昨晚听着世勋灿烈的新专入睡 结果就梦见他们了[心]
(前面有很多和朋友之间发生的事 可以省略)然后画面一转 我爸妈就开车带我和我姐去别人家玩 然后到了以后发现是世勋灿烈的家 然后他们给我们开门 进去以后 大家就各自坐在沙发上玩手机哈哈哈哈哈哈,然后我就醒了(此时为凌晨3点多)后来又睡了 睡了以后 模模糊糊好像又梦到了 不过已经记不得具体发生什么了
암튼 梦到세훈和찬열 너무 행복해요[心]

D社16年3月刊登的朴宝剑采访(回顾)

[D터뷰] "내게 10-1=0, 그래서"…'응팔' 빼고, '그냥' 인간 박보검
"对我来说,10-1=0,所以......"去掉《请回答1988》,"就那样"的人类朴宝剑
https://t.cn/A6A06yTB

그가 믿는, 긍정의 힘은 대단했다.

"짧지만, 제가 느낀 인생은 이렇습니다. 생각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흘러가는 것 같아요. 감사하다고 말했더니, 감사한 일이 생겼죠. 그래서 저는 늘 감사해요."

그가 꿈을 이루는 과정은 늘 외롭고, 고단했다. 때로는 자책을, 때로는 원망도 했다. 아마도 꽤 오랜 시간…, 그것들과 싸웠다.

그를 지탱시킨 건, 긍정이었다. 놀.랍.게.도. 이 힘은 절망에서 용기를 선물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법도 알려줬다.

감사하고, 또 감사했더니, 실제 감사한 일이 생겼다는 배우, 박보검의 이야기다.

원본보기
지난 달 23일, 서울의 한 카페에서 박보검을 만났다. '응답하라 1988' 종영 이후 첫 만남이었다. 그는 드라마 밖에서도 여전히 선한 웃음을 짓고 있었다.

"우리, '응팔' 빼고 이야기 해볼래요?" (디스패치)

박보검은 멈칫했다. '응팔'을 빼면 (이야기) '거리'가 있을까, 머뭇거렸다.

그러나 ① 가수를 꿈꾸다 배우가 된 사연, ② '응팔' 이전에 만든 10편의 필모, ③ 아버지가 말씀하신 '10-1=0'은 최택 5단에게 들을 수 없는 이야기다.

인간 박보검, 배우 박보검에 대해 물었다. '응팔' 박보검이 아닌 '그냥' 박보검….

원본보기
◆ "내 별명은 바보검"

한 소년이 있었다. 별명은 '바보검'.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해도 좋았다. 흔치 않은 이름을 갖게 된 것에 대해, 그저 감사했다.

그 소년은 수영선수를 꿈꿨다. 하지만 이내 슬럼프가 찾아왔고, 극복하지 못했다. 긍정의 힘이 필요했다. 그는 다시 즐겁게 시작할 무언가를 찾았다.

생각해보니 수영만큼 좋아하는 것이 노래였다. 이 때부터 가수의 꿈을 꾸기 시작했다. 진심을 담아 오디션 영상을 찍었고, 합격했다.

"너는 가수보다 배우가 어울릴 것 같아" (소속사)

"아 정말요? 제가 연기를 잘 할 수 있을까요?" (박보검)

어쩌면, 가수의 꿈을 접어야 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그는 다시 긍정을 꺼냈다. 새로운 기회를 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또 감사하자….

▶ Dispatch(이하 D). 정말 아이돌을 꿈꾼거에요?

박보검(이하 박) : 아이돌은 아니에요. 싱어송라이터. 제 노래로 감동을 주고 싶었죠. 피아노를 치면서 오디션 영상을 보냈습니다.

D. 오디션은 한 번에 합격했나요?

박 : 5군데 정도 오디션 영상을 보냈어요. 감사하게도 전부 만나자고 연락이 왔죠. 그중 가장 먼저 연락을 준 회사와 계약을 맺었어요.

D. 그런데 정작 소속사에서는 배우를 추천했다죠?

박 : 네 맞아요. 저한테는 가수보다 배우가 더 잘 어울린다고 하셨죠.

D. 그래서 바로 배우가 되겠다고 했나요?

박 : 네. (멋쩍은 미소) 연기로도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D. 다른 기획사도 있었을텐데.

박 : 그럴 수도 있었지만, 그 땐 감사했어요. 저에게 이런 기회를 주신 게 말이죠. 일단 잠시 가수의 꿈은 접고, 연기를 열심히 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D. 첫 연기 오디션은 어땠어요?

박 : 영화 '블라인드'(감독 안상훈)였어요. 김하늘 선배님의 동생 역할이었죠. 연습 기간이 길지 않았는데, 감독님이 제 연기를 좋게 봐주셨어요.

D. 그 때 연기, 지금도 기억나나요?

박 : 그럼요! 저에게는 (그 영화가) 가장 큰 작품입니다. 그런데 제 연기는 말이죠? 쑥스럽고, 부끄럽네요.

원본보기
◆ "소년, 배우가 되다"

영화 '블라인드', 차형사', '명량', '끝까지 간다', '차이나타운'. 그리고 드라마 '각시탈', '원더풀마마', '참 좋은 시절', '내일도 칸타빌레', '너를 기억해', '응팔'….

뭣 모르고 시작한 연기가, 삶의 전부가 됐다. 아역과 단역, 조연을 따지지 않고 연기했다. 박보검은 느리지만, 그래도 성장할 수 있어 뿌듯했다.

배우로서 욕심도 생겼다. 늘 연기가 목말랐다. 아니, 할 수록 목이탔다. (작품에) 녹아들지 못하는 느낌이었다. 그 무렵, 김혜수를 만났다.

"누나를 보면 눈물이 날 것 같아요." (박보검)

"나도 눈물 날 것 같아. 내 눈 쳐다보지마" (김혜수)

분명 연기를 하지 않았다. 그런데 눈물이 났다. 작품을 이해하는 것, 배우와 공감하는 법, 조금은 알 것 같았다. 박보검은 그렇게 자신을 짓누른 부담에서 벗어났다.

D. 작품에 들어가기 전, 걱정이 많다고요?
D社:你说进作品之前,很担心?

박 : 늘 걱정을 많이 하죠. '관객과 시청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까' 고민하고요. 그래서 나름의 준비기간이 필요해요.
朴:总是很担心。 苦恼'能否打动观众的心'。 所以需要准备期。

D. 준비기간?
D社:准备期?

박 : 사실 대단한 건 아니에요. 캐릭터에 빙의해 (그의) 일대기를 씁니다. 제가 (역할을) 이해해야 설명하고, 또 연기할 수 있으니까요. 한 마디로, 캐릭터 자서전이죠.
朴:其实也没什么大不了的。 依附于人物形象,写出(他的)生平。因为只有理解我的角色,才能说明并演绎出来。一句话,就是角色自传。

D. 어떤 캐릭터가 가장 힘들었나요?

박 : 영화 '차이나타운'(감독 한준희)이요. 모든 캐릭터가 어두워요. 석현이만 한 줄기 빛같은 존재인데. 매 번 연기할 때 마다 혼자 튀지 않을까 걱정했죠.

D. 튀지 않는 법을 터득했나요?

박 : 참, 그 때 스트레스가 컸었죠. 좋은 캐릭터를 만났는데, 제가 소화하지 못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 때 김혜수 선배와의 대화가 큰 힘이 됐습니다.

D. '응팔' 택은 일대기가 필요없었을 것 같아요.

박 : 맞아요. 저와 가장 비슷한 역할이었죠. 그래서 캐릭터 분석을 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바둑이라는 설정도 신선했고요.

D. 유독 연기파 배우들과의 호흡이 많았습니다.

박 : 감사하게도 그래요. 배종옥, 최민식, 김혜수, 최무성 선배님들을 보면서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D. 예를 들면?

박 : 한 작품을 이끌어 가는 힘이 대단해요. 주연으로서의 책임감과 부담감을 이겨내는 모습도요. 현장에서 많이 배우려고 노력했습니다.

D. 이런 이야기 들어보셨어요? '잘생겼지만 사연있는 얼굴'이다? 그래서 죽는 역할이 많다고 분석했더라고요. 물론 제가 아니라 누군가가.

박 : 그렇게 봐주시는 것도 감사할 뿐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캐릭터에 도전하고 싶어요. 재벌 2세, 그런 것도 하고 싶고요.

D. 조만간 원톱 드라마도 하지 않을까요?

박 : 너무 걱정되고 기대됩니다. 정말 상상만해도 떨리네요. 기회가 온다면 열심히 준비해서 자신있게 소화하고 싶습니다.

D. 연기를 즐기면서 한다는 느낌이 들어요.

박 : 대본을 받았을 때, 공감하는 게 빠른 편이에요. 배경이 머리 속에 상상되요. 캐릭터의 감정에도 금방 빠지고. 저는 연기가 너무 재밌습니다.

D. 가수가 됐으면 어쩔 뻔 했어요.

박 : 하하. 다른 사람의 삶을 살아보는 게 가장 큰 매력이에요. 긍정적으로 생각하다보니, 적응도 빠른 편이에요.

원본보기
◆ "10-1=0, 흔들리지 말자"

데뷔 6년 만에 '스타'라는 수식어를 달았다. 아이돌 이상의 팬덤까지 형성했다. 대중들은 누구보다 그에게 열광중이다.

그렇다고 벼락스타는 아니다. 거품이 아닌 실력으로 승부한 덕분이다. 그렇게 박보검은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게, 대중의 품에 파고 들었다.

하지만 인기에 취하고 싶진 않았다. 아버지를 찾아 초심을 다졌다. 차분해지길 바랐다. 고작 24살의 배우이기 때문에...

"보검아 '10-1=0' 기억하지?" (아버지)
”宝剑啊,还记得‘10-1=0’吗?“(爸爸)

"네. 10번 잘해도 한 번 못하면 0이 되는거요." (박보검)
”是的,即便10次做得好,但有1次未做好的话,就会变成0“(朴宝剑)

박보검이 우쭐거리지 않는 이유다. '정직하고, 분명하게, 떳떳하고, 당당하게'. 박보검은 아버지의 말씀을 새기며 초심으로 돌아갔다.
这就是朴宝剑不显摆的理由。 "正直,分明,堂堂正正,光明磊落"。 朴宝剑铭记父亲的话,不忘初心。

D. 인기를 즐길 시간인데요. 의외로 차분해요.

박 : 제가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제 주변 가까운 사람들은 칭찬만 해주진 않아요. 항상 겸손하라고 말씀하세요.

D : 이보다 더 겸손할 수 있나요?

박 : 이 인기가 끝까지 지속될거라 생각하지 않아요. 사실 제가 해드린 것도 없는데 늘 받기만 하는 것 같아요. 너무 쑥스럽고, 부끄럽고, 죄송해요.

D. 연기로 보답하면 되죠!

박 : 하하 그렇죠. 앞으로도 늘 해왔던 것처럼 제 일을 할 겁니다. 어떤 보상을 바라지 않고 그저 묵묵히요. 그러다보면 또 이렇게 사랑받는 날이 오겠죠.

D. 이런 긍정적인 마음은 부모님 영향인가요?

박 : 그럼요. 아버지께서는 항상 중심을 잡고, 흔들리지 말라고 하세요. 변질되지 말라고 하시죠. 늘 정직하게 살아야 떳떳해질 수 있다고요.

D. 그래도 예전처럼 평범하게 살 순 없을거에요.

박 : 아! 얼마전 공항에서 조금 느꼈어요. 팬들이 엄청나게 오셨더라고요. 서로 부딪히고 그래서 걱정했어요. 저 때문에 다치면 속상할 것 같아요.

D. 너무 착한 이미지가 걱정되지 않나요?

박 : 행동은 늘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저를 '착함의 대명사'라고 부르시던데. 거짓으로 하는 게 아니니까, 부담감은 없어요. 그런데….

D. 그런데 뭐요?

박 : 제가 자주 '감사하다'라고 하니까 습관적인 말처럼 들릴까 걱정됩니다. 정말 감사한 일이 많아서 그래요. 절대 입에 발린 말이 아닙니다.

D. 리마인드를 하는 다른 방법은 없어요?

박 : 노래를 자주 들어요. 요즘은 찰리푸스의 '서퍼'에 꼿혔어요. 남들이 모르는 곡을 찾아내서 들으면 재미있죠. 마음이 편해져요.

D. 지금 가장 박보검에게 필요한 건요?

박 : 혹시 '꽃보다 청춘' 보셨어요? 제가 사이드 미러를 보지 못하고 후진했어요. 형들과 제작진에 도움이 되지 못했어요. 빨리 운전 연습을 해야할 것 같아요.

오 세 훈 생일 축하합니다!올해 도 화 이 팅!엑 소 엘 은 언제나 당신 곁에서 당신 을 지지 합 니 다.사랑해.오 세 훈, 너 는 나의 세계 에서 9 분 의 1 을 차지한다.엑 소 당신들 은 나의 세계 에서 9 분 의 9 를 차지 하고 있다.
吴世勋生日快乐!今年也要加油呀!EXO-L永远在你身边支持你。我爱你。吴世勋,你占我的世界的1/9。EXO你们在我的世界里占有九分之九。
Happy birthday to SEHUN! EXO-L stands by you forever. Love you!SEHUN, you make up one ninth of my world.EXO you are my world.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金厉旭#[心]#金厉旭我们等你回来# 金士兵早安[鲜花]拆禮物日快樂 #첫눈이 와 (First Snow)[音乐]# 나도 모르게 어느새 너는 이
  • 《醉茶志怪》 天榜    邑先达邵君玉清,元旦梦有人牵一骑,状如骡,顶矗一角,促之骑。至一处,仿佛衙署。仰见悬榜,己名在第三,籍贯皆符。每名下均有批语,多不
  • 张艺谋气坏了,王海珍也意识到了事情的严重性,连忙补救:“张艺谋是我的恩师,我们那天晚上只是在一起讨论演技,他教了我很多电影方面的知识,请大家不要胡乱猜想我俩的关
  • ! 这套全能ACE精华组合,沿用了sesderma家一贯的公式焕肤理念,可以根据自己的皮肤状态制定适合自己的护肤公式,搓手手期待我的完美肌肤~Con gái
  • 他说这跟技巧无关,就是这一天“心”的能量不足,所以写出来的那个字,就没有心气儿。年轻时可以爱很多人,后来你可能只能爱一个人,再后来你可能只能爱自己,到最后谁也不
  • 不过啊,代表我看起来总感觉阴森森的,今天突然发现他是《W-两个世界》里面的漫画家,怕了怕了[跪了]刻在DNA里的恐惧猪圈说:你呀,总是羡慕那些有社交牛逼症的人,
  • #阳光信用[超话]#‖#阳光信用# 别吞我评论了求求你#每日一善# 每个人的光芒都不会停歇,自己大胆往前走就好,什么事都可能会有一个新的开始,生命中越珍贵的东西
  • 华为保时捷手机,Mate Xs 2折叠屏手机, Mate X2折叠屏手机,荣耀Magic V,三星心系天下,小米折叠手机,摩托罗拉折叠屏手机等报价 ​​​
  • 三、铁氟龙胶带主要特长1、铁氟龙粘胶带耐热性能好(连续使用温度260℃以上),即使在过热的加热器上也能够安全使用。经过织物加强的特氟龙胶带更具用强度高的特点,可
  • 可能很多人都不会看到摩羯失去理智的时候,就算是出了错,上天也会派天使下凡去帮摩羯解决各种难题,而且这个频率是相当高的,也许这就是传说中的:同人不同命吧!完全不知
  • 回想起过去的半年,真的不想再经历过一次,夜晚写论文写到天亮,睡不了几个小时,又要照顾孩子,少做一点就说懒,就说不会做人,又要准备晚餐,又要被要求让着妯娌,又要被
  • (三)核酸检测30分钟前不要吸烟、喝酒、咀嚼口香糖等,排队等候保持“1.5米线”采样时保持“3米线” 在采样现场提前做好扫码登记,自觉维护现场秩序,听从现场工作
  • 看着你可爱的笑容,你就像天上的云朵我好想变成彩虹初见你的感觉大概就像是冬天,怦然心动故事很长,我长话短说,我喜欢你做人要像饼干一样,干干脆脆,可盐可甜愿陪你三世
  • 1响火锅一块钱的冰粉 吃完这个火锅我和小代回去拉了两天2和爱女士吃的鸳鸯……3和宝贝[春游家族]4和爱女士站在门口拍了五分钟 冰淇淋都化了5金色印象的长沙米粉…
  • 闲依露井,笑扑流萤,惹破画罗轻扇。闲依露井,笑扑流萤,惹破画罗轻扇。
  • 喆阳的约会真的就是给秋怡准备的,两个人也都喜欢网球,所以薛喆阳和李聂的约会并没有碰撞出火花,最后的短信也是发给了秋怡。 张根源虽然和万一约会了,但是感觉他对李
  • 【电影《精武决战》11月在海南开机拍摄招募众多角色演员】 电影《精武决战》 类型:剧情、爱国、动作 出品公司:海南时代光彩影业、国金中安集团、中族集团、北京阳阳
  • 陀罗就是拖拖拉拉,慢慢吞吞,入了某个宫位,这个宫位基本都有拖延、阻滞感。陀罗是原地打转,反复的,在一个问题上兜兜转转、感冒容易反反复复的。
  • ”冷知识人活在世上就自己一个人赤条条孤零零,需要关心的确实只有自己一个人,路边的老鼠也懂这个道理,还用你说[允悲]以为自己很理性很冷漠很了不起吗[允悲]只是因为
  • 【上班族喜欢,外观时尚性能表现好,奇瑞艾瑞泽5全国5.20万起】奇瑞艾瑞泽5近一个月全国最低成交价为5.20万,新车最高现金优惠0.85万元,新车最大折扣达到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