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정으로 끝까지 이끌어주어

믿어주고 내세워주는것만큼 그에 보답하기 위해 자기의 모든것을 바쳐가는것은 인간의 본심이다.

어머니의 사랑과 정을 그대로 안고 탄부들속에 깊이 들어가 그들의 마음속을 먼저 들여다보고 따뜻이 이끌어주고있는 안주지구탄광련합기업소 칠리탄광 초급당위원회 일군들의 사업과정을 놓고보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어머니당의 본성에 맞게 뜨거운 사랑과 믿음을 안고 군중과의 사업을 잘하여야 합니다.》

언제인가 지배인과 마주앉아 하루 석탄생산실적을 따져보던 탄광초급당비서는 운반중대 2소대가 계획을 드티였다는것을 알게 되였다.

원래 전투력이 있는 소대인데 계획을 미달하였다는것이 리해되지 않았다.웬일인지 소대장도 작업장에 나오지 못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초급당비서의 생각은 복잡했다.하여 사연을 알고싶어 초급당비서는 소대장의 집을 찾았다.뜻밖에도 그는 심히 앓고있었다.

그런줄도 모르고있은 자신을 뉘우치며 초급당비서는 그의 병세를 상세히 알아보았다.그리고 진료소에 과업을 주는 등 즉시 대책을 세웠다.

그날 바쁜 속에서도 자기를 위해 그토록 남다른 관심을 돌리는 당일군의 모습에서 소대장은 따뜻한 정을 느끼였다.그후 병을 털어버린 그는 배가의 노력을 기울이며 소대원들을 석탄생산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켰다.

사람은 믿고 이끌어주기탓이다.

2년전까지만 하여도 채탄공으로 일하던 정동무가 중대장으로 일하게 된데도 그를 위해 속을 태우며 끝까지 이끌어준 당조직의 믿음과 정이 깃들어있다.

어려운 생활에 일시적동요를 느낀 그가 맡은 일에서 안착을 느끼지 못하고있을 때 누구보다 마음쓴것은 당조직이였다.

탄광의 핵심이 되여야 할 그가 마음이 이지러진데 대하여 가슴아파하며 초급당비서는 아픈 매를 들면서 꾸준히 이끌어주었다.그리고 그가 안착되여 생활하도록 여러모로 왼심을 썼다.

또한 맡은 일에서 혁신할 때에는 통솔력이 있는 그에게 중대장사업을 맡길것을 제기하기도 하였다.당조직의 믿음을 뜨겁게 절감하며 그는 높은 사업실적으로 보답하기 위해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치였으며 올해에도 생산목표수행에로 중대원들을 힘있게 이끌어가고있다.

그뿐이 아니다.용접기능이 높은 박동무가 기술을 빗대고 집단과 유리되여 생활할 때에도 초급당위원회에서는 그가 탈선하지 않도록 끝까지 이끌어주었고 언제나 말없이 이신작칙하는 어느 한 소대장이 위병으로 고통을 받는다는것을 알고는 여러곳에 수소문하여 귀한 약재도 보내주었다.

믿음과 사랑에는 보답이 따르기마련이다.올해 석탄증산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탄부들의 열의는 비상히 높다.

오늘도 이곳 초급당위원회는 모든 일군들이 뜨거운 사랑과 믿음을 안고 탄부들과의 사업을 잘해나가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주창호

탄부들의 생활을 친부모의 심정으로 돌봐주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은 조국과 인민,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과 더불어 영생하신다】
인민의 심장속에 영원한 태양의 모습
12월이 왔다.
피눈물의 언덕에서부터 어느덧 10년, 잊지 못할 그 3 600여일의 하루하루를 돌이켜보는 인민의 크나큰 감회와 절세위인에 대한 끓어넘치는 그리움을 안고 이 땅의 일각일초가 흐른다.
우리 장군님, 삼가 불러보면 해빛같이 환하게 웃으시는 자애로운 어버이의 영상이 숭엄히 어려온다.

언제나 친근한 그이의 존함, 그 따뜻한 미소는 우리 마음속에 간직되여있고 만물에 생을 주는 밝고밝은 태양처럼 그이께서 한생토록 부어주신 사랑과 정과 쌓으신 불멸의 업적이 오늘도 우리모두의 삶에 닿아있기에 인민은 어느 한순간도 위대한 장군님을 떠난 조국에 대하여, 자기의 생활에 대하여 생각해본적 없었다.

언제나 사무치는 그리움속에 그이와 마음의 대화를 나누며 걸어온 10년이였다.

하기에 인민은 말한다.

우리의 10년은 위대한 장군님을 영원한 태양으로 받들어모시고 그이와 함께 승리와 영광의 려정을 이어온 변함없는 혼연일체의 10년이였다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비록 서거하시였으나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쌓아올리신 혁명업적은 천추만대에 길이 빛날것입니다.》

그 누구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그 어디에 들려보아도 꼭같은 진정의 목소리를 들을수 있다.

증산의 동음높은 철의 기지에 가면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령도의 손길이 없었다면 폭포치는 주체철의 장쾌한 대하에 대하여 어찌 꿈엔들 생각할수 있겠는가고 하는 로동계급의 불같은 고백을 들을수 있고 드넓은 전야에서 다수확의 자랑높은 농업근로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면 위대한 장군님께서 펼쳐주신 토지정리의 새 력사가 있어 오늘이 있다는 격정의 토로가 가슴을 친다.

공장은 서도 과학발전이 중지되면 안된다고 하시며 위대한 장군님께서 돌려주신 뜨거운 은정을 받아안던 력사의 날을 전설처럼 전해가는 우리 과학자들, 후대들을 키우는 사업을 한걸음 늦추면 조국의 전진이 열걸음 떠진다시며 어려운 나날에도 후대교육사업을 두고 그처럼 마음쓰시던 위대한 장군님을 못잊어 눈물짓는 교육자들, 우리에게는 금이 수백t 있는것보다 우리 당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한 청년대오를 가지고있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하시며 정을 다해 애지중지 키워 내세워주신 어버이의 은덕을 목메여 노래하는 우리 청년들…

정녕 위대한 장군님의 은덕을 떠나, 그이께서 지켜주신 삶의 보금자리를 떠나 자기의 영광넘친 인생과 래일의 아름다운 희망에 대하여 생각할수 있는 사람이 이 땅 그 어디에 있던가.

불세출의 위인이시고 혁명의 대성인이신 위대한 장군님께서 한평생 쌓으신 업적은 정치, 경제, 문화, 국방을 비롯한 국가사회생활의 전 령역을 포괄하고있을뿐 아니라 하나하나가 모두 번영하는 조국과 더불어 길이 빛날 거대한 공적이라는데 그 특출한 의의와 불멸의 생명력이 있다.

지나온 10년세월 사랑하는 조국땅우에서 이룩된 모든 승리와 사회주의위업의 줄기찬 전진을 통하여 우리 인민이 더욱 똑똑히 절감한 진리는 무엇이였던가.

그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굳건히 고수하시고 환히 밝혀주신 주체의 길, 사회주의 오직 한길에 영원한 존엄이 있고 행복이 있고 영광찬란한 미래가 있다는것이다.

류례없이 간고한 시련속에서 우리 인민이 자기의 귀중한 모든것을 지키며 아름다운 리상을 꽃피워온 지나온 10년은 그대로 위대한 장군님께서 일찌기 내놓으신 《생산도 학습도 생활도 항일유격대식으로!》, 《사상도 기술도 문화도 주체의 요구대로!》, 《우리 식대로 살아나가자!》와 같은 혁명적구호들과 로선과 정책들이 얼마나 정당한것인가를 걸음걸음 과시한 뜻깊은 로정이였다.

혁명령도의 전 기간 그이께서 높이 추켜드시였던 주체의 사상론과 천재적인 예지가 빛발치는 수많은 불후의 저서들, 빛나는 선견지명으로 가득찬 유훈들에서 우리 당과 인민은 투쟁의 목표를 찾고 백승의 전략을 틀어쥐였으며 과감한 전진의 활력을 얻었다.

세월의 모진 풍파속에서도 인민을 이끌어 힘차게 나붓기는 붉은 당기를 바라보면서도 조선로동당을 주체의 혁명적당, 광범한 인민대중속에 뿌리박은 대중적당으로, 강철같은 통일단결을 이룬 불패의 당, 위대한 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시켜오신 어버이장군님의 영원불멸할 업적을 가슴뜨겁게 안아보는 우리 인민이다.

조국의 안녕을 철벽으로 지켜선 최강의 군력을 보아도 우리 장군님 걷고걸으시던 선군장정의 자욱자욱이 눈물겹게 어려오고 그이께서 묻으신 만복의 씨앗들이 하나하나 풍만한 열매로 주렁지는 자랑찬 현실을 보아도 낮이나 밤이나 인민을 찾아 달리던 야전렬차의 기적소리가 귀전에 들려오는것만 같다.

그이께서는 이렇게 인민의 마음속에 언제나 함께 계시였다.

나라에 일어나는 모든 사변과 기적들에, 모든 사람들의 생각과 실천속에, 비약으로 충만된 조선시간의 한초한초마다에 그이는 태양처럼 빛을 뿌리시였다.

오늘도 환한 미소를 지으시고 조국과 인민이 걸어갈 앞길을 따뜻이 축복해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상을 삼가 우러르느라면 또 한분의 절세위인의 인자하신 영상이 우리 가슴에 눈부시게 안겨온다.

지난 10년세월 매일, 매 순간 위대한 장군님의 영생을 지켜드리시려 하늘도 머리숙일 가장 고결한 충정과 무한한 헌신을 기울여오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그이의 령도따라 폭풍쳐내달려온 지난 10년은 진정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주체의 태양으로 영원히 높이 받들어모신 충정의 10년이고 수령님과 장군님의 업적을 견결히 고수하고 더욱 빛내인 굴함없는 투쟁의 10년이다.

잊을수 없다.

하늘처럼 믿고 살던 위대한 장군님께서 너무도 애석하게 야전렬차에서 순직하시였다는 비보를 전사들에게 알려주시던 그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절절히 하시던 말씀을.

우리 서로 팔을 끼고 어깨를 겯고 일어나 장군님께서 바라시던대로 이 땅우에 사회주의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워야 한다고,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하는 길에서 한치의 양보와 드팀도 있어서는 안된다고, 나는 장군님의 위업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끝까지 관철하는 장군님의 영원한 전사가 되겠다고 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피눈물의 해를 보내고 맞이한 새로운 주체100년대 첫해의 기슭에서도 나는 지금 어떻게 하면 장군님을 더 잘 모시고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을 이 땅우에 꽃피우겠는가 하는 생각뿐이라고, 우리는 장군님의 령전에서 다진 맹세를 잊지 말고 장군님께서 구상하고 념원하신것들을 하루빨리 실현하기 위하여 몸과 마음을 다 바쳐 일하여야 한다고 그이께서는 얼마나 뜨겁게 가르치시였던가.

그렇게 떠나오신 길이였다.그 한없이 고결하고 열렬한 마음을 안으시고 수없이 앞을 가로막는 험로역경을 넘고 헤치며 류례없는 기적과 승리들을 아로새기신 10년의 려정이였다.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

력사의 광풍을 맞받아 사회주의강국에로 나아가는 우리 당과 인민의 투쟁을 이 고귀한 부름에 담으시며 위대한 장군님께서 휘날리시던 혁명의 붉은기를 억세게 추켜드시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그이께서는 천만대오의 앞장에 서계시였다.

기쁨도 보람도 오로지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념원을 꽃피워 사랑하는 조국과 인민에게 가장 값높은 영광과 행복을 안겨주는데서 찾으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 고결한 충정의 세계속에 위대한 장군님은 영생하신다.영원한 태양의 모습으로 인민들속으로 더 가까이, 더 뜨겁게 다가오신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력사에 아로새기신 성스러운 10년과 더불어 혁명은 멀리 전진하였으며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높은 단계에 장엄히 들어섰다.난관은 의연히 많고 력사의 도전은 엄혹하여도 혁명의 새 승리에로 나아가는 투쟁의 길에 인민의 신심은 충천하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오직 한길에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영생이 있고 주체조선의 끝없는 승리가 있다는것이 또다시 걸어가야 할 혁명의 천만리를 내다보는 인민의 산악같은 신념이다.

온 세상에 존엄높은 인민의 조국, 무궁번영하는 사회주의조선의 자랑찬 력사와 더불어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의 모습은 인민의 마음속에 찬란히 빛을 뿌리리라.

리광

今天看完了《耀眼》
要把它和《鬼怪》《1988》排在并列第一了
最后几集并没有想象中的爆哭
只是跟着结尾的独白掉了几滴眼泪
电脑被借走的空白坐着静静想了一会
门再被推开的时候才发现已经泪流满面了
不是年轻的日子耀眼,也不是年老的身体认真生活的日子耀眼,而是这世上的每一天,每一天都很耀眼
하루하루 눈이부시게
都去看耀眼,前面看不下去就二倍速三倍速,不要跳着看,一点一点看下去就好。不要看剧透也不要看解说,看到最后一分钟为止,人生真的很珍贵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叁壹之家挚爱温馨 灵魂港湾生命之根 万福泉源吾集壹身 所是所做亘古长存 能量爆发风卷残云 大数据时代爱为本 翻天覆地耳目壹新 流派音乐入画传神 火星文化博大精深
  • 可以说即使是对物理不了解的人,也应该听说过他的鼎鼎大名,至于他提出的五大耸人听闻的预言,你知道几个?霍金的五大预言: Part1 冰河时对宇宙空间的理解,要看
  • →→塔罗牌测你能在三个月内脱单吗→塔罗牌测你们能走到最后吗→塔罗牌测你们有机会复合吗→塔罗牌测你们该分手吗→塔罗牌测他心里有别人吗→超准塔罗牌测他心里有没有你→
  • 邦尼姐姐,无论后面发生了什么…我永远感谢你,感谢你曾经一路追随,我似乎能从这些图片中,看到他出道以来部分的经历,于我来说,也是半分慰藉……低谷陪伴,却惨痛离开愿
  • 三线分离就为传统意义的上川字掌,再加上你的智慧线分叉可看成是双重智慧线,代表你做事比较认真,性格上很独立,有责任心,能把这种特性运用到事业上去,自然就能收获到你
  • 随着年龄的逐渐增长,出现的肌肤问题也越来越多,周围的朋友们都是买了各种各样的面部肌肤护肤产品,但大家几乎都很容易忽视的就是颈部肌肤,其实办公室的白领一族,每天看
  • 6.【求推荐】各位刘亦菲们,想请大家推荐半眠可男养的三分娃(比较容易接到的最好)如果可以的话想求图新置顶♡这里喵酱 三坑追星女孩 混迹于C圈的小透明coser日
  • !这才是生活该有的样子。
  • 6.【求推荐】各位刘亦菲们,想请大家推荐半眠可男养的三分娃(比较容易接到的最好)如果可以的话想求图新置顶♡这里喵酱 三坑追星女孩 混迹于C圈的小透明coser日
  • 随着年龄的逐渐增长,出现的肌肤问题也越来越多,周围的朋友们都是买了各种各样的面部肌肤护肤产品,但大家几乎都很容易忽视的就是颈部肌肤,其实办公室的白领一族,每天看
  • 你像夏日绽放的烟火,像雨过天晴的彩虹。又到春天的季节,画上粉色春天妆,来去赏樱呗!樱花是春天的花朵,当它灿开代表气候渐暖,而春天彩妆里自然有许多产品以樱花为灵感
  • 这次是我挑战的目前最新颖的题材,尽量很严谨的写出来,避免浪费大大那么好的构思,如果还是渣文笔是我的错[二哈]正式发文可能还要一些时间,进行删减和批阅还是很耗时间
  • 1月26日起,广东每天举行疫情防控例行发布会,用实实在在的数据稳民心:我省目前粮食库存,包括各级政府储备库存和商业库存,可满足全省8个月以上的口粮消费;蔬菜自
  • 让宝宝们也参与到“收拾行囊”的队列中吧~喜欢推荐的宝妈们,给小花儿MM点个赞呗~把小花儿一个人留给爷爷奶奶,今天第三天。
  • 【#沈阳小区取消体温检测#】#关注新冠肺炎#据沈阳市新型冠状病毒感染的肺炎疫情防控指挥部最新消息,全面恢复小区出入秩序,取消体温检测环节,实现本小区居民正常进出
  • O O T D|超显瘦的魔术裤春日的天气一天一个样,前两天艳阳高照我都穿上裙子啦~这两天气温又突然降了下来~温度降下去后呢,我又翻出了自己的棉衣但中午的时候还是
  • 爱情是需要恋人共同经营的,矛盾和纠纷也不会只是单方面,感情没有对错,所以不必对自己或者对方过多的责怪,自怨自艾怨天尤人暴饮暴食茶饭不思都是万万不可的,这样只会
  • 5. 当你真正爱一样东西的时候你就会发现语言多么的脆弱和无力。15. 人在最悲痛最恐慌的时候,并没有眼泪,眼泪永远都是流在故事的结尾,流在一切结束的时候!16.
  • 已经看了第二遍了 还是第一遍在电影院时看时最激动 其实它是非常俗套的爱情剧 但爱情本身就是俗套的 你以为特别的 其实发生在无数人身上 反正它一直是我心目中21世
  • 故地重游,多情应笑我,韶华难负。金风玉露若相逢,应凝噎,泪千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