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들에서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무조건, 철저히, 정확히 관철하자
축산토대강화에서 구실이란 있을수 없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을 떠메고나갈 앞날의 주인공들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는 아까울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당의 육아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목표를 확정하면서 개성시일군들이 중시한것은 풀먹는집짐승기르기를 대대적으로 할수 있는 토대를 완전무결하게 구축하는것이였다.

지난 시기 시에서는 축산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다.원인은 축산에 품이 들고 여러가지 제기되는 문제가 많다고 하여 적극적으로 달라붙지 않은데 있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를 계기로 이들은 자기 사업에 내재하고있는 부족점을 심도있게 분석하였다.

조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을 튼튼하게 잘 키우는것보다 더 중차대한 혁명사업은 없으며 수천수만금을 들여서라도 보다 개선된 양육조건을 지어주는것은 우리 당과 국가의 최중대정책이고 최고의 숙원이라고 강조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을 가슴깊이 새기며 시일군들은 튼튼한 축산토대를 갖추기 위한 작전을 심화시키였다.

특히 박연리지구에 여러동의 염소우리를 새로 짓고 마리수를 확보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었다.

설비와 자재를 비롯하여 모든것이 부족한 때에 이 목표를 수행하기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였다.그럴수록 일군들은 축산토대강화를 위한 사업에서는 조건과 구실이란 있을수 없다는 각오 안고 분발해나섰다.

시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시농촌경리위원회일군들은 현지에서 염소우리건설에 필요한 자재를 구체적으로 타산한데 기초하여 조직사업을 면밀히 짜고들었다.

시에서는 염소우리들을 풀판조건을 따져보며 이동방목에 유리하게 분산배치하도록 하는 한편 능력있는 대상들로 현장지휘조를 조직하고 강력한 건설력량을 편성하였다.

시당책임일군부터 매일이다싶이 건설장에 나와 걸린 문제가 무엇인가를 알아보고 즉시에 대책을 세워주군 하였다.특히 수십리 떨어진 곳에서 모래를 실어와야 하는데 맞게 필요한 륜전기재들을 보장해주어 공사가 중단없이 진행되도록 하였다.

시농촌경리위원회의 일군들은 앞선 건설공법을 널리 받아들여 맡은 염소우리들에 대한 건설을 제일먼저 끝냈다.다른 단위들에서도 이에 뒤질세라 질보장을 앞세우면서 공사실적을 올리였다.

시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짧은 기간에 여러동의 염소우리가 새로 일떠섬으로써 탁아소, 유치원아이들에게 젖제품을 공급할수 있는 또 하나의 토대가 마련되게 되였다.

시일군들은 공사가 진척되는데 맞게 계획한 염소마리수를 확보하는데도 깊은 관심을 돌리였다.젖생산량이 많은 염소종자를 마련하기 위해 밤길도 마다하지 않고 수백리 떨어진 다른 지역에까지 한달음에 갔다오군 하였다.그리하여 짧은 기간에 1 100여마리의 염소를 확보할수 있었다.

물론 시에서는 아직도 할 일이 많다.그럴수록 일군들은 이룩한 성과를 공고히 하는것과 함께 편향을 제때에 극복하면서 당의 육아정책관철을 위한 사업을 더욱 통이 크게 내밀고있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인민사랑의 대건설전구들에 나래치는 결사관철의 기상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과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

검덕지구 살림집건설장이 과감한 공격전으로 들끓는다

당 제8차대회 결정을 높이 받들고 우리의 미더운 군민건설자들이 수도의 살림집건설장들과 검덕지구의 산악협곡도시건설장에서 계속 힘찬 돌격전을 벌리며 성과를 확대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체 일군들과 건설자들이 당과 국가앞에, 인민들과 후대들앞에 그리고 력사앞에 자기의 충성심과 애국심, 량심을 검증받는다는 자세와 립장을 항상 견지할 때 모든 건축물들이 명실공히 우리 시대의 훌륭한 창조물로 될수 있습니다.》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에 참가한 군민건설자들이 당에서 정해준 기간에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인민의 리상거리를 훌륭히 일떠세울 일념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공사를 다그치고있다.

지휘부에서는 모든 시공단위들이 자기 단위의 기능공대렬을 튼튼히 꾸리고 시공의 요구를 철저히 지키도록 하는데 힘을 넣고있다.또한 공사과정에 이룩된 경험을 널리 일반화하기 위한 보여주기사업을 정기적으로 조직하는 한편 시공단위별사회주의경쟁열의를 고조시키고있다.공사에 필요한 자재를 제때에 수송하기 위한 조직사업도 치밀하게 짜고들고있다.

송신지구의 살림집건설을 맡은 여러 인민군부대의 지휘관들과 군인건설자들이 줄기찬 공격전을 들이대고있다.

제일 방대한 공사과제를 수행하고있는 조선인민군 옥기남소속부대의 군인건설자들은 마감공사를 힘있게 내밀고있다.부대에서는 시공일군력량을 보강하여 모든 작업이 설계의 요구대로 진행되도록 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

조선인민군 황은남소속부대에서는 작업조간 사회주의경쟁을 활발히 벌리는것과 함께 지휘관들이 현장에 나가 시공지도를 과학적으로, 기동적으로 전개하도록 하고있다.군인건설자들은 자기 고향마을을 꾸리는 심정으로 원림록화사업에 정성을 기울이고있다.

다른 인민군부대의 지휘관, 군인건설자들도 질보장을 첫자리에 놓고 일정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고있다.

송화지구에 전개된 시공단위들에서도 건설자들이 모든 작업을 책임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고있다.또한 기능공력량을 더욱 강화하고 공정별전문화수준을 높여나가고있다.

공공건물 및 상하수도망공사를 진행하고있는 평양시인민위원회려단에서는 시공단위들이 넓은 지역에 분산되여있는 조건에 맞게 정연한 지휘체계를 확립하고 조직사업을 짜고들면서 실적을 올리고있다.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에서도 혁신이 창조되고있다.

지휘부에서는 건설자들의 혁명적열의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한 사상사업에 화력을 집중하고있다.

공사장곳곳에서 나붓기는 붉은기들과 전투속보판들, 강안도로를 따라 전개된 직관물들, 사회주의경쟁도표 등은 건설자들의 혁명열, 투쟁열을 백배해주고있다.

《1950년대 전후복구건설시기와 천리마시대 영웅들의 투쟁정신은 우리를 위훈에로 부른다》, 《새로운 혁신》 등의 글발들은 당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에 충성으로 보답하기 위해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건설자들의 앙양된 열의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있다.

건설장전역에서 전투적이며 격동적인 방송선전과 예술선동활동이 박력있게 벌어지고있다.

국립민족예술단, 피바다가극단을 비롯한 여러 중앙예술단체 예술인들이 혁명의 북소리, 속도전의 진공나팔소리 높이 울리던 1970년대의 예술인들처럼 창조와 혁신의 기상이 나래치는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에 달려나와 경제선동활동을 활발히 벌리고있다.

노래 《번영하여라 로동당시대》, 《위대한 내 나라》, 서정시 《조선은 싸운다》 등은 건설자들을 끊임없는 혁신에로 적극 추동하고있다.

여러 시공단위 예술선전대, 기동예술선동대원들도 기백넘친 경제선동활동으로 건설장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있다.

낮에 밤을 이어가며 울리는 《그 정을 따르네》, 《우리 앞날 밝다》 등의 노래는 대상건설을 당에서 정해준 기간에 당에서 요구하는 수준에서 훌륭히 완공하려는 건설자들을 고무하고있다.

이밖에도 혁신자들의 모습을 담은 영예사진과 연필화들, 전투현장에서 높이 발휘되고있는 아름다운 소행들을 소개한 이동식속보판들은 건설자들을 새로운 위훈창조에로 떠밀어주고있다.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에서 진행되는 힘있는 정치사업은 그대로 자랑찬 건설성과로 이어지고있다.

사상초유의 산악협곡도시건설이 벌어지고있는 검덕지구에서 새 기준, 새 기록창조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오르고있다.

당중앙의 구상과 결심을 언제나 충직하게, 완벽하게 받들어나가는 우리의 미더운 인민군군인들이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뚫고나가며 련일 높은 공사실적을 기록하고있다.

립체전의 위력이 과시되는 속에 마감공사가 빠른 속도로 추진되고있다.

조선인민군 신정남, 강태일, 량승룡소속부대의 군인들이 합리적인 작업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수십동의 소층, 다층살림집들에 대한 내부마감공사를 다그치고있다.

각 부대의 지휘관들은 건설물의 질을 철저히 보장하는데 기본을 두고 조직정치사업을 박력있게 내밀고있다.매 공정별에 따르는 보여주기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있다.

조선인민군 서성남, 리정국소속부대의 군인들도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험교환운동을 활발히 벌리며 혁신의 길로 줄달음치고있다.

지금 여러 부대의 지휘관들과 군인들은 살림집내부마감공사를 다그치는 한편 지대정리에도 큰 힘을 넣어 완공의 날을 앞당길수 있는 담보를 주동적으로 마련해가고있다.

건설지휘부에서는 기능공경기들도 자주 조직함으로써 전반적인 공정별, 일정별계획수행에 박력을 더해주고있다.

군민대단결의 힘, 군민협동작전의 위력으로 외부망공사를 결속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건설에 참가한 여러 인민군부대의 군인들은 어렵고 힘든 과제들을 스스로 맡아안고 불리한 공사조건들을 주동적으로 타개하면서 매일 계획을 넘쳐 수행하고있다.

단천지구광업총국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인민군군인들의 불가능을 모르는 투쟁정신, 투쟁기풍을 본받아 단위앞에 맡겨진 공사과제를 무조건 수행하기 위해 힘찬 돌격전을 벌리고있다.

글 및 사진 현지보도반

과학기술의 발전과 혁신은 국가부흥의 선차적과제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전 인민적대진군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오늘 과학기술의 힘을 비상히 증대시켜나가는것은 우리 혁명앞에 나선 중차대한 임무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의 실제적인 발전으로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을 확고히 담보하여야 합니다.》

과학기술발전과 혁신은 현시기 사회주의건설에서 가장 긴절한 문제로 나서고있다.류례없는 엄혹한 시련기를 일대 도약기로 전환시키며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을 강력히 추진해나가자면 과학기술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혁신해나가야 한다.우리 혁명발전의 요구와 시대적추세에 맞게 나라의 과학기술을 높은 수준에 올려세워야 우리의 정치군사적위력도 더욱 강화해나갈수 있고 국가경제의 자립적발전도 강력히 추진할수 있으며 인민들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하루빨리 마련해줄수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계획과 목표를 세우고 생산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갈데 대한 문제, 자체의 과학기술력량을 키워 그들이 주도적, 핵심적역할을 해나가도록 하는것이 사회적기풍, 국풍으로 되게 할데 대한 문제, 과학연구부문이 경제건설과 인민생활에서 절박한 해결을 요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시급히 푸는것을 종자로, 기본과제, 선결과업으로 삼고 연구개발사업을 다그칠데 대한 문제 등 과학기술발전과 혁신에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전진활로를 열고 성스러운 우리 혁명위업의 승리를 앞당겨오려는 당의 결심과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혁신은 우리 당의 구상과 결심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기 위한 선결조건이다.

우리 혁명발전의 관건적이고도 중대한 시기에 진행된 당 제8차대회는 우리식 사회주의를 더욱 강대하고 부유한 길로 인도하는 가장 과학적이며 발전지향적인 표대를 세우고 정치, 경제, 군사, 문화를 비롯한 각 분야의 구체적인 과업들을 명확히 제시하였다.5개년계획기간에 수행하여야 할 방대한 투쟁과업들을 제기일에 원만히 수행하지 못하면 우리의 전진은 지체되게 되고 5년을 주기로 한번씩 크게 도약함으로써 멀지 않은 앞날에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려는 우리 당의 웅대한 구상과 결심을 관철할수 없게 된다.

과학기술은 우리 국가의 주되는 전략적자원이며 과학기술발전을 촉진시키는것은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추동하기 위한 최선의 방략이다.나라의 경제를 전반적으로 정비하고 다같이 발전시켜나가야 하는 방대한 투쟁목표도, 농작물배치를 대담하게 바꾸어 벼농사와 밀, 보리농사에로 방향전환을 해야 하는 중대한 투쟁과업도, 수도건설과 함께 지방건설을 본격적으로 다그치는 거창한 전투도 과학기술의 견인기적역할을 전제로 하고있다.

지금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는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학기술적문제들이 적지 않다.금속공업과 화학공업을 추켜세우고 경공업부문에서 생산적앙양을 이룩하자고 해도 그렇고 설비와 생산공정의 현대화, 원료, 자재의 국산화, 재자원화를 실현하자고 해도 과학기술발전에 최대의 박차를 가해야 한다.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오늘 우리가 믿을것은 다름아닌 과학기술력이며 우리가 살아나갈 유일한 출로도 과학기술에 기초하여 제힘으로 일떠서는것이다.

과학기술발전에 대한 관점과 태도는 곧 혁명에 대한 관점과 태도이다.과학기술전선에서 탐구전, 창조전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를 때 사회주의건설전반이 기운차게 전진하게 될것이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혁신은 우리식 사회주의의 밝은 전도를 확고히 담보하기 위한 근본요구이다.

나라의 전도, 국력경쟁에서의 승패는 과학기술분야에서 앞서나가는가 못나가는가 하는데 따라 결정된다.과학기술을 홀시하면 나라가 발전하지 못하는것으로 그치는것이 아니라 망하게 된다.

우리식 사회주의가 장기적인 봉쇄속에서도 사소한 침체를 모르고 자기 발전의 길을 따라 승승장구하여올수 있은 중요한 비결의 하나는 바로 우리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에 있다.우리 당은 일찌기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깊이 통찰한데 기초하여 사상중시, 총대중시와 함께 과학기술중시를 강국건설의 3대기둥의 하나로 내세웠다.사상과 총대, 과학기술을 위력한 무기로 틀어쥔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고난과 시련이 겹쌓이는 속에서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튼튼한 도약대가 마련되고 민족번영의 활로가 열려지게 되였다.가장 혁명적인 사상과 총대에 최신과학기술이 결합되면 이 세상에 무서울것이 없고 불가능이란 있을수 없다.이것은 우리의 사회주의발전행로를 통하여 뚜렷이 확증된 진리이다.

자본주의를 압도하는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을 더 높이 발양시켜나가자고 해도 과학기술을 끊임없이 발전시켜야 한다.지금 자본주의사회에서는 과학기술성과들이 극소수의 특정한 계층에게 점유되고있는것으로 하여 사회의 량극분화, 빈부의 격차가 더욱 극대화되고있다.그러나 우리 사회에서는 과학기술발전이 철저히 국력강화와 인민의 복리증진에 지향복종되고있으며 전체 인민이 과학기술의 창조자, 실질적인 향유자로 되여 우리식 사회주의전진을 적극 추동해나가고있다.자본주의는 멸망하고 사회주의가 승리하는것은 진리이고 력사발전의 법칙이다.

과학으로 비약하고 과학으로 흥하는 시대를 열어나가려는것은 우리 당의 드팀없는 립장이다.우리 당의 위대한 과학기술중시사상이 있고 풍부한 경험과 튼튼한 토대가 있는한 사회주의위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과학기술전선이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키는데서 제일척후전선이라면 과학자, 기술자들은 그 주력군이다.

사회주의조선의 선진성과 현대성, 영용성을 보여주는 세계적인 막강한 국가방위력은 우리의 국방과학의 높은 수준과 발전상을 그대로 보여주고있다.우리가 달성한 이 거대한 성과들은 그 누구의 선사품이 아니며 결코 쉽게 이루어진것도 아니다.우리 당의 혁명적인 국방강화정책을 무조건적이며 절대적인 실천행동으로 받들어온 미더운 국방과학전사들의 희생적인 투쟁이 낳은 고귀한 결정체이다.모든 과학자, 기술자들이 국방과학자, 기술자들처럼 높은 실력과 실적으로 당의 구상과 결심을 결사적으로 받들어 사회주의건설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해나가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

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눈은 세계를 내다보며 나라의 종합적과학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앞선 나라들의 대렬에 당당히 들어서게 하기 위하여 지혜와 열정을 깡그리 다 바쳐나가는것이 위대한 당의 품속에서 자라난 우리 과학자, 기술자들의 참모습이다.과학자, 기술자들은 자기의 과학적재능과 열정을 총폭발시켜 누구나 다 높은 과학기술성과들을 내놓음으로써 부강조국건설에 참답게 이바지하여야 한다.

우리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 모든 근로자들은 당이 제시한 과학기술중시로선과 정책을 철저히 관철해나감으로써 내 나라, 내 조국을 불패의 강국으로, 모든것이 흥하는 참다운 인민의 락원으로 꾸려나가야 할것이다.

김철룡

-국가과학원 레이자연구소에서-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就是说啊,偶像剧还得是台偶,真的会……有晋江现言霸总强取豪夺那味了[嘻嘻]19年的剧我怎么22年了才看到啊,人生果然处处错过。我擅自把自己称为你的“粉丝朋友”
  • 还是捡到的那只猫咪~我是来补全信息的(我不是骗子我只是不爱用微博不相信的朋友可以来宠物医院看 地址是成都市双流区西航港街道锦华路一段康桥品上35,37号麦田动物
  • 2020年的最后一天去看了《拆弹专家》大概有十几分钟都沉浸在电影的氛围里面很难平复….回家就把那些准备好的感性文字都删掉了到影院的时候看到今日新片:《送你一朵小
  • 21、没人喜欢被批评的感觉,即使他做错了,也会为了所谓的面子,给自己找各种借口,证明合理性。17、每个人都是爱面子的,如果当面指出他的错误,就算你再正确,也不会
  • 若有所得,而未能用,犹如魇人,手足宛然,见闻不惑,心触客邪,而不能动,此则名为,受阴区宇。也就是说:三摩提是在通修三解脱门和三三昧后,进入到了四禅五不还天,心性
  • ​​​​常常想是不是自己不够强大和宽容,我依了所有人的愿,天下就平静了,可又不能丢了原则,很难两全。其实是一转身就明白的道理,用了多日才想清楚,吾乃愚疵之人。
  • 啾星,你也要开心呀!审美,从来带有个人的偏执~希望余生,都能和心之所系如此盘根交错,我们心甘情愿放弃其他更好的可能,交付彼此,全力以赴,不离不弃~ 第一次以感性
  • 【摩洛哥在地烤肉串】我们花了一上午的时间,探索菲斯古城内的断壁残恒——梅里尼德陵墓遗迹Marinid Tombs。” (一起大笑)呜呜 好幸福啊张译牛掰[打ca
  • 第九句:学会坚强这世上,真正在乎你的人并不多,相反,倒是有很多人都在等着看你的笑话。人生在世,起起落落,来来去去,很多事情,并不是你能左右的,尽力就好。
  • 又emo了就是说晚上突生感概委与虚蛇要比真心实意容易的多,而且遭受到的伤害也小的多,太走心了,就容易难受,一点点小小的细节就让人有一丝丝的痛苦,痛苦叠加之后,感
  • 我的微博搜索栏,您搜“宁宁”一定会出来好多好多微博,而每一篇基本上都是宁宁给我做的好吃的,宁宁给我买的这个,宁宁给我发了啥闪送……平日里被宠惯了,一切都显得
  • 【球鞋快报】Nike KD 10 杜兰特10代 正式发布沿袭了 KD 9 的低帮鞋身造型,全掌可视化 Zoom Air 鞋底,相比于上一代的部分 Flyknit
  • 昨天和邱老师又聊起他了 每次就在我沾沾自喜觉得不想他的时候 又会被生活里的点点滴滴勾起与他的回忆 我知道自己想要什么 可我不知道我不想要什么 我真的好矛盾 明明
  • 据家长说,该学校,医院都是一个老板,学生发生了这样的事情还不都是他们说的算,我们老百姓是弱势群体,一个16岁孩子生命就这样没了,就连真正的死亡原因都不清楚,他们
  • 终于是追完了知否,刚开始真的非常喜欢小公爷,喜欢他的品格和他打直球的性子,然而他要顾虑的实在是太多,无法给明兰坚定的支持和无条件的偏爱,实在是个令人可惜的男二。
  • 物联网改变“中国制造”我们说物联网赋能千行百业,其实它带来变化最大、最深刻的可能就是和制造业的结合。其中最值得关注的是,近年来,受电商和消费年轻化的影响,顾客对
  • 编辑:核武最全、最快的篮球资讯,戳链接直接查看#上虎扑搜篮球资讯#各项数据证明,豁牙就是德国中锋最优解《踢球者》对比了4位目前效力于德甲、理论上可能在德国队出任
  • ​​​成熟的人能在繁杂多变的世事️做到舒卷开️、从容不迫,是因为他们知道自己要的是什么,他们的每一步都依据自己的内心需求而动。把平凡的事做好,就是不平凡,把简
  • 虽然我很喜欢王爷,但真正让我入坑的还是肖战本人,当时B站给我推荐了很多肖战的视频,然后我发现16年时我就在燃少里面看到过肖战(现在想想我真的是天选虾爬子)后面就
  • 外部周围情况:门口有各种档次的饭店,紧邻小区有两层大型超市新世纪超市、菜市场,买东西也很实惠!外部周围情况:门口有各种档次的饭店,紧邻小区有两层大型超市新世纪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