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분교의 교단을 함께 지켜가는 사람들

후대들을 위해 지혜와 열정을 바쳐가는 교원들을 적극 내세워주고 그들의 사업과 생활을 잘 돌봐주는것은 당의 교육중시사상을 받들어나가는데서 일군들이 항상 관심하고 힘을 넣어야 할 문제이다.

하다면 이 사업을 대하는 일군들의 자세와 립장은 어떠해야 하는가.

신의주시당위원회 일군들에 대한 이야기가 여기에 대답을 주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교원들이 자기 사업에 대한 긍지감을 가지고 교육교양사업에 전심할수 있게 그들의 사업과 생활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잘 풀어주어야 합니다.》

지난해 8월 어느날 시당책임일군의 방에서는 협의회가 진행되였다.안건은 신의주교원대학부속 신의주시 본부소학교 수운도분교에 자원진출하여 후대교육사업에 깨끗한 량심을 바쳐가고있는 김수림동무의 결혼식을 시당위원회가 책임지고 남부럽지 않게 잘 차려주자는것이였다.

협의회가 끝난 뒤 온 시당위원회가 결혼식준비로 들끓었다.

어떤 일군들은 자식들이 가정을 이룰 때 주려고 장만해두었던 세간들을 주저없이 들고나왔고 또 어떤 일군들은 보다 질좋은 생활용품을 안겨주기 위해 애썼다.

섬생활이 적적하지 않게 음향증폭기재를 마련해주자.취사로를 빼놓아서는 안된다.의약품도 있어야 한다.…

마치 딸자식을 시집보내는 심정으로 저마끔 좋은 의견들을 내놓기도 했다.

《수림선생에 대해 제일 잘 아는 사람이야 교장선생이 아닙니까.무엇이 더 필요할것같습니까?》

하루에도 몇번씩 걸려오는 시당책임일군의 이런 전화를 받을 때마다 김룡희교장은 눈굽이 뜨거워짐을 금할수 없었다.

이렇게 고심하면서 명세를 10번도 넘게 고쳐작성하였다는 사실은 시당위원회가 이 사업을 얼마나 중시하고 여기에 품을 들이였는가를 잘 말해주고있었다.

어려운 교육초소에서 헌신의 자욱을 새겨가고있는 교원들을 애국자로 값높이 내세워준 당의 뜻을 이렇듯 심장으로 받들어가는 참된 일군들의 뜨거운 사랑속에, 열렬한 축복속에 얼마후 김수림동무는 행복한 가정을 이루었다.

뜻깊은 결혼식날에 섬분교는 비록 멀리 떨어져있어도 당중앙뜨락과 잇닿아있다고, 그 교단을 꿋꿋이 지켜가야 한다는 시당책임일군의 절절한 당부를 새기며 김수림동무는 자기가 지켜선 교단의 높이를 다시금 깨닫게 되였다.

하기에 결혼식을 마치고 섬분교로 떠나간 김수림동무는 김룡희교장앞으로 이런 내용의 편지를 보내여왔다.

《… 다시금 똑똑히 알았습니다.몸은 비록 멀리 떨어진 외진 섬에 있어도 혈육의 정은 항상 곁에 있다는것을.

당의 교육정책을 관철하는 길에 저의 한생을 깡그리 바쳐가겠습니다.》

교원들은 조국의 미래를 가꾸어가는 뿌리이다.

하다면 그 뿌리를 더욱 억세여지게 하는 사람들, 그들은 다름아닌 우리 일군들이다.

신의주시당위원회의 일군들처럼 당의 교육중시사상을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으로 받들며 교원들의 사업과 생활을 친정집어머니의 심정으로 돌봐줄 때 참다운 혁명인재, 유능한 창조형의 인재, 사회주의후비대들의 대오는 더욱 늘어나게 될것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조향미

국방발전전람회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기념연설 【1/2】

문자크기

조선어 영어 중어 로어 에스빠냐어 일본어

동지들!

오늘 우리는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방위력의 발전상을 직접 한눈으로 볼수 있는 기회를 만나게 되였습니다.

우리 조선의 선진성과 현대성,영용성이 응축된 국방발전전람회에 참가한 동지들을 열렬히 축하합니다.

오늘 열린 국방발전전람회 《자위-2021》은 올해의 우리 당창건기념일을 더욱 뜻깊게 경축하고 이채롭게 빛내이게 하고있습니다.

이번 국방발전전람회는 그 명칭이 보여주는바와 같이 불패의 자위의 로선을 변함없이 견지하여 국가방위력강화의 새 전기를 열어나가는 우리 당의 웅대한 포부와 령도력,실천적집행력을 집약적으로,직관적으로 알수 있게 하고 우리 국가가 도달한 국방과학,군수공업의 경이적인 발전상과 그 눈부신 전망을 과시하는 일대 축전입니다.

우리 당의 혁명적인 국방정책과 그 빛나는 생활력이 집대성된 오늘의 성대한 전람회는 대규모열병식에 못지 않게 큰 의의를 가지는 사변적인 국력시위로 됩니다.

동지들!

변화된 우리 혁명의 주객관적조건과 환경 그리고 세계적판도에서의 군사력의 급속한 변화의 요구에 상응하여 조국의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하고 후손만대의 영원한 존엄과 행복과 안녕을 위해 더욱 강하고 절대적인 힘을 키워야 할 막중한 력사적사명을 걸머지고 우리 당이 지난 5년세월 필연코 단행해야 했던 사생결단의 국방공업혁명의 길,미지의 생눈길들이 생생히 떠오릅니다.

엄혹한 시련의 고비들과 가슴뿌듯한 희열의 순간들이 갈피마다에 새겨져있는 지난 5년간의 국방력발전로정은 그 한걸음한걸음이 당과 조국,인민들과 후대들앞에 더없이 떳떳하고 대단히 영광스러운 보람넘친 혁명의 길,애국의 길,위대한 승리의 려정이였습니다.

여기 전람회장에 즐비하게 늘어선 지난 5년간 이루어낸 무장장비들을 무심히 볼수가 없습니다.

쓸어보고 만져보고 바라보고 또 바라볼수록 한없는 긍지와 자부가 커지는 소중한 우리의것들입니다.

우리가 강해지는것을 발악적으로 두려워하는 적대세력들의 끈질긴 반공화국책동으로 하여 더욱 혹독한 고생과 시련을 각오하면서도 우리 당의 국방강화정책을 무조건적이며 절대적으로 지지성원해준 전체 인민의 믿음과 열렬한 조국애가 없었다면 결코 이루어낼수 없었을것들입니다.

저 무장장비들마다에는 우리 국방과학자들과 군수로동계급이 우리 당을 따라서 국방건설의 길에서 천신만고를 헤쳐온 정녕 잊지 못할 하많은 사연들이 깃들어있으며 자기의 열정과 지혜를 깡그리 바쳐 희생적으로 투쟁한 그들의 진한 피와 땀방울이 슴배여있습니다.

우리 국방과학자,기술자들과 군수로동계급은 항상 우리 당의 그 어떤 요구와 결심도 무조건적으로 절대지지하고 결사적으로 받아들였으며 국방력강화의 력사적대업을 실현하는 길에서 무한한 충실성과 영웅성을 발휘하였습니다.

나는 이 자리를 빌어 우리 공화국의 건국력사에 일찌기 가져보지 못하였던 세계적인 막강한 국방력을 떠올리고 우리 인민의 오랜 숙망을 풀어주는 특출한 최신성과들을 이룩하는데 공헌한 국방공업부문의 과학자,기술자,공로자동지들과 전체 군수로동계급에게 당과 정부의 이름으로,전체 인민의 마음으로 뜨거운 감사를 삼가 드립니다.

또한 전체 인민에게 충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나는 이번 전람회가 우리의 위대한 승리를 총화하는 승리자들의 전람회,국방부문과 온 나라 인민들에게 무한한 힘과 용기를 더해주는 격려와 고무의 전람회,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더 빠르고 더 힘찬 전진발전을 추동하는 진취적인 전람회로 되리라는것을 확신합니다.

동지들!

우리당 국방정책의 진수는 자기 힘으로 조국과 인민을 보위하는것이며 부단히 발전향상되는 강력한 방위력으로 그 어떤 위협과 도전도 억제하고 평화를 믿음직하게 흔들림없이 수호하는것입니다.

력사적으로 외세의 침략으로 인한 수난을 겪어왔으며 세기를 이어 지속되는 적대세력들의 항시적인 위협속에서 사회주의를 건설하지 않으면 안되는 우리 민족사의 교훈과 조선혁명의 요구와 특수성으로부터 국방을 강화하는 사업은 우리 당과 정부와 인민이 한시도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적이고 사활적인 중대국사로 되고있습니다.

자위력을 응당한 수준에서 가지지 못한다면 외부의 군사적위협에 끌려다니며 강요당할수밖에 없고 나아가 국가와 인민의 존재자체도 지켜낼수 없다는것은 동서고금의 세상리치입니다.

오늘의 세계에서 군사기술과 무장장비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군사작전양상과 지역마다 국가들의 안전환경은 변화되고있습니다.

지금 조선반도주변의 군사적긴장성으로부터 우리 국가앞에 조성된 군사적위험성은 10년,5년전 아니 3년전과도 또 다릅니다.

앞에서는 평화 그리고 협력과 번영에 대해 말하면서도 그 무슨 위협에 대처한다고 하면서 미국과 남조선이 빈번히 벌려놓는 각이한 군사연습들의 내용을 들여다봐도 알수 있고 최근 들어 도가 넘을 정도로 로골화되는 남조선의 군비현대화시도를 봐도 조선반도지역의 군사적환경이 변화될 래일을 쉽게 짐작할수 있습니다.

최근에 남조선은 미국의 강력한 후원으로 스텔스합동타격전투기와 고고도무인정찰기,방대한 각종 첨단무기들을 끌어들이며 자기 군대의 전투력을 갱신해보려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 미싸일지침을 개정한 이후 자체의 국방기술력을 두드러지게 강조하면서 각이한 탄두개발,사거리제고 등 속내가 빤히 들여다보이는 미싸일능력향상을 비롯하여 잠수함전력강화,전투기개발 등 다방면적인 공격용군사장비현대화시도에 전념하고있습니다.

남조선의 이같이 도가 넘치는 시도도 방치해두기 위험한것이겠지만 그보다 더 위험한것은 그들의 군비현대화명분과 위선적이며 강도적인 이중적태도입니다.

자기 할 일을 다하는 남조선당국이 이제는 우리의 자위적인 국방력발전권리까지 빼앗으려고 심지어 우리의 상용무기시험까지도 무력도발이라느니 위협이라느니,긴장을 고조시키는 부적절한 행위라느니 하는 딱지들을 잔뜩 붙여놓고 미국을 위시한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목소리를 솔선 선창하는데 나서고있습니다.

이제는 남조선에서 《도발》과 《위협》이라는 단어를 《대북전용술어》로 쓰고있습니다.

우리의 자위적인 국방력발전에 불법무도한 유엔결의를 내세워 속박의 족쇄를 채워놓고 자기들은 스스로 일방적으로 설정해놓은 그 무슨 위협에 맞선다는 소위 정의로운 간판밑에 군비증강에 열을 올리고있는 남조선의 위선적인 태도와 미국의 암묵적인 비호는 북남쌍방간 감정정서를 계속 훼손시키고있으며 그들이 추구하는 무제한적인 위험한 군사력강화시도들은 조선반도지역의 군사적균형을 파괴시키고 군사적불안정성과 위험을 더 키우고있습니다.

남조선은 우리의 위협을 억제한다는 얼토당토않은 구실밑에 군사력에서 우리보다 우위를 차지하려는 욕망을 여러 계기에 숨김없이 드러냈으며 어김없이 명분으로는 우리의 위협을 억제하고 평화를 수호한다는 구실을 내들었습니다.

우리를 대화와 협력의 상대가 아니라 위협의 대상으로,억제해야 할 상대로 규제한것 자체가 겉으로는 아닌척 해도 숨길수없이 뼈속깊이 체질화된 반공화국적대심의 집중적인 표현입니다.

우리는 남조선의 이같은 과욕적인 야심과 상대방에 대한 불공평을 조장하고 감정을 손상시키는 이중적이고 비론리적이며 강도적인 태도에 커다란 유감을 표하며 앞으로 계속 우리의 자위적권리까지 훼손시키려고 할 경우 결코 이를 용납하지 않을것이며 강력한 행동으로 맞설것입니다.

#Minzy[超话]#
210907 ins更新:
时隔16年再次相遇的小学挚友
@ www_myeun

岁月黯然失色
为什么我们的心和那时一样
开朗而不变呢

要见面的缘分到了,就好像都能见到✨
每天在学校运动场,
经过天桥
你我的模样还历历在目。
真漂亮的人。
谢谢你来到我的人生!
就像过去没有填满的时间一样,
以后更加美丽地填满吧~BFF

16년만에 만난 초등학교 단짝
@ www_myeun

세월이 무색할정도로
어쩜 우리 마음은 그때와 같이
해맑고 변함이 없을까

만날 인연은 다 만나나봐✨
매일같이 학교운동장을,
육교를 지나다니던
너와 나의 모습이 아직도 선하다.
참 예쁜 사람. 축복처럼, 선물처럼
인생에 와줘서 고마워!
채우지못했던 지난 시간만큼,
앞으로 더 아름답게 채워나가자~BFF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刘忠田最开始做的是木材生意,双轨制来了之后,他果断干起了“倒爷”拿到人生第一桶金;进入90年代,建筑业开始升温,他顺势入局建筑铝;21世纪之后,中国工业以肉眼
  • 有记者提问,据报道,日本防卫省与三菱重工签订价值28.4亿美元的合同,用于建设一支新型导弹部队,核心目标是使日本获得射程1000公里的导弹打击能力,以应对“中国
  • 当你不会写日记,找不到日记主题时,不放翻开这本书,你会发现写日记如此简单有趣。当你不会写日记,找不到日记主题时,不放翻开这本书,你会发现写日记如此简单有趣。
  • ”生命就是一场旅行,风里来雨里去,一晃就老了,也许,我们的一生不会轰轰烈烈,但是,平平淡淡,平平安安也是幸福,我能想到的,繁华落尽,平淡归真,保持身体健康,平安
  • 莫言说过:“真正厉害的人,从来不说难听的话,因为人心不需要听真话,只需要听好听的话,所以学着做一个有温度且睿智的人。不相为谋,但我照样能心平气和,冷眼相待,我依
  • 已经迫不及待去看《幻想的诗学》展览了,也十分期待未来能看到谭卓在艺术领域更多全新的创作与跨界合作。谭卓说,为了此次推荐官海报的设计,她专门找到了国际设计大师何见
  • #每日行一善[超话]#[微风]#阳光信用# 蒋用庵侍御罢官后,与姚云岫观察同修《南巡盛典》。所选五古最佳;七古则不拘何题,动辄千言,引典填书,如涂涂附,杳不知其
  • 在很小的时候,因为一些个人经历的原因,我没有朋友,但是从上了小学后我在这方面确实从来没有刻意为之过,我认为直到现在还能在我身边的这些朋友都是相互吸引的,而我好
  • 求测人:1987年生人分析如下:1、在奇门局中,时干为壬,代表你所问的这件事,壬落坎宫属水,壬下临辛为腾蛇相缠,如有谋望被人欺瞒,不是好的卦象,下临死门、逢空亡
  • 准备在网上发疯发现一个屁憋不出来,期中pre站在前面像个书呗一个一边摸衣服一边说的不懂是不是人话,结束满背大汗,焦虑地怒玩手机,发现被同学拍下来说so cool
  • 秀洲区内89家单位以联盟之姿,发挥“1+1>2”的聚合效应,用实际行动畅连彼此。 秀水科创联盟的成立,展现的是速度和力量,诠释的是韧劲和质量。
  • 主要食材消耗:猪肉13.71x68斤=932.28元青椒3.5×80斤=280元土豆1.5×90斤=135元酸菜15×3斤=45元清油85x2桶=170元大米2
  • 3、心脏核磁共振成像(CMR)准确性、敏感性要高于超声心动图,更好的评价间隔及室壁厚度4、基因检测可早期确诊并鉴别肥厚型心肌病(HCM)评估猝死风险,并发现家族
  • 简约日常无风格小众文案 1. 比个耶✌︎︎• ◡• 2. 浅更一下叭‎✦⸝⸝⌇ 3. ˚˙一天八頓飯✿˚ ༘ 4. ∗打发时间˖ . 5. 每天八百个
  • #我们的蒙古语[超话]# ᠁ ᠬᠠᠶ᠋ᠢᠷ᠎ᠠ ᠭᠡᠭᠴᠢ ᠨᠠᠰᠤ  ᠲᠠᠢ ᠠᠳᠠᠯᠢᠬᠠᠨ ᠦᠳᠡᠯᠳᠡᠭ ᠦᠭᠡᠢ ᠁ ᠰᠠᠨᠠᠯ ᠭᠡᠭᠴᠢ ᠪᠡᠶ
  • (怎么还不掉马,雪儿肯定很心疼[失望]#瑞丽服饰美容# 国际知名服装品牌优衣库UNIQLO将推出和时装设计师Mame Kurogouchi(黑河内真衣子)第五次
  • #ISPN医学英语每日十词[超话]#[加油]DAY88 每日十词之皮肤系统词汇(七)①gangrene /'ɡæŋɡrin/ 坏疽②Epithelium /
  • 这个蔬菜汁,可以打破你对蔬菜汁的印象,喝起来就是蔬菜的清甜,不会苦涩,很好喝很新鲜!不要因为都是蔬菜就担心不好喝,喝起来是蔬菜的清甜味,完全可以接受,我觉得很好
  • 因为从放弃调剂决定二战到二战上岸的每一个时间节点都能找到他们的身影,爸爸妈妈支持我做的每一个决定,大红陪我备考每天监督我打卡,胡炼依旧抽时间帮我模拟,义楚文帮助
  • 永璞每次都有实用又可爱的石端正周边,趁活动又可以囤咖啡啦~ 关注我+转这条微博,抽一人送两盒闪萃。这个系列也是我长期喝的,比冷萃更浓郁一些,是10倍浓缩提取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