 다니는 한 학생의 어머니는 이렇게 말하였다.

《어느날 저녁 단잠에 든 딸자식의 모습을 보던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아니 글쎄 우리 애가 새 교복을 가슴에 꼭 껴안고 잠든것이 아니겠습니까.

무슨 꿈을 꾸는지 입가에 미소를 그리고있는 모습을 보는 순간 가슴이 뭉클해지며 어머니란 부름을 다시금 음미해보게 되였습니다.낳은 정보다 키운 정이 더 크고 뜨겁다는 말이 있듯이 저는 자식을 낳았을뿐 우리 애를 키워주는것은 바로 우리 당입니다.》

새 교복이 정말 곱다고, 그래서 하루에도 몇번씩 거울앞에서 비쳐본다고 뽐내며 이야기하던 광복거리에서 만났던 소학교학생, 새 교복을 입고 길거리에 나서면 지금도 사람들이 다가와 교복을 쓸어보며 정말 복받은 대학생이라고 부러워한다며 자랑스럽게 이야기하던 평양교원대학의 처녀대학생, 우리 자식들을 위해 당과 국가에서 얼마나 많은 품을 들였겠는가 하는 생각에 가슴이 젖어든다고 하던 중구역 창전소학교에 다니는 학생의 어머니…

평양시만이 아니다.

조국의 북변 량강도의 외진 산골마을로부터 분계연선지역에 이르기까지, 륙지와 멀리 떨어진 섬마을에 이르기까지 인민이 사는 곳 그 어디에서나 이런 격정의 목소리가 울려나오고있다.남포시의 한 일군은 시안의 신입생들과 마찬가지로 섬마을의 신입생들에게도 교복을 모두 공급하였다고 기쁨에 넘쳐 이야기하였고 량강도 풍서군의 한 일군도 읍에서 100여리 떨어진 곳에 위치한 산골마을의 아이들이 새 교복을 받아안고 기쁨에 겨워하던 모습이 잊혀지지 않는다고 격정에 넘쳐 이야기하였다.

태여난 곳은 서로 달라도 어머니당의 사랑의 손길은 그 어디라 할것없이 따사롭게 가닿고있기에 사람들은 한목소리로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 정말 고맙습니다.》라고 심장의 격정을 터치고있다.

바로 여기에 후대들의 밝은 웃음소리, 노래소리가 어디에 뿌리를 두고있으며 우리의 사회주의가 어찌하여 엄혹한 시련속에서도 끄떡없는가에 대한 대답이 있는것 아니랴.

받아안은 사랑이 크면 클수록 보답의 맹세는 더욱 굳세여지기마련이다.

이것은 그 누구라 할것없이 꼭같겠지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랑과 은정을 그 누구보다 많이 받아안은 황해남도인민들의 심정은 류다르다.

해주시 룡당2동에 사는 한 주민은 황해남도인민들을 위하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랑이 깃든 불사약을 받아안고 고마움에 눈물짓던 때가 엊그제인데 오늘은 또 이렇게 소학교에 입학한 아들이 국가의 부담으로 마련된 멋쟁이교복을 입고 학교로 가는 모습을 보니 더 많은 일을 해야겠다는 결심이 굳어진다고 하였다.강령군 읍에 사는 한 녀성도 자기는 학교에 입학하는 아들을 위해 해준것이 별로 없는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학용품을 보내주시고 교복과 가방, 신발에 이르기까지 모두 안겨주시였다고, 이런 고마운 사회주의제도를 위해 몸과 마음을 다 바칠 생각뿐이라고 하였다.

이것은 새 교복을 받아안은 자식들을 둔 부모들의 심정만이 아니다.사람들 누구나 당의 은정속에 어제는 우리 어린이들이 맛좋은 젖제품을 앞에 놓고 웃음짓는 화폭이 어디서나 펼쳐졌고 오늘은 우리 학생들이 새 교복을 입고 거리를 활보하며 부르는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고있다고 하면서 어머니 우리당의 숭고한 뜻을 실천으로 받들어갈 결의들을 다지고있다.

각지의 교원들도 새세대들을 위해 베풀어지는 당의 사랑에 접할 때마다 교원의 긍지와 함께 사명감이 더욱 커진다고 하면서 밑거름이 되고 뿌리가 되여 후대교육사업에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가겠다고 토로하고있다.

우리 혁명은 후대들에 대한 사랑의 힘으로 전진한다.힘겨울수록 어린이들에게 정성을 더 쏟아붓고 그 사랑의 힘으로 공산주의미래를 향하여 완강하게 나아가는것이 우리 혁명의 전진방식, 발전방식이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 정말 고맙습니다!》, 《아이들의 밝은 모습을 보니 신심이 넘치고 힘이 솟습니다.》…

우리 조국 그 어디에 가나 끝없이 울려퍼지는 이 진정의 목소리에서 우리는 확신한다.

우리 아이들의 행복넘친 웃음소리, 노래소리로 더더욱 밝아지고있는 이 땅우에는 인민이 터치는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끝없이 울려퍼질것이라는것을.

글 본사기자 백영미

사진 주대혁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最后一个强烈推荐,巡回检查组可能没有太多的热度,我也是跟着刘先生看,结果越看越上头。但我也想尽力让那些我爱的人以我感到骄傲以我感到开心 虽然我的房间不大 也经常
  • 3、中科创达是专注于汽车OS的独立第三方服务商中科创达作为全球领先的智能操作系统产品和技术提供商,凭借积累多年的操作系统技术经验,早在2017年就推出了全球首款
  • 。半夜,他感覺非常口渴,便迷糊著伸手到處摸,忽然摸到一個圓滑的東西裡面有水,周圍黑乎乎啥也看不見,他以為是自家床頭上的茶缸,便閉著眼睛拿過來一頓猛灌,啊~甘之若
  • 有的爱始终相守,而有的爱无法善终。有的人你会一直喜欢,有的人你渐渐不再喜欢了。
  • “引清济昆”工程的源头——寻甸县清水海水源区,在1年里就组织实施了市级退耕还林13163亩,为昆明主城及空港经济区的城市生活用水及工业用水质量筑牢绿色屏障。随着
  • 鄂尔多斯虽然龙虎榜数据比较不错,不过这么高的票肯定不考虑参与了,版块本身进入调整期而且高位股都在杀跌,当做市场风向标看看就好。今天最强的其实是“环保”股,带“环
  • 02请远离不断消耗你的人在生活中,你一定遇到过这样的人:他们对任何人、任何事都不满意,不是抱怨这个,就是埋怨那个;他们天天愁眉苦脸,好像没有一件事是顺心的;只要
  •  独家功能:具有独特‮植的‬物性穿刺‮复修‬成分(这就是‮们我‬称其为Végétalex蔬菜拿‮的铁‬原因)极其耐用按照iCaffelatex(咖啡拿‮用铁‬量
  • 【Redmi首款游戏手机又有爆料!网友催卢伟冰快备货】今日,3月3日,卢伟冰发文让大家猜猜3月新品手机中有没有E4直屏,结果被网友催他备货Redmi游戏手机。
  • [鼓掌]真的就不知道他是怎么考的,人家蒙选择题还能蒙对几个呢,到了他这儿却连选择题都蒙不对,还是后来又复读重考了一年才以300多分的成绩考进了上戏。[可爱]真的
  • #黄子韬[超话]#✨ #黄子韬ep她与你# #黄子韬lacoste全球品牌代言人# #她与你 (She and You)[音乐]# 我在峡谷看日落千千万万次 喜
  • 曲终未必人散,有情自会重逢! 有人喜欢冬之洁白,一片茫茫,静谧安然。 有人欣赏夏之豪迈,枝繁叶茂,色彩斑斓。 有人钟情秋之静美,天朗气清,风轻云淡。 也有
  • 地处北国,这座“温暖”的城市在疫情肆虐之时,以情谊善待“武汉一家人”。吉林市的2020,艰难与拼搏同在,温情与感动同在,一场疫情令“武汉一家人”错过了2020年
  • ♡我为什么要坚持喝青汁? 说起青汁 很多人会说 我身体没啥问题啊 不需要到青汁 花这个钱干嘛 还不如多吃几次麻辣烫 撸串 奶茶啥的对自己好点儿想吃就吃 是
  • #吴孟达去世#香港演员罗家英发文悼念吴孟达,疑“暗指”拍摄《流浪地球》使得吴孟达累垮了身体导致无法挽回。[委屈] 罗家英在悼念文中表示:傳說他最後怕的戲很辛苦,
  • 今天被一个来办业务的阿姨凡尔赛了[挖鼻] ‍♀️:你是大学生考来的吧? :嗯,是 ‍♀️:你们工资不高吧? :嗯,不高 ‍♀️:三千多? :对,三千多 ‍♀️:
  • 清晨帆分享」厉害了奶奶!59岁奶奶每天坚持做一件事情! 每一个平凡的动作 都可以成就非凡和卓越 成败的关键 在于重复的坚持有多久 ——觉知书院·三师兄
  • 2020年的正月初一我们感慨:最好的告别是明天见,最好的祝福是如你愿。 2021年的正月初一愿自己和朋友圈的你们在新年里,在不确定的世界里,做好确定的自己。
  • 【为缘寻找,为爱坚守#等着我# 】约1987年出生约1989年7月疑似从贵州省拐卖到福建泉州的徐礼绪寻亲,男,一个头旋,头旋旁边有个小伤疤,双眼皮,身高168c
  • 上次仰望星空的时候 还是在能触手可及到天空的高原地区 那边的天与云层都感觉那么的低 星星也那么的亮眼 在那时满腹理想 不过遗憾的是在那么美的地方缺少了她的陪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