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14
사회적으로 社会性的
생명 분야를 연구하다 研究生命领域

탈없이 연구하다 顺利地研究
취미로 취급하다 当作爱好

초단기 조기졸업 超短期提早毕业

[太阳][太阳][太阳]

정상에 군림하다  称霸顶峰
귀한 인재 宝贵的人才

상식을 갖추다 具有常识
다짜고짜 해치다 一来就害人

보험을 마련하다 准备保险



9315
절차를 진행하다 进行程序
절차를 치르다 办理手续

상관에게 반감을 갖다 反感长官
죄의식을 갖다 有犯罪感

앞쪽에 서다 站在前边

[月亮][月亮][月亮]

각종 영상 各种视频
자기객관화를 하다 自我客观化

평생에 걸쳐.. 经过一辈子
위압감을 느끼다 感到压迫

심사숙고 후 深思熟虑后

'시맨틱 에러' 박서함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욕심이 생겼죠"[인터뷰①]

기자명장진리 기자
기사승인 2022.03.08 13:05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현재 가장 핫한 콘텐츠를 뽑으라면 왓챠의 첫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일 것이다. 2018년 리디북스 BL(보이즈 러브) 소설 부문 대상을 거머쥐는 등 BL계의 최고 메이저작이라 불리는 '시맨틱 에러'는 박서함, 동키즈 박재찬 두 배우를 통해 살아숨쉬는 캠퍼스 로맨스로 변신했다.

'시맨틱 에러'는 지난달 왓챠에서 첫 공개된 후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공개 직후부터 각종 인기 콘텐츠를 제치고 왓챠 톱10을 꾸준히 지키고 있고, 각종 커뮤니티, SNS 속 언급량을 집계한 OTT 콘텐츠 트렌드 톱10에서도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중국 웨이보 K드라마 순위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시맨틱 에러'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시맨틱 에러' 신드롬의 중심에는 박서함이 있다. 박서함은 컴퓨터공학과 아웃사이더 추상우(박재찬)의 완벽하게 짜인 일상에 에러처럼 나타난 디자인과 아웃사이더 장재영 역을 맡아 '만찢남(만화를 찢고 나온 남자)' 비주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시맨틱에러' 직전만 해도 은퇴를 생각할 정도로 '번아웃'에 빠져 있던 그의 삶은 순식간에 바뀌었다. 그의 오늘을 지켜봐주고, 내일을 기대해주는 더 많은 팬들이 생겼고, 배우로서 새로운 도약을 함께할 든든한 회사도 생겼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박서함이 배우로 이루고 싶은 꿈을 찾고 삶의 열정을 다시 지폈다는 것이다.

그야말로 '터닝 포인트'다. 박서함은 "실감이 나지 않는다"라고 얼떨떨하게 웃었다. 그는 "저도 다른 분들이 좋은 일이 있을 때 '실감이 안 난다'고 하면 '진짜 안 나나?'라고 궁금해 했는데, 진짜 안 난다. 아직도 안 난다"라며 "저도 나름 고생을 해봤지 않나. 관심, 반응 하나하나가 너무 값지고 소중하다"라고 했다.

'시맨틱 에러' 이후 박서함의 팬들을 모으는 '고독방'은 단숨에 정원이 꽉 찼다. 1500명이 모인 이 방에서는 팬들이 모여 박서함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고, 가끔 박서함이 자신의 사진을 전달하거나 팬들에게 인사를 전한다. 글은 쓰지 않는 고독방 대신 팬들이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안고독방'도 연이어 개설됐다.

박서함은 "가끔 고독방을 보고 있으면 저도 모르게 울컥한다. DM도 마찬가지다. 팬분들의 메시지를 보고 있으면 이게 꿈인가 현실인가 해서 울컥하는 것 같다"라며 "'그동안 버텨줘서 고마워', '장재영 해줘서 고마워' 이런 말들이 하나하나 감동이다. 기존 팬분들, 새로 오신 팬분들이 모두 '더 잘 됐으면 좋겠다' 이런 말들을 끊임없이 해주셔서 울컥한다. 새벽에 보면 더 울컥한다"라고 했다.

기회는 기회의 모습으로 오지 않는다고 했던가.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캐스팅 러브콜을 받기 직전까지만 해도 연예계 은퇴까지 염두에 두고 주변 정리를 하고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너무 지쳐서 일을 그만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연습생 시절이 길었고, 크나큰으로 활동을 열심히 했다. 크나큰 이름을 뗀 박서함을 생각하니까 아무것도 없더라. 제 20대는 크나큰이었는데 20대가 없어진 것 아닌가. 정말 '인생 노잼 시기'가 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크나큰 탈퇴 후에 혼자 활동할 자신감도 없고 앞으로 뭔가를 더 해나갈 자신감도 없었다. '아, 이제 그만해야겠다'라는 생각에 서울에 있는 것들을 정리했었다. 혼자 사는 집도 집주인 분께 뺀다고 말씀드리기까지 했는데 '시맨틱 에러' 제안을 받은 거다. 그래서 더 얼떨떨한 것 같다"라고 했다.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촬영이 시작되기 불과 일주일 전 러브콜을 받았다. 단 일주일 후에 진행될 예정이었던 촬영은 예기치 못한 장마로 일주일이 연기됐고, 박서함은 2주의 연습 끝에 곧바로 실전 촬영에 들어갔다. 캐스팅이 공개된 후 '시맨틱 에러'를 두고 우려와 기대가 엇갈렸다. 웹소설, 웹툰, 애니메이션으로 이미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슈퍼 BL IP'인만큼 실사화 작업에 대한 갑론을박도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뚜껑을 열어본 '시맨틱 에러' 드라마판은 그야말로 대박이 났다. 박서함은 190cm가 넘는 큰 키와 소년과 남성을 모두 담은 조각 같은 얼굴로 풋풋하고 싱그러운 캠퍼스의 로맨스, 묘하게 자극하는 섹슈얼한 긴장감, 설레는 덩치 차이까지 케미스트리란 케미스트리는 모두 만들어내며 기대되는 배우로 떠오르고 있다.

박서함은 "'시맨틱 에러' 이후 욕심이 생겼다. 데뷔 초에도 같은 마음가짐이었고, 늘 활동할 때도 초심을 잃지 말자고 생각했다. 전 초심에서는 '잘 되고 싶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전 그게 상실된 상태였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절 응원해 주신다는 건 그만큼 절 믿는다는 것 아니냐. 팬분들이 '서함 씨는 이게 좋고, 뭐가 멋있고' 이런 말씀 해주시는 걸 보면 이 기대감에 누를 끼치면 안 되겠고, 이 믿음을 절대 배반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기대감을 채우는 게 제 숙제고 숙명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자연스럽게 욕심이 많아졌다"라며 "'시맨틱 에러' 뿐만 아니라 과거에 제가 출연했던 작품도 보고 있고, 소속사 대표님께 피드백도 받고 있다. 점점 욕심이 생긴다"라고 강조했다.

(인터뷰②에서 계속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cn/A66TdBbM

【中韩双语新闻】文在寅演讲录《无法撼动的国家》出版 / 문 대통령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출간

韩国青瓦台29日表示,收录总统文在寅演讲和文章的《无法撼动的国家》28日出版发行。
청와대는 29일 문재인 대통령의 5년 재임 기간 주요 연설과 메시지를 담은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无法撼动的国家”此言出自2019年文在寅的演讲,意在克服日本对韩出口限制,发展成为负责任的经济强国。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는 지난 2019년 일본이 한국에 수출 규제를 부과하자 문 대통령이 처음 쓴 표현이다. 책임 있는 경제 강국으로 거듭나겠다는 대통령의 의지를 표현했다.

《无法撼动的国家》由三章组成,收录了文在寅有关优抚安置工作、海外巡访感想和韩国未来的75篇演讲稿和文章。
이 책은 3부로 구성됐다. 보훈과 관련한 주요 연설, 해외 순방 후 남긴 성과와 소회에 관한 글, 대한민국의 미래 어젠다와 관련한 연설 등 75편을 담았다.

第一章收录有关优抚安置工作的25篇演讲稿。包括文在寅在五一八光州民主化运动纪念仪式、显忠日、光复节等主要节日纪念活动上发表的演讲和国军及联合国军韩国战争参战有功者慰劳宴、独立有功者及遗属招待午宴、洪范图将军遗骸安葬仪式上发表的演讲等。
1부 '기억하고 기리겠습니다'에는 보훈 관련 25편의 연설이 포함돼 있다. 5·18민주화운동 기념식, 현충일, 광복절 등 주요 국경일 연설과 국군 및 유엔군 한국전쟁 참전유공자 위로연, 독립유공자 및 유족 초청 오찬, 홍범도 장군 유해 안장식 연설 등이 담겼다.

第二章收录文在寅在海外巡访结束后在其社交媒体上发表的37篇文章,包括寻访主要成果及相关图片。
2부 '우리는 거대한 물줄기를 바꾸고 있습니다'에는 해외 순방을 하면서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 37편이 실렸다. 문 대통령이 해외 순방을 마친 뒤 소셜미디어에 남겼던 주요 성과와 소회를 사진과 함께 엮었다.

第三章收录文在寅有关韩国未来蓝图的13篇演讲稿,充分体现了推动“韩版新政”、建设碳中和、包容性国家的意志。
3부 '우리는 대한민국 100년의 미래를 열었습니다'에는 한국의 미래비전 관련 13편의 연설이 포함됐다. 한국판 뉴딜, 탄소중립, 포용국가와 관련한 문 대통령의 의지와 철학을 담았다.

总统秘书室室长俞英民表示,文在寅站在国民的立场上表达希望、梦想和行动。希望他的真心能够通过这本书长久留在人们心中。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번 책 출간과 관련해 "문 대통령은 국민의 입장에서 희망과 꿈, 행동을 말하고자 했다"며 "문 대통령의 진심이 이 책을 통해 오래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图片来源:金荣出版社

韩宣网3月30日电(记者柳延敬 姜嘉熙)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大雾终会散去,太阳会重新升起,我的意思是,不要停止奔跑,前方值得期待夏日来信是结束也是开始我们风雨兼程绝不空手而归熬过无人问津的日子必有诗和远方那些努力的夜晚在
  • 塔罗牌:正位恋人‍♀️我的回复:你可以有更好的选择塔罗牌解读:这张牌同时还伴随着其他牌,因此可选的取象是他们的见识、三观已经不匹配了,恋人牌在这里取的是你到了要
  • 一副蠢如猪的态度,说女儿不就是牙凸一点吗,带去一个牙科,说磨平做牙套就行了,我一听这话,我我全程再也没有想接这个病例,我一直都是这样的态度;如果夫妻一起来的,但
  • 我和你说 我和两个舞蹈主播一起跳舞一起在一个台上唱跳什么感觉你知道吗压力很大的 你以为而且我学那个跳舞学反了学成镜像了他们都坐在那里休息我跟着那个舞蹈老师在那里
  • 但是就说「没有 coups呀 很帅 看起来很壮 很可靠」就这样和我说 我就被那句话诱惑了 还以为我自己真的还不错来着”+cookcoups料理制作过程中试味感觉
  • 在这个sekai只能感觉到葱,没有其他人,也感觉不到持ち主。3.直言想い和sekai一旦诞生就不会消失,哪怕被遗忘,被丢失,也是持ち主心的一部分。
  • 2017春松竹小短剧repo②2017.03.09①把要去巡逻的❤️错喊成了“精灵桑~♡”:搞错了,不是精灵啊(>_<)❤️:天真烂漫的你,我也爱着哟♡(超绝池
  • !!
  • #陈奕迅[超话]##陈奕迅fearanddreams##陈奕迅FearandDreams世界巡回演唱会#【马来西亚站·门票预订申请】「陈奕迅2020 FEAR
  • 上七无休的日子突然可以提前两小时走,开心开心去水果超市买菠萝,想起来大学金桥超市门口切块的菠萝,继而想起大学的女生朋友,也好开心帮室友取了快递,拎着很多东西回来
  • 而随着离婚率的上升,所有已婚女性也会收获一个讯号:婚姻不可靠,爱自己,才是终生浪漫的开始。而如今,你会发现,不只是川渝,在离婚这件事上,农村女性SAY NO的权
  • 1、有些人 不爱你 也不放过你 去吹吹风吧 能醒的话 感冒也没关系——网易云热评《初恋旧爱新欢》 ​​​ ​​​​2、曾经在一期《奇葩说》里,柏邦妮说:心里
  • 图三:去年种下的中华斗球,活了,还在纠结要不要拆掉保温。图六:卧室尝试了佐敦的23年新色,好好喜欢这个红色 。
  • 我宁可,死在无轨迹的时间里。我宁可,死在无轨迹的时间里。
  • 海河真的让人很舒服只要看一眼整个心情都疏散开了这里的欧式建筑也挺多欧式小洋楼与超高写字楼有时会出现在同一个画面里,形成强烈对比西开大教堂人超级多光门口就挤满了人
  • 只要知道了,就能从食品成分上得知是不是代糖,那么让我们来看看:【目前市面上常见的四大代糖】赤藓糖醇 (Erythritol) 只是一种【碳水化合物】并非真正的糖
  • 入市十五载很少看大盘炒股,只看强势股和趋势,永远相信真金白银堆进去的资金量。观察REITs概念龙头,这个板块是直接利好,其它地产股关联不是很大。
  • 4、领导给我们小组开会说:小张啊,你这个人很有个性,有年轻人的血性,我很欣赏! 言外之意:前辈的话就是先发制人了,无关紧要的事先放着,等喝开心了再说,但喝完酒
  • 洗了一波照片(挑选照片洗的时候 看到)翻到了p1 好喜欢P2真的哈哈哈哈哈哈好傻最近有人找我分享歌 我都推keshi的 [送花花]P4是上周和蛋蛋见面~P5是
  • 宝宝要继续陪伴我们很久很久[哇]丢鸟后心情超差,周五晚上在外面一边吃饭一边哭今天早上坐飞机把相册的照片翻了一轮,看到宝的照片视频就大emo,真的好怕找不回来,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