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유민의 요요없는 비결은? " 간헐적 단식과 반대, 규칙적인 식사가 필수"
.
.
최근 간헐적 단식다이어트가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에 올라와 연일 화제다. 간헐적 단식은 공복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장소와 금액에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영향 때문인지 많은 다이어터들이 간헐적 단식에 도전하고 있다. 간헐적인 단식에 관한 900여 개의 논문을 살펴본 전문가들은 ‘공복’이 신체 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사실이라 이야기한다.
금식 시간을 일정하게 가지면 우리 몸의 호르몬이 변화한다. 먼저 혈액 내 당 수치를 낮추는 인슐린 호르몬 분비가 억제된다. 오랜 시간 일정 시간에 금식하게 되면 몸 속 인슐린이 바닥나고 포도당도 고갈되는데, 이때 우리 몸은 축적된 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 원으로 쓰게 된다. 이 체지방 연소 과정이 체중 감량을 유도하는 것이다.
.
이러한 원리로 보면 간헐적 단식의 긍정적 효과가 많은 건 사실이다. 일단 체지방 감소와 체중 감량 효과가 있을 것이다. 쌓인 독소가 공복 기간에 원활히 배출돼 해독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각종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시간을 정해서 먹기 때문에 불필요한 주전부리를 자신도 모르게 몸에 밀어 넣는 안 좋은 습관도 차차 없앨 수 있다.
하지만 이 모든 건 올바른 공복 방법이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간헐적 단식 부작용에 대한 염려도 커지고 있다. 가장 치명적인 문제점은 ‘간헐적 폭식’과 ‘극심한 요요’로 여러 가지 건강 문제가 염려된다는 점이다.
.
우리 몸은 공복 기간이 길면 식욕 증진 호르몬이 분비된다. 더불어 아침을 굶고 한번에 몰아서 먹는 패턴은 비만 환자의 전형적인 식사 패턴과 유사하다. 만약 간헐적 단식으로 살이 빠지다 정체기가 왔을 때 자칫 폭식으로 이어지면, 고도 비만이 될 가능성이 큰 것이다.
.
결국 체지방 감소와 다이어트만을 목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시작했다면,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마주하게 돼 오래 지속할 수 없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16시간 공복으로 체중을 빠르게 줄일 수는 있으나, 영양 불균형 상태에서의 체중 감량은 심한 요요까지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 의견이다.
다이어트의 최종 목표는 감량한 체중을 요요 없이 끝까지 유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실천하기 힘든 간헐적 단식에 대한 재고가 필요해 보인다.
.
반대로 노유민과 천명훈은 건강한 감량을 통해 요요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다. 2015년, 노유민은 3개월 만에 98kg에서 68kg까지 30kg를 감량 했고, 2019년 현재까지 4년째 요요 없이 체중을 유지 중이다. 천명훈 역시 2017년도에 14kg 감량 후 지금까지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있다.
노유민과 천명훈의 요요 없는 비결은 ‘하루 세끼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루 세끼 식사를 5시간 간격으로 규칙적으로 먹고, 무엇을 먹는지 칼로리에 연연하기 보다 5대 영양소의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다.
한 두 끼를 덜 먹으면 일시적으로 몸이 가벼워질 수 있으나 굶어서 빠르게 빼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은 아닐 것이다. 무리하게 오랜 시간 단식을 하기 보다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식습관이 부작용과 요요 없는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
.
.
#쥬비스푸드 # 쥬비스밥바 #노유민 # 노유민코페 #노유민카페 # noumincofe #커피스타그램 # 카페스타그램 #coffeestagram # cafestagram #coffee # cafe #커피 # 카페 #바리스타 # 요요 #방지 # 다이어트 #일상 # 일상소통 #소통 # 쥬비스 #쥬비스다이어트 # 노유민다이어트 #쥬비스현미빵바 # juvis

【Topik阅读理解】고령화로 30년 뒤 성장률 1%대 추락… "은퇴하고 할 수 있는 건 알바 뿐"

갈수록 심각해지는 인구 고령화로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30년 뒤에는 1% 내외에 머물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18일 발간한 '고령화사회 경제성장 전망과 대응방향' 보고서에서 "2050년까지 앞으로 약 30년 동안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의 고령화 현상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수십년간 경제성장을 이끈 '인구효과'가 앞으로는 한국경제 최대 리스크 요인이 된 것이다.

KDI는 2017년 고용구조가 유지된다고 가정할 경우, 경제성장률은 2020년대 2.0%, 2030년대 1.3%, 2040년대 1.0%로 떨어질 것으로 예측됐다. 이재준 선임연구위원은 "65세 이상 경제활동참가율이 선진국 수준으로 내려가면 성장률은 같은 기간 각각 1.7%, 0.9%, 0.6%로 하향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일본 수준의 고용구조를 가정한 시나리오에서는 2020년대 1.8~1.9%, 2030년대 0.9~1.1%, 2040년대 0.7~0.8%를 나타낼 것으로 분석됐다. 어느 시나리오를 대입하더라도 향후 30년 이후에는 경제성장률이 1.0% 이하일 것이라는 전망이 가능하다. 이는 고령화로 인해 퇴장하는 노동자는 빠르게 늘어나는 반면, 생산가능인구의 절대 규모는 감소하기 때문이다.

이 위원은 "고령화에 대한 기본적인 대응 방향은 고령 세대에게 생산자로서의 역할과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정년 제도는 더 이상 사회경제적 발전에 유효한 역할을 못하는 낡은 제도인 만큼 전면적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퇴직 후 20년 일 더 해야 하는데··· 단순 노동이 대부분

지난달 통계청이 발표한 '장래인구추계(2017~2067년)'에 따르면 생산연령인구(15∼64세)는 2067년 1784만명으로 2017년의 47.5% 수준으로 감소한다. 2016년 추계에서는 2065년에 2062만명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됐다.

1980년 약 10% 미만이던 고령인구 부양비는 최근 20%로 높아졌다. 2050년이 되면 이 수치가 70%를 넘어설 전망이다. 고령인구 부양비는 생산연령 인구인 청년층에 대한 비생산연령 인구인 유년층과 노년층 비율이다. 즉, 2050년이 되면 30% 청년층이 70% 고령층을 부양해야 한다는 의미다.

이 같은 불균형의 시작은 저출산에 따른 인구 감소다. 아이를 낳지 않다 보니 생산가능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전체 인구에서 고령층의 비중이 커진 것이다.

이를 위해 저출산 대책이 꾸준히 나오고 있지만 출산율은 하락하는 추세다. 고령층도 경제 전선에 뛰어들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이유다.

미래에셋대우은퇴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은퇴자 10명 가운데 8명이 재취업을 위해 고용시장을 전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취업 동기는 경제적 필요성이 가장 높았고, 재취업 구직 기간은 평균 5.1개월, 재직 기간은 평균 18.5개월이었다.

하지만 고령층의 일자리는 여전히 제한적이며 단순 노동 일자리를 구해야 하는 실정이다.

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근로자들은 생계를 위해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한 뒤에도 완전히 은퇴하기까지 20년이 넘는 기간을 더 일하고 있다"며 "그만큼 퇴직 후 일자리가 중요하지만 안정성이 떨어지고 근로여건이 나빠 퇴직자들이 '노마드족'처럼 일자리를 옮겨 다니며 일을 지속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정부가 강하게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노인일자리 정책도 마찬가지다. 통계청의 지난달 고용동향을 살펴보면 50·60대 취업자는 무려 45만6000명이 늘었다. 하지만 이들은 생산성과 연관이 있는 제조업이 아닌 보건업 및 사회복지서비스업, 농림어업 등에 주로 치중됐다.

김욱 경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은 있어도 중장년층을 위한 제도들이 미약해 자신들이 직접 아르바이트를 나서는 상황"이라며 "정부와 지자체가 머리를 맞대 청년, 노인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게도 복지 문제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60세 정년 비현실적··· '잉여인구' 인식 버려야

노인층에 대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기존 일자리를 연장하고,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있다.

KDI 관계자는 "일정한 나이를 고령의 기준으로 삼아 노동시장에서 퇴출시키는 정년제도는 고령화사회에서 사회경제적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 낡은 제도"라며 "근로여력이 있는 고학력 고령근로자의 노동시장 참여기회를 배제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령자를 단순한 부양대상, 혹은 잉여인구로 여기는 기존 인식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고령세대를 새로운 경제주체로 설정하고 생산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대법원도 이러한 사회변화를 반영해 도시 일용노동자의 가동연한을 만 60세로 판단한 1991년 판결을 뒤집고, 28년 만에 육체노동 가동연한을 만 65세로 봐야 한다고 결정하기도 했다.

장기적으로 생산성 감소라는 직격탄을 맞을 수 있는 업계에서도 이 같은 인식 변화에 공감하고 있다. 은퇴자들에 대한 시각을 바꾸고 이들을 활용해 경제 성장을 이끌어내야 한다는 입장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은퇴자들을 이른바 '꼰대'로만 봐서는 안 되고, 그들의 경력과 노하우를 최대한 공유해야 한다"며 "은퇴경험 플랫폼 등을 만들어 경제에 보탬이 될 수 방안들을 적극 구상해야 한다"고 말했다.

#MY TYPE (취향저격)-Ikon[音乐]#
图一是 今天的一日两餐
早餐一碗黑米糊 一个图一那样的韭菜馅饼
午餐一小碗黑米糊 一盘菜
嘴馋的时候吃了圣女果十来个和核桃两个
用桑葚干泡水喝 十来杯???
今日运动:早中晚绕青草河快走加慢跑 十一圈
跳绳500+ 蹬自行车200+ 揉肚子200+
5min拉伸 15分快速瘦小腿 二十分钟腿部按摩
现在要睡觉了
明天继续!!
加油啊!!坚持住!!!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黄花乡依托“三位小英雄”红色文化、娑罗树佛教文化和乡村民俗文化元素,设置景观节点20余处,推动全乡生态旅游、乡村旅游高质量发展。同时,当地大力发展乡村游、周边游
  • 全球分店多达5000多家,却要去蹭别人热度,其实你完全可以请张亮来代言呀,又花不了几个钱,现在好了,偷鸡不成蚀把米,在观众心中的形象又低了一分。这时,“张亮麻辣
  • 【遂宁也有体育文创公园了!项目分两期,一期预计今年9月下旬建成投用,主要包括全民健身运动广场、8人制足球场、飞盘运动娱乐休闲体验区、室内标准篮球场3片、半场篮球
  • 中国红十字(青海)赈济救援队、青海省红十字(民族)搜救救援队于8月18日派出12名队员,并为大通县第一中学集中安置点配备供餐车一台,联合西宁市红十字会,为受
  • 110期双色球技术指标根据上期及以往资料分析判断:区比0:4:2或1:4:1,奇偶比2奇4偶或1奇5偶,跨度20或18或31(上三期跨度24-13-15)重号1
  • 全部实景 场面也是大制作镜头好绝(那段点火开车撞柱、雨夜逃亡)剧情很紧凑,烧脑,环环紧扣,每个人背后都有千丝万缕的联系复杂的故事线,每个人都有嫌疑都像做局,碟中
  • 法王如意宝:不闻思,独自在寂静处修行相当危险若想断除自己的烦恼,必须长时间地依止上师闻法,否则,仅仅听了一两天的法,不会有什么明显效果。否则,对教理一窍不通,对
  • [爱你][爱你] #澳洲 #留学 #485签证 #澳洲国境 #澳洲边境 #澳洲生活 #澳洲移民 #留学去澳洲#日本11月8号开放入境,相信这是这是准备留学的同学
  • 在别人的城市,总觉得自己是个没根的人,每每想起故乡,那里的一切都成为独有的回忆.当在飞驰的列车上,想想与父母相见的刹那,想想又长高不少的孩子,窗外的风景即使是一
  • 直接通过定向推广,来设定我们需要的目标人群,可以说这类客户的人群标签是与我们店铺最匹配的,这就是为什么有些店铺可以通过直通车打造爆款并带动店铺的整体流量了。但是
  • 想买车的念头再次一闪而过,不过还是买房优先[挖鼻]又掉了不少痂,今儿除了口红,还画了眼尾,其他都没用,状态已经看着很不错了,祈祷后面不会反黑年前的最后一次体育课
  • 虽然工作和生活上 也有很多压力 也有很多次事与愿违和无疾而终但还是莫名觉得自己很富足 每个人最想要的生活都不一样我很喜欢现在简简单单的生活嘻嘻(总体上想到读书
  • 生活中的难事儿多了去了,看病的计划都得好一通安排,这种的就滚吧。今天呢,几乎可以说是受到了人格的侮辱,但是出于种种原因,最后还是假装无事地客气过去了。
  • ​#时空中的绘旅人[超话]#非云玩家、氪条自证和路推自证如下面三图所示↓氪的不多但也是氪了,也就是我给他的流水做过贡献我有权在这次的事件中发声。读经宜冬,其神专
  • 刚同事来我家送钥匙,因为他要出差让我帮忙去喂猫,我一边跟他聊天一边准备猫宝宝们的零食,然后他就震惊了,问我是每次都这样嘛[污][笑cry][哈哈],小肉条、营养
  • 」*何故カード化しやがって...!#genetalk#社:「女子ばっかずりぃよ...俺らもウィクロスカードになりてぇよ...」加賀美:「そうですね...」チャイ
  • #欢乐颂3#这部剧里,我最欣赏的人物就是余初辉,简直就是人间清醒,原生家庭里懦弱而又善良的母亲,烂赌又烂情的父亲,却走出来一个独立坚强勇敢又不失真情还头脑特别清
  • 二专作业,你真的很懂怎样折磨本公主。总之是一个可玩度很高的本子,不建议纯新手去玩,但是只要玩过剧本杀我觉得就可以冲!
  • 疫情三年 有两年都是住在医院 没有在爸爸身边陪他过生日[蛋糕]这次比上次严很多 只有一家能配送蛋糕的 没敢提前说 很怕配送不及时 让他等很久 更喜欢惊喜 今天爸
  • 会上,乌鲁木齐市卫生健康委主任柯明在答中央广播电视总台新疆总站记者提问时介绍,按照《新型冠状病毒肺炎防控方案》(第九版)要求,根据病例和无症状感染者的活动轨迹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