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이 나가고 연락을 데뷔 이래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보내주신 캡쳐들과 기사 제목들을 보니 해체라던가 활동 중단, 선언.. 등의 자극적이고 단면적인 키워드들이 참 많더라고요. 이럴 줄 몰랐던 것도 아니고 각오하지 않은 것도 아니지만 역시나 참 씁쓸합니다. 저희가 울고 짜는 방송까지 풀로 시청해주시고 의견을 남겨주시길 바라는 것도 아니었지만..

방탄 '회식'이라는 비정기적인 컨텐츠 형식도 그렇고, 방송이 나간 6월 13일이라는 날짜 자체의 상징성도 그렇고 오롯이 그동안 9년간 함께해주신 모든 아미분들께 헌정하는 영상이었습니다. 바깥에선 유난 떤다, 배부른 소리 한다 등의 반응도 당연히 있을 수 있겠지만.. 어느 가수와 팬덤이 그렇지 않겠냐만은 저희도 10년에 가까운 이례적인 시간을 멈춤없이 공유해온만큼 방탄과 아미만의 특별함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이 정서는 그동안 인터뷰에서 수십 수백 번도 더 받았던 질문이지만 참 무어라 말 몇마디로 형언하기가 어렵고 힘이 듭니다. 무튼 그 특별함을 아무런 댓가없이 여태 교감해온 모든 팬분들께 하고싶은 고백이자 고해성사였습니다. 영상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Yet To Come'이라는 노래 제목이 시사하듯 저희가 진실로 말하고 싶었던 것은 절대로 지금이 끝이 아니라는 사실이었습니다. 제가 오열하는 장면만 캡쳐가 되고 계속 재확산이 돼서 역시나 괜한 객기를 부렸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솔직하고 싶은 용기는 역시 언제나 불필요한 오해와 화를 부르는 것 같습니다.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저희는 사실 2인데 1로 돌려말한 것이 아닙니다. 1을 1로써 얘기하고 그 과정에 있었던 모든 정서들을 용기와 눈물로 공유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저희를 아는 아미분들이라면 너른 이해를 해주실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영상에서 저희가 말한 것이 전부입니다.
정국이나 태형이가 또 브이앱으로 잘 얘기해주었지만, 저희는 늘 방탄소년단의 장기적인 미래에 대해 터놓고 얘기해왔습니다. 다투고 토라졌던 적이 없지 않지만, 10-20대 어린 나이에 사회생활을 시작해 어른으로 성숙해가는 서투른 시행착오라고 믿습니다.

이 글이 또 한번의 유난이나.. 노이즈들에 기름을 붓는 꼴이 될까봐 두렵지만 가장 많은 이야기를 했던 당사자로서 간략하게 말씀을 드립니다. 영상을 시청해주시고, 멀리서든 가까이서든 좋은 응원과 사랑, 에너지를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앞으로 팀으로든 개인으로든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 알곡생산목표점령을 위해 전야마다 세차게 끓는다

각지 농촌들에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협동농장들에서는 매 영농공정별로 준비를 면밀히 한데 기초하여 시기별영농작업을 제때에 질적으로 하여야 합니다.》

각지 협동벌들이 정보당 1t이상의 알곡증수를 위한 당면한 영농사업으로 세차게 끓고있다.모내기를 마감단계에서 진행하는것과 함께 김매기를 비롯한 농작물비배관리, 앞그루작물수확준비 등을 힘있게 내밀고있다.

평안북도의 농촌들에서는 모내기가 마지막고비에서 추진되는데 맞게 논김매기를 제때에 따라세우고있다.

곽산군에서는 포전별, 날자별김매기계획을 빈틈없이 세우고 로력과 수단을 집중하기 위한 조직사업을 짜고들어 대중의 앙양된 열의가 높은 실적으로 이어지게 하고있다.그리고 논물관리와 영양액주기를 잘하여 논벼의 초기생육을 좋게 하고있다.

평안남도의 농촌들에서도 모내기를 다그치는것과 함께 김매기를 동시에 내밀고있다.귀중한 곡식이 한알도 허실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낟알건조대책도 철저히 세우고있다.

시, 군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밀, 보리를 가을하기 전까지 계획한 건조장들을 모두 건설할 목표를 세우고 이 사업을 완강하게 내밀고있다.

안주시, 덕천시, 성천군일군들은 건조장건설의 중요성과 의의를 농업근로자들속에 깊이 인식시키는 한편 설계상요구를 철저히 지키면서 질적으로 다그쳐 끝낼수 있게 자재보장을 앞세웠다.도적으로 현재까지 1 500여개의 건조장이 건설되였다.

황해북도의 농촌들에서도 김매기를 계획대로 진행하면서 앞그루작물을 짧은 기간에 수확하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나가고있다.

송림시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밀, 보리가을걷이를 빨리 끝내는것이 뒤그루작물심기를 제철에 하기 위한 관건적인 문제라는것을 다시금 새기고 중소농기구들을 빈틈없이 갖추고있다.사리원시에서는 감자, 밀, 보리를 제때에 거두어들이고 포전갈이를 따라세울수 있도록 농기계수리정비를 다그쳐 끝냈다.

황해남도의 농촌들에서 모내기에 계속 힘을 넣는것과 함께 뒤그루작물을 심기 위한 준비사업을 예견성있게 내밀고있다.

연백벌, 재령벌의 농촌들에서는 뒤그루모내기를 짧은 기간에 질적으로 끝내기 위해 벼모를 튼튼히 키우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특히 벼모가 헛자라거나 과숙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세우고있다.

함경북도의 농촌들에서 김매기를 비롯한 농작물비배관리를 알심있게 하고있다.

올해 당이 제시한 알곡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할 열의밑에 시, 군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김매기에 적극 떨쳐나섰다.길주군, 온성군, 어랑군에서는 합리적인 김매기수단을 널리 받아들이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패기있게 하고있다.그리고 농장들에서 김매기일정계획을 바로세우고 집행하도록 하고있다.

강원도, 함경남도를 비롯한 다른 지역의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도 정보당 1t이상의 알곡증수를 위해 모든 농사일을 책임적으로 하고있다.

글 본사기자 정성일

사진 주대혁

어슴푸레 밝아오는 새벽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당신은 나의 가슴을 두드립니다. 그러나 고귀한 당신에게서 떨어져 나온 생명이라고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리기적인 나는 또 한번 눈을 감고 맙니다. 시계 초침 달리는 소리가 공간을 지배합니다. 당신은 언제나 그랬듯이 내가 아직도 자고 있는지 확인하고는 서둘러 또 세상과의 고된 싸움을 하러 갑니다.
내가 운동화를 수십번 바꾸는 동안 한번도 바뀌지 않은 당신의 운동화. 다 닳아버린 그 끈이 당신과 나 사이의 끊어질듯 한 긴장감을 말해줍니다. 끈을 묶는 당신의 등이 많이 굽었습니다. 가슴이 아파 당신의 좁다란 그 어깨에 손을 가만히 올려놓고는 아이처럼 당신의 품에 안겨 울고 싶지만 차마 그럴 수는 없습니다. 어리석은 나의 말과 행동으로 당신의 심장에는 분명히 수백개의 화살이 박혀 굳은살이 되였을 것이고 그것들 또한 가루처럼 부서질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나는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다 알고 있습니다. 새벽부터 밤중까지 해빛을 전혀 볼 수 없는 당신의 눈과 그 긴 시간 내내 접시를 닦는 당신의 손이 이미 당신의 마음보다 더 망가져있다는 것과 당신이 감당해야 하는 삶의 무게의 대부분이 바로 나로 인한 것임을 말입니다.
우리의 소통은 높다란 산의 흔들다리처럼 위태롭고 외롭게 유지되다가 어느 순간부터인가는 소통이 아닌 웨침이 되였습니다.
외롭고 길지만 계속되는 당신의 웨침과 그 웨침을 외면하는 나. 우리의 관계는 적어도 내가 보기엔 돌이킬 수 없어보입니다.
어렸을 적 온 팔과 볼에 껌종이 뒤의 스티커를 훈장처럼 덕지덕지 붙이고 다니던 그 시절부터 당신은 내게 산이였습니다. 당신의 넓은 등에 기대여 잠이 들 때면 그 순간이 지속되기를 바란 적도 여러번이고 조금 커서는 어서빨리 효도해야지 하는 마음뿐이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극도로 어려워진 가정형편이라는 우울한 현실과 마주하고 있으니 우리의 관계는 뒤바뀌였습니다.
나를 여전히, 변함없이 사랑하는 당신 앞에서 내가 등 돌린 커다란 산이 되여 당신을 내쳤기 때문입니다. 대답 없는 웨침, 한 맺힌 당신의 메아리. 나의 잘못임을 잘 알고 있는데 인정하기가 싫습니다. 나는 아직 어린가 봅니다.
매일 밤 침대시트를 눈물로 적시면서도 다음날, 말은 또 삐뚤게 튀여나옵니다. 지금 내 꿈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나는 “돈 많이 벌어 어머니 앞에서 웃을 수 있는 것”이라고 망설임 없이 대답할 것입니다. 사실 나는 어머니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감히 당신께서 나를 사랑하시는 것보다 내가 당신을 더 사랑한다고 말할 수는 없으나 나는 사춘기라는 궁색한 변명 아래 사랑을 낯 간지러워하고 어려운 때일수록 뭉쳐야 한다는 옛말을 밀어내며 등 돌려 앉은 나약한 어린아이일 뿐입니다.
당신이 고된 새벽 식당일로 허리가 아프기 전까지만 해도 나와 당신은 자주 산에 올랐습니다. 사실상 산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고질병인 허리디스크를 앓던 당신에게 딱 맞는 ‘언덕’ 정도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그 때 머리를 두갈래로 땋던 나는 당신께 이렇게 투정 부렸습니다.
“어머니, 여기는 왜 메아리가 들리지 않아요?”
그 낮은 언덕에서 메아리가 들렸다면 그게 이상한 일이였겠지만 그 당시 나는 메아리가 꼭 듣고 싶었습니다.
하긴 나는 항상 사랑을 원했는지도 모릅니다. 어린 시절에는 메아리가 왜 안 들리냐는 식의 끝없는 질문으로 나에 대한 당신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지금도 낯이 간지러울 뿐 아직도 나는 당신의 끝없는 메아리가, 평생 반복되는 당신의 그 메아리가 사실 나는 좋습니다. 비록 겉으론 지겨운 척 밀어내지만…
나는 아직 어린가 봅니다.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라던 당신의 말씀이 생각 납니다. 그 말을 나는 이렇게 해석합니다.
“순간을 보지 말고 인생을 보아라.”
인생에서 순간은 짧습니다. 이 시련도 분명 어머니의 인생에서 일부에 불과할 것입니다. 그러나 깊은 상처가 될 것임은 분명합니다. 그런 걸 생각한다면 나는 이래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나의 의지 대로 되지 않는 순간입니다.
오늘도 세상으로부터 나를 지켜내기 위해 고된 전투를 하는 당신을 잘 알고 있기에 이제는 변화하리라 다짐합니다.
당신의 일방적인 ‘메아리’가 아닌, 서로의 가슴에 평생 훈훈한 삶의 원동력이 될 ‘메아리’가 되길 바라며 이 글을 어머니, 당신께 바칩니다.
어머니, 사랑합니다!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有没有温柔的文案? 1.“雪融化会变成什么?”“是春天吧。” 2.山河远阔,人间烟火,无一是你,无一不是你。 3.你的眉目笑语使我病了一场,热势退尽,还我
  • 为了更好地把控水墨在生宣纸上的渗化效果,他常常在墨中加胶来固形,使之既墨色淋漓,又不至于散漫无致,使水墨晕章达到“滃然而云,莹然而雨,泫泫然而露也”的境地。好用
  • クラウドファンディング BOOSTER @BOOSTER_PARCO 【新情报✨今天开始‼】『开田裕治・西川伸司 地上最大的怪兽画师祭 从奥特Q到SSSS.DY
  • 但是我一个下午就吃完了[二哈](我最近好爱这个表情)又开始悲伤!有一个特别优秀的男孩子发言,超级有魅力,说话慢条斯理那种,但是会让你忍不住去听他说什么,而且声音
  • #无畏NoFear[超话]#他到底有多努力多勤奋呢他不仅能利用两场比赛之间的间隙来打巅峰赛上分,而且,我发现,昨天这家伙不知道什么时候挤出来时间打了一局巅峰赛,
  • #绘本推荐# #儿童# #儿童教育# #儿童快乐# #绘本[超话]# #绘本分享[超话]# 有一个好消息哦哈[打call][打call][鲜花][鲜花]每个月
  • 很多人吐槽女生没土地,首先我要说一件事,土地一般分了之后会十几年甚至几十年不动。我一般很少说农村,我是从农村出来的,但我怕说着说着成了开脱大会或者诉苦大会了,不
  • 除了无色润唇膏,我也会准备一两支带点轻微润色的。非常厚实的膏体,但是延展性绝佳,只要一点点就能深度滋润,哪怕是北方地区滋润度也ok的,就算洗了手以后,还会保留一
  • 尽管昨晚我喝的不省人事,甚至在卫生间吐的扶不住墙,可是我希望,在这为数不多可以肆意妄为的时间里,我们能够在最大程度上,去享受自己,趁还有精力,趁还不需要考虑生活
  • (比如3.3七圣召唤,大家可以一块来打牌)不是小群,但是我们对新人很热情,希望新人来了也不要社恐不说话,大家素质都很高不会言语攻击他人XP,来了就别走了哦(。・
  • 再来说说她的缺点,粉丝们有点心疼美女,毕竟攻击她长相中的缺点的其实不算少,但这种事情还是客观说给人观感比较好,藏着掖着反而会被人笑没自信。 雪允妹妹也只不
  • #善意[超话]# 我心中的完美结局 自从跟善浩在海边的那个吻后 海伊自己也不知道为什么 对善浩越来越上心 而对队长越来越烦了。 而队长在表白完后又一直都来找
  • 但李亚男却一点也不在乎这一切,觉得两人的爱就像童话一样浪漫。为这次新生命的到来,王祖蓝一家自尽了恩宠,一家三口略微浮夸的一吻就是最好的证明。
  •  命里的福报都是有限量的,一啄一饮莫非前定,福报来的快,来的多,往往不是好事,令人不知惜福,大肆挥霍,福报消耗的快。万一哪天福尽之相现前,不会命终,也必力殆气衰
  • 6,百病生于寒,寒从脚下生小雪养生|先暖脚俗话说:“百病从寒起,寒从脚下生”中医认为,脚是人体之根,与人体的五脏六腑、四肢百骸都有极为慎密亲密的接洽相关,光在足
  • 从林志颖这番话也能看出,通过静养与复建,他情况越来越好,估计没有什么大问题了,静等与观众们重新见面。在知道小志情况很好,并没像传闻那般容貌不保,只需要休养恢
  • 你为什么要有期待啊,从一开始你就知道不可能,那你干嘛伤心啊,ta只是弥补遗憾的人而已,感受过了,该走了吧?!人家都明确说了不了,你还这样,一次次说一次次问一次次
  • #kylie的日常# 因为最近,Z单位考虑到家里有孕妇,让他在家了,正好赶上有世界杯转播,我俩晚上有时候会看。餐厅出品还不错,孩子们都比平常多吃一碗饭[大笑R]
  • ——时代少年团刘耀文不要说自己平平无奇,要相信自己是独一无二。主页在这里给大家公布一下本次生日活动的内容~请查收[打call]细数并肩走过的日夜,有激动的欣喜也
  • 国行PS5 :3698元起,叠券再降革命性的游戏体验,感受PS5的无限魅力日版喷射限定 :2169元起,叠券再降限定主机,满满的都是喷射战士的元素马车8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