路是艰险的 考验是过硬的 心情是舒畅的
시련은 엄혹해도 우리는 웃으며 간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자기 위업의 정당성과 승리의 필연성을 굳게 믿고 언제나 락천적으로 생활하고 투쟁하는 락관주의자만이 그 어떤 간고한 조건에서도 동요와 비관을 모르고 혁명의 한길로 꿋꿋이 걸어나갈수 있습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5차전원회의 확대회의에 관한 보도에 접하고 온 나라가 들끓고있다.

력사에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국난을 이겨내며 새로운 승리를 향한 진군보폭을 힘차게 내짚는 우리 인민의 신심은 더욱 백배하다.

무엇이 우리로 하여금 멀고도 험난한 혁명의 길을 변함없이, 꿋꿋이 걸어가게 하는것인가.무슨 힘으로 우리 인민은 혹독한 시련의 난파도속에서도 활기찬 력동의 시대를 자랑스럽게 펼쳐가는것인가.

미래에 대한 확신이다.남들같으면 열백번도 주저앉았을 모진 시련속에서 우리는 앞날에 대한 굳은 믿음으로 승리의 길을 열었고 혁명적랑만의 힘으로 행복의 려명을 마중해나가고있다.

이 나라 방방곡곡 어디를 가보아도 신심과 랑만에 넘친 모습들이 보이고 누구를 만나보아도 밝게 웃는다.

우리 인민의 웃음은 당의 령도따라 자기의 아름다운 리상과 꿈을 실현해가는 강자들의 웃음이다.평온한 날에는 누구나 웃을수 있지만 험준한 사선천리길에서는 오직 강자만이 웃을수 있는것이다.

지난 5월, 우리가 화성지구 1만세대 살림집건설장을 찾았을 때였다.

최대비상방역체계가 가동하는 속에서도 힘찬 투쟁이 벌어지고있는 건설장은 말그대로 격전장이였다.

투쟁과 전진의 함성이 하늘땅을 울리고 붉은 기발들이 불길처럼 나붓기는 화성전역에서 우리는 건설의 동음만을 듣지 않았다.작업의 쉴참에 곳곳마다에서 울려나오는 흥겨운 노래소리도 들었다.불덩이같은 가슴들을 열어제끼며 억척같이 일판을 벌려가던 건설자들의 얼굴에는 랑만의 웃음이 비꼈다.

한마음한뜻이 되고 한덩어리가 되여 혁신의 불바람을 일으켜가는 건설자들을 가리키며 속도전청년돌격대의 한 지휘관은 이렇게 말했다.

《사기충천한 저들의 모습을 보십시오.비관을 모르는 웃음, 난관을 짓부시는 저 웃음의 힘으로 우리는 골조공사도 성과적으로 결속하였습니다.막아서는 시련과 난관이 아무리 준엄하다고 하여도 반드시 우리의 꿈과 리상을 현실로 꽃피우겠습니다.》

자기의 손으로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꽃피워가려는 뜨거운 숨결은 광물증산을 위한 투쟁을 벌리면서도 북천을 다스리는 사방야계공사를 힘있게 다그치고있는 검덕의 광부들과 올해에 기어이 풍년낟가리를 높이 쌓을 일념 안고 떨쳐나선 황남의 농업근로자들을 비롯하여 그 누구의 가슴에서나 세차게 높뛰고있다.

승리에 대한 확신에 넘쳐있는 강자의 웃음과 더불어 우리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펼쳐지게 될 휘황한 미래가 눈앞에 다가오고있다.

우리 인민의 웃음은 서로 돕고 이끌며 고락을 함께 하는 화목한 대가정의 향기이며 자기보다 남을 먼저 위하는 후더운 심장이 피운 아름다운 꽃이다.

청진시 포항구역 남향1동에는 남달리 웃음이 많은 한 가정이 있다.

군사임무수행중 한다리를 잃은 30대초엽의 지현철동무, 20대꽃나이에 영예군인이 되여 아버지의 등에 업혀 집문턱을 넘어설 당시 그의 얼굴에서 웃음이란 찾아볼수 없었다.밤이면 눈물로 베개잇을 적시군 하던 그가 웃음많은 청년이 되였다.

과연 그 웃음은 어디에 뿌리를 두고있는것인가.

때없이 보약을 들고 찾아오는 구역인민위원회일군들과 동사무소일군들, 별식이 생겨도 집문을 두드리는 이웃들, 수년세월 그의 다리가 되여준 청진의학대학 고려의학부의 일군들과 동무들…

고마운 사람들의 뜨거운 진정은 그에게 희망을 안겨주었고 웃음을 되찾아주었다.그는 소원대로 청진의학대학 고려의학부에 입학하였으며 지난해에는 졸업증을 받아안았다.그날 제일처럼 기뻐하며 축하해주는 사람들에게 그는 자기가 누리는 행복은 고마운 제도, 다심한 스승, 정다운 동무들이 안겨준것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울며 웃었다고 한다.

현재 그는 대학박사원에 다니고있다.

모두가 한식솔이 되여 기쁨도 아픔도 함께 나누는 속에 꽃펴나는 우리의 웃음을 어찌 개인을 위한 단순한 결과나 순간적인 성공으로 얻게 되는 일시적인 기쁨에 비길수 있으랴.

우리 인민의 웃음은 당과 국가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에 원천을 둔 고귀한 웃음이다.

지난 5월 국가방역사업을 최대비상방역체계로 이행할데 대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결정서가 채택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정치국회의소식을 TV화면으로 접하고 우리 인민은 얼마나 큰 충격을 받았던가.

결코 앞날에 대한 불안과 절망, 자기자신과 부모처자들의 운명에 대한 우려와 공포가 아니였다.

우리에게는 당과 정부, 인민이 일치단결된 강한 조직력이 있고 장기화된 비상방역투쟁과정에 배양되고 다져진 매 사람들의 높은 정치의식과 고도의 자각성이 있기때문에 부닥치는 돌발사태를 반드시 이겨내고 비상방역사업에서 승리하게 될것이라고 하시며 환하게 웃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영상은 인민의 가슴마다에 크나큰 신심을 북돋아주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영상을 뵈오니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것이라는 확신이 더욱 굳어졌습니다.》

어찌 이것을 모란봉구역 전우동에 살고있는 한 주민의 격정만이라고 하랴.

방방곡곡 그 어디에나 세차게 굽이치는 강렬한 민심과 함께 온 나라에 생기와 활력이 넘쳐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기에 우리 마음 언제나 든든하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나아가는한 우리의 승리는 과학이며 진리이다!

이것이 우리 인민의 심장속에 간직된 억척불변의 신념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 이것이야말로 그 어떤 예상치 않았던 난관이나 시련속에서도 미래를 락관하게 하고 희열과 웃음을 더해주는것임을 오늘의 하루하루는 우리에게 다시금 깊이 새겨주고있다.

아직은 가야 할 길 험난하고 해야 할 일 아름차지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이끄시는 내 나라는 웃음으로 난관을 헤치고 웃음과 함께 부흥강국의 새시대를 펼쳐간다.

그렇다.시련은 엄혹해도 우리는 웃으며 미래에로 간다!

글 본사기자 신철

사진 주대혁

유열자들에 대한 효률적인 치료대책을 세워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치료는 병의 각이한 특성에 맞게 해야 하며 그러자면 의료일군들이 다양하고 풍부한 치료방법을 체득하여야 합니다.》

평양의학대학병원의 의료일군들이 방역대전의 전초선을 지켜섰다는 자각을 안고 담당한 지역들에 나가 검병검진, 위생선전사업을 짜고드는 한편 과학적이며 효률적인 치료대책을 제때에 따라세워 주민들의 건강회복에 이바지하고있다.

병원에서는 의료일군들부터 과학적인 치료방법을 깊이 인식하고 그에 기초하여 유열자들에 대한 치료사업을 진행해나가도록 하고있다.특히 환자들의 발병상태에 따르는 약물의 선택과 리용, 간호방안들을 구체적으로 밝힌 표준화된 치료안내지도서가 시달되고 그것이 보충갱신되는데 맞게 그 요구를 철저히 준수하면서 치료대책들을 세워나가도록 하고있다.

과장 김성혁동무를 비롯한 구급과 의료일군들은 병원에 오는 환자들에 대한 치료를 위해 낮과 밤이 따로 없는 전투를 벌리는 속에서도 왕진을 요청하는 주민들의 집을 찾아가 제때에 기동성있는 의료봉사를 전개함으로써 치료효률을 보다 높이였다.

지난 5월 대동강구역에 사는 주민들에 대한 검병검진을 진행하던중 한 주민이 약물부작용에 의한 쇼크로 중태에 빠졌다는것을 알고 급히 달려간 이비인후두경부외과학강좌 교원 안윤선동무는 과학적이며 정확한 치료전술을 세움으로써 환자를 제때에 소생시켜주었다.

기능진단과, 치과 의료일군들도 해당 지역에 대한 검병검진을 짜고드는 한편 환자들이 증상에 맞게 의약품들을 선택할수 있도록 알기 쉽게 해설해주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었으며 치료안내지도서의 요구에 맞게 가정에서 마련한 여러가지 해열진통제들과 고려약들을 유열자들의 치료사업에 적극 리용하였다.

대수술을 받고 몸이 완전히 회복되지 못한 상태이지만 보건위기상황으로 나라가 어려움을 겪고있는데 그냥 자리에 누워있을수 없다고 하면서 여러 인민반을 자진하여 맡은 피부학강좌 교원 리성남동무는 담당지구들에 대한 순회과정에 기초질병이 있는 사람들은 없는가를 일일이 알아보고 그에 맞는 효률적인 치료방법을 적용하기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였다.

이밖에도 성형외과학강좌를 비롯한 여러 강좌의 의료일군들이 병을 앓고난 후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한 치료방법들을 주민들에게 알기 쉽게 해설해주면서 긴장한 치료전투를 벌려 방역전황을 안정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있다.

현재 이곳 병원의 의료일군들은 여러 지역에서 과학적인 치료방법과 치료전술을 세우고 치료활동을 맹렬히 벌리면서 전초병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 분투하고있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김옥별

올해 알곡생산목표점령을 위해 전야마다 세차게 끓는다

각지 농촌들에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협동농장들에서는 매 영농공정별로 준비를 면밀히 한데 기초하여 시기별영농작업을 제때에 질적으로 하여야 합니다.》

각지 협동벌들이 정보당 1t이상의 알곡증수를 위한 당면한 영농사업으로 세차게 끓고있다.모내기를 마감단계에서 진행하는것과 함께 김매기를 비롯한 농작물비배관리, 앞그루작물수확준비 등을 힘있게 내밀고있다.

평안북도의 농촌들에서는 모내기가 마지막고비에서 추진되는데 맞게 논김매기를 제때에 따라세우고있다.

곽산군에서는 포전별, 날자별김매기계획을 빈틈없이 세우고 로력과 수단을 집중하기 위한 조직사업을 짜고들어 대중의 앙양된 열의가 높은 실적으로 이어지게 하고있다.그리고 논물관리와 영양액주기를 잘하여 논벼의 초기생육을 좋게 하고있다.

평안남도의 농촌들에서도 모내기를 다그치는것과 함께 김매기를 동시에 내밀고있다.귀중한 곡식이 한알도 허실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낟알건조대책도 철저히 세우고있다.

시, 군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밀, 보리를 가을하기 전까지 계획한 건조장들을 모두 건설할 목표를 세우고 이 사업을 완강하게 내밀고있다.

안주시, 덕천시, 성천군일군들은 건조장건설의 중요성과 의의를 농업근로자들속에 깊이 인식시키는 한편 설계상요구를 철저히 지키면서 질적으로 다그쳐 끝낼수 있게 자재보장을 앞세웠다.도적으로 현재까지 1 500여개의 건조장이 건설되였다.

황해북도의 농촌들에서도 김매기를 계획대로 진행하면서 앞그루작물을 짧은 기간에 수확하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나가고있다.

송림시의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은 밀, 보리가을걷이를 빨리 끝내는것이 뒤그루작물심기를 제철에 하기 위한 관건적인 문제라는것을 다시금 새기고 중소농기구들을 빈틈없이 갖추고있다.사리원시에서는 감자, 밀, 보리를 제때에 거두어들이고 포전갈이를 따라세울수 있도록 농기계수리정비를 다그쳐 끝냈다.

황해남도의 농촌들에서 모내기에 계속 힘을 넣는것과 함께 뒤그루작물을 심기 위한 준비사업을 예견성있게 내밀고있다.

연백벌, 재령벌의 농촌들에서는 뒤그루모내기를 짧은 기간에 질적으로 끝내기 위해 벼모를 튼튼히 키우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특히 벼모가 헛자라거나 과숙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세우고있다.

함경북도의 농촌들에서 김매기를 비롯한 농작물비배관리를 알심있게 하고있다.

올해 당이 제시한 알곡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할 열의밑에 시, 군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이 김매기에 적극 떨쳐나섰다.길주군, 온성군, 어랑군에서는 합리적인 김매기수단을 널리 받아들이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패기있게 하고있다.그리고 농장들에서 김매기일정계획을 바로세우고 집행하도록 하고있다.

강원도, 함경남도를 비롯한 다른 지역의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도 정보당 1t이상의 알곡증수를 위해 모든 농사일을 책임적으로 하고있다.

글 본사기자 정성일

사진 주대혁


发布     👍 0 举报 写留言 🖊   
✋热门推荐
  • 刘德华获“博士学位”!这些高学历明星是怎么“毕业”的?
  • 霍金预言2600年 100年进入外太空 2600年地球变火球
  • 曝柯震东劈腿辣模 柯震东2017现状遭扒
  • 3个月偷划母亲40万打赏女主播
  • 创纪录!中美签署2535亿美元大单
  • 王力宏遭疯狂女粉丝攻击丨世界上奇怪的人还真不少!
  • 乐视员工获刑4年 家贼难防!内外勾结植入木马倒卖流量
  • 刘国梁下海经商了!
  • 宿舍比拼一字马,为什么我看的是别人家的宿舍,羡慕不来
  • 提前上班被开除 每天提前2小时到公司 最终最开除
  • 播报 | 微信还款将收费,苹果X拍照竟然101分!
  • 刘德华获博士学位,否认内地餐饮代言,将追究被侵肖像权事件
  • 王源17岁生日获100多位明星祝福,你知道源哥最想要什么样礼物吗?
  • 赵薇罕见晒亲妈美照为其庆生 送超大捧花有孝心
  • 特朗普访华签90亿大单 哪些相关概念股或将受益?
  • 女粉丝攻击王力宏,大喊你算什么男人,又是当初那个女的
  • 乐视员工获刑4年半,员工泄密如何防范?
  • 刘国梁下海经商早有征兆 乒协副主席名单已没他
  • 宿舍比拼一字马 这些学生玩得也太花
  • 男生跳操意外走红 活在自己的BGM 网友:男生骚起来可不得了