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유민의 요요없는 비결은? " 간헐적 단식과 반대, 규칙적인 식사가 필수"
.
.
최근 간헐적 단식다이어트가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에 올라와 연일 화제다. 간헐적 단식은 공복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장소와 금액에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영향 때문인지 많은 다이어터들이 간헐적 단식에 도전하고 있다. 간헐적인 단식에 관한 900여 개의 논문을 살펴본 전문가들은 ‘공복’이 신체 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사실이라 이야기한다.
금식 시간을 일정하게 가지면 우리 몸의 호르몬이 변화한다. 먼저 혈액 내 당 수치를 낮추는 인슐린 호르몬 분비가 억제된다. 오랜 시간 일정 시간에 금식하게 되면 몸 속 인슐린이 바닥나고 포도당도 고갈되는데, 이때 우리 몸은 축적된 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 원으로 쓰게 된다. 이 체지방 연소 과정이 체중 감량을 유도하는 것이다.
.
이러한 원리로 보면 간헐적 단식의 긍정적 효과가 많은 건 사실이다. 일단 체지방 감소와 체중 감량 효과가 있을 것이다. 쌓인 독소가 공복 기간에 원활히 배출돼 해독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각종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시간을 정해서 먹기 때문에 불필요한 주전부리를 자신도 모르게 몸에 밀어 넣는 안 좋은 습관도 차차 없앨 수 있다.
하지만 이 모든 건 올바른 공복 방법이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에 대한 염려도 커지고 있다. 가장 치명적인 문제점은 ‘간헐적 폭식’과 ‘극심한 요요’로 여러 가지 건강 문제가 염려된다는 점이다.
.
우리 몸은 공복 기간이 길면 식욕 증진 호르몬이 분비된다. 더불어 아침을 굶고 한번에 몰아서 먹는 패턴은 비만 환자의 전형적인 식사 패턴과 유사하다. 만약 간헐적 단식으로 살이 빠지다 정체기가 왔을 때 자칫 폭식으로 이어지면, 고도 비만이 될 가능성이 큰 것이다.
.
결국 체지방 감소와 다이어트만을 목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시작했다면,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마주하게 돼 오래 지속할 수 없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16시간 공복으로 체중을 빠르게 줄일 수는 있으나, 영양 불균형 상태에서의 체중 감량은 심한 요요까지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 의견이다.
다이어트의 최종 목표는 감량한 체중을 요요 없이 끝까지 유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실천하기 힘든 간헐적 단식에 대한 재고가 필요해 보인다.
.
반대로 노유민과 천명훈은 건강한 감량을 통해 요요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다. 2015년, 노유민은 3개월 만에 98kg에서 68kg까지 30kg를 감량 했고, 2019년 현재까지 4년째 요요 없이 체중을 유지 중이다. 천명훈 역시 2017년도에 14kg 감량 후 지금까지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
노유민과 천명훈의 요요 없는 비결은 ‘하루 세끼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루 세끼 식사를 5시간 간격으로 규칙적으로 먹고, 무엇을 먹는지 칼로리에 연연하기 보다 5대 영양소의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다.
한 두 끼를 덜 먹으면 일시적으로 몸이 가벼워질 수 있으나 굶어서 빠르게 빼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은 아닐 것이다. 무리하게 오랜 시간 단식을 하기 보다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식습관이 부작용과 요요 없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
.
#쥬비스푸드 # 쥬비스밥바 #노유민 # 노유민코페 #노유민카페 # noumincofe #커피스타그램 # 카페스타그램 #coffeestagram # cafestagram #coffee # cafe #커피 # 카페 #바리스타 # 요요 #방지 # 다이어트 #일상 # 일상소통 #소통 # 쥬비스 #쥬비스다이어트 # 노유민다이어트 #쥬비스현미빵바 # juvis

【Topik阅读理解】고령화로 30년 뒤 성장률 1%대 추락… "은퇴하고 할 수 있는 건 알바 뿐"

갈수록 심각해지는 인구 고령화로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30년 뒤에는 1% 내외에 머물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18일 발간한 '고령화사회 경제성장 전망과 대응방향' 보고서에서 "2050년까지 앞으로 약 30년 동안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의 고령화 현상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수십년간 경제성장을 이끈 '인구효과'가 앞으로는 한국경제 최대 리스크 요인이 된 것이다.

KDI는 2017년 고용구조가 유지된다고 가정할 경우, 경제성장률은 2020년대 2.0%, 2030년대 1.3%, 2040년대 1.0%로 떨어질 것으로 예측됐다. 이재준 선임연구위원은 "65세 이상 경제활동참가율이 선진국 수준으로 내려가면 성장률은 같은 기간 각각 1.7%, 0.9%, 0.6%로 하향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일본 수준의 고용구조를 가정한 시나리오에서는 2020년대 1.8~1.9%, 2030년대 0.9~1.1%, 2040년대 0.7~0.8%를 나타낼 것으로 분석됐다. 어느 시나리오를 대입하더라도 향후 30년 이후에는 경제성장률이 1.0% 이하일 것이라는 전망이 가능하다. 이는 고령화로 인해 퇴장하는 노동자는 빠르게 늘어나는 반면, 생산가능인구의 절대 규모는 감소하기 때문이다.

이 위원은 "고령화에 대한 기본적인 대응 방향은 고령 세대에게 생산자로서의 역할과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정년 제도는 더 이상 사회경제적 발전에 유효한 역할을 못하는 낡은 제도인 만큼 전면적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퇴직 후 20년 일 더 해야 하는데··· 단순 노동이 대부분

지난달 통계청이 발표한 '장래인구추계(2017~2067년)'에 따르면 생산연령인구(15∼64세)는 2067년 1784만명으로 2017년의 47.5% 수준으로 감소한다. 2016년 추계에서는 2065년에 2062만명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됐다.

1980년 약 10% 미만이던 고령인구 부양비는 최근 20%로 높아졌다. 2050년이 되면 이 수치가 70%를 넘어설 전망이다. 고령인구 부양비는 생산연령 인구인 청년층에 대한 비생산연령 인구인 유년층과 노년층 비율이다. 즉, 2050년이 되면 30% 청년층이 70% 고령층을 부양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 같은 불균형의 시작은 저출산에 따른 인구 감소다. 아이를 낳지 않다 보니 생산가능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전체 인구에서 고령층의 비중이 커진 것이다.

이를 위해 저출산 대책이 꾸준히 나오고 있지만 출산율은 하락하는 추세다. 고령층도 경제 전선에 뛰어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이유다.

미래에셋대우은퇴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은퇴자 10명 가운데 8명이 재취업을 위해 고용시장을 전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취업 동기는 경제적 필요성이 가장 높았고, 재취업 구직 기간은 평균 5.1개월, 재직 기간은 평균 18.5개월이었다.

하지만 고령층의 일자리는 여전히 제한적이며 단순 노동 일자리를 구해야 하는 실정이다.

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근로자들은 생계를 위해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한 뒤에도 완전히 은퇴하기까지 20년이 넘는 기간을 더 일하고 있다"며 "그만큼 퇴직 후 일자리가 중요하지만 안정성이 떨어지고 근로여건이 나빠 퇴직자들이 '노마드족'처럼 일자리를 옮겨 다니며 일을 지속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정부가 강하게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노인일자리 정책도 마찬가지다. 통계청의 지난달 고용동향을 살펴보면 50·60대 취업자는 무려 45만6000명이 늘었다. 하지만 이들은 생산성과 연관이 있는 제조업이 아닌 보건업 및 사회복지서비스업, 농림어업 등에 주로 치중됐다.

김욱 경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은 있어도 중장년층을 위한 제도들이 미약해 자신들이 직접 아르바이트를 나서는 상황"이라며 "정부와 지자체가 머리를 맞대 청년, 노인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게도 복지 문제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60세 정년 비현실적··· '잉여인구' 인식 버려야

노인층에 대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기존 일자리를 연장하고,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있다.

KDI 관계자는 "일정한 나이를 고령의 기준으로 삼아 노동시장에서 퇴출시키는 정년제도는 고령화사회에서 사회경제적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 낡은 제도"라며 "근로여력이 있는 고학력 고령근로자의 노동시장 참여기회를 배제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령자를 단순한 부양대상, 혹은 잉여인구로 여기는 기존 인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고령세대를 새로운 경제주체로 설정하고 생산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대법원도 이러한 사회변화를 반영해 도시 일용노동자의 가동연한을 만 60세로 판단한 1991년 판결을 뒤집고, 28년 만에 육체노동 가동연한을 만 65세로 봐야 한다고 결정하기도 했다.

장기적으로 생산성 감소라는 직격탄을 맞을 수 있는 업계에서도 이 같은 인식 변화에 공감하고 있다. 은퇴자들에 대한 시각을 바꾸고 이들을 활용해 경제 성장을 이끌어내야 한다는 입장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은퇴자들을 이른바 '꼰대'로만 봐서는 안 되고, 그들의 경력과 노하우를 최대한 공유해야 한다"며 "은퇴경험 플랫폼 등을 만들어 경제에 보탬이 될 수 방안들을 적극 구상해야 한다"고 말했다.

还好赶上了
哥 请对这个中午十二点之后只吃了一口糖葫芦喝了一口酸奶的人善良点吧【破音
不过哥是真的真的好好看呀 顺毛白发深得我心
我高唱一首#MY TYPE (취향저격)-Ikon[音乐]#
我早就说哥吃东西炒鸡香der 上次吃播炸酱面糖醋肉给我看得中午比平时多吃了好多 这次也是 所以我……或许或许 脂肪燃烧了就瘦的快吧 最后一口还很有仪式感地 一口饭一口肉一口泡菜一口萝卜摞一起哈哈哈哈太可爱
然后小粲他穿着他半永久的条纹衫出现了哈哈哈哈哈哈 大眼睛小孩儿让我产生了想rua的冲动 只不过胳膊离太近我看到了汗毛哈哈哈哈哈哈哈哈 最后走的时候在后面挥手真的超萌 今天双胞胎不平凡了……!
所以你们好好休息吧 我继续饿着了 嘿嘿【哭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虽说人总要跳出自己的舒适圈,但还是很舍不得。仔细想想又觉得我的人生不该一直在想要被爱,自己爱自己又何尝不可呢。
  • 13.不过今天真的要特别感谢芋圆,感谢这位和我聊了好多天的网友,前两天跟芋圆说我想去报考教资,原本今天就是开始报名的一天而且名额也挺紧张的,但是因为事情太多,我
  •   但也有科学家提出了不同看法,1956年德国科学家路德维希·比尔曼通过观察彗星“尾巴”的朝向指出,彗星的一条“尾巴”之所以总是背向太阳,是由于彗星的挥发物受到
  • (但是后来发现这个想法太幼稚了,龙珠炒的也很高,没人这么做过)而且挂我的人说的话是我在群里说的,而她并没有截完整。万代一番赏被囤货hn搞的,以我自己很喜欢的龙珠
  • #抖音小店运营[超话]# 组标题原则: 1、基础信息充分: 品牌名(若有)、品类名(例:女包)、产品名、核心卖点等; 2、覆盖更多搜索词:充分利用标题30个字的
  • #佛教[超话]##了尘书坊[超话]#越来越好奇不可思怡线的编剧到底是哪位了,很难不怀疑是这位编剧以一己之力成功忽悠了整个主创团队[老师好]导演:“沈思怡和陆可两
  • 4、空间想象:善于辨别方向,极少迷路。#爱淘优惠购# 【孕·数据--《准妈妈孕期情绪影响宝宝气质》】准妈妈在孕期的情绪会对宝宝的未来气质有很大影响。
  • 这一年的冬季,印度洋偏暖,我国南涝北旱,并没有“响应”拉尼娜,实际上呈现出暖冬的特点。  极端低温可能出现在2022年1月中下旬  另一个没有被拉尼娜“冷”到的
  • 我忽然意识到,我不是只做一天的妈妈,不是一个月的妈妈,而且他一辈子的妈妈,从教他吮吸第一口母乳,到读书上学,到陪伴他结婚生子,他人生中最重要的时刻都需要有我的参
  • 想你是三分泉水七分月,把青山浩渺看遍,你独天下奇绝你承诺过的月亮,还是没有出现,而我无眠,或者,我只是衣单天寒地,替你多爱了一夜人间最短暂的幸福感和最漫长的余韵
  • 【49】星期四农庄 茶树祛痘凝胶25g [心]欧阳娜娜同.款,针对闭口,粉刺,白头,痘痘非常有效,脓包型的痘痘也有效哦,而且成分天然安全的,可以放心使用,线
  • #日比美思[超话]# #日比美思# 20221029福田爱依:先日、大好きなお2人とご飯に行ってきましたスタ愛ぶりの集合!请大家多多支持☺️→stand.fm/
  • 70后的我们,青春远去,大家都不年轻了。大部分的人,生活在社会底层,哪怕进城了,多半是在工厂打工,在工地做小工,或者开了小店;有的人,仍旧生活在农村,如果没有办
  • 纪录片讲述了中国各个地区以及个别其他国家喝茶的风俗和文化,推荐给喜欢喝茶的朋友~[愉快]【“龙润茶店是我的家,茶也是我生活的必需品,你有听过,遇到困难不要家的,
  • 你要有个意思在的话,十方一切诸佛来给你讲这个经,你也开不了悟。没有证果之前,没有证果就是没有契入这个境界之前,这个境界诸位要记住,就是一真法界,就是不思议解脱境
  • 오늘 장근석의 두가지 이야기가 있어요.만일 네가 다 볼 수 있다면, 다시 묻지 마라, 왜 그야.2006년'황진이'에서 아역 배우로 전향한 그는
  • 然后不打球带安安玩又有前几天的内疚感,很努力高兴带娃让她开心,现在是良性循环了♻️。为什么会有男人这么吵[苦涩]……一个小时阿…没有一分钟停着的…而且孩子完全没
  • 以后我真的不能以貌取物了哈哈,一开始以为是青铜的,没想到用下来是王者哟,很推荐这个首迷防脱洗发水!88会员只要25.56入手[太开心]【26.9】菲诗小铺 香水
  • ★云南月光白:大概2005年左右新创制的茶品,前期制作仍沿袭普洱工艺,有杀青,同时有理条和做形使得芽叶齐整,但在干燥阶段不是晒干而是晾干,因此有人从名称臆断此茶
  • [星星][爱你][haha]李子柒 螺状元 肖叔叔 好欢螺 只投螺碗 螺满地 家柳江人家 螺蛳粉~~如果我们没有忘记过去,那么从来都不是因为怀念别人,优惠券而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