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의 불비속에서 다수확을 내던 그 정신으로 사회주의전야마다에서 승전포성을 높이 울리자

국가적인 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자

일심의 대하가 전야로 굽이친다.

조국땅 방방곡곡 그 어느 일터와 마을에서나, 그 누구의 가슴에서나 하나의 숨결이 세차게 고동친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전당, 전군, 전민이 총동원되여 올해 알곡생산계획을 무조건 완수하자.

모든 힘을 주타격전방의 승리를 위하여!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농사를 잘 지어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여야 우리 식 사회주의를 지키고 사회주의강국을 성과적으로 건설할수 있습니다.》

농사는 천하지대본이며 쌀은 곧 사회주의이다.

알곡을 많이 생산하면 먹는 문제가 풀리는것은 더 말할것도 없고 거기에서 대포도 나오고 땅크도 나오고 비행기도 나오며 사회주의적애국주의사상도 나올것이라고 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뜻깊은 교시가 오늘도 우리 가슴을 쾅쾅 두드린다.

올해의 알곡고지점령!

참으로 많은것이 여기에 달려있다.

오늘 전대미문의 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헤치며 당 제8차대회가 펼친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향해 힘차게 내달려야 하는 우리에게 있어서 쌀은 더없이 귀중한 밑천이고 재부이다.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새로운 앙양을 일으키자고 하여도, 인민들이 기다리고 반기는 실제적인 변화를 줄기차게 일으키자고 하여도 나라의 쌀독이 넘쳐나야 한다.

지금 주타격전방의 승리를 가로막는 애로와 난관이 한두가지가 아니다.언제 어떻게 들이닥칠지 모를 재해성이상기후 역시 시시각각 전야를 위협하고있다.

어찌 총과 총, 불과 불이 격돌하는 전장만 결전장이라고 하랴.

당과 인민의 크나큰 기대와 믿음이 그 어느때보다 무겁게 실린 이 땅, 우리의 협동전야는 조국의 존엄과 사회주의수호의 전초선, 인민의 행복과 미래수호의 판가리결전장이다.

농사를 잘 짓는것은 현시기 인민들에게 안정된 생활을 제공하고 사회주의건설을 성과적으로 다그치기 위하여 우리 당과 국가가 최중대시하고 최우선적으로 해결하여야 할 전투적과업이라고 하시면서 전당적, 전국가적인 힘을 농사에 총집중하도록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주타격전방의 승리가 얼마나 소중하시였으면 사상최악의 불리한 조건에서도 농사에 필요한 영농물자를 최우선 보장하도록 하여주시고 전당, 전군, 전민을 알곡고지점령을 위한 투쟁에로 불러일으키시였으랴.

당의 부름이라면 한마음한뜻으로 떨쳐일어나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기적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가는것은 우리 인민의 투쟁전통이며 기질이다.

온 나라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여,

주체조선특유의 모습이고 무진막강한 힘의 원천인 충실성의 국풍과 집단주의위력을 힘있게 과시하며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 알곡고지를 기어이 점령하자.

누구나, 어디서나 농업전선에 늘 마음을 두고 농사에 필요한것이라면 최우선적으로 보장하며 주타격전방의 승리를 확고히 담보해나가자.

일군들부터 농업을 추켜세우는것을 어떤 대가를 치르어서라도 반드시 결실을 보아야 할 국가중대사로 내세운 당의 숭고한 뜻을 결사의 실천으로 받들어야 한다.

각 도, 시, 군당위원회와 농업지도기관 일군들이여,

자기 지역 농사를 당과 국가앞에 전적으로 책임진다는 비상한 자각 안고 자신들의 수준과 능력, 잠재력의 한계를 초월하여 뼈를 깎고 살을 저미며 결사분투하자.

쌀로써 당과 혁명을 결사보위해온 전세대 애국농민들처럼 살며 투쟁하도록 농업근로자들을 분발시키기 위한 사상전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키며 재해성이상기후에 기민하게 대응할수 있게 과학농사작전과 지휘를 더욱 박력있게 해나갈 때 그 어떤 자연의 광란도 휘잡아 길들이며 전야마다 풍요한 가을을 안아오게 될것이다.

농촌에 대한 국가적지원을 백방으로 강화하는데서 해당 부문 일군들이 맡고있는 임무가 대단히 무겁고도 중요하다.

농사는 시기를 다투는 일이다.적기를 놓친 영농물자는 산을 이루어도 소용없다는것을 다시한번 자각하고 필요한 물자들을 시급히 보장해주기 위해 머리를 쓰며 발이 닳도록 뛰고 또 뛰자.

지금이야말로 그 어느 단위에서나 농촌에 대한 지원을 백방으로 강화해야 할 때이다.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이여,

올해 알곡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하자고 하여도, 우리 농민들을 어렵고 힘든 로동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한평생 마음쓰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평생념원을 풀어드리자고 하여도 그대들의 진정과 헌신이 절실히 필요하다.

한t의 비료와 강재, 한kW의 전력이라도 더 증산하여 농촌에 보내주자.

나라의 쌀독을 가득 채우는 일에 어찌 네일내일이 따로 있을수 있겠는가.

온 나라 인민모두가 농업근로자들과 기쁨과 어려움도 함께 나누며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를 지켜갈 때 주타격전방에 승전고가 높이 울려퍼질것이다.

농업근로자들이여,

외진 산골의 한뙈기 비탈밭도 당중앙뜨락과 잇닿아있다는 숭고한 자각으로 자나깨나 심장을 불태우며 성실한 땀과 열정으로 곡식들을 가꿔가자.

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풍요한 가을을 향해 내달리는 우리의 앞길을 그 무엇도 막지 못할것이다.

어머니 우리 당에 다수확의 자랑찬 승전보고를 드릴 그날을 향하여 총돌격 앞으로!

본사기자 장은영

교정의 이채로운 풍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들에서 수림화, 원림화, 과수원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일관하게 밀고나가며 평양시와 도, 시, 군소재지들, 일터와 마을들을 보다 문명하게 꾸리고 정상유지, 정상관리해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요즈음 창덕학교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있다.

학교청사를 중심으로 조성한 원림록화구역의 여러가지 꽃관목과 나무들이 이채로운 풍치를 펼치였기때문이다.

관상용가치가 있으면서도 수종이 좋은 나무들과 화초, 지피식물들이 가득한 수천㎡의 원림록화구역을 두고 이곳 교직원, 학생들은 교정의 작은 식물원이라고 정담아 부르고있다.

정말이지 많은 나무들과 갖가지 꽃관목들이 조화롭게 배치되여있는것을 보고 찾아오는 사람들 누구나 식물원에 온듯 한 느낌이 든다고 말한다.여러가지 식물의 형태와 계절별에 따르는 색갈, 각이한 성장효과를 고려하여 조형예술적으로 설계한 록화구역은 전문가들도 무색케 할 정도라고 한다.

소나무, 전나무, 종비나무 등 사철푸른 바늘잎나무들과 금잎느릅나무, 넓은잎정향나무, 붉은단풍나무 등 여러가지 색갈의 나무들이 한데 어울려있고 추리나무, 사과나무,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등 과일나무들도 정취를 더해주고있다.

나무 한그루, 꽃 한송이, 풀 한포기에서도 깊은 정서와 알뜰한 솜씨가 느껴지고 휴식터의 의자에서도 이 학교 교직원, 학생들의 지극한 정성이 엿보인다.

이곳 일군의 말에 의하면 학교에서 원림록화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것은 지금으로부터 3년전이였다고 한다.

학교의 원림록화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깊이 인식한 전종호교장을 비롯한 학교의 일군들은 원림록화부문의 전문가들의 방조속에 원림설계를 하고 교직원들에게 여러가지 도서와 편집물들도 보여주면서 이 사업을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전환시켰다.

그 나날 일군들은 학생들의 지리, 생물과목학습에 필요한 수종이 좋은 나무들을 마련하기 위해 중앙과 지방의 여러 양묘장과 화초사업소, 산림경영소들을 쉬임없이 찾았다.옮겨심은 식물들을 풍토순화시키고 비배관리방법을 배우기 위해 그들은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였다.그렇게 심어가꾼 나무들이고 꽃관목들이여서 더욱 애착이 간다고 학교의 교직원, 학생들은 한결같이 말하였다.

어떻게 이런 좋은 착상을 하고 완강하게 내밀수 있었는가고 묻는 우리에게 학교일군은 원림록화사업에서도 위대한 수령님의 모교인 창덕학교가 응당 본보기가 되여야 한다는 자각이 모두를 분발시켰다고 이야기하였다.

지금 당에서는 원림설계수준을 결정적으로 높이고 공원과 유원지들을 아름답게 꾸리며 수종이 좋은 나무들과 화초, 지피식물들을 조화롭게 배치하여 도시의 면모를 일신시킬데 대하여 강조하고있다.

어디서나, 누구나 이 학교의 일군들과 교직원, 학생들처럼 애국의 마음을 간직하고 원림록화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다면 우리 조국은 보다 아름다와지게 될것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새로운 건설속도창조에로 추동하는 사상공세의 힘찬 포성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장에서

충성의 돌격전, 치렬한 철야전, 과감한 전격전으로 련일 끓어번지는 보통강강안지구에 화선선전, 화선선동의 북소리가 높이 울리고있다.

건설전역을 들었다놓는 사상공세의 포성은 풍치수려한 보통강강안의 명당자리에 현대적인 다락식주택구를 일떠세워 우리 인민들에게 안겨주시려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뜻을 빛나게 실천해갈 건설자들의 앙양된 열의를 더욱 고조시키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혁명적인 사상공세를 성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해서는 사상의 포문을 열고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를 들이대야 합니다.》

건설지휘부에서는 정치선전, 경제선동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벌리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어 당중앙의 구상과 의도가 비껴있는 대상건설을 최단기간에 최상의 수준에서 완공하기 위해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건설자들의 혁명열, 투쟁열을 배가해주고있다.

곳곳에 붉은기들이 나붓기고 강안도로를 따라 직관선전물들이 수많이 전개된 들끓는 건설전역은 혁명적사상공세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대격전장으로 되고있다.

《위대한 어머니당이 펼치는 인민사랑의 불멸의 령도를 충성으로 받들어나가자!》, 《더욱 아름답고 웅장화려할 수도의 래일을 위하여!》,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건설에서 핵심건설단위의 전투력과 위력을 남김없이 떨치자!》라는 주제의 대형직관판들과 선전화들은 완공의 그날을 향해 시간을 주름잡아 달리는 건설자들의 투쟁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있다.

건설자들의 완강한 투쟁을 반영한 사진들, 혁신자들의 모습을 담은 영예사진과 연필화들, 승부를 다투며 붉은 줄이 오르는 사회주의경쟁도표들이 직관판들에 게시되여 낮과 밤이 따로 없이 새로운 건설신화, 새로운 평양속도창조로 끓어번지는 전투장의 분위기를 더욱 앙양시키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위민헌신의 발걸음에 심장의 박동과 전진의 보폭을 맞추어나가자!》, 《위대한 김정은시대를 빛내이는 위훈의 창조자가 되자!》, 《불같은 헌신과 완강한 실천으로 우리 당의 원대한 수도건설정책을 관철해나가자!》, 《결사관철》, 《최상의 질》 등의 구호와 글발들, 표어들이 곳곳에 게시되여 대중을 위훈창조에로 고무추동하고있다.

당중앙의 특별전투명령을 관철하기 위한 건설대전의 참전자라는 영예와 긍지를 안고 애국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건설자들의 진정이 《충성과 량심의 보고》, 《래일을 그리며》, 《인민의 웃음소리 들려온다》, 《조립명수》를 비롯한 이동식속보판들에도 그대로 담겨져있다.

전투적이며 격동적인 방송선전과 예술선동활동이 기적과 혁신의 불바람이 세차게 일어번지는 건설전역에서 쉬임없이 벌어지고있다.

시공단위들에서는 현장의 곳곳에 방송선전차들을 배치하고 순간도 멈춤없이 출근길방송, 혁신자축하방송 등으로 건설자들의 경쟁열의를 높여주고있다.

현장가까이에 전개된 화선무대와 살림집골조건설장들에서 예술선동활동이 낮에 밤을 이어 진행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을 더해주고 1950년대 전후복구건설시기와 천리마시대 영웅들의 투쟁정신을 더욱 깊이 심어주며 울려퍼지는 《불타는 소원》, 《운명의 손길》, 《청춘들아 받들자 우리 당을》, 《내가 지켜선 조국》, 《천리마선구자의 노래》, 《아버지 어머니의 청춘시절》 등의 노래들은 건설장에 비약과 혁신의 기상이 세차게 나래치게 하고있다.

창작가, 예술인들은 공사실적이 시간마다 눈에 띄게 높아지고있는 현실에 몸을 푹 잠그고 작품을 창작형상하여 즉시 무대에 올림으로써 예술선동의 위력을 증폭시키고있다.

중앙예술단체 예술인들과 시공단위 예술선전대 등의 대원들은 작업조건이 어려운 단위들을 찾아 화선선전, 화선선동의 포성을 높이 울리고 건설자들과 작업도 함께 하면서 그들의 투쟁열의를 북돋아주고있다.

【조선중앙통신】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花落,无声也优雅,月缺,不美也诗意。河山大好,好地方一生都看不完,出去走走,睹睹古都的风采,碧海蓝天吹吹风,心情大好。
  • ★活动期间订购全新锋兰达车型,享保值购购车方案,百元购车、多重礼遇、3年超65%高保值率回购,让您用车保值无忧。★活动期间订购广汽丰田任一车型,即享线上9.9元
  • 走完之后,跟嫂子家告别,在下楼过程中,我压着我爸的肩膀往下走,他一个蹲下,我差点滚下去,结果他自己还在笑笑笑我揽着他的肩膀,说“老孩(安徽那边的称呼)我因为你今
  • ”赵洪鑫笑着说,“但只要能和医护人员默契配合、快速安全地完成采样工作,辛苦点都算不上什么。尽己所能的暖心人在与奥密克戎奋战的日夜里,残疾人群体的身影也出现在疫情
  • #每日一善[超话]# [兔子]#每日一善#积善成德,人要有一颗善良的心,宽广的心,美好的心,感恩的心,这样才能去帮助有困难的人,我们日行一善,并不是放下手中的一
  • 成年人不做选择,我全都要点~小青龙粥,¥139/份吃得差不多,循例要来碗热乎乎的粥,小青龙粥实在是够任性,足足一整只小青龙,鲜红的肉出没于乳白的粥里,就两个字,
  • #浮光掠影# “漫威:制造一个大坏蛋,首先要给他超高的智慧,强大的肉体,绝顶的战斗技能,对了,还有无限宝石      DC: 给他一个糟糕的人生吧”    《小
  • 冬日温暖小记[憧憬] 打工人拖着疲惫的身躯正准备进小区门时闻到一阵烧烤香[doge]寻着香味找到了一家粉面小店,店内只老板一人忙碌着为最后一位点了粉的客人煮米粉
  • 另一杯好像是草莓啥啥5⃣️背景音是磊哥阴阳怪气地模仿我讲话:想不到男朋友还会做家务[哼] 不得不说 真的收拾的很干净 不愧是里面锻炼出来的男人[赞]6⃣️吃完饭
  • 外向的活和内向的定,都是人在保护自我的前提下,塑造出来的适合自己的一种生存理念和生活态度(人生态度)你的血型,你的DNA,60%也许就决定了你的性格,一个小孩子
  • 巴拉巴拉说了一堆 可见我有多期待电视剧,只要不魔改,能把乐队拍的热血一些,出一些好听的歌儿,把原作nana想要表达的核心思想拍出来,刻画好娜娜和奈奈,娜娜和莲
  • 只要你是有缘人,那么就用欧式简约风的去“归巢”团聚,在“伦敦街头”“相约午后”喝喝下午茶……对咯,还可以去“法式厨房”做顿美味的感恩节大餐呢~感恩回馈不玩虚,比
  • 答:即将启动的常态化免费核酸检测设置120小时(5天)有效期,120小时内需完成一次核酸采样检测,无故不按规定频次进行核酸检测者,将通过安康码弹窗提醒。答:即将
  • 作为欧洲最具吸引力的工作地之一,德国2016年的名次倒退5名。   在2016年全球最具吸引力外派人员工作地的报告中,新加坡蝉联第一的宝座。
  • 细腻有光泽的皮肤加之依旧婀娜曼妙的身姿,让她看上去更像50出头,妥妥的冻龄女神#金秀贤[超话]# 金秀贤,越看越像农药一样的长工…腿部线条是真的吗cr.nave
  • 哪句香水广告语让你心动#香水##香水[超话]#1.柏林少女:玫瑰是我偷的,你爱的人是我S的,不爱你是假的,想忘了你是真的。#纪梵希心无禁忌# 9.冥府之路:生前
  • 在利益面前求同思维的人是变色龙,没有自我的人,在各种利益面前可以出卖自我的人。一个有独立思维的人,经常是意识超前的出类拔萃顶尖人物,不求小众,是敢想敢做敢为的人
  • “今年情况特殊,我已经做好了妻子和孩子的工作,今年春节,我们就在商丘过年。 待到春暖花开时 我回家看您 张艳鸽:白云社区卫生服务中心医生 家乡:洛阳市
  • #朱一龙井然# [羞嗒嗒] #朱一龙未来可期# 『朱一龙』思念很奇妙,从窗外飘进窗内,萦绕在垂首时,也藏匿在低眸间[羞嗒嗒][羞嗒嗒]@朱一龙 ❀━━━━❁ ᴸ
  • 《J个人转让》东风路花园路蓝堡湾贵人街3楼旺铺【温馨提示】店铺在临街3楼,不能做餐饮,其他都可以,行业不限!【店铺面积】45平方【店铺租金】6000/月【店铺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