我们的眼界更高——
把朝鲜的每个家庭,
都建设成为世界性的社会主义模范家庭!
모든 가정을 사회주의생활문화모범가정으로 만들자
가정생활을 문화위생적으로 알뜰히 꾸려나가는것은 사람들이 언제나 깨끗한 환경속에서 사는 습성을 키우고 온 사회에 건전하고 문화정서적인 생활기풍을 세우는데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조선사회주의녀성동맹 제7차대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주신 서한에서 사회주의생활문화모범가정창조운동을 더욱 힘있게 벌리는데서 나서는 과업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지금 대중운동의 불길속에 전국도처에서 사회주의생활문화모범가정이 날을 따라 늘어나고있다.

이 운동을 벌려나가는데서 누구나 살림집을 문화위생적으로 관리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모든 가정들에서 집을 알뜰히 꾸려 모범가정, 모범세대가 되기 위한 투쟁을 벌리도록 하여야 합니다.》

자기가 쓰고사는 살림집을 알뜰하게 잘 관리하는것은 모든 근로자들의 마땅한 본분이다.나라에서는 현대적인 살림집을 국가자금으로 지어 평범한 인민들에게 무상으로 배정해주고있다.

최근 몇해어간에 우리 조국땅 방방곡곡에는 얼마나 훌륭한 살림집들이 많이 일떠섰던가.

도시들에는 해마다 멋쟁이아빠트들이 우줄우줄 키돋움하고 농촌과 어촌, 탄광과 광산을 비롯하여 그 어디에나 문화주택들이 수풀처럼 솟아났다.

결코 나라에서 무엇이 남아돌아가고 넉넉해서 인민들에게 살림집을 무상으로 지어주는것은 아니다.다 알고있는 일이지만 아직 우리에게는 부족한것도 많고 애로와 난관도 적지 않다.

하지만 인민들의 행복이 무엇보다 귀중하고 인민들의 리익과 편의를 위하는것보다 중차대한 사업이 없기에 새 보금자리들을 마련하는 대건설작전을 중단없이 펼쳐나가는것이다.

우리는 늘 이것을 자각하여야 한다.

자기가 쓰고사는 살림집을 문화위생적으로 관리하는것은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더욱 빛내이는 보람있는 사업으로 된다.

언제인가 원산청년발전소의 제대군인부부의 집을 찾았던 한 외국인이 남긴 글이 있다.

《…평범한 로동자부부가 아래방, 웃방, 사랑방에 부엌이며 세면장 등이 갖추어진 훌륭한 살림집에서 살고있는것을 보았을 때 우리는 희한함을 금치 못하였다.그래서 자본주의나라에서는 이런 집은 어느 한 회사사장이나 가질수 있다고 하였더니 젊은 안주인은 입을 가리우고 한참이나 웃었다.그러더니 우리 사회에서는 로동자, 농민들이 다 이런 집을 쓰고산다고 대답하는것이 아닌가.…》

그렇다.

국가가 인민들의 살림집을 책임지고 건설하여 보장해주는 인민적시책이 실시되고있는 나라는 이 세상에 오직 우리 나라밖에 없다.

관리하지 않는 재산은 오래가지 못한다.

좋은 집을 지어놓고 되는대로 거두고 잘 관리하지 않는다면 나라에서 힘들여 건설한 보람이 없게 되며 나아가서는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훼손시키는것으로 된다.

모든 가정들에서 자기가 쓰고사는 집안팎을 소박하면서도 알뜰하게 꾸려야 한다.가정들에서 금붕어도 기르고 화분도 놓아 가정에 문화정서적인 생활환경을 조성해놓아야 한다.

서성구역 하신동주민들이 이 사업을 잘해나가고있다.

수십년전 이곳을 찾아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지난날 집 한칸이 없어 움막집같은데서 살던 사람들이 오늘은 위대한 수령님의 은덕으로 좋은 집에서 살면서도 집 하나 제대로 거두지 않아서야 되겠는가고 하시며 위생문화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기 위한 방향과 방도를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현지교시를 늘 심장에 새기고 사는 이곳 주민들은 자기가 쓰고사는 살림집을 더 알뜰히 꾸리기 위해 아글타글 노력하고있다.

서로 돕고 이끌며 화목하게 사는 우리 식 사회주의에 대한 열렬한 사랑은 자기 가정에 대한 애착으로부터 시작된다.

다른 모든 사업이 다 그러하듯이 살림집을 알뜰하게 관리하는것도 모든 근로자들이 주인다운 태도를 가지고 자각적으로 떨쳐나서야 잘될수 있다.

물론 주택보수를 전문으로 하는 단위들이 있지만 이 사업의 담당자는 어디까지나 집을 쓰고사는 주인들이다.눈비에 외장재가 벗겨진것을 보면 자기 살점에 흠집이 생긴것처럼 가슴아파할줄 알아야 한다.

자기가 쓰고사는 살림집을 자기 손으로 알뜰하게, 시대적미감에 맞게 꾸려나가는것은 단순한 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사람들속에 열렬한 향토애와 조국애를 심어주고 그들모두를 사회주의문명건설의 참된 주인, 아름다운 생활의 창조자, 향유자로 키우기 위한 사업이다.

사회주의생활문화모범가정의 영예를 지니자면 이밖에도 가정을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요구에 맞게 철저히 혁명화하고 식생활의 문화수준을 높이는 등 여러가지 문제를 강하게 밀고나가야 한다.

집이 알뜰하면 거리와 마을이 아름다와지고 가정이 환하면 내 나라가 더욱 빛이 난다.

누구나 소중한 애국의 마음을 안고 자기 가정을 사회주의생활문화모범가정으로 만들자.

글 본사기자 신철

사진 본사기자 김광림

-대성구역 룡흥1동 54인민반에서-

-금천군 강북리 11인민반에서-

中国古代情诗,用韩语怎么说?#韩语#
情不知所起,一往而深。你有没有爱过一个人?最美是汉语,今天韩语菌为你带来十首流传广泛的古诗的韩语版,能否传达出其中的情愫呢?
一、《江城子》 苏轼
十年生死两茫茫,不思量,自难忘。
생과사로 나뉘어 이별한지 10년. 생각하지 않으려해도 잊기 어렵구나.
千里孤坟,无处话凄凉。
쓸쓸한 무덤은 천리 먼곳에 있으니 처량한 마음을 말할 곳도 없어라.
纵使相逢应不识,尘满面,鬓如霜。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하고 머리는 하얗게 세었으니 설사 다시 만난다 하여도 알아볼 수 없으리. 
夜来幽梦忽还乡,小轩窗,正梳妆。
어젯밤 꿈속에 홀연히 고향에 돌아가니 작은 창앞에서 그대 머리를 빗고 있었지.
相顾无言,惟有泪千行。
서로 바라보며 말도 못하고 한없이 눈물만 흘렸지.
料得年年肠断处,明月夜,短松冈。
해마다 애간장 끊어지는 곳. 밝은 달밤 작은 소나무 언덕.
二、《卜算子》李之仪
我住长江头,君住长江尾。
(아주장강두, 군주장강미.)나는 장강 상류에 살고 님는 장강 하류에 산다네.
日日思君不见君,共饮长江水。
(일일사군부견군, 공음장강수.)매일 님을 그리워하여도 만날 수 없나니, 함께 장강의 물을 마시더라도.
此水几时休,此恨何时已。
(차수기시휴, 차한하시이.)이 물은 언제나 그치고, 이 설움은 언제나 멎으려나.
只愿君心似我心,定不负相思意。
(지원군심사아심, 정불부상사의.)오직 님의 마음이 내 마음 같기만 바라며, 서로 그리워하는 마음을 결코 잃지 않기를.
三、《诗经》
死生契阔
(사생계활) 고향에 두고 온 처자를 생각하니 나와 당신은 어떠한 고생도 참으며, 
与子成说
(여자성설)생사를 같이 하기로 굳게 약속했었지. 
执子之手
(집자지수) 그런 약속을 하고 부부가 되었는데, 
与子偕老
(여자해로)나는 당신의 고운 손을 꼭 잡고 늦ㄱ어 죽을 때 까지 함께 살자 했었지.
四、《上邪》
上邪
(상야)하늘이시여
我欲与君相知,
(아욕여군상지)저는 당신과 서로 아껴주며 서로 알아가고 싶습니다.
长命无绝衰。
(장명무절쇄)이러한 마음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거예요.
山无棱,(산무릉)하지만 만약 빽빽한 산무리가 사라져 없어지고,
江水为竭,
(강수위갈)세찬 강물이 다 말라 없어져 버리며,
冬雷震震。
(동뢰진진)추운 겨울에 천둥이 천지를 뒤흔들며,
夏雨雪,
(하우설)찌는듯한 여름에 하얀 눈이 내리며,
天地合,
(천지합)하늘과 땅이 서로 붙는 그 순간이 온다면,
乃敢与君绝。
(내감여군절)비로소 당신과 감히 헤어지겠다고 말하겠습니다.
五、《行行重行行》 
行行重行行,与君生别离。
(행행중행행, 여군생별리) 가고가고 또 가서 님과 생이별하였네.
相去万余里,各在天一涯。
(상거만여리, 각재천일애) 서로 만여 리나 떨어져 각각 하늘가에 있게 되었네.
道路阻且长,会面安可知。
(도로조차장, 회면안가지)길은 험하고 머니 만날 날 어찌 알까?
胡马依北风,越鸟巢南枝。
(호마의북풍, 월조소남지) 오랑캐 말은 북풍에 의지하고 월나라 새는 남쪽 가지에 둥우리 친다 하였네.
相去日已远,衣带日已缓。
(상거일이원, 의대일이완) 떠나간 날 멀어질수록 옷 띠 날로 느슨해지네.
浮云蔽白日,游子不顾反。
(부운폐백일, 유자불고반)뜬 구름 밝은 해 가리고 떠난 님은 돌아오지 않네.
思君令人老,岁月忽已晚。
(사군영인노, 세월홀이만)님 그리움에 사람은 늙는데 세월은 어느덧 저물어가네.
弃捐勿复道,努力加餐饭。
(기연물부도, 노력가찬반)다 그만두고 다시는 말하지 않으리. 부디부디 건강하시기를. https://t.cn/RyhiArn

비상방역전을 계속 공세적으로

장기성에 대비할수 있게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생방역사업을 강화하는것은 당의 예방의학적방침관철에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평양영예군인교육도서인쇄공장에서 비상방역상황의 장기성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한 사업에 품을 넣고있다.

언제인가 공장의 책임일군이 소독수생산기지를 찾았을 때였다.이때 소독수생산을 맡은 성원으로부터 현장조건이 불비하다는 의견이 제기되였다.

그의 말을 통하여 일군은 비상방역상황의 장기성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한 사업에서 빈틈이 생길수 있다는것을 포착하게 되였다.

그후 일군들은 공장의 방역실태를 전반적으로 재점검하고 있을수 있는 허점과 공간은 어떤것이겠는가를 따져보면서 필요한 대책을 세워나갔다.

공장에서는 소독수생산을 보다 효률적으로 진행할수 있게 소독수생산기지를 새로 꾸리였을뿐아니라 생산현장들에 대한 소독사업도 더욱 개선해나갔다.

지난 시기에는 일부 위생담당성원들이 방독복을 입고 배낭식분무기를 메고 현장들을 찾아다니면서 소독사업을 진행하였다.

그러나 이것은 세계적인 보건위기가 날을 따라 악화되고있는 상황에 비해볼 때 악성비루스의 류입을 철저히 막기 위한 완벽한 대책으로는 될수 없었다.

공장에서는 배낭식분무기와 방독복을 작업반들에 공급해주어 현장소독을 신속하게 할수 있게 하였다.이렇게 필요한 조건을 갖추어준 결과 작업반들에서는 보다 책임성을 높일수 있게 되였다.

공장에서는 매일 정해진 시간마다 모든 현장들에서 동시에 소독사업을 진행해나가고있다.

이와 함께 종업원들에게 비상방역규정을 부단히 재인식시키기 위한 사업도 방법론있게 진행해나가고있다.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비상방역상황의 장기성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서는 최대로 각성하고 강한 규률준수기풍을 세워나가야 한다는것을 명심하고 비상방역사업을 군중적인 사업으로 보다 강도높이 벌려나가고있다.

본사기자

일군들이 앞장에 서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생방역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힘있게 벌려야 하겠습니다.》

중앙은행 평양시 동대원지점에서 비상방역사업에서의 자만과 방심을 극복하고 최대로 각성하며 강한 규률준수기풍을 세우기 위한 사업에 계속 큰 힘을 넣고있다.

당조직에서는 당초급일군들에게 비상방역상황의 장기성에 철저히 대비할데 대한 내용으로 정치사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고있으며 비상방역규정들을 환히 꿰들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당초급일군들은 매일 아침시간을 리용하여 비상방역사업과 관련하여 반드시 알고있어야 할 내용들에 대하여, 방역규정들을 철저히 지켜나가는것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하여 강조해주고있다.

이렇게 종업원들을 각성시키고 방역의식을 높여주어 그들이 언제나 체온재기, 손소독 등을 방역규정의 요구대로 해나가도록 하고있다.

언제인가 한 위생담당성원이 사업상관계로 자리를 비운적이 있었다.

그때 해당 부서의 일군은 솔선 나서 담당구간에 대한 소독사업을 진행하였다.

그것은 비상방역사업에서는 모두가 주인이 되여야 한다는것을 말없이 깨우쳐준 계기로 되였다.

종업원들은 높은 방역의식을 지니고 사무실에 대한 소독을 정상화하고있으며 지점에 찾아오는 외부성원들이 방역규정을 자각적으로 지킬수 있도록 조건보장사업에도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지점의 일군들은 구역안의 저금소들에서 방역규정을 철저히 지키도록 장악과 통제를 강화하고있다.

저금소들에서 손님들이 많이 찾아오는데 맞게 사회적거리두기를 철저히 보장하면서도 그들의 편의를 보장해주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지점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비상방역사업이 장기화되는데 맞게 항상 긴장하여 사소한 빈틈도 생기지 않도록 예견성있는 대책을 계속 강구해나가고있다.

본사기자 차수

-평양객화차대에서-

리강혁 찍음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也感谢所有居民的积极配合,面对疫情的理性。#余生请多指教顾魏人设#肖战饰演的顾魏人设真的很好,作为医生,被病患的家属林之校误会,首先想到的是不能因为病患家属对自
  • 戍“甫/浦”即“溥”“彼”“役”为两种族徽之旅,“大夫”为大人系与萬夫,确定《诗经》的“小雅”为王族的臣或相的等级,为少典氏“从王迁庙”的历史证据。看,为“目”
  • ・完全あとはめ機構だから、完成後のカスタマイズもスムーズに行える!・完全あとはめ機構だから、完成後のカスタマイズもスムーズに行える!
  • 3月15日,集中隔离。3月15日,集中隔离。
  • (他又没听清,大家声音有点杂)姑娘们:这扇子是送给你的!姑娘们:醒目一方……他独立台毯,自有心中阔澜~(二爷纸扇轻摇静听,唱完了姑娘们自己给自己叫好,霍尊先生也
  • 没错,就是当年回复粉丝说金晨跟邓伦“一辈子都不可能复合”的经纪人,粉丝认为是他坑了自己哥哥。”透露了家人都在陪伴邓伦,同时也呼吁粉丝不要吵架,一切都会好的。
  • 好久没做蒸蛋了,也忘记水量怎么掌握比较好,随缘但是还可以呢。:就是热的我:算了、还是冷的吧:好的我:少放点芝士和糖:不好意思我们这里芝士和糖都是调配好的。
  • 2022年女排世锦赛将于9月23日至10月15日在荷兰和波兰两国举行,共有24支球队参赛,分别是东道主荷兰队和波兰队,上届冠军塞尔维亚队以及来自亚洲、欧洲、中北
  • 一,木婉清是减肥,养生于一体的产品,比如里面一款薏仁芡实粉,就是专门针对去湿气养脾胃设计的,很多美女都买来做养生茶喝二,因为好身材得来不易,经历了痛苦的减肥方式
  • #韩国新世界百货##穿搭[超话]# -“当春乃发生”从来不只是春夜里的那一场细雨,还有那些很容易被忽略的植物生机,以及你自己的身体——动起来,春日一起出发!任何
  • 但我想,不必去猜,每一生动鲜活的角色都是你所独一无二的生命体验吧,我们只需去享受,便又能在不一样的演绎中与你撞个满怀!​机器人中山四岁了居住地:云蒙山脚下蓝绿小
  • 此次活动的开展,深受广大军休干部的赞同,纷纷表示,虽然离开了工作岗位,但绝不会放松对自己的要求,一定会不忘初心跟党走,争做退休不褪色的合格党员。志愿者循循善诱,
  • 2月15日,南昌县民政局新时代文明实践志愿者走进南昌县社会福利院开展“情暖银发 同庆元宵”活动,为福利院的空巢老人们送去节日的问候与祝福,在现场利用使用过的红包
  • 看到这两句诗出现,绍宋厨简直是狂喜,这一波是梦幻联动,其实也切合实际。看到这两句诗出现,绍宋厨简直是狂喜,这一波是梦幻联动,其实也切合实际。
  • 他的文人气里有耿硬、爽利的劲道;他可以在工作人员纠结于会不会误机的时候,直接推开门;他可以参加一场毫无准备的记者提问;他可以跳舞跳到指甲盖整个脱落,也不休息;他
  • 奔驰新车居然能自己调空调音响?
  • 昨晚排队做核酸检测的时候,就觉得医护人员和志愿者特别辛苦,他们连续工作好几个小时不休息的,你这么做心里就真的过意的去吗?南昌马上第二轮核酸要开始了,希望大家能对
  • #上海交大上千老师开私家车为学生送饭#“乐观、向上、从容、自信,这是疫情当下中国青年给人们留下的直观印象,更是这个伟大的时代赋予他们的精神力量。看到苏日曼去世的
  • 地藏白言:圣母,诸有地狱在大铁围山之内,其大地狱有一十八所,次有五百,名号各别,次有千百,名字亦别。五者、若堕此狱,从初入时,至百千劫,一日一夜,万死万生,求一
  • 他经常跟我说,我们是一家人你知道不,我是你在海南坚强的后盾。阿昌是大哥在海南交的好朋友,比我大一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