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슴푸레 밝아오는 새벽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당신은 나의 가슴을 두드립니다. 그러나 고귀한 당신에게서 떨어져 나온 생명이라고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리기적인 나는 또 한번 눈을 감고 맙니다. 시계 초침 달리는 소리가 공간을 지배합니다. 당신은 언제나 그랬듯이 내가 아직도 자고 있는지 확인하고는 서둘러 또 세상과의 고된 싸움을 하러 갑니다.
내가 운동화를 수십번 바꾸는 동안 한번도 바뀌지 않은 당신의 운동화. 다 닳아버린 그 끈이 당신과 나 사이의 끊어질듯 한 긴장감을 말해줍니다. 끈을 묶는 당신의 등이 많이 굽었습니다. 가슴이 아파 당신의 좁다란 그 어깨에 손을 가만히 올려놓고는 아이처럼 당신의 품에 안겨 울고 싶지만 차마 그럴 수는 없습니다. 어리석은 나의 말과 행동으로 당신의 심장에는 분명히 수백개의 화살이 박혀 굳은살이 되였을 것이고 그것들 또한 가루처럼 부서질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나는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다 알고 있습니다. 새벽부터 밤중까지 해빛을 전혀 볼 수 없는 당신의 눈과 그 긴 시간 내내 접시를 닦는 당신의 손이 이미 당신의 마음보다 더 망가져있다는 것과 당신이 감당해야 하는 삶의 무게의 대부분이 바로 나로 인한 것임을 말입니다.
우리의 소통은 높다란 산의 흔들다리처럼 위태롭고 외롭게 유지되다가 어느 순간부터인가는 소통이 아닌 웨침이 되였습니다.
외롭고 길지만 계속되는 당신의 웨침과 그 웨침을 외면하는 나. 우리의 관계는 적어도 내가 보기엔 돌이킬 수 없어보입니다.
어렸을 적 온 팔과 볼에 껌종이 뒤의 스티커를 훈장처럼 덕지덕지 붙이고 다니던 그 시절부터 당신은 내게 산이였습니다. 당신의 넓은 등에 기대여 잠이 들 때면 그 순간이 지속되기를 바란 적도 여러번이고 조금 커서는 어서빨리 효도해야지 하는 마음뿐이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극도로 어려워진 가정형편이라는 우울한 현실과 마주하고 있으니 우리의 관계는 뒤바뀌였습니다.
나를 여전히, 변함없이 사랑하는 당신 앞에서 내가 등 돌린 커다란 산이 되여 당신을 내쳤기 때문입니다. 대답 없는 웨침, 한 맺힌 당신의 메아리. 나의 잘못임을 잘 알고 있는데 인정하기가 싫습니다. 나는 아직 어린가 봅니다.
매일 밤 침대시트를 눈물로 적시면서도 다음날, 말은 또 삐뚤게 튀여나옵니다. 지금 내 꿈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나는 “돈 많이 벌어 어머니 앞에서 웃을 수 있는 것”이라고 망설임 없이 대답할 것입니다. 사실 나는 어머니가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감히 당신께서 나를 사랑하시는 것보다 내가 당신을 더 사랑한다고 말할 수는 없으나 나는 사춘기라는 궁색한 변명 아래 사랑을 낯 간지러워하고 어려운 때일수록 뭉쳐야 한다는 옛말을 밀어내며 등 돌려 앉은 나약한 어린아이일 뿐입니다.
당신이 고된 새벽 식당일로 허리가 아프기 전까지만 해도 나와 당신은 자주 산에 올랐습니다. 사실상 산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고질병인 허리디스크를 앓던 당신에게 딱 맞는 ‘언덕’ 정도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그 때 머리를 두갈래로 땋던 나는 당신께 이렇게 투정 부렸습니다.
“어머니, 여기는 왜 메아리가 들리지 않아요?”
그 낮은 언덕에서 메아리가 들렸다면 그게 이상한 일이였겠지만 그 당시 나는 메아리가 꼭 듣고 싶었습니다.
하긴 나는 항상 사랑을 원했는지도 모릅니다. 어린 시절에는 메아리가 왜 안 들리냐는 식의 끝없는 질문으로 나에 대한 당신의 사랑을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지금도 낯이 간지러울 뿐 아직도 나는 당신의 끝없는 메아리가, 평생 반복되는 당신의 그 메아리가 사실 나는 좋습니다. 비록 겉으론 지겨운 척 밀어내지만…
나는 아직 어린가 봅니다.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라던 당신의 말씀이 생각 납니다. 그 말을 나는 이렇게 해석합니다.
“순간을 보지 말고 인생을 보아라.”
인생에서 순간은 짧습니다. 이 시련도 분명 어머니의 인생에서 일부에 불과할 것입니다. 그러나 깊은 상처가 될 것임은 분명합니다. 그런 걸 생각한다면 나는 이래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나의 의지 대로 되지 않는 순간입니다.
오늘도 세상으로부터 나를 지켜내기 위해 고된 전투를 하는 당신을 잘 알고 있기에 이제는 변화하리라 다짐합니다.
당신의 일방적인 ‘메아리’가 아닌, 서로의 가슴에 평생 훈훈한 삶의 원동력이 될 ‘메아리’가 되길 바라며 이 글을 어머니, 당신께 바칩니다.
어머니, 사랑합니다!

#白鹿[超话]#[微风] # 向全世界安利白鹿 # [微风] #白鹿冬日六连拍# [微风] #白鹿黎苏苏#
은하가 당신을 위해 빛나지 않는다면 나는 은하를 잡고 당신을 위해 모든 별을 밝힐 것입니다 그때부터 당신은 어둠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세상은 밝고 당신은 항상 내 마음에있을 것입니다 [心]
@白鹿my

【中韩双语新闻】韩国2030年减排目标上调至40% 将截至2050年实现"净零碳排放" / 정부, 탄소중립목표 최종안 확정···2030년 40% 감축, 2050년 순배출 제로

韩国政府决定将2030国家自主贡献(NDC)目标从原先的26.3%上调至40%,并将截至2050年实现"净零碳排放"。为了将碳排放降到最低,将截至2050年全面停止煤炭发电。
한국 정부가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8년 대비 40% 감축하고, 2050년에는 '순배출량 0(넷제로)'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확정했다. 탄소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2050년까지 석탄 발전을 전면중단한다.

10月18日,在首尔龙山区弩督岛,文在寅出席2050碳中和委员会第二次全体会议,在此情况下,政府敲定“2030国家自主贡献(NDC)目标”和“2050碳中和方案”。
2050 탄소중립위원회는 18일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2차 전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와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를 심의하고 의결했다.

碳中和委员会决定将2030国家自主贡献目标从原先的26.3%上调至40%。
2030년 온실가스 감축목표와 관련해 탄소중립위원회는 지금까지 정부가 유지해 온 2018년 대비 26.3% 감축안에서 목표를 상향해 40%를 감축하는 방안을 채택했다.

政府敲定了A案和B案。A案包括全面停止火力发电;B案包括将全面停止煤炭发电,利用部分液化天然气(LNG),但积极利用碳捕集、利用与封存(CCUS)等新技术。
2050년 탄소중립 시나리오와 관련해서는 화력발전을 전면 중단해 배출 자체를 최대한 줄이는 A안, 화력발전 중 석탄발전은 중단하고 액화천연가스(LNG)를 일부 남기는 대신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저장(CCUS)을 비롯한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B안 등 2가지 안을 최종안으로 확정했다.

政府通过了2个方案,以便将至2050年变通应对。2个方案都是在阐明政府将截至2050年实现"净零碳排放"的立场。
2050년까지 제반 상황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2가지 안을 모두 채택했다. 석탄발전을 전면 중단하는 내용을 담고 있고 '순배출량 0'의 원칙에는 변화가 없다.

此次方案是今年8月政府发表草案后,听取产业界、市民社会等各阶层的意见来制定的。
이번 안은 지난 8월 초안이 발표된 후 산업계, 시민사회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마련됐다.

文在寅当天在会议表示,减少温室气体排放量和实现碳中和将左右国家命运。并称,该方案包括了最大限度地减少排放量、发展吸收技术、扩大吸收量的意志。
문 대통령은 이날 회의에서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실현은 국가 명운이 걸린 일"이라며 "각 부문별로 최대한의 배출량 감축 의지와 흡수 기술 발전, 흡수량 확대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他还称,通过韩国的低碳技术和投资,将支持技术后进国家的减排努力,为实现碳中和做出贡献。并称,这将成为韩国产业和低碳技术进军海外市场的机会。
이어 “우리의 저탄소 기술과 투자를 통해 후발국들의 감축 노력을 지원해 전 지구적 차원의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겠다"며 "국내 저탄소 기술과 산업이 해외진출을 확대하는 기회도 될 것"이라고 했다.

文在寅表示,明年将投入约12万亿韩元的预算,继续扩大财政。
문 대통령은 "내년 예산을 약 12조 원으로 대폭 늘려 재정 지원을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政府将在下周举行的国务会议上审议最终敲定,并于11月在英国举行的联合国气候变化框架公约缔约方大会上公布新目标。
정부는 이번 안을 다음 주 국무회의에서 최종 확정하고, 다음 달 영국에서 열리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공식 선언할 계획이다.

韩宣网10月19日电(记者金恩英 金吕真)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下面是女性中比较愁嫁的几类典型命理,假如你不幸遇上,可要好好把握住婚姻,不然则真的愁嫁了:1、官杀为忌,旺而逢生的人;八字中官杀,主异性情缘,主婚姻中的配偶;本
  • #天天自在享瘦# 减肥之路并非一朝一夕,而是长久之计✊,点点滴滴的坚持才会带来惊喜的瘦身效果。以积极热情的姿态去面对一蔬一饭,一朝一夕,努力让内心变得敞亮,把日
  • 摩登兄弟刘宇宁[兔子]mdxdlyn[兔子]刘宇宁[兔子]棚主#刘宇宁第一次手写童话# [抱一抱]#MD_摩登兄弟真爱群联合站[超话]#@摩登兄弟刘宇宁 #天判
  • 我说橙花味道偏苦。!
  • ##男子推销不成针扎他人脖子##【可怕!男子上门推销不成针扎他人脖子!警方称正走访调查将加强巡逻】拒绝陌生人推销武术招生后,竟被扎了两针。近日,广东清远的周先生
  • 元末时期,各路军阀割据,加上还有盗贼作恶,而且天公不作美,大地常年旱灾,可是苦了民众,面对这百年不遇的旱灾,朱家除了朱元璋都先后去世,为了能够给爹娘有一个葬身的
  • ”仿佛有,天之苍苍。吾生也有涯而知也无涯。
  • 如今我们的生活幸福无忧无虑!如今我们的生活幸福无忧无虑!
  • 自己挣来的美好,更值得收藏,日子充实,被喜欢的事物填满了。这是一个经典的不可能犯罪,也是全世界读者最熟悉的“思考机器”系列故事。
  • 近年来,东辰高中引进了多名全国顶级竞赛教练,如谭祖春、唐召军、杨运新、温志强、陈军、魏旭、杨俐、毕克、张万辉等。本年度,东辰高中五大学科竞赛摘金夺银,全面开花:
  • 【请救救退役军人的孩子】 他,叫小感恩,是个特别爱笑特别乖的宝宝,出生15天后就踏上了从南到北的艰难求医之路,每天拉肚子10-20次,后被确诊为先天性失钠性
  • 【请救救退役军人的孩子】 他,叫小感恩,是个特别爱笑特别乖的宝宝,出生15天后就踏上了从南到北的艰难求医之路,每天拉肚子10-20次,后被确诊为先天性失钠性
  • 记录微博这么多年,还是第一次记录自己生病的时候,自从生完二宝以后,好像身体很敏感,又怕冷又怕热,一不小心就感冒了,感冒前后将近有一个月,以前感冒从来不会吃药,就
  • 简单两个字, 渗着智慧,透着静好, 是清水涤心的纯净; 是心素如简的恬淡; 是随遇而安的人生态度, 故因不以物喜,不以己悲! 心随境转,苦不堪言; 境随心转,
  • 纯白 异瞳 猫咪 短毛 目测是田园猫 刚捡到宝宝的时候 就怀孕了 现在刚生完宝宝 一只纯白 一只虎斑橘猫 因为家里有猫舍 不方便继续养 所以现在转给喜欢的
  • 明日2021年4月27日,辛丑年三月十六,恭迎准提菩萨圣诞。准提菩萨是一位感应甚强,对崇敬者至为关怀的大菩萨,他的福德、智慧无量。他是一位千祈千应的大悲圣者,他
  • #每日一善[超话]##每日一善[超话]#[给你小心心]#阳光信用# 富强,民主,文明,和谐,自由,平等,公正,法治,爱国,敬业,诚信,友善。 以热爱祖国为荣
  • 盐于律己,甜已待人。我是藏匿与这个世界偷偷喜欢你的小鬼。你是我的太阳,毕竟有你,我才看得到阳光。错过江山错落,才发现你是人间星火。我有一点甜,有一点可爱和好多好
  • #每日一善[超话]#[并不简单]#每日一善#[并不简单]#阳光信用# 04.25诚信互动,指路不吞必hui 有人说,时间,你不开拓它,它就悄悄长出青苔,爬上
  • 罗云熙的身材好奇怪,终于发现他身材的硬伤了,还是古装更能遮挡缺点 罗云熙177的身高,在男明星里面不算太矮,旁边的李现的身高是185,对比之后就发现罗云熙上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